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발전하고 의학이 발전함에 따라 역대 의사들은 약죽, 약주, 약전, 약밥, 약차, 연고, 약채 등 많은 가치 있는 약식제를 만들었다. 그들은 몸을 키우고 튼튼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의사와 일반 대중의 환영을 받는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중국 의서에는 약식죽 기록이 있었는데, 지금까지 약 700 종의 약식죽이 있다. 그중에는 단맛약죽도 있고 복방약죽도 있다. 식물성약식죽도 있고, 보건약식죽도 있습니다. 그 유형은 복잡하고 효율이 다르다.
그렇다면 약죽이 시중에 나와 있는 보양제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지 묻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인삼주, 녹용정, 황기고, 완전대보유와 같은 보양제를 많이 먹습니다. , 하지만 그들이 건강을 꾸며낼수록, 더 나빠지거나, 더 많은 문제를 꾸며낸다. (토마스 A. 에디슨, 건강명언)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어떤 사람들은 한의사의' 허칙한 기풍' 과' 허칙한 것은 보충하지 않는다' 는 이론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한의학의 특징은 신드롬 분화이다. 보약은 반드시 사람마다 다른 상황에 따라 선택하고 적용해야 한다. 기가 부족한 자는 인삼으로 원기를 보충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결코 기운이 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인삼을 먹는 것을 보면 따라 먹는다. 이렇게 되면 상복부에 부종이 생기고 코가 피가 나기 마련이다. 약죽 요법은 이런 폐단이 거의 없고, 양생도 할 수 있고, 치료도 할 수 있어,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옛사람들은 죽을 "천하제일 남을 돕는 것" 이라고 불렀다 죽이 영양이 풍부하여 소화가 잘 되어 모두가 즐겨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