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버전과 달리 원작 소설 '차오가의 아이들'에서 양은 차오치치와의 결혼 생활이 파탄나지만 다른 남자를 찾지 않습니다.
양이 '남편과 딸을 버린 것'은 운명에 맞서 싸우려는 얄팍한 시도였다.
문제적 소녀의 역사
양은 비교적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공장을 운영했고 그녀는 집안의 외동딸이었습니다. 그녀의 부모님은 그녀를 매우 사랑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고생한 적이 없는 양은 공부에는 관심이 없었고 점차 교내에서 '문제아'가 되었습니다. 진한 화장을 하고 무식한 그녀는 조기 연애를 금지하는 학교의 규칙을 무시하고 잘생긴 차오치치를 쫓아다닙니다.
20세 미만의 두 소년 소녀가 방어벽을 뚫고 곤경에 처합니다.
"마치 두 그루의 나무에 비료를 뿌렸는데, 한 그루에서 새빨간 열매가 맺힌 것 같아요. 그런데 이상한 건 열매가 땅에 떨어지고 땅이 빨갛다는 거예요."
영은 임신을 하고 태아의 위치가 이상해 예상치 못한 아이를 출산하게 되고, 키키 조는 혼란스러운 가운데 영과 결혼해 가정을 이루게 됩니다.
이 젊은 부부는 혼자서 생활할 능력이 전혀 없었습니다. 엄마 얀은 갓 태어난 아기를 돌보는 동시에 얀과 키키 조의 아직 다 자라지 않은 두 자녀를 돌보아야 했습니다.
조 키키는 사실상 얀의 가족으로 넘어갔습니다.
아기가 태어났다고 해서 얀의 마음이 편해지지는 않았습니다.
결혼 후 양은 차오치치가 기본적으로 아름다운 피부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차오치치의 비겁함은 양이 운영하는 공장의 불황과 현실의 압박과 맞물려 양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남편과 딸을 버리고 미래로 떠난 양은 기차를 타고 남쪽으로 떠나고, 차오치치는 이름만 존재하는 정체성에 집착하며 양 가족과 함께 남습니다.
조는 키키에게 양과의 관계를 끊으라고 조언하지만 키키는 고개를 저으며 거절합니다.
양의 떠남은 충분히 잔인하고 냉정하다.
양은 외로워 보이는 예쁜 소년 키키 조를 사랑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가장 깊고 최고의 꿈에서 나온 사람이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조 키키의 소년은 원작에서 이렇게 썼습니다."해가 갈수록 그녀는 자신의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점점 더 분명하게 깨달았다. 키키 조는 끊임없이 정체된 사람입니다. 그는 자신의 삶을 특정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랫동안 변화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 것은 그를 두렵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가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아니면 전혀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게으름과 무능함에 대한 변명만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키키 조를 있는 그대로 바라본 얀은 수렁에서 빠져나오기로 결심합니다. 똑같은 일상이 그녀를 공황상태에 빠뜨리고 있으니 차라리 죽었다가 다시 태어나는 게 낫겠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교육으로 가는 길은 뜻대로 되지 않았고, 양은 자신의 운명을 바꿀 두 번째 기회를 잡았습니다: 기술을 배워 돌아와서 작은 가게를 여는 것이었습니다.
현재에 만족하고 있던 차오치치는 이 투자가 위험하다고 생각했고 양에게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양은 차오치치가 용기가 없는 소심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고바야카와 레이코는 긴 머리를 흔들며 그를 가로막았습니다."당신은 평생 오빠의 날개 아래 숨을 수 있고, 그가 평생 당신을 보호해 줄 수 있는지 알아볼 것입니다. 내가 왜 너처럼 희망이 없는 사람을 따라가겠니? 네가 정말 상하이의 작은 남자가 되고 싶었다면 아내를 공주처럼 모실 수 있었을 텐데 그럴 수 없잖아. 왕자처럼 당신을 섬길 수 있으면 좋겠어요. 세월이 흘러도 난 여전히 요리도 못 하고 집안일도 못 해 또 뭘 할 수 있겠어요?"
사촌의 보호를 받은 차오치치는 그를 위해 모든 일상을 정리했습니다. 관계에 있어서는 수동적이고 공격적인 양즈링에게 익숙한 차오치치는 가만히 있을 수 없었습니다.
양쯔링은 암살을 명령합니다.
가문의 쇠락과 결혼 생활의 실패는 양즈링에게 현실을 깨닫게 합니다.
사랑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이유는 그 사람을 떠나야 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양은 치치의 공허한 표정을 항상 좋아했다고 기억합니다. 그녀는 치치가 꿈에 사로잡혀 우울한 표정을 짓고 있다고 생각했다가 문득 그렇지 않고 멍한 표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녀는 밖으로 나가서 삶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키키 조를 떠난 후에도 얀은 미래의 결혼 생활에 대해 충분히 확신했습니다.
"미래에는 시련과 고난이 있을지도 모르죠. 새 남자가 말처럼 믿을 만한 사람은 아닐지 모르지만 채식주의자도 아니고, 문지기나 잡역부도 아니니까요. 게다가 저는 현재에만 신경을 쓰니까요. 내가 가지 않으면 이 삶은 거의 사라질 거예요."
할 수만 있다면 침입할 용기가 영의 협상 카드입니다.
그리고 얀은 딸 조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녀가 원하는 것은 다시 일어서서 딸을 데리러 가는 것입니다.
딸을 잃은 얀은 자신의 삶에 대한 명확한 계획과 자신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지고 있지만, 젊은 남편 키키 조에 비해 훨씬 덜 대담합니다.
딸 없이 자란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질링은 창밖으로 지나가는 풍경을 바라보았다. 멀리 갈수록 겨울의 색채는 점점 옅어졌습니다. 이 양은 남쪽에도 봄이 왔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영의 공격적인 자기계발 추구는 영감을 주지만, 딸의 양육에 참여하지 못한 것은 평생 후회가 될 것입니다.
원작 '조의 아이들'에서 얀의 딸 조는 이상한 병과 정신적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언급되었습니다.
조는 습관적으로 물건을 훔칩니다. 얀이 떠난 후 조의 문제는 다시 나타나고 빈도가 증가하여 건물에서 뛰어내릴 뻔했습니다.
조 씨의 병은 그녀의 가족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버지인 키키 조는 아이들을 돌볼 능력이 없었고 어머니인 얀은 동료애가 부족했습니다. 무지의 나이에 아이를 가졌으니 아이는 비극이 될 운명이었습니다.
잰의 어머니가 병상에 누운 후 키키 조의 양육 부담은 고스란히 조의 몫이 되었습니다.
아빠와 딸은 어려운 상황에 처했습니다. 키키 조는 아이를 키울 능력이 없었습니다. 키키 조는 좋은 아빠가 될 수 없었고 얀은 좋은 엄마가 될 수 없었습니다.
영은 조만간 딸을 데리러 가서 스스로를 다독여야 한다고 스스로를 설득했습니다.
양은 언젠가 이해할 것입니다 : 아동 발달의 부족은 단순히 보상 할 수 없으며 더 많은 물질이 모성애의 격차를 메울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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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조의 아이들'에서 남편과 딸을 버린 양은 인생에서 반격에 나선다.
양과 키키 조는 한 명은 미모의 여고생이고 다른 한 명은 우울한 십 대였던 같은 반 학생이었어요. 둘 다 학업에는 관심이 없었고 졸업장을 받기 위해 고등학교에 진학했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 얀은 자신에게 완전히 새로운 과제가 있다는 것을 서서히 깨닫게 됩니다. 얀의 발걸음이 빨라지자 차오치치는 더 이상 그녀를 따라잡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서른 살이 된 얀은 야망이 넘치고 자신의 삶이 이해될 때까지 항상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망을 실천에 옮기고 자신의 기술에 안주한 얀의 앞날에는 밝은 미래가 펼쳐져 있습니다.
그러나 남편과 딸을 버린 그녀의 선택은 박수를 받을 만한 일이 아닙니다. 그녀의 잔인함은 그녀의 성공에 도움이 되겠지만, 필연적으로 가장 흔한 가족 간의 유대를 빼앗아 갈 것입니다.
영이 돌아갈 길은 어렵고 분명하지만, 결국 그녀에게 큰 대가를 치르게 될 몇 가지 실수가 있습니다. 아기를 낳은 것은 얀의 어리석은 실수였고, 딸 조는 가장 무고한 희생양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