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하 가을겨울 티베트는 사계절의 자연 법칙이다. 인간은 대자연 속에 살면서 사계절의 변화에 적응하고 자신의 정신활동을 조정하여 인체와 주변 환경, 인간의 정신과 신체 기능의 조화를 이루며 양생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소문사 기조삼대론' 은 사계절 간 양생의 길, 즉' 봄, 천지생, 만물의 영광' 을 지적했다. 사람들은 밤에 자고 일찍 일어나야 한다. 그래야 기개가 있다. 이를 양생이라고 한다. 여름에는 만물이 현란하고, 사람은 밤에 누워서 일찍 일어나야 하고, 태양에 지치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는다. 이를 장수라고 합니다. 가을 날씨가 급하다. 사람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서 닭과 함께 즐거워해야 한다. 이것을 양수라고 합니다. 겨울에는 땅이 물과 얼음으로 태양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사람은 일찍 자고 늦게 일어나야 하고, 해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포부가 제압된다. 이것은' 양육' 이라고 불리며' 춘하 양양, 가을겨울 양음' 의 원칙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