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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 중 혀끝과 턱의 꼭대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입술이 가볍게 닫히고 치아가 꽉 차면 혀끝은 자연스럽게 입천장과 잇몸 사이 (실제로는 잇몸 교차의 안쪽) 에 닿고 혀는 절대 들어 올리지 말고 힘껏 받쳐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입술명언) 설체는 곧고 곱슬거리지 않고 가볍고 무겁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세게 힘을 쓰면 정신과 근육이 긴장되고 몸과 마음이 연습의 경지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선정은 왕왕 진액이 풍부하고 맑고 달콤하다. 이때 진액은 삼키는 방법으로 복부를 삼킨다. 혀끝이 움직이지 않고 체액을 혀뿌리까지 빨아들여 천천히 삼키는 것이다. 이런 삼키는 방식은 임맥에 직접 들어가 음정으로 변할 수 있는 지름길이자 헬스의 묘법이라고 한다.

실제로, 일반적으로 의도적으로 "혀로 턱을 핥 아" 필요가 없습니다. 혀의 윗턱이 불편하고 연습에 영향을 미친다면 이 부위를 요구할 필요가 없다. 관맥을 소통한 후 인수맥이 필요할 때, 자연히 자기중력이 혀를 턱에 붙여 임맥을 관통하게 한다.

혀를 핥는 것' 의 역할은: 하나는 생진이고, 다른 하나는 임독이맥이다. 연습시간이 길어지면서 연습과정에서 구강내에서 불가피하게 대량의 침이 생길 수 있다. 이때 침을 세 입으로 나누어 천천히 삼키고 복부로 보냅니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침을 단로, 단로, 진액이라고 불렀는데, 고대인들이 침에 대한 중시도를 알 수 있는데, 그것은 비위를 키우고 신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진액을 삼키는 것은 자연히 중요한 양생방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