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용주의. 조용, 여기는 주로 내면의 평온을 가리킨다. 무위는 경거망동하지 않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도덕경' 에 언급된' 사리사욕' 이다. 조용주의의 양신익수 사상은 역대 양생 전문가들의 중시를 받아 양생, 새롱거림, 기공지도, 헬스 운동 등 여러 방면에 스며들었다.
2. 부드러움, 컴백은 간단합니다. 노자는 현실 생활에서 새로운 사물은 약하지만 활력이 넘친다는 것을 관찰했다. 물건이 강하면 노화를 초래할 수 있다. 그는 "도덕경" 에서 "강자는 고인이다. 약자가 태어나다. " 자주 약세에 처하면 조로화를 피할 수 있다. 그래서 노자는 무욕, 무명, 무위, 원시적인 소박한 생활상태, 즉 이른바' 박귀진' 으로 돌아간다고 주장했다.
3, 형태와 신을 겸비하다. 장자는 물욕에서 벗어나 허정을 불러일으켜 마음을 가꾸는 것을 주장하지만, 그것이 어느 정도의 강건한 신체 작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는 않는다. 장자 의도적' 은 "곰이 낡은 것을 배우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장생일 뿐이다" 고 말했다. 이 길은 사람을 끌어들이고, 형태를 잡는 사람도 펑주수에게 좋다. " 중국 고대의 도학은 도교가 제창한 것으로, 처음부터 헬스, 치료, 방병에 쓰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도가의 자연양생사상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고 역대에는 많은 숭배자와 상속자가 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실천하고 효과를 체험하며, 동시에 노장의 양생사상을 천명하고, 저작을 써서 후세 사람들을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