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옷과 수건이 부스럭거리는 대추꽃, 자동차가 마을의 남쪽과 북쪽에서 울린다. 소의구류들은 오이를 판다.
길 길이에는 술이 있지만, 졸음이 있고, 손목에는 차가 있고, 문을 두드리며 야인에게 물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이 문장 이야기는 저자가 사우길에서 느끼는 감정이다. 첫 번째는 풍경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는 서정에 관한 것이다. 이 단어가 쓴 경물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시각적 이미지로 구성된 통일화면이 아니라 고막에 들어온 각종 소리를 통해 시인의식 화면에 반영된 연속적인 이미지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이제 저자의 의식 활동을 따라 이 단어의 구상 과정을 체험해 봅시다.
작가는 사우로 가는 길에 한동안 걸었고, 피곤하고, 아직도 술에 취해 있다. 갑자기 귓가에서'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마치 무언가가 나와 나의 두건을 때린 것 같았다. 그제서야 그는 대추꽃이 그에게 떨어졌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내 귀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내가 멀리 갈수록, 그것은 더욱 강해진다. 그것은 사방팔방에서, 남방에서, 북방에서, 보거나 묻지 않았다. 이것은 저자가 잘 아는 자동차 소리이다. 목소리에서 작가는 그가 이미 마을에 들어갔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이때 갑자기 호킹의 울음소리가 들려와 고막에 들어왔다. 자세히 보니 원래' 우코트' 를 입은 농민이 옛날 버드나무 그늘 아래 앉아 있었고, 앞에는 오이 한 무더기가 놓여 있었다. 요컨대, 농촌의 계절적 특징, 마을의 노동생활, 농촌의 빈곤, 모두 서로 다른 정도로 서로 연결되어 있어 남김없이 잘 드러난다.
다음 영화에서 작가의 감정과 자각 활동. "음주 후 영면" 은 전작에 대한 보완책이다. 구조적으로 볼 때 이 말은 거꾸로 서술되어 있는데, 처음 세 문장은 청각에서 쓴 것으로, 주로 주의가 아직 끝나지 않고, 길이 멀고, 몸이 졸리기 때문에, 졸린 눈에서 들은 단편일 뿐, 시각적인 구성의 완전한 통일된 그림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해가 목마르다' 는 말은 농민들이 갈증으로 집에 서둘러 물을 찾는 자각 활동을 담고 있지만 작자의 소절과 근심 걱정 없는 성격도 반영한 것이다. 보아하니 수시는 수비하는 선반이 별로 없는 것 같고, 농민과의 거리도 그리 멀지 않은 것 같다. 이런 글을 읽으면 진실하고 친근하게 느껴지고 당시 농촌 생활의 숨결을 맡을 수 있다. 이 단어는 이전과 다르다. 주로 작가의 길에 집중된 감정 단편은 농촌의 빈곤을 반영하는 데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 재해 후의 빗물과 가뭄의 해소로 작가의 기쁨이 이전보다 훨씬 강해졌다.
이 단어는 문장을 만드는 단련에 신경을 써서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다. 예를 들어, 일부 평론가들은' 부스럭' 이라는 단어를 문장의 시작 부분에 두는 것이' 구문 거꾸로' 라고 생각한다. 사실 작가의 목적은' 대추꽃' 이' 옷수건' 에 떨어지는 소리를 강조하기 위해 낙화 형식을 쓰는 것이 아니라 평평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이 두 글자가 문장의 맨 앞에 놓여 있기 때문에 저자는' 부스럭' 의 목소리에서 대추꽃이 그에게 떨어지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더하여, "가을", "반지", "흩어져", "노크" 및 다른 낱말은 또한 가동 가능 하 고 알맞은 사용 된다.
수시-라쿤계사
진홍색의 따뜻한 햇살 속에서 물고기를 보고,
마을마저 초록빛으로 깜깜하다.
황동과 백좌가 모여 그들이 무엇을 보고 있는지 보았다.
사슴은 사람들과 접촉하는 데 익숙하지 않지만,
유인원은 북소리를 맡을 때 소리칠 필요가 없다.
고향에 돌아가 삼곡론을 따다.
감사:
어두운 빨간색과 녹색 풍경, 노란 아이와 하얀 사람, 즐겁고 활발하다. 사슴원숭이는 달려가서 사람들과 함께 즐거워했다. 만약 그가 그의 눈을 돌리는 것을 보았다면, 그는 겁이 많고 기뻤다. 그는 매우 총명하고 귀엽다. 사람과 동물이 함께 지내자 그는 순박한 민풍과 도원의 풍경을 보았다.
수시-라쿤계사
서주 석담 사우, 길에 다섯 곡을 쓴다.
청성은 성동 20 리에 있는데, 왕왕 수탁도의 증감에 해당한다.
검붉은 태양 아래 물고기를 보니 마을마저 푸르고, 황종 아이와 노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사슴은 사람을 만나는 데 익숙하지 않지만, 원숭이는 북소리를 맡아도 부를 필요가 없다. 그들이 돌아올 때, 그들은 산고모와 이야기할 것이다.
붉은 메이크업을 돌려 공주, 삼삼오오 가시 울타리 문, 치마자락을 가로지르는 머리핀을 일렬로 늘어놓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밀사, 오옥향 춤신촌, 길취가 황혼에 눕는다.
마엽층 사진, 누가 고치향촌을 삶았습니까?
울타리는 매력적이고 문자는 왜곡되어 있다.
흰 막대기를 걸고 눈을 핥아? -응? 부드럽고 배가 고파서 콩잎이 언제 노랗게 변합니까?
스시의 단어에 대한 감사
원풍원년 (1078) 서주에 심각한 봄가뭄이 발생했다. 필자는 서주 지사로서 석담에 가서 비를 구하고, 비가 온 후 석담사우에 가서 길을 따라 시골을 지나간다. 이' 라쿤계사' 라는 글자는 기로로 가는 인상, * * * 다섯 개, 아래는 처음 세 개입니다. 첫 번째는 저녁 장면과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너무 잘 보는 상황에 관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탐옥이다. 석양은 특히 빨갛고, 특히 크며, 연못도 붉은색으로 물들었다. 방금 비가 와서 연못의 물이 커져 대량의 강어가 쏟아져 들어왔다. 그들은 석양의 따뜻함을 갈망하는 듯 연이어 수면으로 헤엄쳐 갔다. 물고기가 고상하면 연못의 물도 맑다고 쓴다. 가뭄 때 물이 흐리고 물고기가 없는 것과 비교해야 한다. 스톤 비치 (Shitan) 에서, 마을과 마을, 푸른 나무가 우거져 까마귀 소리만 들리고 그림자는 보이지 않는다. 보기 드문 연못 물고기가 없어졌고, 눈에 띄는 까마귀가 없어졌고, 비 온 뒤 시골의 경치 중 하나가 새로워졌고, 작가의 유쾌한 심정도 드러났다.
세 마디 붓을 돌려 쓰다. 아이는 노란 머리, 노인은 백두이기 때문에' 노란 아이 노인' 이라고 불리는데, 함께 모여 사우를 하는 사람들의 일부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보세요" 라는 단어는 "눈" 이라는 단어 뒤에 있고, 눈은 눈을 뜨고 얼굴을 쳐다보며, 기쁨의 뜻을 가지고 있다. 이경. 우괘 "여욱" "촉": "허무란 뜻. 미안하고 기뻐하는 모습. " 여기도 한유' 원과 성덕' 시에서' 황동백로, 열정 행복' 이라는 말의 뜻을 은근히 담고 있다. 동심의 기쁨에서 모든 사람의 기쁨을 볼 수 있고, 작가의' 사람에게 선하다' 는 심정도 표현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다음 영화는 사우의 성황을 써서 임담의 침묵을 깨뜨렸다. 수영장에 자주 가서 물을 마시는' 엘크' 가 갑자기 사람을 만나 놀라서 달아났다. 경사스러운 북소리가 장난꾸러기' 원숭이' 를 끌어들였다. 익숙하지 않다' 와' 소리지르지 마라' 는 흥미가 서로 어우러져 두 가지 패턴이 묘연하다. 평화롭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은 여전히 도움이 된다. 산촌의 노인들은 순박하고 무뚝뚝하여, 처음 상태를 알 때' 익숙하지 않다' 는 것이 있고, 아이들은 활발하고 활발하다. 그들은 제사식이 시작될 때의 북소리를 듣고 앞다퉈 유인원처럼' 환호하지 않는다' 고 앞다퉈다. 그들이 집에 돌아왔을 때, 그들은 성황을 목격하지 못한' 채산곡' 에게 그날의 이야기를 신나게 들려줄 것이다. 귀채삼곡론' 은 추가적인 이야기로 즐거움이 넘친다.
단어는 태양, 마을, 연못, 나무, 물고기, 새, 원숭이, 사슴 등의 동물, 황동, 백좌, 채삼고모 등과 같은 자연 경관을 써서 생동감 있는 그림으로 짜여져 있다. 진홍색, 녹색, 어두운 색, 노란색, 흰색 등의 색상 단어가 마지막 영화에서 번갈아 사용되어 화면이 생동감 있고 보기 좋다. 다음 영화는 재능과 비교다. 온 세상에 사우는 깔려 있지 않지만 행복이나 사우 같은 것은 없다. 이것은 수동 선택 관리의 독창성을 보여주고 있다. 처음 다섯 구절은 실필하고, 뒷구절은 허필하고, 의미는 의미심장하고, 의미는 의미심장하다.
두 번째 노래는 내가 사우길에서 본 것에 관한 것이다. 첫 번째 편은 내가 마을에 들어간 후 나타난 시끌벅적한 장면을 썼다. 첫 번째 문장은 마을 고모가 황급히 치장하여 현을 만나러 간다는 것이다. 현머' 는 한 젊은 소녀가 정부 관리들을 처음 만나는 갈망과 흥분을 묘사했다. 다음 두 문장, 나는 마을 아가씨들이 현을 만나기 위해 다투고, 사랑하는 실로스커트까지 군중에게 밟혔다. 이런 표기법은 현장의 열정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구경하는 군중정신의 집중도 보여준다.
마지막 영화는 단 몇 마디로 매우 흥미롭고 생동감 있는 시골 풍속화를 묘사했다.
다음은 들판과 사당을 쓴 것으로 또 다른 장면이다. 마을 사람들, 늙은이들, 서로 도우며 밀을 치는 토지묘에 왔다. 그들은 하느님이 그들에게 비를 주신 것에 감사하고 술과 음식을 준비했다. 남은 제물이 탐욕스러운 연을 불러일으켜 촌장은 선회할 수 없었다. 이 두 가지 세부 사항은 희우가 가져온 기쁨을 표현했다. 끝말은 클로즈업이다. 황혼 무렵 한 노인이 길가에 취해 쓰러졌다. 이것은 앞의 두 문장과 대조된다: 바쁘고 한가하며, 많든 적든, 비전과 클로즈업. 하지만 아주 전형적입니다. 곤드레만드레 취하는 것은 즐거운 음주의 결과이며, 보편적인 쾌락을 반영한다. 시 속의' 사신' 은 단지 배역 역할일 뿐이지만, 그는 백성과 함께 기뻐하는 심정도 일약불란하다.
세 번째는 피서산장의 풍경과 전원 풍경에 관한 것으로 가뭄과 배고픔을 이겨내는 농민의 기쁨과 시인과 인민이 함께 즐기는 넓은 마음을 보여준다. 첫 번째 영화는 농업 활동에 관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밭의 농작물에 관한 것이다. "(아스팔트) 는 대마초의 일종이다." 층층 마엽' 은 글씨가 풍부하다.' 엽광' 은 잎이 촉촉하고 윤기가 나는 것을 의미하고, 두 가지 언어의 의미는 다르다. 비 온 뒤 농작물의 현실이다. 구체적인 경제작물로 볼 때 지금은 초여름으로 봄누에가 늙어서 고치를 수확하는 계절이다. 그래서 마을에 고치를 삶았다. 고치를 삶는 맛이 너무 짙어서, 즐거움을 얻는 사람만이 완전히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농가에 도착하기 전에 촌장은 먼저 누에고치 냄새를 맡았고,' 누가 끓인 누에고치' 는 신선하고 호기심 많은 느낌을 전했다. 사실, 삶은 고치가 하나 이상 얽혀 있습니다. 일촌향' 의 언어는 더욱 애틋하다. 네가 마을에 들어갔을 때, 너는 울타리를 통해 실크 소녀의 매혹적이고 유쾌한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 속담에서 벌레의 이름, 즉 위사 () 는 방적 () 이라고도 불리는데, 그 소리는 짜임새 () 처럼 매우 듣기 좋다. 여기서 잠녀를 지칭할 때 시적이고 의미심장한 느낌이 든다. 여기에 고치 삶기, 비단 등 농사 활동만 적혀 있지만, 한쪽 측면에서 비 온 뒤 농민의 기쁨을 알 수 있다.
다음' 농민의 생활' 인터뷰에서 작가는 그 백인 노인이 퀴노밀봉을 짚고 있었고, 늙은 눈은 술에 취한 것처럼 흐리멍덩하다는 것을 알아야 했다. 신밀 ("낙청") 은 으깨서 가루로 으깨서 먹기 때문에 구름은 "부드러운 배고픔" 이다. 여기서' 부드러운' 단어는' 음식을 주다' 라는 뜻이다. 광운을 만나다. 마을의 생활이 여전히 비교적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작가의 관심을 알 수 있다. 간단한 문제는 끝이 없다.
이 단어들은 선명한 지방색, 짙은 생활 분위기, 자연스럽고 신선한 스타일, 건강하고 소박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시인은 농촌 한여름 풍경의 두세 가지 측면만 묘사하지만, 그의 획은 항상 농경과 농민 생활, 특히 농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농작물 (예: 마, 누에, 밀콩 등) 을 둘러싸고 있다. 시인들이 주제를 선택하고 정련하는 데 있어서 비범한 기교를 알 수 있다.
너구리
수시
내용
원풍은 7 년 12 월 24 일, 사주 유숙에서 남산 1 까지.
보슬비는 사람들로 하여금 한기를 느끼게 한다. 가벼운 연기가 유청탄 () 을 소홀히 하다. 화이해와 나청 2 중으로 들어가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
눈거품 젖꽃이 오광 3, 쑥갓 새싹 시춘판 4 를 띄운다. 인간의 맛은 순수한 기쁨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사주, 현재 안후이사현. 유 아저씨, 신세가 불분명합니다. 량산의 수도 남산은 사주에서 멀지 않다.
2. 나청은 나화살, 즉 지금의 안후이라강을 가리키며 안후이합비에서 유래한 것으로, 북쪽으로 회원을 지나 회하로 들어간다. Sizhou 는 Huaihe 강 북쪽 해안에 있습니다. 그것은 길고 물이 크다.
3. 설거품 크림꽃, 차를 볶을 때 거품이 떠 있다. 옛차를 우려내고, 크림색은 밝고, 거품은 섬세하다. 스시 "서강월" (벨론의 올해 대표작): "수프는 흰 구름으로 가득 차 있고, 꽃은 가볍고 둥글다."
매운 Polygonum: 매운 Polygonum 의 새싹. 쑥갓, 상추 모종. 설날, 당대 이후의 풍습은 봄이 시작될 때 설날, 그곳에서는 춘빙, 상추 등으로 불린다.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로 주어지다. 글을 쓰는 날은 입춘에서 멀지 않으니, 먼저 시도해 보아야 한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이것은 배회하는 말이다. Yuanfeng 7 년 (1084), 수시는 황주에서 여주 (오늘 하남 임여) 로 전근했다. 부임 도중에 그는 사주에 머물렀다. 이 단어는 친구와 사주 부근의 남산에서 놀 때 쓴 것이다.
첫 번째는 남산에서 본 풍경입니다: 미한 날씨,' 가랑비 사풍' 의 의도적인' 만들기' 입니다. 날씨가 맑아서 모래사장에 있는 담뱃버들이' 매혹적' 인 것 같아 눈앞의 회청로에 들어서는 것이 점점 멀어져 망망한 것을 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심한 풍경은 마음이 있는 사람의 눈에는 곳곳에 다정한 것 같다.
다음 영화는 점심 휴식과 차 소풍에 관한 것이다. 좋은 유백차에 신선한 나물을 곁들이면 맛이 독특하다. 시 전체의 주제는 결국' 청환' 이라는 단어에 떨어지면서 작가의 인생 경지에 대한 감상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격조가 고아하여 작가의 우아하고 여유로운 심경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심경이 있기 때문에, 너는 생활의 독특한 느낌을 맛볼 수 있다.
너구리
수시
너는 청천사에서 수영을 하고, 절은 란계 부근에 있고, 시냇물은 서쪽 1 이다.
산하 블루투스 단침계, 송간사로는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샤오 샤오 샤오 물고기 눈 귀까마귀 3.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서쪽으로 4 까지 갈 수 있다! 휴는' 백모황닭 5' 를 부를 예정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치수, 현명, 오늘 호북성 시수진. 의사 팡 안시 (워드 안창), 동포 머리글, 볼륨 iii, 책 청천사 단어를 참조하십시오.
백거이' 3 월 3 로빈': "모래길이 촉촉하고 진흙이 없다.
3. 샤오샤오 황혼비, 백거이' 은카이 율시 보내기' 참고: "강남 오아모님은 서정적인 구름이 있는데,' 샤오샤오 황혼우랑은 돌아오지 않는다." 귀귀화, 일종의 뻐꾸기, 전승은 고대 촉제 두우의 영혼이 환화되어, 일명' 두우' 로 일명, 목소리가 처량하여, 시가에 자주 사용되어 여행의 생각을 표현한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말은 좀 현실적이어야 한다. 그러나' 문 앞' 은 그 유래가 있다. 구당서' 191 측 예기들의 대사전 한 구절은 천대산 길과사에 한 늙은 스님이 점을 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 앞의 물은 서쪽으로 흘러야 하고, 나의 제자도 서쪽으로 흘러야 한다" 고 말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취직하러 들어갔는데, "문 앞의 과일은 서쪽으로 흐른다."
5. 백거이' 취가': "누가 너에게 노래를 못 알아듣게 하고, 황계와 하늘을 들으라고 했어. 노란 닭은 새벽소리를 재촉할 때 못생기고, 낮에는 연전일을 재촉한다. " 그녀의 허리춤에 빨간 리본이 불안정해서 주연은 거울에서 보이지 않았다. 여기서, 뜻은 반대인데, 백발을 다치게 하지 말고, 한탄하고 늙어가는 것이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이 단어는 원풍 5 년 봄 (1082) 에 쓰여졌다. 당시 수시는 우대시안 때문에 황주 (지금의 후베이 황강) 단체련의 보좌관으로 강등되었다. 이것은 수시의 정치 생애에서 큰 타격이었지만, 이 단어는 역경 속의 낙천주의를 나타냈다.
처음 두 문장은 자연 경관이다. 이른 봄, 난초는 개울가에서 싹이 나고, 개울가의 오솔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어 생기가 넘친다. 그러나 그것은 뻐꾸기가 황혼비 속에서 우는 울음소리로 끝났다. 하위 규칙의 목소리는 행인에게' 집에 가는 게 낫다' 고 일깨워 풍경에 약간의 슬픔을 더했다.
그러나 붓을 한 번 돌리자 하단은 더 이상 귀울음으로 인한 우울에 빠지지 않고 기운을 북돋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속담에 "꽃이 피면 다시 피고, 사람은 더 이상 젊지 않을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 시간의 흐름은 흐르는 물처럼 동쪽으로 흐르면 유지할 수 없다. 그러나 세상에는 항상 의외의 일이 있다.'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는 것은 실제 장면이자 숨겨진 불교 전고이다. 동수는 또 서천으로 돌아갈 수 있는데, 하필 헛되이 맏이를 애도할 필요가 있는가. 간단해 보이지만 명심할 만하다. 우선,' 어해' 권에서는 "경사공 고운, 그래서 얕은 말도 비범하다" 고 말했다.
시 전체에는 상향적인 인생 태도가 넘쳐흐르고 있다. 그러나 마지막 한 마디의 애원은 시인의 처지를 어렴풋이 반영했고, 시 속의 귀한 태도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진정엽의 백옥재 꽃가시가 말했다. "우울할수록 호방할수록 진정성이 커진다."
스시의 라쿤계사
풍압이 버들개지의 수면에서 맴돌고, 비가 온 후 제비가 연못에 둥지를 틀었다. 심랑은 너무 약해서 옷의 무게를 견디지 못한다.
모래에는 기러기 편지를 듣지 않고, 대나무 사이에는 지렁이를 듣고 읊조리다. 낙화만 이 점을 안다.
노트? ① 당구장: 주변에 수영장이 있는 방. ② 심랑: 병든 시인 심약, 여기서 시인 본인을 가리킨다. 3 새: "너는 너의 형제를 떠날 수 없다" 와 같은 소리를 내는 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시인은 우리에게 흐리고 맑은 봄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교묘하게 함축적으로 말했다. 그는 좌절로 심신이 손상된 고대 심약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우리는 그가 실제로 그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책을 보낼 기러기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없다고 해서 우리는 그가 친지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내 형이 되지 말라' 는 소리만 들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가 먼 아들, 즉' 천리 떨어진' 형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소리를 듣다. 그의 비흥은 어디에 기탁되었는가, "낙화만 안다"?
성실한 시인은 일생 동안 여러 차례 비하되었다. 이번에는 무슨 봄입니까?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항주 Huzhou huangzhou 혜주 lizhou? 떨어지는 꽃은 소리가 나지 않지만, 정말 낙화를 물어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러나 우리는 시인이 반드시 우울함 속에서 초월하고, 활달하며, 평생 연우를 유지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