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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나라 철학자의 법적 사상의 장단점과 미래 세대에 미치는 영향

법은 원시 사회에서 노예 사회로의 과도기에서 생겨났다. 법은 정치 통치의 도구로서 양날의 검으로, 적극적인 시행 효과와 부정적인 시행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다. 따라서 법적 가치의 관점에서만 법치를 긍정하고 추앙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원래의 형태로 설명해야 한다. 반대자도 그것의' 음수 가치' 에서 그것을 비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악 문화가 발달한 3 세대에서는 예치가 치국의 근본 모델이며, 법이 예법에 복종하여 사람들의 중시를 받지 못했다. 그러나 춘추말기 예락이 무너지면서 법은 갈라지고 독립적이며 지배되고, 그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효과는 점점 더 두드러지고, 점차 세인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철학자의 시야에 들어갔다. 이런 상황에서 법에 대한 철학적 해석이 선진제자의 철학적 사고의 중점 중 하나가 되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서 법가는 시종일관 법치의 깃발을 높이 들고, 묵가는 법의 사회적 기능을 중시하며, 도가와 유가는 배척에서 긍정에 이르는 우여곡절 과정을 가지고 있다. 위의 기본 사실을 명확히 하기 위해, 우리는 더 명확 하 게 볼 수 있습니다, 법가와 묵가는 의식적으로 법의 기원을 논의 하 고, 도교와 유교는 법의 존재의 합리 성을 인정 후, 법률의 뿌리를 생각 하기 시작 했다. 구체적으로, 선진제자는 하늘 (도, 일) 과 사람 (성, 욕망) 의 두 차원에서 법의 원인을 탐구한다. 그들의 법률 발생론은 도법, 법자연, 법천도, 법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법률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성인은 특별한 사명을 부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