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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은 누가 만들었습니까?

음은 도홍경이 창작한 것이다.

도홍경 (456-536), 글자량, 은둔 화양, 단양 (오늘 장쑤 남경) 장릉인 남조치 양시대의 도사, 방사, 의학가는 남조에서 태어났다. 65,438+00 세는' 신선전' 을 읽으며 양생의 뜻을 가지고 있다. 65,438+05 세,' 산 찾기' 를 쓰며 은거생활에 감탄했다.

스무 살 때 고디는 왕의 선생님으로 소개되었고, 나중에 사좌에서 로비를 위해 이 장군을 숭배하였다. 30 세의 배도장손에게는 악이 스승으로, 문자, 경, 신교의 가르침을 받아 명산을 두루 돌아다니며 선약의 진경을 찾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남제영명 6 년 (488) 모산에서 양화의 수서 진적을 얻었다.

그는 또한 신농본초경을 편찬하여 위진 명의가 사용하는 신약을 늘려 7 권의 본초경주를 편성했다. * * * 700 여 종의 약품 (원서는 이미 실전되어 지금은 돈황유서만 남아 있음) 을 기재하고 있으며, 그 저작도 많다. 이 외에도 덩기, 양생연수록이 있다.

모산종을 창조하다

도홍경은 상청파의 중요한 전승자이다. 그는 산에서 물놀이를 하며 도경을 찾았다. 모산은 상청도장을 맡는 동안 대량의 도학 저작을 썼는데, 특히 종파사 성격의' 진신' 은 상청경의 교사에 대한 체계적인 묘사를 하고, 그 출처와 탄생에 대해 각종 신화적인 묘사를 하였다. 도홍경은 모산 기간 동안' 상청경' 을 주로 강의했기 때문에 많은' 상청경' 보급 작업을 했다.

게다가 그는 명성이 커서 여야에도 신도가 적지 않았기 때문에, 그 때부터 모산은 사실상 상청파의 중심이 되었다. 게다가 도홍경 이후 역대 모산 후예는 학식이 있고 유명한 상청파 도사들이 많았기 때문에 모산은 상청파의 중심 지위를 유지해 왔다.

이렇게 도홍경부터 모산은 사실상 상청파를 대표하기 때문에 그 후의 상청파를 모산파라고 부르며 도홍경을 모산파의 창시자로 삼았다. 모산파는 도홍경이 창업한 이래 수당 () 과 송 () 을 거쳐 인재가 배출되어 도교파에서 줄곧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위의 내용 참조: Baidu 백과 사전-Tao hong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