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적인 생활 소문
1, 식사 후 바로 양치질
밥을 먹고 바로 이를 닦으면 음식 속의 산이 유약을 침식시키고 음식 속의 산이 치아에 미치는 파괴작용만 강화할 수 있다. 올바른 방법은 먼저 양치질을 하고 30 분 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다.
2. 코피가 날 때 턱을 들어 올립니다.
이 방법의 유일한 장점은 코피를 바닥으로 흐르게 하지는 않지만 코피를 멈추지 않고 코피를 목구멍으로 흘려 구토와 질식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코피가 나는 콧구멍에 작은 솜볼을 넣고 콧날개를 가볍게 누르고 머리를 앞으로 기울이거나 목에 얼음수건이나 젖은 수건을 감아 지혈을 하는 것이 옳다.
3. 겨드랑이 털을 깎으면 땀을 줄일 수 있다.
겨드랑이 털을 깎는 것은 땀 방지에 효과가 없다. 반면 겨드랑이 털을 깎은 뒤 겨드랑이에서 배출되는 물은 숨길 수 없어 옷에 땀때가 남는다. 그리고 겨드랑이 털을 깎는 것도 모근 농양을 일으키기 쉽다. 정확한 방법은 땀이 분해되기 전에 땀을 흘리는 겨드랑이를 깨끗이 치우는 것이다.
4. 하루에 머리를 빗어 100 회 몸에 좋다.
머리를 너무 많이 빗으면 두피의 피지선, 특히 지성머리를 자극하고 머리를 적게 빗는 것이 더 중요하다. 긴 머리 마른 머리라면 머리를 빗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천연 브러시로 털을 칠한 빗으로 두피를 쉽게 상하지 않는 것이 좋다.
걷는 것은 서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서 있을 때 다리가 계속 몸의 무게를 견디어 두 발이 긴장을 풀 수 없기 때문이다. 반면에, 걷는 것은 한쪽 다리는 무게를 지탱하고, 다른 한 다리는 긴장을 푸는 것이다.
6. 피가 달콤한 사람은 모기에 물리기 쉽다.
모기는 피비린내를 전혀 맡을 수 없다. 하지만 모기는 열에 특히 민감하여 섭씨 0.05 도의 차이도 분간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가 이산화탄소와 수증기를 내뿜을 때 모기를 끌어들인다.
7. 똑똑한 사람은 머리가 크다.
뇌의 크기는 영리함의 관건이 아니며, 뇌 구조가 가장 중요하다. 인간의 뇌의 기능은 신경 네트워크에 의해 결정된다. 지능이 낮은 사람은 이 방면의 일부 기능으로 인해 죽는다. 뇌의 크기와는 무관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8. 땀에서 악취가 납니다
땀이 무미건조하다. 하지만 땀에는 유기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세균에게는 영양이 있지만, 세균이 땀을 분해하면 고약한 배설물이 생긴다.
9. 화장실은 매우 비위생적인 곳이다.
자주 물로 씻은 화장실은 사람들의 고정관념보다 훨씬 깨끗하다. 가정 세균 연구가들이 발견한 바에 따르면, 집안의 세균은 대부분 냉장고 내벽의 배수관에 숨어 있으며, 걸레에 있는 세균의 양은 변기보다 많다.
10, 약물은 남녀에게 같은 작용을 한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약물이 남성과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으로 다르다. 예를 들어 아스피린은 남성들이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 마취제 등 유용성 약물의 양은 여성이 남성보다 높다.
2, 고대인들이 육을 기르다.
(1) 수중 음향 귀 보호
"나는 저녁 서늘한 바람을 좋아한다. 나는 자련향에서 봄소리를 듣는다." 쩡공 () 의' 서호 () 서호 () 의 서호 ()' 는 물소리가 귀를 가꾸는 아름다운 경지를 이야기했다.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신장주수' 는 물의 소리를 듣고, 따라서 신장기를 수렴하고 신장정을 유지할 수 있다. 신장은 귀를 알기 시작한다. 물소리는 귓구멍을 조용하게 하고, 단아한 호향을 동반하여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국내외 임상에서는 파도 소리를 이용해 이명을 치료하는 방법이 있는데, 예를 들면 폭포 소리나 파도 소리를 들으면 이명 증상을 완화시켜 이명의 재활에 도움이 된다. 이명 주파수가 비슷한 이명 보청기의 치료 원리와 같다. 즉, 어떤 이명이 낮음, 중, 고오디오에 속하는지 확인한 후, 물소리의 볼륨을 이명의 볼륨보다 약간 크게 조절하여 이명을 치료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이명 환자는 정서적 불안을 동반하고, 조건적인 환자는 자연 환경의 소리를 자주 접하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2) 푸른 잔디가 눈을 가린다
한의사 오행설에 따르면 녹색은 청록색이고 오행은 나무이다. 오장은 간, 간은 눈을 뜨게 한다. 간 기능은 기관기를 조절하고 감정을 조절하는 것이기 때문에 청산녹수 사이를 거닐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녹색양안' 은 눈앞의 화분만 쳐다보면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자연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눈은 최대한 멀리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그래서 내려다 보는 것이 핵심 본질입니다. 밤에는 빛이 부드럽고 청산나무를 내려다보면 속눈썹근을 최대한 풀고 눈의 피로를 완화하며 근시를 교정하는 효과가 더 좋다. 조기 근시 청소년과 저근시 성인은 매일 녹색을 내려다보는 습관을 길러야 정상적인 시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독서로 마음을 가꾸다
산수 풍경은 제 1 자연이고, 책은 종이의 풍경이다. 여행기, 산수시를 읽음으로써 자연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어' 제 2 자연' 이라고 할 수 있다.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심주신, 심주양. 독서는 사고의 민첩성을 단련하고, 심장을 진작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사람을 활기차게 한다.
"시서를 실컷 읽다", 책을 많이 읽으면 지식을 늘리고, 시야를 넓히고, 수덕을 자양할 수 있다. 백세 노한의사 등철타오 교수의' 장생경' 에는 "양생은 먼저 마음을 키우고, 양심은 먼저 수양을 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미덕은 어디에서 오는가? 독서는 경제적이고 경제적인 좋은 방법이다. 독서는 가슴 속의 산천을 도양하기 위한 것으로, 사물을 깨달아 내면의 평온을 실현함으로써 심성을 도양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서근양지
아버지와 서예는 모두 중국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자 수련성의 최고 경지이다.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아버지와 서예도 뚜렷한 보건 작용을 가지고 있다.
인체에는 총 12 개의 경락이 있는데, 그 중 6 개의 경락은 손을 따르고, 손가락 끝에는 소상 (), 상양 (), 중충 (), 관충 (), 소충 (), 소택 () 등 중요한' 정혈' 이 있다. 정혈이나 긁기를 눌러 많은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송대 구양수는 피아노를 배워서 자신의' 우울병' 과' 양손 중지계약' 을 치료한 경험을 기록했다.
서예와 그림은 모두 동정이 결합된 운동이다. 손가락과 손목을 움직여 팔과 온몸을 움직이게 하면 온몸의 힘이 필끝에 모인다. 연습할 때 종종 "감정, 득실, 영욕, 고민, 피로" 를 생각하지 않는다. 근육을 풀어주고 경락을 소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분을 슈창, 심신 긴장을 풀고 내외적 요인을 조화시켜 노화를 늦출 수 있다.
(5) 걷는 것은 지팡이로 발을 지탱한다
발은 정근이다. 발바닥혈은 인체의 많은 장기의 반사구역이기 때문에 발은 음양, 기혈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다리 상태가 좋지 않아 기혈이 원활하지 못하고 질병이 많다. 노인에게 적합한 지팡이를 선택하면 다리의 지지를 늘리고 관절 보호를 제공하며 손상을 줄일 수 있다.
지팡이의 길이가 가장 중요하다. 인체가 직립하고 양손이 자연스럽게 처지면 지팡이의 높이는 손목의 높이와 같다. 지팡이의 손잡이 부분은 너무 매끄러울 수 없고 바닥은 반드시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다리가 여러 개인 지팡이는 지지성과 안정성이 뛰어나 균형력이 떨어지거나 뇌졸중사, 관절염, 다리 부상을 입은 노인들에게 특히 적합하다. 둘째, 지팡이는 너무 무거워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하기 불편하다.
(6) 정좌하고 근육을 자양한다
한의사는 조용하고 마음을 자양한다고 생각한다. "수문오운론" 은 "신은 하늘의 바람, 땅의 나무, 몸의 힘줄, 기체의 부드러움, 더러운 간" 이라고 기록하였다. 따라서 좌좌좌는 간을 부드럽게 하고, 기혈은 수렴할 수 있으며, 그러면 근막을 자양할 수 있고, 결국 심신을 자양할 수 있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명상은 현대근무생활 리듬이 빠른 도시인들에게 매우 좋은 헬스 방식이다.
간단한 다리로 앉아 균일하고 느린 호흡과 휴식에 맞춰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약 15 분 정도 앉아 있으면 긴장을 완화하고 만성통증을 완화하며 수면불량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