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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u jianchun 의 산문 "먼 시적 목가적 인 (on)" 에 대한 감사

산과 무성한 나무로 둘러싸인 작은 마을.

두 개의 강과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작은 마을.

봄에는 꽃을 감상하고 꽃처럼 웃을 수 있다. 무더운 여름날, 피서나 서늘하고, 푸른 기운이 낭자할 수 있다. 가을에는 메이플 리프를 볼 수 있고, 화장처럼 다채롭다. 추운 겨울에는 설경을 논평할 수 있어 물처럼 정교하다. 게다가 민풍이 순박하고 농경문화가 번성하여, 내 마음을 뜨겁게 하고 탐나게 하여, 내가 가는 정서를 불러일으키며 출렁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사명언)

초여름, 폭풍우 세례 다음날, 우리는 철근 콘크리트 대도시에서 성구현 하유향까지 왔다. 가늘고 구불구불한 물고기가 평화의 강을 가로질러 졸졸 거문고 줄 소리처럼 맑다. 강물의 맑은 공기가 사람의 마음을 스며들게 하고, 길의 먼지와 마음속의 경솔한 차단을 모두 쓸어 버리고, 사람을 상쾌하게 한다.

방원, 강어향은 130 제곱킬로미터에 불과하며 인구가 5000 명밖에 되지 않지만, 두 생명의 강인 두우하 평화강에 의해 자양되고 아름답다. 두 강은 두 개의 옥띠처럼 하유향에 둘러싸여 있고, 호형 대교가 강을 가로지르고, 멀리서 보면 어입처럼 보이고, 하유향은 마치 살아있는 물고기처럼 생생하게 세상 앞에 드러난다. 그 잠재적 도덕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우강 협곡을 따라 역류하며 올라가니 옆에 정자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작은 다리 흐르는 물집' 이라고 적혀 있었다. 대나무는 무성하고 수려하며 우뚝 솟아 있고, 돌길은 구불 구불한 강남 마을에 들어서는 것처럼 시적인 정취가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강가에서 한 중년 여성이 강에서 빨래를 하고 있고, 두 어린 소년이 옆에서 천진하게 놀고 있다. 한 어린 소년이 강가의 석두 () 를 주웠고, 이따금 깜짝 놀란 울음소리를 냈고, 또 다른 어린 소년은 석두 위에 앉아 대나무 잎으로 만든 피리를 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폭의 민속풍도가 눈에 들어왔다.

유유히 흐르는 평계강변을 걷다 보면, 강물이 연습처럼 매끄럽고, 맑고, 바닥이 보이고, 짙은 녹색이 눈길을 끈다. "강청산은 옥비녀와 같다" 는 의경이 저절로 생겨났다. 강을 따라, 흑연판의 신비, 강어두적의 이야기, 황룡동에 숨겨진 아름다움, 신기한 백마만, 이문의 민간 전설. 얼마나 휘황찬란하고, 얼마나 통쾌한가. 댕그랑거리는 평계강은 지난 낮과 밤의 세상의 변천과 인민의 고난을 토로하는 것처럼 오늘의 번영과 번영을 다정하게 노래하고 있다.

멀지 않은 기봉경교, 고송추자, 산봉우리가 두터운 산세에 가려져 하늘이 넓어지고 포량, 두꺼비석, 석문자, 독수리 입암, 소털머리, 사자산, 홍영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그 산은 험준하고 우뚝 솟아 있는데, 한 가지가 있다. 큰 바산은 울퉁불퉁하고 웅장하며, 하나는 하나 옆에 있고, 울창한 숲 속에서 기복이 잇따르고 있다. 천봉만곡 은운으로 웅장하고 수려한 용호처럼 솟아오르고, 우뚝 솟아 있고 순박하며 위로 올라가는 힘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숙연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넓고 먼 푸른 하늘은 더욱 사람을 매혹시키고, 은은한 흰 구름은 부드럽고 고요하며, 밝은 햇살은 유난히 따뜻하고, 느린 산풍도 부드럽고 향기로워진다. 이때 웅장한 대바산에 직면하여 끝없는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나는 2002 년 프랑스 파리로 여행을 갔을 때 만났던 프랑스 소년들을 즉시 떠올렸다. 그들의 짙은 남색 눈은 맑고 맑고, 푸른 바다처럼 순수하고 불순물이 없다. 마치 내 눈앞의 강과 어진 상공의 푸른 하늘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산녹수는 아직 있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은 늘 있다. 왜 사람들이 날고, 마음속으로 동경하게 하지 않는가?

화창한 미풍과 수양버들 사이에서 꿩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느릅나무를 바라보며 도시에 까마귀가 많다." 산골에서 늘 흘러나오는 농경문화의 신선하고 순박한 흙 냄새가 나를 더욱 매료시켰다.

농업박물관으로 가는 길에 옥수수, 감자, 고구마, 무, 귀리, 타타르 메밀, 유채, 호박, 찻잎. 우아한 시구처럼 그들은 경쾌하게 채소밭을 지나갔다. 게다가 간헐적인 매미어, 부새의 울음소리, 계곡의 시냇물이 짤랑거리는 물소리, 이런 자연스럽고 완곡한 장면, 맑은 소리가 모두 나의 무한한 공허함을 바꾸어 내 마음을 푸르게 했다.

"농경은 전원고운을 드러내고 산수는 평서전원도 개관이다." 박물관 입구에서 한 쌍의 대련이 인상적이며, 호유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농경문화의 모든 내포를 서술하였다. 박물관에서 또 다른 대련은 더욱 의미심장하다: 농경사, 천고의 민풍, 횡평-천하 농민.

정말 농민이다! 오랜 역사 속에서 화하 자손은 오곡, 축산, 육축, 농직의 결합을 통해 유교 문화와 각종 종교 문화를 융합하여 자신의 독특한 언어, 연극, 민가, 농희, 그림, 풍습, 각종 제사 활동을 형성하여 찬란한 농경문화를 창조하였다. 중국 최초의 농경문화는 수광골명' 황제의 경작도' 에 기재되어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4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화면 아래, 한 중년 남자가 큰 모자를 쓰고 반포를 입고 두 발을 벌리고 오른손을 들어 씨를 뿌렸고, 어떤 씨앗은 땅에 떨어지고 있었다 ...

우리나라 첫 시 총집' 시경' 에는 농경 문화에 대한 자세한 기록이 있다. 그의 시' 7 월' 은 파란만장한 농경화 한 폭을 묘사했다.' 7 월은 불이 가득하고 9 월은 옷을 준다. 첫날 나는 뚱뚱하고, 다음날 나는 흉악했다. 옷도, 갈색도 없는데 왜 죽죠? 셋째 날, 넷째 날 까치발을 들었다. 며느리와 함께 있어서, 나는 남쪽에 있어서 매우 기쁘다. 클릭합니다

역대 문인 소객이 농경 문화에 대한 묘사는 필묵이 대범하다. 예를 들어 동진 시인 도연명은 "남산은 콩을 심고, 풀은 콩으로 가득하고, 묘목은 묽다" 고 말했다. 아침에 낭비와 더러움의 원인은 달을 데리고 연꽃을 집으로 데려오기 때문이다. " 남송 시인 옹권은 "산천이 하얗고, 귀성은 연우처럼 들린다" 고 썼다. 4 월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밭양잠만 꽂는다. 클릭합니다 시인의 전원 풍경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예외 없이 표현했고, 노동인민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농경 생활에 대한 찬미도 표현했다.

하유향의 민요에서 우리는 현지 농민들의 유머러스한 농경 생활도 읽었다. \ "Qishan 노래 \": "정월은 년, 샤오 랭 Qishan 에 갔다; 너는 산산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너는 홍산을 베는 것보다 낫지 않다. "잔디 징과 북" 이라는 노래는 노동과 안락의 결합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어-아침 일찍 와서 아침 일찍 일어나 노래대를 세우고 사중주 가수는 올라오세요." 더블

농경 문화는 양날의 검으로, 인류의 수천 년 문명을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이 창조한 현대 문명을 파괴할 수도 있다. 다행히도, 하유향은 이 점을 깨닫고 일찍이 자신이 부를 창조한 탄광을 폐쇄하여 원래의 생태 농장이 크게 파괴되지 않도록 했다. 그들은 대바산에서 대대로 번식하며 일월 에센스를 목욕하고, 샘의 빗물을 마시며 초가집 대나무 초막에서 살고, 자신의 가요를 부르고,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이곳의 독특한 농경문화를 낳고, 하천어 마을의 타고난 전원적인 분위기를 만들었다. 물레, 풀무, 맷돌, 톱, 곡물 덮개, 바구니, 물통, 묵두, 쇠갈퀴, 쟁기, 나무 둥지 등 박물관에 보존된 오래된 물건. 우리에게 가장 오래되고 생생한 농경문화 기억을 열어 주었다. 농민들이 연애할 때 사랑의 노래를 부르고 선물을 주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결혼할 때 눈물을 흘리고, 채례를 받고, 당신과 함께 합니다. 아이를 낳고, 삼조를 놀고, 만월주를 마시다. 집을 짓고, 농작물을 심고, 도움을 청하고, 풀을 치고, 징과 북을 치고, 사람들에게 노래를 부르라고 부탁하다. 겨울의 비와 눈, 불 구덩이, 불, 토두과, 겨를 먹고 ... 아름다운 산거 생활은 씁쓸하지만 여전히 따뜻함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마치' 세외도원' 의 생활과도 같다. 이 오래된 물건들도 우리로 하여금 어린 시절의 기억과 더 이상 멀지 않은 향수를 줍게 했다 ...

밤이 되자 연일 태양이 높이 비치더니 갑자기 광풍이 몰아치고 번개가 치고 억수 같은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흔들리는 산천은 순식간에 끝없는 흑막으로 이 작은 산촌을 감쌌다. 황혼의 빗소리 속에서 나는 잠이 들었다. 꿈에서, 나는 내가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붐비는 대도시를 떠나, 시적으로 이 조용하고 아름다운 숲 집에 사는 것을 보았다 ...

신비한 물람족으로 들어가다

물람족은 구이저우 고원에서 가장 오래된 원주민 민족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두 개의 물람족 자치현이 준의를 따르고 있다. 순이 물람 인구는 전국 물람 인구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그 유구한 민족 민간 문화는 심오하고 독특하며, 특히' 희극, 삼요대, 고태무사자' 등 국가급과 성급 무형문화유산이 진정한 물람 국민의 귀중한 국보가 되었다.

"물람족의 고향, 연극의 왕국" 은 명실상부하다. 도진국립박물관의 실물전시실에서는 그 정교한 민족 의상, 형태가 각기 다른 가면, 기발하고 기묘한 희극 장면, 번잡한 제단 의식이 이미 우리를 매료시켰고, 진정한 희극을 볼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나중에 참관은 용흥진 원림그룹이 배정한 것이다. 사회자의 안배는 매우 재미있다. 우리 먼저 최초의 물람 주민을 찾아봅시다. 모두 2 층짜리 나무집이고, 지붕은 작은 푸른 기와이고, 벽은 간단한 나무판자이다. 한 큰집의 주인은 그가 사는 집이 청나라에 지어졌으며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이것은 여기서 가장 오래된 집이다. 이 집 앞에는 오토바이 한 대가 주차되어 있고 앞에는 대나무 배낭 두세 개가 흩어져 있다. 집 뒤에는 대나무가 무성하고 긴 콩줄도 자라고 있다. 키위 한 선반에 과일, 타원형, 계란이 빽빽하게 걸려 있어 손을 뻗으면 따낼 수 있다.

모퉁이를 돌고 계화향의 오솔길을 지나 눈 가득한 녹색 연못을 돌아서 우리는 원림그룹 신구, 붉은 기와백벽의 작은 건물, 산뜻하고 발랄하여, 이곳이 짙은 현대적인 기운이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즉시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옛날의 민족촌채가 새로워졌고, 하얀 벽에는 가정의 미덕, 조화로운 공존, 마을 간부 약속 등 각종 현대 포스터가 붙어 있었다.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인물 사진으로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교육적입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공정하고 품위 있는' 포스터였다. 벽에는 녹색을 칠한 송죽매단 위에 붉은 글씨가 새겨져 있었다. 송죽매, 추운 세 친구; 정의와 성실은 관덕의 삼보이다. 더 흥미로운 것은 옆에 또 한 폭의 그림이 검은색인데, 멀리서 조관처럼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염염' 이라는 글자로, 매우 과장되어 웃음을 자아낸다.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평댐에서는 7 층 높이의 플랫폼이 하늘 높이 솟아 있다. 먼저 손원숭이와 웃음스님으로 분장한 두 배우가 등장했고, 그들은 온 힘을 다해 기어오르고, 물구나무서서 공중에 매달렸다. 이후 출전한 사자 배우 두 명은 민첩하게 7 층 높이의 플랫폼을 기어올라 안전조치 없이 사자를 산 밖으로 내던지고, 좌우로 다리를 찌르고, 사랑하는 사람과 놀고, 꼬리를 세게 뿌리고, 서로 싸우고, 무리지어 뛰고,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고, 날다리 앞발로 차고, 사방 방문 등 아슬아슬한 동작을 극까지 펼쳐 놀라움을 자아냈다.

"정말 멋져요. 정말 신기해요!" 나는 도울 수 없지만 그것을 존경한다.

"고대 사자춤은 종교 신화, 심지어 어머니를 구한 고대 연극의 신화 이야기에서 기원했다. 이야기는 부처의 대제자가 죽은 어머니를 지옥에서 구해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야기는 선량하고 효도하도록 권하고, 심지어' 천하무잘못의 부모' 라는 비유도 있다. " 나는 현지 노인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또한 이 네 명의 연기자가 모두 정통 공연 세가라고 나에게 말했다. 그들은 어려서부터 연습을 시작했는데, 가장 큰 것은 이미 60 대였다.

이것은 우리를 경탄하고 탄복하게 할 수 없다!

뒤이어 나오는 연극도 한창이다. 법사는' 칼다리 건너기',' 파역' 등의 묘기를 연기하여 귀신을 쫓아다니며 악령을 맞이했다. 칼다리 건너기' 는 연극의 묘책으로 주로 65,438+02 세 아이들에게 보여 준다. 칼다리를 건너면 순조롭게 통과할 수 있고, 아이의 앞으로의 삶을 위해 길을 닦을 수 있다. 긴 나무 걸상이 12 개의 뾰족한 칼을 거꾸로 채우고 한광을 비추고 있다. 법사는 다리를 꼬고, 손에 놋과리를 들고, 맨발로 칼날에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칼다리를 지나갔지만, 맨발은 온전하여 관객들을 놀라게 했다.

적화로의' 파역' 은 더욱 신비로워지고, 우리를 놀라게 한다. 법사가 주문을 외우는 것을 보고 맨손으로 불타는 화로를 손에 들고 바닥에 놓아도 손은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법사의 입에서 물 한 모금을 분홍 화로에 뿌리고, 기름불이 "후후" 타는데, 속칭 "불"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모든 사상자와 들귀신의 사악한 기풍을 없애고 가족을 안녕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더욱 어안이 벙벙한 것은 법사가 입을 벌리고 이빨로 빨간 화로를 물고 내려놓기 전에 가볍게 한 바퀴 돌았다는 것이다. 가장 아슬아슬한 것은 화로를 밟는 것이다. 법사는 주문을 읽고 맨발로 밟았다. 그가 밟았을 때, 그는 연기를 내뿜었다. 이것은 읍택의 민간의식으로, 주로 악령을 없애고, 집을 안정시키고, 집 핑안 보호를 위한 것이라고 한다.

귀신을 쫓으며 복을 기원하는 의식으로서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이미 존재했다. 《논어》와 《향당》은 모두 민간의 들러리가 있다. "루춘추 동기" 에는 "대비서" (궁중 가구) 가 있다. 또한 고대에는 군대가 군대와 함께 국경에 주둔했다. 도진희극은 민간' 향민' 에서 기원했다. 도진 물람 세대에 살면서 은거한 세외도원 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은 원시 무문화를 지닌 이런 종교 가무 부름으로 자신의 정신과 영혼을 표현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기대를 걸고, 악마를 몰아내고, 안주하고, 비바람에 순응하며, 국태민안을 도모하였다.

그날 밤, 나는 호텔로 돌아와 식당에 들어서자, 밝은 민족 의상을 입은 아가씨들이 문 앞에 서서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빈친이 사방팔방에서 왔고, 고로산은 더욱 광채를 더해 손님을 맞이하고 술자리를 세 탁자로 차려 놓았다. 식탁 위에는 각종 간식, 떡, 쫑쯔, 케이크, 사탕이 가득 놓여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우리는 채널 3 이 방영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역시 도진 CPPCC 회장 주세효가 프런트에 와서 세 대의 유래를 설명했다. "물람족 여자 집에서 열린 결혼식에서 세 대가 시작되었고, 남자가 청혼하러 왔다. 여자 집이 남자 측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면, 미래의 사위를 대접하기 위해 이런 탁자를 세 대 놓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중에 점차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테이블로 발전하여 규격이 매우 높은 연회석이다. 찻집',' 잔치',' 밥석' 세 테이블, 각각 12 코스로 나뉜다. 3 라운드가 내려오면 36 가지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음식도 다르다. "

여기까지 말하자면 주세효는 잠시 멈추었다. "2 번 테이블에서 주인이 손님에게 술을 권하는 것에 유의하세요. 마시지 않으면 안 된다. " 주세효는 탁자에 올라오면서 말했다.

주세효가 내 옆에 앉아 있어서 아까 민요에 관심이 많았어요. 우리는 밥을 먹으면서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갑자기 몸을 돌려 "노래는 물람족의 작품에서 더욱 재미있다. 내가 너에게 노래할게. " 그는 차를 한 모금 마시고, 목청을 가다듬고, 노래를 불렀다.

"무엇이 크고 크고, 중간에 묶여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어떤 물건이 나와서 때리고, 어떤 물건이 나와서 두드릴까요?

수수는 키가 크고 키가 크고 옥수수는 허리 가운데에서 자란다. 콩이 나와서 덮고 참깨가 펑펑 ... "

주세효의 목소리는 두껍고 자성이 풍부하며, 노래는 감정으로 가득 차서 만장의 갈채를 받았다. 그가 노래 한 곡 더 부르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음식을 내온 여종업원은 이미 2 번 테이블의 각종 음식을 식탁에 올렸다. 한 무리의 소녀들이 손에 술잔을 들고 회의장에 들어와 각 손님에게 술을 권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여자들에게 술을 마시라고 강요당했다.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하고 즐겁다. 술을 한 번도 마시지 않은 여작가조차도 세 잔을 마셨다.

이런 장면은 내가 내몽골 때 술을 마신 경험과 비슷하다. 나는 술을 한 번도 마시지 않았지만, 그 인터뷰는 옆에 몽골 아가씨와 한 젊은이가 서 있었다. 그 젊은이는 마두금을 끌고 있다. 여자아이는 두 손으로 하닷을 들고, 하닷은 그 위에 유리잔을 놓았다. 노래를 다 부른 후, 그녀는 허리를 굽혀 하닷과 컵을 머리 위로 들어올렸다. 술 안 마실 수 있어요? 자, 좀 비슷해요. 얼마나 열정적인 물람족인가!

그날 밤, 나는 정말 좀 취했다. 이 순박한 물람족 자녀들을 위하여 건배하고, 우리의 나날이 부유해지는 물람족을 위하여 건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