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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경》의 명문

《도덕경》의 10 대 고전 명문

노자' 는 일명' 도덕진경',' 도덕경',' 노자 오천자 오천편' 으로, 중국 고대 선진제자가 분가하기 전의 저작으로 당시 제자에게 추앙되었다. 이 전설은 춘추시대 노자 이이가 쓴 것으로 도가 철학의 중요한 원천이다.

1, 욕심이 없으면 길을 잃지 않는다

조용하고 싶지 않아, 천지가 맞다. -「도덕경」 제 37 장

욕심이 없으면 고요하고, 정적이면 천하가 자연히 안정된다.

2. 물처럼 환경에 적응합니다.

물처럼 선하다. 물은 만물에 대한 논란도 없고, 뭇사람에게 악행을 당하는 것은 이렇게 몇 글자뿐이다. -"도덕경" 제 8 장

지선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자양하는 성질이 있지만 만물과 충돌하지 않는다. 물은 마음이 넓어서 얄미운 비천하고 더러운 곳에서 살기를 원한다. 그래서 물의 선은 도에 가깝다.

3. 마음가짐이 평화롭고 부귀빈천함이 모두 평안하다.

단순함은 간단하고, 이기심은 이기적이다. -"도덕경" 제 19 장

순수한 본성을 유지하고 사리사욕과 잡념을 줄이다.

4. 언행 사이에 수양을 하다.

선행은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좋은 글자는 흠잡을 데가 없다. -「도덕경」 제 27 장

걷기에 능숙하다면 흔적을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말을 잘하면 실수를 남기지 않는다.

5, 적당한 건강 관리.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다. 학생의 10 분의 3 이 태어났습니다. 10 분의 3 이 사망했습니다. 10 분의 3 의 사람들이 생사를 같이한다. 여보, 왜요? 원래의 두께로. -「도덕경」 제 50 장

태어날 때부터 살기 위해 지구에 도착하면 죽는다. 장수에 속하며, 10 분의 3 을 차지한다. 단명, 3/4 을 차지; 열 명 중 세 명은 더 오래 살 수 있었지만 너무 일찍 죽었다. 왜요 너무 많아서.

6, 다음 위치에 자신을 넣어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될 수 있고, 그의 선량함으로 백곡의 왕이 될 수 있다. -「도덕경」 제 66 장

강해가 모든 강의 종점이 될 수 있는 것은 그 위치가 낮기 때문에 모든 계곡의 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7. 그래서 잊지 마세요.

자신을 볼 수 없으니 분명히 해야 한다. 자명 한 증거, 그래서 분명;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자랑스럽지 않아요. 이렇게 오래 걸려요. -도덕경 제 22 장

번역: 자기 표현이 아니기 때문에 똑똑합니다. 독선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수하다. 자화자찬하지 마라, 그래야 공업을 세울 수 있다. 자만하지 않아 오래갈 수 있다.

8. 다른 사람을 바꾸려고 하지 마라.

세상의 신기는 할 수 없고 강요해서는 안 된다. 하는 사람은 지고, 하는 사람은 졌다. -"도덕경" 제 29 장

세계 (인간 사회) 는 자연의 신성한 산물이며, 주관적인 의지로 옮기거나 강제적으로 통제하지 않는다. 주관적 의지로 개조하면 반드시 실패하고, 강압적으로 통제하면 반드시 실패하게 된다.

9. 너의 예봉을 숨겨라

독일 ruogu, guangde 부족, jiande 도난, 품질 정말 당황. 모욕을 당하면 도량이 크다. -「도덕경」 제 4 1 장

숭고한 덕은 공곡과 같고, 광대한 덕은 궁핍한 것 같고, 강건한 덕은 게으름과 같고, 순진함은 혼돈과 같다. 가장 하얀 것은 더러워 보이고, 가장 네모난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모서리를 볼 수 없다.

10, 언제나 착한 마음

살인범은 애통해하고, 이기고, 상했다. -「도덕경」 제 3 1 장

한 차례의 전쟁이 사람을 죽인 지 오래되면 슬퍼해야 하고, 이기면 장례식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