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소의 틈을 이용해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에 평소 도살자처럼 힘껏 베지 않아 결국 양패가 모두 다쳐 소의 근골을 다치게 하고 소의 맥을 부러뜨리고 자신의 칼을 다쳤다.
모두들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추구하는 것이지,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추구하는 결과가 아니다. 그래서 양혜왕은 기술자가 자신의 지혜로 소를 이해하고 자연의 이치를 따르는 것을 보았다. 자연의 이치를 따르고 변하지 않는 태도로 모든 것을 대하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경지이다. 이것이 가장 좋은 양생방법이기 때문에 들보는 그로부터 양생의 길을 배웠다.
단락의 대의를 분석하다:? -응?
제 1 항: 양생의 길은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다.
유한한 생명과 무한한 지식을 비교하면, 저자는 유한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한다면 사람을 지치게 하고 불안하게 하며 생명을 위태롭게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신체에 대한 해를 피하기 위해서는 모든 선악에 대한 관념을 잊고, 좋은 명성을 추구하지 않고, 악에 대한 처벌을 받지 말아야 한다. 선악을 잊고 심신이 다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자연의 중용의 길을 따라야 한다. 이렇게 하면 우리의 생명, 자연, 정신,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응?
두 번째 단락: 소 해결을위한 숙련 된 노동자의 뛰어난 기술을 설명하십시오.
숙련공이 소를 풀 때 손으로 누르고, 어깨에 기대고, 발을 밟고, 소에 기대어 무릎으로 풀었다. 그의 손, 어깨, 발, 무릎의 동작이 능숙하고 조화롭여 오디 춤의 리듬에 부합한다. 숙련공이 칼로 소를 처리할 때 내는 소리는 모두 제 1 악장의 리듬과 일치한다. -응?
제 3 항: 글을 쓰는 것은 나의 뛰어난 해소 기교에 대한 탄복이다. -응?
글은 우리 스승의 능숙한 동작, 미감과 리듬감에 경탄했다. "기술이 어떻게 이런 경지에 이를 수 있을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