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는 주로 사물이나 글 등 암시를 가리킨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도록, 신비가 포함된 것으로 확장될 수도 있다. 수수께끼는 중국 고대 민간에서 기원하여 천년의 발전을 거쳤다. 그것은 중국 고대 노동인민들의 집단적 지혜가 창조한 문화의 산물이다. 2008 년 6 월 7 일, 리델은 국무부의 비준을 받아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
답은 바로 이 수수께끼가 제기한 질문에 대한 답이다. 일반적으로 답안의 글자 수는 매우 적고, 어떤 것은 한 글자, 한 단어, 한 구, 어떤 것은 사물의 이름이나 동작, 최대 한두 구절에 불과하다. 답안의 글자 수를 가르쳐 주면, 수수께끼는 좋은 수수께끼를 만들기가 어렵고, 수수께끼를 알아맞히기도 어렵다. 흥미롭게도, 어떤 수수께끼는 답안과 수수께끼를 교환한 후에 수수께끼로 변할 수 있다. 예: 펌프 (성어 1). 펌프는 공기 펌프, 펌프 등을 포함한 기계의 일종이다.
"펌프" 단어, "돌" 위, "물" 아래. 답을 알아맞히다: 미주알고주알 캐묻다. "뿌리를 캐묻다" 는 성어이다. 반면에,' 꼬치꼬치' 를 글자 수수께끼로 사용하면 그 답은' 뽑기' 이다. 수수께끼는 수수께끼의 전환으로 함축된 사물 자체를 가리킨다. 수수께끼의 숨겨진 내면부분이며, 수수께끼가 제기한 질문에 대한 답이라고 할 수 있다.
답은 수수께끼의 내면적 의미와 수수께끼가 정의하는 범위에 맞아야 한다. 그러면 사람들은 답을 보면' 갑자기 명랑하다' 는 느낌을 갖게 된다. 일반적으로 수수께끼의 답은 한결같아야 한다. 좋은 등불 수수께끼는 두 개 이상이 아니라 하나의 답만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