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호산과 모산은 각기 다른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도교의 수도적 특색과 도교의 쿵푸 전승이 있다. 전체적인 실력과 다양성으로 볼 때, 양자는 절대적인 차이가 없다. 반대로, 그들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 배우고, 교류를 강화하고, 중국 도교의 전통문화를 더욱 촉진하고 발양할 수 있다.
중국의 도교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도와 쿵푸에 가장 적합한 문파를 선택하거나, 다른 산파와 교류하여 중국 신비주의 문화의 정수를 공동으로 전승하고 전파할 수 있습니다.
도교수도의 관점에서 볼 때 용호산과 모산도 각각 특색이 있다. 용호산은 태극의 도가 유파로 선정과 동련의 결합을 강조하고, 연습과 단련의식을 강조하며, 내공과 신체의 유연성을 키운다. 모산은 외단 연습을 위주로 체력, 반응, 지구력 단련에 중점을 두고 온화한 수단과 방법으로 연습효과를 달성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따라서 도교수도에서 내면의 평화와 결속을 강조하고 몸의 유연성을 강화하려면 용호산을 선택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도술 수련에서 신체의 실제 힘과 내구성을 중시하고 싶다면 모산을 선택하는 것이 더 수월할 것이다.
요약 및 간략한 설명:
강남 모산도 도교의 발원지 중 하나이지만 그 규모와 번영 정도는 용호산과 비교할 수 없다. 불행히도, 한나라 이후 대부분의 절이 파괴되었다. 여기에는 자연재해가 있는데, 더욱이 병화나 인화로 추정된다. 지금은 전사부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용호산은 예로부터 석천교의 조상으로 여겨졌고, 장도릉은 석천이라고 불렸다. 그의 후손은 봉건 왕조에 의해 봉쇄되었다. 불문 작위는 꼭 있을 필요는 없지만 조정에서 매우 중요한 관원이기도 하다. 중국의 문화사에는 공자가 유생이라는 말이 있어 용호산은 봉건 시대에 매우 번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