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농어의 맛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봐라, 그들은 큰 풍랑 속에서 배를 타고 위아래로 흔들린다. 2, "낚시 노래 라인" 당나라: 장 사이 사이 산 앞 백로 비행, 복숭아 물 鳜 물고기 지방.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백로가 서새산 앞에서 자유롭게 날고 있다. 강에서 통통한 고등어가 신나게 헤엄치고 있는데, 수면에 떠다니는 복숭아꽃이 그렇게 산뜻하고 충만하다.
어부는 파란 대나무 모자를 쓰고 녹색 대마섬유를 걸치고 사풍을 무릅쓰고 가랑비를 무릅쓰고 있다. 3. \ "산시 마을 투어 \" 노래: 루 투어 농가 와인 진흙 을 웃지 않고, 좋은 년 동안 충분한 닭 돌고래 를 유지했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섣달 그믐날에 빚은 혼주, 웃지 마라. 풍작섬에는 손님들이 즐길 수 있는 요리가 많다.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춘사가 다가왔고, 마을 사람들은 옷차림이 소박하여 여전히 오래된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앞으로 내가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서 산책을 할 수 있다면, 나는 지팡이를 짚고 수시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4.' 상원지죽사' 청대: 푸계화향소가 호두를 감싸고, 강미는 진주수처럼 타오른다.
출마가 파우더를 잘 떨어뜨려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팔려고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달콤한 계화소는 호두에 싸서 우물물로 진주 같은 찹쌀을 씻는다. 마사원의 탕원은 잘 만들어 시험등 아래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팔았다고 합니다.
5.' 노인촌 통과' 당나라: 맹호연, 닭밥 준비해 줘, 오랜 친구, 너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나의 오랜 친구는 풍성한 식사를 준비하여 나를 그의 친절한 농가로 초대했다. 녹색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 산맥이 도시를 가로지르고 있다.
창문을 열고 곡식밭 채소밭을 마주보고 잔을 들어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하다. 중양절이 왔으니 국화를 보러 오세요.
2. 음식에 관한 고시 1. 당대의 이백 "남령 소아는 상경하지 않는다": 어린아이를 불러 닭을 끓여 백주를 마시게 하고, 어린아이는 웃음을 자아낸다.
나는 하인에게 소리를 지르며 황계찜을 하고 백주를 따랐다. 아이들이 웃고 떠들어 내 옷을 더럽혔다.
둘째, 당대의 장계인' 청두곡': 금강 서연 청록색, 신여산 리치가 익었다.
강서연파는 아득하고, 푸른 물은 청산이며, 비가 온 후 산비탈의 리치는 이미 성숙했다.
셋째, 송대 이사중' 보살만 자귀우는 타월': 양안의 리치홍, 연우에는 집집이 많다.
번역: 양안 리치, 섬세하고 붉은 빛; 가랑비가 수천수만의 가정을 뒤덮고 있다.
넷째, 청대 부증' 상원지죽사': 마씨네 방울가루가 좋아, 바람 중정월대보름을 시매해 보세요.
마사원의 쫑쯔 잘 했다고 합니다. 시험등의 불빛 아래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팔았다고 합니다.
5. 송대 범중연' 강상어부': 사람들은 강에서 왔다갔다하지만 고등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농어의 맛만 좋아한다.
음식을 묘사한 시는 1 입니다. 소동파는 유명한 학자이자 유명한 미식가이다.
따라서, 그에 게 직접 관련 된 많은 유명한 요리가 있다, 그의 이름을 따서 더 많은 요리, 예를 들어, 동포 팔꿈치, 동포 두부, 동포 옥 따뜻한, 동포 다리, 동포 새싹 따뜻한, 동파묵 잉어, 동파까우, 동파수, 동파두부 등. "동파집" 에는 "촉인들이 진의 싹을 아끼고, 산비둘기 고기를 섞는다" 고 실려 있다. "
봄비둘기, 즉 샐러리볶음 거북이 가슴살. 나중에 동파춘비둘기라고 불렸다.
스시는 양고기 국물을 좋아해서 "진은 양고기 국물만 끓이고 용에는 곰왁스가 있다" 고 썼다. 그는 또한 "돼지고기 송송" 을 썼다. "물이 없으면 장작은 담배를 피울 수 없다.
그가 익으면 재촉하지 마라, 열이 충분하면 그는 아름답다. 황주는 돼지고기가 좋아서 똥처럼 싸다.
부자는 먹기를 거절하고, 가난한 사람은 밥을 할 줄 모른다.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쳤는데, 가득 찼으니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소동파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죽순으로 돼지고기를 삶았다. 한 미식 모임에서 소동파는 친필로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들고, 고기가 없으면 날씬하고, 좋고, 날씬하지 않고, 죽순을 삶는다" 는 글을 썼다. 맛있지만 독이 있는 복어도 그가 자주 먹는 새로운 맛이 되었다.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따뜻한 오리 예언자.
쑥 밭에는 짧은 노아가 가득하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근심 걱정 없는 칠언절구는 봄의 죽순, 살찐 오리, 나물, 복어를 쓴 것으로 정말 맛있는 음식이다." 가을 서리 이슬원 동쪽, 노겨자가 자손을 낳다.
나는 그가 싫어하는 것만큼 배부르고 왜 닭과 돌고래를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 야채들은 닭과 오리 생선보다 더 맛있다.
후풍호는 소동파가 소풍을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그는 이곳 호숫가에서 자란 등나무 채소를 항주 서호의 완채에 비유했다. "후풍호에는 등나무 요리가 있는데, 마치 수프에 비할 수 있는 것 같다." 소동파는 한 노부인이 만든 떡을 먹고, "옥색 손이 고르게 문지르고, 파란 기름이 노랗다" 는 시를 쓸 수 없었다.
밤에 봄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산산조각 내고, 금을 껴안는다. "28 자만 반지의 균일성, 섬세함, 색선, 바삭함 등의 특징과 미인 같은 링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과 같고, 속은 바삭하고 달다." "나는 보리밭 주위를 돌며 들풀을 구걸했지만, 스님에게 산약국을 끓이도록 강요당했다." "장강이 나라를 돌고, 나는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대나무는 산과 연결되어 있다. 나는 죽순의 향기를 느낀다." "명월이 텅 비었는데, 나는 청천주에 물었다." "계속 못 마셔요. 반쯤 찼을 때 맛이 너무 길어요." ""가끔 술이 재미있기도 하고, "하루 300 여개, 차라리 자라서 영남인이 되는 게 낫겠다."
스시는 차를 맛보는 것을 좋아하고, 시에는 늘 차를 짱 마신다. 백운봉 아래 두 깃발이 새롭고, 푸르고 유유하며, 곡우춘이 온다' 는 것은 항주 외곽 만산천지의 차밭 풍경을 묘사한다. "여태껏 아름다운 차를 미인처럼 본 적이 없다" 와 또 다른 시 "서호를 서호보다 비교하고 싶다" 는 유명한 찻집 다사 협회로 편성되었다.
소동포의 시고에는' 야채 수프시',' 돼지고기시',' 콩고육',' 고래 여행',' 미식가 푸' 등 음식과 관련된 좋은 작품들이 많이 있다. 육유는 남송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도 요리 전문가이다. 그의 시에는 음식을 찬양하는 수백 편의 시가 있다.
그 문장 "세상에 의리가 없는데, 어찌 옥을 얻을 수 있단 말인가?" 여기서' 옥' 은 양디가' 동남의 맛' 으로 칭송받는' 김옥' 을 가리킨다. "생선 필레" 는 얇게 자른다. "鲎" 는 잘게 썬 피클이나 김치를 의미하며, "잘게 다지다" 라는 의미도 있다.
김옥' 은 주로 무광택 백어를 섞어 잘게 썬 황금색 상감 요리로 만든다. 사춘' 은 중국 춘사로 만든 수프이자 오의 명물이다.
\ "하늘 전체 sutuo, 하지만 쉽지 않다. 클릭합니다 파유로 만든 면은 하늘의 소토와 같다는 뜻이다. 그는' 산거가 고기를 다 먹는다' 는 서문에' 단탕' 이라는 방법을 적었다.' 냉이, 마, 토란, 채소 줄기를 잡식으로, 간장을 쓰지 않고 산해진미로 삶았다. "
시일: "항상 호숫가에 모택동을 하고, 마을에 밥과 술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요 몇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단탕법은 오로서는 더욱 불가사의하다. ""
\ "이스트 게이트 는 단검 뼈, 창족 소스 오렌지 수프를 사러 갔다. 찐 닭이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움은 그렇지 않다. 클릭합니다
"보" 는 "돼지" 를 의미하고, "보골" 은 돈까스입니다. 갈비는 삶거나 향신료가 섞인 새콤한 소스 (예: 오렌지 소스) 에 담근다.
또 시는 쓰촨 부추, 쫑쯔, 거북탕 등 음식도 칭찬했다. "서리채소는 담백하고, 봄묘목은 연하다.
돌아와서 만들 수 있어요. 소금 치즈 반 바트 넣지 않아도 돼요. "그는 양념을 넣지 않은 선택 요리를 총결하여 먹어도 신선하다.
\ "첫 순찰 당안 쌀 보리, 조각 을 줄이지 않는 호매 로 요리. 큰 것은 냉이 같고, 흰색은 옥과 같고, 숟가락처럼 미끄럽고, 향긋한 향기가 넘친다. " 율무는 냉이 (닭두육) 처럼 큰 흰색, 미끄러움, 향의 특징이 매우 뚜렷하다.
"죽 먹기": "세상 사람들은 모두 노인이지만, 유유한 세월은 현재에 있다는 것을 모른다. 나는 간단한 만추 (선인 이름) 법이 있어 선인에게 죽만 먹여준다. "
"농어는 뚱뚱하고 바삭해서 숟가락이 예쁘다. (조맥) 숙유가 맛있어요. 예로부터 백성은 가볍고 부자가 되어 각자 고향으로 돌아갔다. "
"옥판 고양이 죽순, 맛달낙타봉 소꼬리 성홍처럼." "신진에는 부추가 없고, 색깔은 거위 노랑과 같고, 동문육은 더욱 절박하고, 기름진 아름다움은 호수와 양수를 빼지 않는다." "조국 산하는 무한히 좋고, 고향 부자는 가난하지 않다.
가벼운 구름이 구멍에서 나오면 반드시 고향의 향기와 같다. "나는 배불리 먹고 재스민을 볶고 카모마일을 떠다닌다." \ "산 따뜻한 매화 할인, Qingjiang 독특한 게 포옹. ""
3. 당대의 시인 두보는 미식가는 아니지만 음식에 관한 시가 많다. "두 가지 길" 에는 "붉은 낙타봉은 옥육계에서 가져온 것이고, 향어는 수정쟁반으로 만든 것이다. 그들의 유니콘 뿔 식봉은 게을러졌지만, 정교한 봉황절육칼은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황문 비마는 먼지를 휘저을 수 없고, 어셰프의 진미가 끊이지 않는다." 라는 시는 바로' 팔보' 이다.
"죽순은 배를 맞이하고, 붉은 물고기는 하얗게 온다." "슈 와인 무적, 강 물고기 아름다움. 클릭합니다
묵묵한 속삭임'' 젓가락을 내려놓아도 완전히 허전하지 않다'' 당대 요리사가 생선을 가공할 때 뛰어난 칼공과 식객들이 음식을 다투는 따스한 장면을 묘사한다. 춘판 가는 죽순'' 신선한 붕어가 고기샐러리 청탕을 먹는다'.
문답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봄부추는 밤비의 새 취사방에서 베고, ("증정") 1 등 사람들은 모두 들보의 고기에 질렸다. 문광 선생이 먹을 수 없다 ("취가행"). 장은 쌍칼을 휘두르며 금판을 흔들고 있다. 눈이 매우 높다. 서주 대머리꼬리는 한음을 소환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머리가 멀면 오징어가 뚱뚱하고 아름답다. 재미도 넘치고 쓸쓸하다 ("어가를 보다"). 4. 정판교는 단순한 것이 아니다. 정판교에는' 한밤중 삼경, 달빛 아래 미인이 물고기 머리를 삶는다' 는 말이 있다.' 양주 신선한 죽순은 고등어를 타고 3 월 초에 봄바람을 삶는다' 는 말이 있다.
"농어만 먹을 수 있어요.
음식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바람의 돌풍이 버들개지를 불어오니 가게가 더 향기로워졌고, 오처녀가 술을 따라 마시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나라 이백' 남경호텔 이별'.
해석: 맑은 바람이 버들개지를 불고, 호텔은 향기가 넘친다. 오희는 새로 짜낸 술을 들고 손님에게 맛보라고 권했다.
2.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있어요. 당나라 이백 여행기.
해석: 란릉의 술은 강황색의 순향을 띠고 옥그릇 속의 호박처럼 보인다.
3. 우리는 당신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내려다보며,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와 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당나라 멩 Haoran "노인 마을 통과"
해석: 창문을 열고 곡식밭과 채소밭을 마주하고 잔을 들어 농작물을 마음껏 이야기하다.
4. 세상에 더 진과가 있고 옥설피 누빔. --명나라 qiujun "litchi 음"
해석: 세상에 진귀한 과일만큼 좋은 것은 없다. 그것은 눈 같은 피부에 붉은 거즈로 덮여 있다.
5. 에이, 과거는 그냥 지나가게 해, 누가 자고 누가 오후에 차를 마시는지. 육유' 송초여름에 살다'.
해석: 만날 때 만나지 않고 점심차로 돌아가는 꿈을 꾼다. 그 당시 누가 그랬습니까?
6. 낡은 병 속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조용한 난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당나라 백거이' 내 친구 유에게 한 가지 제안' 입니다.
해석: 새로 빚은 막걸리 청록색 향기; 작은 붉은 진흙난로가 진홍색을 태우고 있다.
7. 농가주를 비웃지 말고 좋은 연경을 간직하고 닭돌고래를 키운다. --송나라 루 유 산서 마을 투어
해석: 섣달 그믐날에 빚은 흐리멍덩한 술을 비웃지 마라. 풍작도에서는 손님을 대접하는 음식이 매우 풍부하다.
8. 황계백주, 너는 마을사에 가서 가을을 보냈다. --송 신 qiji \ "물 노래 머리 보내기 양 \"
해석: 6 월 귀향 후 황주 경추회.
9. 포도주 저장고는 쓴 차를 더 좋아하고, 꿈은 향기로워야 한다. 송대 이청조' 자천천, 추운 날, 창가가 울린다'
해석: 저는 술을 마신 후 단차의 쓴맛을 맛보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꿈에서 깨어나 서뇌진의 맑은 향기를 맡는 데 특히 적합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10. 난초가 목욕할 시간이 되었다. 창포주가 아름답고 맑다. 송나라 Ouyang xiu "어부의 자랑, 5 월 자작 나무 매혹적인"
해석: 이 날은 단오절입니다. 사람들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몸의 더러움과 악취를 제거하고, 수컷 황주를 마시며 악령을 피한다.
5. 맛있는 음식을 묘사한 고시: 1, 배불리 먹는 당백거이' 송택자호 한림학사'.
2. 또 군식을 잤다. 돈 백거이' 짝시' 3. 약은 음식 수면을 지지한다. 송 루 투어 \ "가을, 시원한, 푸 와 음악 \" 4 로 돌아갑니다. 또는 음식을 마셔 라. 송공종평' 어린 남자아이를 대신하여 옹을 손자로 보내다' 5. 음식을 밟아 망가뜨렸다. 송국인의' 악안' 6. 음식은 인공적으로 재배된 것이 아니다. 송립운 \ "시랑이 많이 불렀어요. 똑똑히 생각했어요. 겨우 노래를 불렀어요. 음식도 소용없어요. 송소옹 \ "내 책 \" 9. 음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이 송석을 먹는다는 관점' 칠십육시부' 10. 지금까지 송옥량능의' 비음춘운' 1 1, 식남편 본본의' 고사리' 13, 하루 300 개의 리치를 나는 지칠 줄 모르고 영남인이 되었다
14, 각지의 장강지어미, 좋은 대나무 좋은 산각순향. 15, 신선한 붕어는 실크, 샐러리, 청탕을 먹는다.
16. 동문에서 돼지뼈를 사고 오렌지 소스를 주문합니다. 17, 찜닭이 가장 유명하고 미녀는 생선과 갑어가 아닙니다.
18, 당안에 처음 가서 찹쌀을 끓여 호매를 새겼다. 19, 큰 냉이, 백옥, 미끄러운, 향기로운 풀하우스가 가득하다.
음식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송대 수시가 리치를 먹는다.
루브산 4 시는 봄이고, 귤양매가 새롭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영남인이 되었다.
루브산의 다음 사계절은 모두 봄이며, 텅스텐과 황매는 매일 신선하다. 만약 내가 하루에 300 개의 리치를 먹는다면, 나는 영원히 영남인이 되고 싶다.
둘째, "산서 마을 투어" 송나라 육로 투어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섣달 그믐날에 빚은 혼주, 웃지 마라. 풍년, 요리는 손님에게 내놓고, 닭고기는 풍성하고 맛있다.
3, "동반 투어 장군 린" 당나라 du fu.
신선한 붕어에는 은실, 샐러리, 녹국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건물 바닥을 샅샅이 뒤져 밥판이 안으로 들어가다.
싱싱한 붕어를 은사로 썰어 맑은 시냇물 옆에서 샐러리와 함께 끓여 고소한 국물을 만든다. 이것은 분명히 베트남에서 섣달 그믐날 밥을 먹고 있는데, 산시보탑 밑에서 먹는 곳은 어디입니까?
4, \ "강변 어부 \" 노래 팬 Zhongyan
강변에 온 사람들은 왕왕 서식목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농어의 맛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봐라, 그들은 큰 풍랑 속에서 배를 타고 위아래로 흔들린다.
5, \ "호떡과 양만주 보내기 \" 돈 백거이.
사오빙은 교토와 같고, 바삭한 면은 지금 구워진다.
이곳의 마빙 외관은 북경의 모습에 따라 만들어졌으며, 새로 구운 반죽은 바삭하고 향기롭다.
7. 음식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송대 강면의 어부: 범중연.
원문: 강 사람들은 오가지만 농어 미인 e79fa5e98193e4b893e5b19e313334331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강을 오가는 행인들은 맛있는 농어만 좋아한다. 그 작은 어선을 보니, 때로는 거센 파도 속에 있다.
송나라 돼지 고기 노래: 수시
깨끗하고 물이 없어 장작을 피울 수 없다. 그가 익으면 재촉하지 마라, 열이 충분하면 그는 아름답다. 황주는 돼지고기가 좋아서 똥처럼 싸다. 너는 먹기를 거절하고, 가난한 사람은 밥을 할 줄 모른다.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때렸는데, 가득 차서 돌볼 겨를이 없었다.
냄비는 깨끗이 씻고, 물을 조금 넣고, 땔나무와 잡초를 태워 불길을 억제하고, 화염을 내지 않는 허화로 끓인다. 그것이 천천히 성숙할 때까지 기다려라, 재촉하지 마라. 열량이 충분하면 자연히 맛있다. 황주는 이렇게 좋은 돼지고기를 가지고 있지만, 가격은 똥처럼 싸다. 부자는 밥을 먹기를 거부하고, 가난한 사람은 밥을 할 줄 모른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만들었다. 내가 배불리 먹어도 개의치 마라.
3, "혜주 일절" 송나라: 수시
원문: 루브산의 다음 사계절 봄에는 육국화와 양매가 새롭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영남인이 되었다.
루브산의 다음 사계절은 모두 봄이며, 텅스텐과 황매는 매일 신선하다. 만약 내가 하루에 300 개의 리치를 먹는다면, 나는 영원히 영남인이 되고 싶다.
4. "어부 백로가 서새산 앞" 당나라: 장
원문: 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송어가 뚱뚱하다.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서새산 앞 백로는 자유롭게 날고, 강둑 복숭아꽃이 활짝 피고, 봄물이 막 오르고, 물속에는 고등어가 뚱뚱하고 아름답다. 어부는 파란 모자를 쓰고, 녹색 옷을 걸치고, 빗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하고, 비가 온 뒤에는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5, "중간에 초기 죽순" 당나라: Li shangyin
원문: 연한 향의 새싹이 막 숲에서 나왔을 때, 옥령의 가격은 금처럼 무거웠다. 제도, 해륙, 무수히, 능운을 참으며 한 치의 마음도 참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연하고, 향기롭고, 아름답습니다. 죽림에 막 새로운 죽순이 나왔습니다. 옥령에서 싼 물건을 샀는데, 그것은 금보다 더 값어치가 있다. 베이징 부근의 대나무 숲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데, 너는 어떻게 차마 내 마음을 다 베고, 구름을 치는 새 죽순을 자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음식을 묘사한 고시:
1, 창자가 다 맛있어요. 돈 백거이는' 송재' 를 쓸 때 한림 학사였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또 군식을 잤다. 돈 바이 주이 "나의 노래"
3, 의학 영양 수면 노래 루 투어 "가을 반환 산, 감기, 행복과 축복"
4, 또는 음식 송공종평 \ "다효자손광지옹 \" 을 마신다
5, 음식 노래 guoyin "아픈 눈" 을 짓밟다
6. 급식이 좋지 않다. 송립운 "시랑은 노래를 부를수록 생각할수록 무너진다."
7, 내 식사 노래 shaoyong \ "해피 송송 \"
8. 음식은 쓸모가 없다. 송소영의 《나의 책》
9, 식량이 부족해서 송석의' 칠십육곡' 관람을 먹을 수 없다
10, 송, 맛있는 음식 싱그러운 사람,' 은비천하운'
1 1, 대식관은 유인본' 고사리 여행' (민청현 배고픔, 보고하지 않음, 백성들이 고사리를 먹이로 삼는다) 을 구체적으로 밝혔다
12, 산 따뜻하고 매화가 꺾이지 않은 청강독게.
13, 하루 평균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나는 고심하여 영남인이 되었다.
14, 각지의 장강지어미, 좋은 대나무 좋은 산각순향.
15, 신선한 붕어는 실크, 샐러리, 청탕을 먹는다.
16. 동문에서 돼지뼈를 사고 오렌지 소스를 주문합니다.
17, 찜닭이 가장 유명하고 미녀는 생선과 갑어가 아닙니다.
18, 당안에 처음 가서 찹쌀을 끓여 호매를 새겼다.
19, 큰 냉이, 백옥, 미끄러운, 향기로운 풀하우스가 가득하다.
9. 시 1 음식에 대해 제 친구 유, 당백거이에게 건의합니다.
황혼이 다가옴에 따라 눈이 올 텐데 술 한 잔 할까요? 백화: 녹색 개미가 뜨거운 백주 위에 기어오르고, 술은 빨간 난로 위에 놓는다. 저녁에는 날씨를 보니 곧 눈이 올 것 같다. 나랑 술 한 잔 할 수 있어?
2, \ "강 어부 \" 노래 팬 Zhongyan 강 수영, 하지만 저음의 아름다움을 사랑 해요. 너는 일엽편주를 보고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았다.
백화: 강에서는 사람들이 오가지만, 나는 고등어의 맛만 좋아한다. 강 위의 배를 보다. 강 위의 폭풍 속에서 내가 생각하는 것은 모두 고향의 맛이다. 3, \ "혜주 일절 \" 송수시 루브산 4 시 봄, 육국양매 2 신.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자라서 영남인이 되고 싶지 않다. 백화: 루브산 아래에서 사계절 봄색을 볼 수 있어요. 육국화와 양매가 번갈아 꽃을 피워 하루에 300 개의 리치를 먹을 수 있다. 영남인이 될 수 있다.
4.' 중국 청궁 세 문장' 당두목 장안이 자수더미를 돌아보며 산꼭대기를 천 번 열었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백화: 장안을 돌아보면 실크 자수가 산으로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산 위의 문이 차례로 열리고, 빠른 말 한 마리가 도착하자 비가 웃기 시작했다. 리치가 먼 곳에서 배달되었기 때문에 아무도 모른다. 5, \ "노빌 머리 봉홍바삭한 손 \" 육유 홍삭수, 황주, 춘궁벽 버드나무가 시내에 있다.
백화: 붉은 돼지 발, 황주, 만성의 봄빛이 담장 버드나무를 오르기 시작했다.
10. 1, 상원지죽어 (청) 는 계화향으로 호두를 쑤시고, 밥은 진주우물물 같다.
출마가 파우더를 잘 떨어뜨려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팔려고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호떡과 양만주' 백거이의 호떡은 교토처럼 바삭하고 윤기가 난다.
나는 그것을 배고픈 대사와 배고픈 양에게 보냈지만, 그것은 일종의 축복인 것 같다. 남송육유회는' 음식 연극서' 를 썼다. 신진에는 부추가 없고, 색깔은 거위 노란색 3 피트 이상이다.
동문의 고기는 더욱 독특하여 비계가 줄어들지 않는다. 배가 고플 때 국수를 먹는 것은 매우 아름답다. 육지를 여행하는 연극 한 잔인데, 손에는 모두 파꽃이 있다.
하늘에서 소타의 고백은 쉽게 알 수 없다. 그는 장곡 형의 아들 수시가 밤에 울창하고 화가 나서 허청 두 번째 아가씨를 보았다고 주장했다.
탕빙객이 되고 싶지만 책을 잘못 쓸까 봐 걱정이다. 군대에 간 신부는 원수이고, 대중랑은 행복하다.
나는 영어를 전혀 모르기 때문에 어떻게 부르는지 가르쳐 줄 것이다. 겨울 떡은 추위로 가득 차고, 아침에는 코가 얼고 눈물은 얼고, 입에는 서리가 내린다.
빈자리를 메우고 전쟁을 해결하면 탕전이 가장 많다. 약함은 봄면 같고, 강함은 가을훈 같고, 향은 흩어지고 멀다.
행인은 순풍에 물방울이 떨어지고, 아이는 보고 기대하고 있다. 그릇을 들고 입술을 핥아 종업원이 목을 마르게 했다.
토초당을 건너는 황정견은 하루 남풍으로 버티고 있는데, 그는 북풍이 우리를 태워 줄 수 있어서 다행이다. 탕전 한 잔이 은실을 어지럽히고, 쑥은 머리핀과 같다.
2. 어떤 물건처럼 많은 사람들이 짱 했다. 죽순을 먹는 죽순은 그 빛깔이 희고, 품질이 섬세하며, 맛이 신선하여' 요리 중 진품' 으로 여겨진다. 그들이 처음 시장에 진출했을 때, 물건은 희귀하고 비쌌다. 이상은은 "연향아 초출림, 오묘가 금처럼 무겁다" 고 칭찬했다.
백거이의' 죽순 먹기' 도 말했다. ".보라색 바구니는 금을 감가상각하고, 소근은 신옥을 끊는다. 매일 한 끼의 추가 식사를 하고, 고기를 먹고 싶으면 맛있다.
나는 나경에서 오랫동안 손님으로 지냈는데, 이런 맛은 왕왕 부족하다. 그리고 머뭇거리지 말고, 남풍이 대나무를 불다. ""
항저우에서 지방관직을 두 번이나 맡았던 소동파는 "고기도 먹고 죽도 살지 않는다" 며, "황주에 처음 도착했다" 시에서 죽순을 칭찬했다. "오랫동안 국화를 던져도 괜찮다. 죽순 돌고래는 말하기 어렵다?" " 육유는 강서의' 고양이 죽순' 을' 옥판 고양이 죽순' 으로 칭찬하고,' 빛깔은 옥판 고양이 죽순' 으로, 맛은 낙타봉소 꼬리 성홍과 같다. 정판교의 시' 강남의 신선한 죽순은 고등어가 싸고, 3 월 초에는 봄바람이 썩는다' 며, 신선한 죽순에 고등어를 태우는 칭찬은 더욱 도약종이다.
송화를 먹으면 건강미용의 작용이 있어 고대에는 공물로 등재되었다. 당나라의 무측천황후는 송화를 매우 좋아한다. 그녀는 늘 송화로 만든' 작은 정제빵' 을 즐겨 먹는다.
소동파도 송화로 만든 음식을 즐겨 먹는다. 그는 송화, 회화꽃, 살구꽃을 쌀에 넣어 쪄서 며칠 밀봉하여 술을 얻었다. 그는 "송화 한 근이 없어서는 안 된다. 꽃가루 8 ~ 2 근을 볶지 마라. 아카시아 살구꽃은 각각 5 원, 흰 꿀 두 근은 함께 으깨고, 먹거나 샤워를 하면 홍백의 얼굴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 배추는 "단아하고, 녹색과 흰색이며, 겨울에는 퇴색하지 않고, 4 시간 동안 느슨한 체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나쁜 "이라고도 불린다.
범성대' 에는' 맛보니 꿀연근 같다' 는 시가 있다. 주문육은 맛이 없고, 보통 요리로만 취급한다. "
동파육을 좋아하는 소동파도' 흰양고기와 돌고래' 와' 배추가 떡소시지보다 낫다' 는 말로 칭찬했다. 그는 냉이, 무, 냉이 등을 자주 사용한다. 쌀가루와 생강 소량을 넣어 동파탕을 만들고 시를 썼다. "따뜻한 위 겨울 음료를 좋아하고, 동파손이 끓이는 것을 알고 있다." "
밤을 먹는 것은 밤, 밤밤, 봉황밤, 밤과 등이라고도 한다. , 자주 먹으면 노화 방지, 장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약왕 손사우는 이를 "신장의 열매, 신장병은 이식이라고 부른다." 소길은 "허리가 아프고 산옹이 노인을 섬긴다" 는 시 한 수를 썼다.
이시진에 따르면, "밤자루에 담아 널고, 매일 아침 십여 알씩 먹고, 돼지신장죽을 먹으면 길고 튼튼해진다" 고 한다. 매화를 먹는 것은 유명한 관상화일 뿐만 아니라 좋은 약이기도 하다. 백매는 주약으로,' 갈증 해소, 생진 갈증 해소, 간 이기기, 위' 역할을 한다.
양완리는 신선한 매화를 꿀에 찍어 불후의 시를 남기는 것을 좋아한다. 그중' 상청 조서음' 은 구름이 있다.' 남요리과 북모임은 요리수 같다. 등나무 서리만 갈라놓을 수 없어 매화를 씹을 수밖에 없다. 클릭합니다
백합 백합을 먹는 것은' 수십 조각이 서로 지쳐서 백련화, 백 조각 합성' 이라는 이름으로 붙여졌다. 예로부터 상서로운 물건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영양이 풍부하고 비장을 활성화시키는 식품이다. 육유는 백합을 즐겨 먹으며, 일찍이 명문 한 마디를 쓴 적이 있다. "향백합 두 송이가 더 화가 나고, 노인은 칠십이 아직 동심이다." "
냉이를 먹는 것은 나물, 지채, 들냉이, 호초 등이라고도 한다. 엽연근이 많아 독특하고 매력적인 향기와 맛이 있다. 학자들은 소동파에는 "보리밭 주위를 돌며 스님을 위해 산진탕을 끓일 수 있다" 는 시가 있다.
육유는 더욱 방탕한 여자가 되는 것에 푹 빠져 있다. 그는 시를 읊는 방식으로 자신의 신선한 향을 찬양했다. "벽은 직접 삶아서 돌고래처럼 아름답다." "잔설이 정원 초에 사라지고, 수프의 아름다움은 양돌고래보다 낫다." 심지어 "나는 매일 고사리나무가 그립다. 봄에 집에 가는 것을 잊지 마라." 쑥을 먹으면 에피타이져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어 볶음으로 볶아 국이나 무침을 만들 수 있다.
육유는 퀴노아를 하늘이 주신 요리 중 하나로 여겼는데, 그 시' 초귀잡부' 는 "소원 5 무 () 가 퀴노아를 베어도 아무도 자취를 느끼지 않는다" 고 말했다. 쑥을 따는 것은 필멸의 선경에 있는 것 같다. 뜨거운 죽을 먹는 육유에서는 죽을 강건한' 간편한 방법' 으로 삼는다. 그의 시' 죽 먹기' 는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선배이지만, 그는 여러 해가 지금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고 말했다.
나는 유행하는 방법에 따라 신선에게 죽만 먹여야 했다. 소동파는 죽 먹는 것에도 관심이 많다. 그가 서주에 잘 알려져 있을 때, 그는 행복 때문에 술에 취했다. 농부는 현이를 좋아하여 죽을 끓여 그에게 먹였다. 식사 후, 그는 편안함을 느꼈고, 그래서' 열죽' 시에' 심신이 뒤바뀌어 알지 못하지만, 세상에 진미가 있다는 것을 안다' 는 구름을 주었다.
죽의 맛과 농민의 선함을 찬양했다. 청대 응규생도 죽에 관한 시를 가지고 있다. "향은 치즈보다 느끼하고, 윤이는 오로지"; "사실 입구는 사레가 나지 않았고, 입술을 만질 수도 없었고 입을 오므릴 수도 없었다." 죽을 먹는 것은 세 가지 맛이라고 할 수 있다.
국화꽃을 먹는 것은 중국에서' 연수객' 이라고 불리며, 많은 곳에서 국화를 먹는 습관이 있다. 동울타리 밑에 앉아 꽃을 감상하고, 입안에 크림 한 조각이 싱싱하다' 는 시구는 국화를 먹는 즐거움이다. 국화는 시인에게 인기가 많다.
이조의' 희자는 9 일로 해야 한다' 시는 "늦은 경축 삼추, 중양 초구희" 라고 말했다. 선잔도 국화, 진귀한 파랑으로 가득 차 있다. "
왕위의 시는 이렇게 말한다. "사방이 기이하고, 삼추의 역사가 유구하다. 백생은 이런 날이 없으니, 장수하고 오래 살기를 바란다.
모란과 금정, 그리고 산수유에도 성연이 있다. 무한한 국화절은 백나무 들보에 자란다. ""
정쇄남 "도가 사화는 음식으로, 뼈는 기운으로, 향으로." 국화 냄새를 맡고, 박수를 치고, 미친 듯이 웃으며 노래를 부르며, 송대 국화꽃을 먹는 번영을 썼다.
속담에 국화차를 자주 마시면 늙으면 눈이 멀다는 말이 있다 문인 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