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건강식단 - 어떻게 "불치심, 도치신, 유치천하" 를 이해할 수 있는가?

어떻게 "불치심, 도치신, 유치천하" 를 이해할 수 있는가?

도가: 자연 무위 추구, 자연으로 복귀, 현학 제거, 총명 활달, 똑똑한 학문 구현.

투혼을 추구하는 것도 아니고, 항상 세상 물정을 매끄럽게 하는 것도 아니라, 다른 사람이 자신을 해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인맥이 넓고, 모든 것이 순조롭다.

유교: 처사에 신경을 쓰는 신중함, 근면, 정의, 책임, 자성, 중용은 장개석 처사 지식을 반영한다. 이런 마음가짐은 사람을 조화롭고 접근하기 쉽고, 영향력이 있고 호소력이 있어 사회 엘리트가 된다.

불교도: 만물이 텅 비어 있고, 자비, 관대함, 관용, 인내를 주장하며, 세상의 모든 어려움을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기고,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자연을 따르고, 본성을 과시하며, 초월과 수심의 학문을 보여 준다.

이런 마음가짐이 있으면 사람은 활달하고 강해지고, 증오를 멀리하고, 재난을 피하고, 인생의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유교, 도, 부처님의 세 가지 성공적인 철학 사상을 본보기로 삼아 현실 생활과 긴밀하게 결합하면 현대인들이 가장 염려하는 많은 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사업관리, 결혼가정, 처사, 인맥, 직장진퇴, 마음가짐 등 여러 가지 방면.

가장 고전적이고 실용적인 인생철학으로 자신의 일상생활과 일을 지도하면 당신의 사업과 생활이 더욱 성공적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도, 유, 석패에 관한 생생한 사례가 많이 우리에게 알려준다.

총명하고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 혼란스럽고 총명한 사람이 되다. 인간으로서의 잣대를 잘 파악해야지, 매사에 여지를 남겨야 한다.

자신의 인맥을 잘 관리하려면 정교하고 정교하게 해야 한다. 고개를 숙이는 법을 배우고, 융통성을 배워야 하며, 펴는 법을 배워야 하며,' 참다' 라는 글자가 앞장서야 한다. 유연하고, 물은 부패하지 않고, 사람은 "살"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