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야오"는 전형적인 의미에서 고대 중국 무용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것으로, 고대 중국 추의 독특한 춤의 형태와 풍미를 재현한 것입니다. '추 허리'는 주로 추 춤의 형태적 특징을 포착하여 여성의 허리의 역동성과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추 '마녀' 문화에서 '깃털 숭배'를 가장 잘 표현한 작품입니다.
한나라의 많은 벽화, 석상, 조형 예술에는 소매를 걷어 올리고 허리를 구부린 채 춤을 추는 이미지가 있는데, 특히 <한서>에 기록된 초나라 허리의 이미지는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충분합니다.
'추야오'는 전형적인 고대 중국 마녀 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경추 지역 고대 마녀무용의 독특한 특징을 재현할 뿐만 아니라 진흙과 흙이 섞이지 않은 고풍스러움, 허례허식이 없는 혁신성이라는 무용 창작자들의 계승 정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고전무용과 민속무용의 차이점
1, 다른 정의.
고전무용은 일종의 중국 무용 예술입니다. 전통 민속 무용을 바탕으로 정제, 조직, 가공 및 창작되어 오랫동안 사회에서 전승되어 왔습니다. 민속무용은 주로 민중에게 전승되어 온 춤으로, 민속 문화에 따라 민족적 특색이 뚜렷한 춤을 말합니다.
2. 다른 성형 시간.
고전 무용은 나름대로 완전한 체계를 가지고 있지만 형성 시간이 짧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유입으로 인해 변화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민속 무용의 역사는 훨씬 더 길고 민속 무용 간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모델링의 정도는 훨씬 더 높습니다.
3. 감정적 톤이 다르다.
고전무용 공연은 무대에서 행복, 슬픔, 우울 등 다양한 감정 변화를 보여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눈빛과 움직임 모두에서 더 섬세한 감정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민속무용의 전반적인 감정 톤은 고상하고 활기차고 활기차며 일반적으로 우울함이 없는 경향이 있습니다.
4. 다양한 기술 요구 사항.
고전무용은 더 많은 기술과 고도의 부드러움이 필요합니다. 민속춤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요구 사항도 다릅니다. 어떤 것은 타오를 강하게 제어해야 하고(예: 몽골의 탑그릇 춤), 어떤 것은 몸의 자세를 더 잘 파악해야 합니다(예: 세 굽이의 다이 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