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는 살지 않고 계절은 흐른다.2015어떤 사람들에게는 인생의 여정이 풍화된 바위처럼 느리고, 어떤 사람들에게는 별이 달리는 것처럼 빠릅니다.
환경을 바꿀 수 없으니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자신을 바꿔야 하고, 네트워크에서 숨을 수 없으니 가입하는 것이 의로운 선택입니다.
"인터넷 유명인 천샤오잉"
제 팔로워가 40만 명이라는 것만 보이지만 저는 20파운드가 빠진 것은 상관없습니다.
타오바오의 '프렌치 뉴 엘레강스 주피터' 팔로워 41,000명이나 웨이보의 '천샤오잉 크리스티' 팔로워 24만 명 중 한 명이 아니라면 저를 전혀 모를 겁니다. 저는 2세대 디자이너이자 인터넷 셀러브리티들의 장난꾸러기 소녀인 천샤오잉입니다.
저는 부모님의 의류 공장에서 자랐어요. 호주에서 5년 동안 공부한 후 귀국해 주피터 브랜드를 설립했습니다. 저희는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남편은 운영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저는 마이크로 블로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이너 및 모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에 대한 수요가 많기 때문에 유럽을 촬영지로 선택했습니다. 일출부터 일몰까지 바쁠 때가 많아요. 하루에 한 벌의 의상을 촬영하고 선택한 이미지를 트윗합니다. 저희 매장은 대부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부모님이 기부한 6,543,800+0,000달러 중 거의 남지 않은 상태로 가게가 적자를 내고 있었어요. 당시 저는 90파운드 이상에서 70파운드 이상으로 체중이 줄면서 절망 직전까지 갔었죠. 2014년의 두 번째 11일에 제가 다시 살아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는데, 그것이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가게의 매출은 매달 두 배씩 증가하여 연매출이 2천만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하루 종일 저를 꾸짖어 주신 분들과 응원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어요. 주피터는 제 자식 같은 존재입니다. 태어났을 때 죽을 뻔했을지도 몰라요. 아플 수도 있지만 정신지체나 기형이 있더라도 제가 직접 키울 거예요.
다른 인터넷 유명인들과 마찬가지로 저를 팬들과 멀어지게 하는 것은 인터넷입니다. 트위터에서 저를 보는 사람들은 저를 알 수 있지만 여러분 모두를 알 수는 없습니다. 제 사생활 때문이 아니라 제 옷을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팬들과 인터넷 미디어에 의해서만 정의됩니다. 저는 그저 평범한 사람이고, 주피터와 함께 건강하게 성장할 사람입니다.
타임아웃: 팬을 구매력으로 전환하기
대중은 온라인 유명인이라 하면 유명인의 아내나 며느리, 성형수술한 뱀 얼굴을 떠올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재미있거나 부정적인 뉴스는 항상 더 빨리 퍼집니다. 오늘날 진정한 인터넷 유명인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팬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패셔니스타로 대표되며, 유명인의 취향과 비전으로 팬을 공략하고 이를 구매력으로 전환합니다.
2014년부터 이러한 타오바오 레드 스토어가 대거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플랫폼에서 트래픽을 구매하지 않았고 판촉 활동에도 거의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재구매율이 20%를 넘고 수입도 1급 셀럽에 비해 뒤지지 않습니다. 타오바오 트래픽이 아닌 팬 경제에 의존하는 이 비즈니스 모델은 전통적인 숍 마케팅을 서서히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얼굴에 의지할 수 있는데 왜 힘에 의존해야 할까요? 사실 인터넷 셀러브리티는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집단입니다. 방송에서 노래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팬과 돈을 벌 수는 있지만, 자신의 이미지를 통해 아모이 브랜드를 구축하고 수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려면 쉽지 않죠.
왕시총이 중국 인터넷 스타 1위에 오른 것은 단순히 인기 때문이 아니라, 트래픽이 왕인 시대에는 트래픽을 끌어올 수 있는 사람이 진짜 셀러브리티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왕시총도 인터넷 스타 왕시총과 목숨을 걸고 계약을 맺었습니다. (우위신)
"안주인 수프 가루"
로리는 게임에서 저와 옆집 아가씨와 같은 존재입니다.
햇볕 아래서 현장을 운영하는 것은 외로운 환자입니다.
마이크와 카메라, 장비 세트에 800위안이 넘는 보물. 여성 앵커는 집을 떠나지 않고도 카메라가 귀엽고 귀여워하거나 노래하고 게임을하는 한 수백만 명의 팬을 모을 수 있으며 거짓말을해도 한 달에 만 위안 이상을 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성 앵커에 대한 일반적인 인상이지만 앵커의 꿈 뒤에는 아무도 말하지 않는 많은 괴로움이 있습니다.
아침에 첫 햇살을 맞이하기 위해 공사장에 출근해 짧은 머리에 헬멧을 쓰고, 공사장 기질에 맞는 정장을 입고, 건축 자재 개수를 세고, 코디를 감독하는 등 예고가 없는 한 공사장에 나가야 합니다. 정오에 집에 돌아오면 한참 동안 거울 앞에 서서 옷을 고르곤 했습니다. 결국 고개를 높이 들고 카메라 앞에 설 수 없었죠. 부드러운 가발 덕분에 로리타, 공주, 무술 스타일로 자유롭게 변신할 수 있었어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해 자리에 앉자마자 5~6시간 동안 피와 GTA를 손에 들고 고도로 집중해야 했죠.
부모님은 제가 컴퓨터 게임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처음에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감독을 하든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든 제게는 직업이었어요. 어쨌든 건강이 좋지 않은 것은 가난한 가정에 큰 부담이 되지만, 그래도 공사 현장을 뛰고, 생방송을 진행하고, 공지사항을 챙기며 스스로를 지탱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행복한 일입니다. 특히 팬들이 제 라이브 표정을 정성스럽게 GIF 사진으로 만들어 주실 때면 정말 감동적이죠.
대학 때는 캐릭터가 더 위축되어 있었는데,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자마자 자존감이 치솟고 말이 어색해지더라고요. 그런데 생방송을 하면서 활기가 생겼어요. 90 년대 이후의 우리 대부분은 어린 아이 일 뿐이며 외롭습니다. 집에서 게임을 하고 여자 친구와 함께 '해킹'(온라인 게임에서 낯선 사람을 공격하는 것)을 하는 것도 우정처럼 느껴집니다. 게임에 대한 애정으로 게임 회사에 입사지원을 한 적도 있습니다. 앵커가 되면서 게임계의 거물들과 더 가까워졌죠.
얼마 전에 버라이어티 쇼를 촬영했던 기억이 납니다. 소품 마스터가 비교적 간단한 현지 재료로 대검술사(롤 캐릭터)의 의상을 만들었는데요. 입으로 깨물어야 하는 관절이 있었는데, 입 안에 들어 있는 유리 접착제는 매운 맛이 났어요. 한 시간 넘게 촬영하고 나니 친구들은 제가 독이 든 게 아니냐고 걱정했어요.
1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확보한 앵커는 인기 앵커입니다. 20만 명 이상의 관심을 받는 저에게는 매일 란저우 라면 한 그릇이면 충분합니다.
The Times는 다음과 같이 댓글을 달았습니다: 앵커의 맛은 좋지 않습니다.
이스포츠 산업의 호황과 함께 여성 앵커의 가치도 상승했고, 조립 라인에서 여성 앵커를 생산하는 회사까지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월 6,543,800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는 우수한 e스포츠 해설자는 50명을 넘지 않습니다. 대부분 생존을 위해 플랫폼에 의존하는 앵커들입니다. 기본 급여는 1,000달러 미만이며, 라이브 방송 시간과 시청자 수에 따라 성과가 계산됩니다. 이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사람들 앞에서는 화려하지만 무대 뒤에서는 내실을 다지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공유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