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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용한 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 수집.

서서' 3235 자는 서한 (기원전 186 년) 여후 2 년경 1 13 죽간으로 베껴 쓴다. 이것은 대나무 제인의 제목으로 첫 번째 대나무 제인의 뒷면에 적혀 있다. 그 내용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교지도와 양생에 힘쓰는 고서 한 권.

기본소개 중문명: 인용문 창작시간: 서한출토시간: 1984 출토장소: 후베이 강릉 장자산시한묘의 의미: 내용 소개 설명, 주석, 공헌 및 내용 소개 1 부에서는 4 시 양생의 길을 논술한다. 첫 번째 부분은 "봄산 (생), 하장, 추수, 겨울 저장 (저장), 이 펑조" 라고 지적했다. 그런 다음 사계절의 순서에 따라 각 계절의 양생방법을 소개한다. 이 부분의 기본 정신은 수문사 기조신 이론에 포함된 양생, 양장, 양수용, 양장의 정신과 일치한다. 즉 양생은 반드시 자연의 운행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안내 방법과 그 기능에 대해 논의합니다. 요약하자면' 도서개론' 에는 1 10 종의 소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반복 외에도 10 10 종의 소개가 있다. 그 중 85 가지 조작, 50 가지 처리, 함수 16 가지가 있습니다. 한초 이전에 우리는 이미 질병 치료를 유도하는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인용론' 은 한초 이전의 의학 유도에 대한 총결산이다. 마왕더미가 그린' 지도' 에 비해' 인용서' 에 실린 소개는 스타일이 비슷하고 명명 원칙이 같다. 그러나' 인용론' 에는 유도종의 수가 더 많다. 내용이 더욱 풍부하다. 접음, 월경, 무릎통증, 귀먹음, 피로감 등 다섯 가지 유도법을 제외하면, 비단화는 윤수의 2/5 정도밖에 되지 않으며, 단일 동작의 정적 화면은 유도법의 동적 과정을 반영하지 못하며, 호흡과 사상을 묘사하는 요령은 말할 것도 없다. 윤주는 이런 부족함을 메울 수 있다. 결론적으로' 인용서' 의 발견은 한대 이전의 인용서를 연구하는 데 매우 귀중한 자료를 제공했다. 세 번째 부분은 윤수의 발병 요인, 예방방법, 양생이론을 논술하였다. 결론적으로 강릉 장가산의제인의 발견은 중국 의학사 연구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예를 들어, 중국 의학사에서 가장 오래된 기록을 다시 썼는데, 이를테면 턱관절 탈구의 재설정과 타악기술이 진대갈홍의 기록보다 4,500 년 앞선 기록이다. 연구가 깊어짐에 따라, 그것은 그것의 중요한 가치를 점점 더 드러낼 것이다. 1984 년 호북 강릉 장자산 한묘에서 한간이 출토되었다. 그중 장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된 비단서' 음양 11 맥 뜸경',' 맥법',' 도도' 와 비슷한 의학 저서는' 맥서',' 도서' 두 편이다. 마왕더미의 책이 너무 많이 파손되어 통독할 수 없고, 가이드도는 할 말이 없고, 장자산 한간은 글씨가 또렷하고 내용이 완전하여, 마침 비단서의 부족함을 보완해 주었기 때문에, 그 발견은 마왕더미의 책에 이어 중국 의학 문헌 중 또 하나의 중대한 발견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장자산 한간주석' 의 주석은' 문화재' 제 1 호 1990 호 10 호에 처음 발표되었고, 이후 고륜씨는' 장자산 한간주석' [2] 에서 제인을 더욱 상세하게 번역했다. 최근' 장자산 한묘죽간' 이라는 책이 정식 출간돼' 윤주주' 를 재발간하고 주석을 달고 죽간사진도 발표해 진일보한 연구에 편의를 제공했다. 오늘 세 가지를 비교해 보니 어떤 것은 토론할 수 있는 것이 있고, 풀은 독서 필기이고, 상대방의 집은 옳다. (위의 세 가지 서류는 각각' 문화재',' 고주',' 장자산' 이라고 불린다. ) 1. 간구 17, 18, 23 에 나오는' 무릎 둘째, 제인 17 의' 흥' 자, 용에서 타월로,' 문화재' 는 오류 없이,' 고주' 사진록,' 장자산' 이 잘못 옮겨졌다. 진나라와 한 () 나라 간요 () 에 따르면 티슈 () 의 모양은 가깝지만, 전자는 중간에 수직이고, 후자는 오른쪽으로 구부려 구별하기 어렵지 않다. {용수건} (상하 구조) 이라는 단어는' 설문' 에 없다. 해사성은' 전편' 에서 인용된다. "{용수건}, 맹 {용수건} 도. 또 다른 표기법은' 용수건',' 몽롱함',' 가리다',' 닫을 수 없다' 이다. 매번 고서' 수건',' 옷' 이 서로 밀릴 때마다' 용수건' 이라는 단어의 변형일 가능성이 높다. 어쨌든 이 글자는' 용' 으로 읽어야 하고, 문화재, 고주, 장가산에서 모두' 용' 으로 읽어야 한다. 셋째, 제인 20: "지원 (? ), 손 □ 오른쪽 (허리), 팔 한 발 □ 그리고 구부리기 (? ) 을 참조하십시오. "세 권 다 똑같다. "구부리기" 라는 단어에 대한 의혹에 따르면, 유추씨는 그것이' 음' 이라는 단어라는 것을 지적한 적이 있다. 매우 정확하다. [3] "로" 라는 글자의 해석이 의심스럽다. 획이 약간 마모되었지만, 절대 "로" 라는 단어는 아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같은 제인의 "해야 한다" 와 매우 비슷하다. 의심도' 허리' 로 풀고' 허리' 로 읽어야 한다. " 높은 기둥 ":"지원: 알 수 없음. 그 다음에는' 밤 (겨드랑이 아래)' 입니다. 죽간 100 에는' 가을엘리야 (겨드랑이)' 라는 말이 있다. 둘 다' 버팀목' 이라는 글자가 있기 때문에 두 글자가 같은 동작일 가능성이 더 크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아마도' 아' 라는 글자가' 넘어짐' 으로 곡해된 이유일 것이다. 단문의 묘사로 볼 때,' 허리를 굽히다' 는 것은 현대 체조 동작' 허리를 굽히다' 와 매우 비슷하다. "support" 의 "fall" 이라는 단어는 실제로 "arm" 의 외래어입니다. "설문": "팔, 겨드랑이. "겨드랑이 효과와 딱 맞아떨어진다." 버팀목' 은' 버팀대 (허리)' 와 다른 또 다른 유도동작이어야 하지만, 기존 죽간에는 구체적인 설명이 없다. 사죽제인 2 1: "경기에 참가하는 사람은 양손으로 받쳐 앞쪽으로 인도합니다. "세 권 다 똑같다." 참고 시대 ",설명 없음. 두 번째 단어에 따르면,' 시대' 라는 단어는 옳지 않다. 이 단어는 사람에게서 나온 것으로 의심할 여지 없이' 믿음' 이라는 단어이다. 진한 () 진한간필 () 에서' 안 ()' 은 때때로' 매 ()' 처럼 쓰여지는데, 그 차이는 중간에 있다. 전자는 가로필이고, 후자는 두 개의 비스듬한 필이기 때문에 판결사가 섞이지 않는다. 제인 "심심" 은 "스트레칭" 으로 읽을 수 있다. 신신} 은 고대 전설에서 작은 휴머노이드 괴물이었고,' {신신} 스트레칭' 은 {신신} 을 모방하는 스트레칭 동작이었다. 5. 제인 23: "다음 사람은 무릎을 꿇고, 편지를 뒤집은 후 위험에 처하고, 힘으로 인도한다." "차", "문화재" 는 "차", "고주" 는 "편지 (확장)" 이다. 장가산 노트: "둘째,' 편지' 라는 글자가 틀리면' 연' 으로 읽는다. "글자는" 번 "이 아니라" 편지 "이고, 간체자는" 편지 "를" 확장 "으로 하는데 실수가 없다. "편지" 와 "시대" 의 차이에 대해서는 위의 문장 참고할 수 있다. 고주' 에서 간단한 그림자조차 보이지 않고 과감하게 수정하는 것도 고명하다. 6. 제인 24: "호랑이가 길을 안내하고, 한 발은 앞에, 한 팔은 뒤에 있다." 고주: "호랑이 소개: 호랑이의 동작을 흉내낸다." 유추씨는 "이른바 호랑이 글자는 곡해이고, 글자는 아마' 도랑' 이라고 지적했다" 고 지적했다. [iv] 에 따르면 이 단어는' 호랑이' 라는 단어와는 거리가 멀다 (제 26 장의' 호랑이' 라는 단어 참조). ), 그리고 리우 씨는 "도랑" 이라고 의심합니다. 조금 가깝습니다. 하지만 핵은 "거대한" 글자와 "나무" 라는 글자가 있는 단순한 그림자입니다. "거대한" 의 왼쪽에는 다른 획이 없기 때문에 "수로" 라는 단어가 아니라 "캐비닛" 이라는 단어이다. "잠호지" 진간에도 이런 "궤" 라는 문구가 있다. 이 간략의' 각어록' 의 의혹은 간구 105 의' 거어록' 과 같다. 7. 제인 30: "인내, 좌독, □ (오른쪽 반은" ")." "문화재" 는 이렇다. "고주" 는 그것 때문이다. "장자산" 가운: "탈자 오른쪽 절반은' 쉬운' 에서 나온다 사진을 보면' 문화재' 는' 장자산' 이 아니다. 여덟, 제인 72: "리드 복부 (통증) 통증, 카운티 (서스펜션) 피곤, 사람들이 지상 연습을 하게 한다. 두 손은 비어 있고 (컨트롤) 피곤하고 뒷발은 (턱에서 너비까지) (예), 힘껏 당겨야 한다. " "문화 유물" 과 "장가 산" 은 동일합니다. "고주" "힘" 단어 앞에는 쉼표가 있고, 구름은 "응전: 응당, 응당. 광운:' 사물은 내가 대응한다.' 하나'' 같은 목소리로 응답하고 같은 정신을 찾는다'' 앞발은 앞발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말에 따르면, 글자는" 응당 (넓지 않음) "이어야 하는데, 이것은" 설문 "에 나오는 것이다. 그러나, 이곳의' 응당' 은' 응합' 으로 해석되지 않는다. 사실' 영' 은' 거짓' 으로 읽어야 하는데, 이곳의' 전영' 은 사실 제인 65 중' 전휴가 후수' 의' 전휴가' 이다. " 뒷발이 가짜 앞에 있다' 는 말은 발을 뒤로 밀고 가슴을 앞으로 쭉 뻗는 것을 말한다. 9. 간구 83 의' 목' 자는' 목' 자의 변형이고,' 문화재' 라는 단어의 해석은 정확하다.' 장자산' 이라는 단어는 고기에서 해석된다. 10, 단순111-112: "끄기, 문 열어, 5 끄기 () 9 수, 리치가 이 () 를 해본 적이 있는데, 이는 몸에도 좋다. " 고주':' 매번' 통' 이라는 단어가 잘못되었다고 의심합니다. "참, 고주가 문의에 대한 파악이 비교적 정확하지만, 아깝게도 추측일 뿐이다. 사진에 따르면' 봉황' 이라는 글자에 대한 해석은 사실' 가을' 자,' 추구교' 는' 통구교' 라는 뜻이다. XI. 다음과 같이 원작에서' 가' 로 해석되는 단어들이 몇 개 있다. (1) □, 누워서 30 번째 문장 때문에 30 번째 문장은 문제없고, 30 번째 문장은 문제없고, 30 번째 문장은 문제없다. (제인 62) (2) 평평하게 누워 엎드리고, 베개에 두 손을 얹고, 머리와 손을 더하고, 발은 벽에서 떨어져 있고, 지아 (실제) 는 적은 (작은) 배, 다리 (무릎) 는 매트 위에 딱 세 개 있다. 벽에 엎드려 두 가닥을 들고 두 손 (갈고리) 을 두 가닥, 세 가닥을 잡아당기다. (제인 75-76) (3) 허탈로 발이 벽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복부 (작은) 와 허벅지 (무릎) 가 매트 위에 고정되어 있다. (제인 72-73) (4) 일어서서 발을 찬양하고 땅에 엎드리면 세 개뿐이다. (제인 84) (5) 팔경을 지침으로 삶고 (불어서) (구결), 하늘과 땅의 정밀함을 호흡 (호흡), 편지 (스트레칭) 복복 (배) 에서 허리 (허리), 편지 (스트레칭); (제인 104- 105) 문화재 및 장가산 표시. [v] 는' 오가다' 라는 단어를' 일어나다',' 일어나다',' 떠나다' 또는' 번역을 생략하는 것' 으로 번역하면 이 문장의 의미를 잘 설명할 수 없는 것 같다. 오늘날, 서로 다른 두 가지 출처가 있는 한자는' 굴곡' 이다. 고음은 어부, 즉 오가는' 곡' 에 있는데, 하나는 잎부에 속하며 그릇의 덮개 모양, 즉 원래의' 수미' 글자와 비슷하다. 이 두 단어는 모양이 비슷해서 혼동되었다. 이 점은 추희귀 선생님이 이미 상세히 논증하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나는 인용한 책의 "가" 라는 단어가 물고기 부분의 "가" 가 아니라 잎 부분의 "가" 라는 단어여야 한다고 의심한다. 이 단어는 "가까이", "가까이" 로 읽혀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 예 (1) 와 (2) 의 Go (close) to lie' 는 매트리스 옆에 누워 있는 것을 의미하며, 짧은 글에서 이른바' 아랫배와 무릎을 매트 위에 안고 있다' 고 하면 이를 증명할 수 있다. 예 3 의' 소파' 는 매트리스 근처에 누워 있는 것을 가리킨다. 이전과 같다. 예 (4) 에서' 가다 (거두다)' 는 것은 무릎을 꿇고 서서 하향 수확 추세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제인의 다른 곳에서' 직립' 을 언급하는 것은 직립을 의미하는 것으로,' 직립' 과 대조된다. 예를 들어, [5], "고주" 는 이렇게 말한다. "위, 풀리지 않고, 의심으로 눕는다. 이 봐, 큰 사람. ...... 넓으면 넓습니다. 도량이 대범하여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아니면' 관대함' 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VII] "가다" 는 말은 "누워 있다" 를 의미하며 좀 더 가깝다. 언론에 따르면, "가 (가) 눕다" 와 "가 (가) 눕다", "가 (가)" 라는 말은 "가 (가)" 와 관련이 있다. "폭" 은 "폭" 으로 읽혀지며 장자산 한간' 윤슈' 에 대한 공헌은 도교지도와 양생에 힘쓰는 고서이다. 인용서는 대나무 제인의 제목으로 첫 번째 대나무 제인의 뒷면에 적혀 있다. 원문 4 천여 자가 1 13 죽간위에 베껴 쓰며 글씨가 깔끔하고 아름답다. 책에는 자막이 없고, 각 독립 단락의 시작 부분에 먹점이 있다. 원작은 언제 시작했나요? 묘령조사에 따르면 그 필제 시간은 서한여후 2 년 (기원전 186) 보다 늦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이 책은 현재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지도 양생 문헌 중 하나이다. 양생방병 방법 중 일부는 2000 여 년 동안 실전되었지만 여전히 참고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