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당무술은 장삼풍에 의해 창조된 것입니까?
도교는 거의 2000 년, 장삼풍은 겨우 600 세, 무당산은 1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장삼풍 이전에 무당산은 이미 현지의 도교지였다. 그곳의 도사는 이미 깊은 산속에 은거해 무술을 만들었고, 심지어 장삼풍이 무당산에 온 후에도 무당 내가권을 만들어 냈는데, 그중에서도 태극권을 대표로 널리 전해졌다. 장삼풍 이전의 무당산은 여전히 깊은 산골로 속세를 멀리하고 있다. 그곳의 도인은 주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무술을 연마하는데, 세상과 거의 단절된 환경이어야 하며, 무술을 연습하면서 앉아서 앉을 수 있어야 한다. 무당무내가의 주먹의 뿌리도 여기에 있다. 소림사와는 달리, 그들은 처음부터 그렇게 많은 원한이 없었다. 소림 제자가 무예를 익히는 주요 임무는 나라를 지키는 것이다. 간통을 없애고 악을 없애고, 종종 일부 외국 세력이나 갱단과 투쟁하여 소림 쿵푸를 강대하고 흉악하게 만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무당 무술은 다르다. 그것은 깊은 산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외부인들은 그것을 모르거나 갈 수 없기 때문에 무당산은 장삼풍 이전의 가까운 1000 년에 유명하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더 어리석고 그것을 모른다. 도교도 천인의 단결을 중시한다. 당시 도가의 유일한 위협은 산 위의 야수였으나, 천인일치의 핵심은 그들을 해치지 못하게 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무당도인의 무술의 주요 임무는 호신이며, 내가권의 원조이다. 내공이 있는 어떤 노력도 무당에서 기원한 것이 분명하다. 이후 거의 천년의 발전을 거쳐 중심이 되었다. 태극권의 호신을 포함해서 더 중요한 것은 수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무당무술의 표면은 음유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강유합제를 중시하여 방금 세계 무술의 또 다른 원천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