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보양 - 불교 생활에 고전적인 말이 있습니까? 。

불교 생활에 고전적인 말이 있습니까? 。

(1 ..) 하늘이 강하니 군자가 취하지만 끝이 없다. 점괘는 <역경>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우주의 만물은 시종 끝없는 순환에 처해 있으며, 만물은 하늘, 만물의 머리, 만물의 영과 일치한다는 뜻이다. 이경은 우리에게 자연의 법칙을 따르는 것은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고, 그 도리를 거스르는 것이며, 모든 것이 그것의 근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사실, 우리가 한 마디 하고, 한 가지 일을 하고, 우리가 보지 못한 시간을 생각해 보면, 이미 우리의 내면세계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3): 우리의 자아는 우주의 존재인 음양의 결합, 윤리도덕의 확장, 생존의 도리의 의식을 대표한다. 우리는 소위 사고잘하는 사람이 일을 잘하고 역행하며 죽는다는 이치를 알 수 없다.

(4) 유석도는 중국 전통 도덕윤리가치관의 기초이며, 유가는 효도윤리원칙의 전범이며, 도가는 양생수련의 근본이며, 불교는 인생의 도리를 설명하는 본원, 즉 깨달음의 시작이다. 그래서 노자는 "도의 도는 곧 도이고, 이름의 이름은 이름이다" 고 말했다.

(5): 감정, 인내, 자비, 도덕, 수양, 명리와 같은 윤리와 가치관에서 어떻게 자신을 찾아야 합니까? 한 사람의 전체를 식별하고, 전방위적으로 그 (그녀) 를 보고, 감정은 한 사람의 내면세계를 대표한다.

(6):

영혼의 순수함은 우리가 인생의 길에서 천천히 자신을 연마하고, 점차 생활의 주름에서 벗어나 빛나게 해야 한다. 사람은 항상 생활 속에서 욕망을 부풀리고 자기 의견을 고집한다.

(7): 배고파서 먹이를 주고, 졸려서 자고, 더워서 더위를 식히는데, 마치 홍매가 한설을 맞이하고, 죽꽃이 피고, 정토장풍과 같다.

(8):

구름물 사이를 걷고, 연기와 먼지를 보고, 삼천물로부터 멀리 떨어져, 수많은 정, 화려함, 혼돈연우 속에서 수양버들, 날갯짓을 하며 계곡에 떨어져 화가를 휘두르며 손가락을 휘두르며 경서를 하고 있다. 낭만의 우의를 생각하며, 끝없는 수십 년, 기쁨이나 슬픔, 웃음으로 은혜의 원한을 말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노래하고 쫓고, 수양버들, 새떼, 천행휘묵단청시, 세계를 여행하는 유교 고전, 목을 축이는 향차 일곱 그릇, 허기를 채우는 채소뿌리!

(9):

생활에서 이상한 일을 보고, 좋은 일을 받아들이고, 나쁜 일을 받아들이는 것은 모두 정상이다. 항상 자신을 정점까지 올리고 다른 사람의 존재를 무시하지 마라. 사람은 자만해서는 안 되지만, 교만 없이는 안 된다. 모든 것이 자연에 순응해야지, 지나치게 가식적이어서는 안 된다. 공자는 한 번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3 일 지방에 가야 한다. 내가 돌아오면, 나는 나의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울 것이다. " 이것은 사실이다.

(10):

인생은 한 걸음 물러서서 이 세상을 보다. 너는 너의 생활을 피하지 않았다. 대신, 당신은 당신의 삶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가슴에 칼을 하나 넣으면 참는다. (서양속담, 인내속담) 인내심에서 한 사람의 마음가짐이 얼마나 넓은지 알 수 있다. 천천히 경솔한 마음을 가라앉히는 법을 배우면 풍랑에 대처할 수 있다. 그러면 세상의 모든 것이 평평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1): 성현이 가르치다.

12: 일곡일령은 봉우리를 형성하고, 죽천시냇물은 흐르고, 먼지망은 산철쭉, 백운산초당차향은 신선몽유와 같다.

13.

연기 잠금 무거운 안개 봄 물, 야생 보트 혼자 어제 밤 바람 항해, 원숭이 울음 소리, 먼 한산 종고 싸움, 여행자들이 앞뒤로 왔다 갔다, 모든 것을 사랑하지 않고, 단지 반나절 앞길을 위한 것이다. 천하의 계책, 비바람, 비어옹의 한가함.

14.

사는 것은 소탈한 지혜이다. 인생은 차를 맛보는 것과 같다. 차가 진하면 씁쓸하고, 싱거우면 무미건조하다.

15. 천국 지옥은 한 가지 생각 사이에만 있다.

16. 모든 미덕 중에서 효도가 1 위다. 고대에는 24 명의 성현이 효를 다했고, 어린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먹을 줄 알았다. 하물며 아이가 효도하기 어렵다. 사람은 효도를 알아야 한다. 협의의 효도는 부모를 존중하는 것을 의미하고, 광의의 효는 천인을 존중하고 세상의 모든 중생을 존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17. 물은 배를 싣고 전복할 수 있다. 어려운 축복을 소중히 여기고, 고개를 숙이고 일을 하고, 고개를 들어 사람이 되다.

18. 우리가 생활 속에서 타인을 잘 대할 때, 우리도 자신을 잘 대하고 있다. 좋은 말 한 마디를 하고, 좋은 일을 생각하고, 좋은 일을 하면 모두들 기뻐할 것이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자애로운 물, 자애로운 짐! 클릭합니다

19.

사람들은 나에게 누가 나의 추앙자인지 계속 물었다. 가장 간단한 답은 바로 너 자신이다. 자성이 충분한 지혜의 빛을 갖는 것이 숭배할 만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0. 마음가짐이 운명을 바꾼다. 사람은 불경스럽고 착하고 슬프다. 존중, 친절, 슬픔은 인간으로서의 3 등 식량이다.

2 1 .. 인생에는' 행복한 마음 (행복한 마음), 늙은 마음 (배려하는 자비), 넓은 마음 (솔직한 마음)' 이라는 세 가지 마음이 있어야 한다

이상은 모두 자신의 오리지널이다. 적당한지 아닌지, 부의 가치관을 받아들이지 않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