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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의 종점은 신학인데, 이것이 맞습니까?

과학의 다른 쪽은 신학이다. 바다를 경계로 하고, 하늘의 각 쪽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답주는 과학이 끝이 있다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과학은 신경 쓰지 않는다. 다른 온갖 터무니없는 것들은 모두 생존공간이 있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많은 사람들은 이 바다가 넘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바다도 확실히 넘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느 쪽에서 다른 쪽으로 건너든, 당신이 하는 일은 이 해안과는 완전히 다른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과학의 연구 대상에서 신학으로 전향하는 사람들은 알 수 없는 것만 두려워한다. (대답은 유신론자와 대부분의 무신론자들이 불가지론자에 속한다는 것을 인정한다.) 미지의 것은 강한 불안감을 줄 수 있고, 일시적인 무관심은 자신을 더욱 고통스럽게 할 수 있다. 과학의 비용은 높고 신학의 비용은 낮다.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이 과학적 시련을 견디지 못하고 좌절을 당할 때, 때때로 바다를 건너 저가의 해결책을 찾는 경향이 있다. 이때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진실이 아니라 심리적 위로일 뿐이다.

그들 중 일부는 나중에 새로운 신앙을 발전시켰지만, 이것은 여전히 그들의 취약성을 가릴 수 없다. 많은 유신론자들은 무신론자들이 신앙이 없다고 비웃거나, 어떤 무신론자들은 과학을 신앙으로 삼는다. 사실, 그들은 과학이 결코 신앙이 아니라는 것을 모릅니다. 나는 자신의 노력을 통해 인류가 현실 세계를 추구하고 발견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것이 대부분의 무신론자들의 신념이다. 이런 신앙은 사실 현대 서구 철학의' 이성적 신앙' 중 하나에 속한다. 과학은 우리가 이런 신앙을 추구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일 뿐이다. 과학이 탄생하기 전에, 우리는 더 효과적인 도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알 수 있는 길을 추구하는 데 신학에 빠지기 쉽다.

미지의 두려움 때문에 유신론자들은 자신을 지지하는 사기 수단으로 유신론을 선택했다. 무신론자들은 속임수를 경멸하기 때문에, 이성과 끊임없이 이런 어려운 것을 골라 자신을 지탱한다. 그들은 모두 신앙을 가지고 있지만 신앙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