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학급을 위한 야외 스포츠 수업 계획안 및 반성 1 교육 의도
체육 교육은 어린이 신체의 정상적인 발달과 기능의 조화로운 발달을 촉진하고 체력을 증진시키며 좋은 생활 습관, 위생 및 신체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를 배양하는 것입니다. 어린이 성장 및 발달 법칙에 따라 어린이가 야외 활동을 수행 할 수있는 과학적 조건을 제공하고, 야외 스포츠를 최대한 활용하여 적절한 운동을 수행하고, 어린이 시스템 및 기관의 생리적 기능을 향상시키고, 어린이의 성격을 개발하고, 어린이의 신체 및 정신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교육 목표 :
1. 드릴링, 균형 잡기 및 등반의 기본 동작을 연습합니다.
2. 어려움에 과감히 도전하고 용감하고 강인한 어린이들의 우수한 자질을 배양합니다.
3. 성공의 기쁨을 느낍니다.
교육 준비물 :
1, 균형대, 사다리, 아치, 원래 미끄럼틀, 상품의 보물, 음악 테이프 등을 교체하는 데 필요한 게임.
2. 장소 설정.
교육 과정 :
첫째, 시작 부분 :
1, 야외 필드에 서십시오.
2. 세션 소개.
선생님이 아이들을 데리고 보물찾기를 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이 가고 싶나요? 운동을 잘해야 합니다. 음악에 맞춰서 누가 에너지가 많은지 보자."
3. 교사는 음악을 들으며 아이들이 게임을 준비하기 위해 몸의 모든 관절을 움직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둘, 기초 부분
(1)탐색하는 능력 배우기:
보물을 찾는 길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아이가 두려워하나요? 자신감이 있나요? 이제 탐험 기술을 배워볼까요? 오늘은 카누 타기, 동굴 뚫기, 산 오르기 기술을 배워볼 거예요. 밸런스 빔을 보여주고, 한 아이에게 나와서 걷는 시범을 보여 달라고 하고, 반 아이들에게 잘하고 있는 것을 말하게 하고, 밸런스 빔 걷기의 필수 요소(눈은 앞을 보고, 손을 옆으로 들어 균형을 잡을 수 있음)를 말하게 하고, 교사는 밸런스 빔 걷기의 필수 요소를 설명하고 시범을 보이고, 반 아이들은 줄을 서서 밸런스 빔 걷기 연습을 합니다.
아치 드릴링의 핵심은 손과 발로 바닥을 기어가면서 몸이 아치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스펀지 매트 위 아치를 기어가도록 이끌며 아치를 건드리면 '동굴'이 우리 몸을 긁을 수 있으니 건드리지 말라고 주의를 줬습니다.
선생님은 대나무 사다리를 보며 "이게 뭐야? 전에 본 적 있니? 무슨 일을 하는 거지?" (대나무 사다리; 청소, 커튼 걸기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벽 등반의 요령: 손과 발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먼저 손을 같은 방향으로 놓고 꽉 잡고 발을 발뒤꿈치에 올린 다음 등반이 끝나면 손과 발을 반대 방향으로 바꿉니다. 개별 어린이에게 암벽 등반을 시도해 보라고 하면 교사가 암벽 등반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줍니다.
대나무 사다리 오르기 연습하기. 교사는 아이들의 안전과 움직임의 조화에 주의를 기울이고 너무 소심한 아이들은 올라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다리의 경사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적당해야 합니다.)
(2)게임 "모험과 보물찾기":
모험과 보물찾기 경로: "오늘의 모험과 보물찾기 경로는 협곡 다리→굴굴굴→등반→미끄럼틀 타고 내려오는 경로로 진행됩니다.
아이들과 '보물찾기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게임을 하려면 무엇을 알아야 하나요? 어떻게 하나요?"
보물찾기를 할 때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활동 중에 다른 사람을 밀거나 당기거나 때리면 안 되며, 서두르지 말고 줄을 서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해야 합니다.
단점을 지적하고 용감하고 긍정적인 어린이는 칭찬해 주세요.
(3)모험 보물찾기:
닫는 슬라이드 아래에는 다양한 아이템이 숨겨져 있습니다. 아이들은 두 조로 나뉘어 통나무 다리 통과하기 → 동굴 뚫기 → 산 오르기 → 미끄럼틀 타고 내려오기 순으로 경쟁했습니다. 마지막에 다다랐을 때 미끄럼틀 밑에 아기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두 번째 아이의 손을 토닥이며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아이는 조의 모든 아이들이 끝날 때까지 보물찾기를 시작했고 가장 빠른 조가 승리했습니다.
교육 종료:
교사와 아이들은 음악을 들으며 긴장을 풀고 경주가 끝난 후 교실로 돌아갑니다.
교육 반성:
아이들이 스포츠 경기에 매우 흥미를 갖고 열정적으로 참여했습니다. 활동하는 동안 교사와 아이들 사이의 소통은 자연스럽게 쉬웠습니다. 함께 보물찾기를 하자는 선생님의 말을 듣고 아이들은 남다른 흥분과 창의력을 보였습니다. 이때 교사-학생, 학생-학생 간 상호작용 빈도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단점:
1, 게임 중에 게임 규칙이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아 혼란을 초래했습니다. 준비된 장비가 부족하여 아이들이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2. 사다리의 경사가 심해 몸이 약하고 소심한 아이들은 완주하기 어려웠습니다.
교육 대책 :
1. 교육은 아이들의 개인차에주의를 기울여 각 어린이의 기본 동작을 다른 정도로 개발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2. 교과서를주의 깊게 연구하고, 다른 사람들의 수업을 더 많이보고, 그들의 제안을 듣고, 좋은 교수법을 사용하여 아이들을 훈련시킵니다.
특정 시나리오가있는 게임은 흥미로울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빠르게 영역에 들어가 역할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스포츠 게임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은 스포츠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이것은 아이가 좋은 스포츠 습관을 개발하는 기초가 될 뿐만 아니라 게임에서 스포츠에 대한 아이의 관심도 전제 조건입니다.
대규모 학급을 위한 야외 스포츠 수업 계획의 설계 배경과 반성 2장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아이들은 야외 활동과 게임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게임만 하고 싶어 하고 주변의 나무, 풀, 땅의 변화를 느끼지 못하는 것 같아 이 수업을 준비했습니다.
활동 목표
1. 관찰을 통해 봄철 식물과 동물의 변화를 인지하게 한다.
2. 대화를 통해 아이들의 언어 능력을 발달시킨다.
초점 및 어려움
초점: 봄이 오면 자연과 동물의 변화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난이도:아이들이 그룹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과감하게 표현하고 또래의 말을 주의 깊게 듣도록 합니다.
준비할 활동
1.교사:풍경 사진, 어휘 카드:봄, 풀 그림, 동물 개구리 그림.
2.학부모:자녀와 함께 봄을 관찰하고 사진을 찍는 현장학습을 하거나 봄 사진을 수집하고, 자녀와 함께 나무를 심고 주문하는 활동을 합니다.
활동 과정
1.가져오기. 교사가 피아노를 치고 아이들은 "아름다운 봄날, 꽃이 피고 버드나무 가지가 휘어지고 나비가 오고, 벌이 윙윙거리고, 흰 토끼가 뛰네."라고 노래합니다/P>.
2. 교사: 얘들아, 지금이 무슨 계절(봄)이니? 아, 봄이 왔네요.아이들은 날씨(따뜻하고 포근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밖에 놀러 갔나요? 무엇을 보셨나요? 위안 하오는 "풀이 초록색으로 변하고 작은 나무에 잎이 자라고 있어요."라고 말합니다. 고우잔니는 "봄꽃이 피었어요."라고 말했어요. 리야판은 "날씨가 춥지 않아요."라고 말합니다. 왕장타오는 "봄이 되면 제비가 다시 날아온다고 읽었어요."라고 말합니다. 장웨이지는 "겨울에 잠든 동물들이 깨어날 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 장잉은 "그걸 동면이라고 해."라고 말했다.
3.선생님:방금 모두가 아주 좋다고 했어요. 그래서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봄이 오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봄 아기(새 단어 카드를 보여주세요) '봄'도 많이 가져왔어요.
풀 그림을 보여주세요. 질문: 유아 선생님이 손에 풀을 들고 있는데, 봄이 되면 풀이 어떻게 변할까요? 아이:풀이 초록색으로 변해요! 풀이 흙에서 자라나요!
그런 다음 선생님이 물었습니다: 방금 모두가 멋지다고 했는데, 봄이 되면 어떤 동면 동물이 깨어나는지 말해줄 수 있어요? 넌센스: "개구리, 곰, 뱀이 있습니다." 리는 "거북이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리우지아루이는 "동물원에 갔을 때 작은 동물들이 많이 나오는 것을 봤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선생님이 "놀러 갔을 때 우리 옷은 어떻게 됐어요?"라고 물었습니다. 비루닝은 "면 옷을 입을 필요가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선생님은 "모자와 장갑은 안 써도 돼요.
5. 선생님이 요약했습니다."아이가 정말 잘 말했어요. 봄이 오고, 봄바람이 부드럽게 불고, 풀이 푸르러지고, 온갖 꽃들이 차례로 피고, 작은 동물들이 나와서 움직일 거라고요. 겨울 내내 잠자고 있던 곰, 개구리, 거북이, 뱀도 깨어납니다. 놀러 나갈 때 두꺼운 면 옷을 입지 않아도 돼요. 봄이 좋니?" 아이는 "좋아요."라고 대답합니다.
활동의 확장
아이들이 자신만의 '아름다운 봄'을 그려보게 합니다.
성찰과 경험
1. 대화에서 아이들이 봄에 대해 이렇게 구체적이고 흥분할 줄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관찰하러 온 것이 분명했고, 이 활동에 대한 교사들의 자신감이 높아졌습니다.
2. 아이들은 자신의 시각을 통해 봄을 발견하고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생생하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목적이 달성됩니다.
대규모 학급을 위한 야외 활동 지도안 및 반성 (3) 활동 목표
1. 헌 신문을 가지고 다양한 놀이 방법을 탐색해 봄으로써 유아의 창의성을 기른다.
2. 협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활동의 성공에 대한 기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던지기, 뛰기, 달리기 등 아이들의 종합적인 운동 능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물:
신문지, 종이 막대, 다양한 색의 색물, 문지른 라이스페이퍼, 완성된 모형 그림.
활동 흐름:
첫째, 시작 부분:
1, 신문을 보여주며 "얘들아, 오늘은 선생님이 마법의 선물을 가져왔어. 눈을 감고 제가 무엇을 가져왔는지 맞춰보세요."라고 말합니다.
2. 질문: "얘들아, 신문이 어디에 쓰이는지 알고 있니? 신문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볼까요?" 아이들이 자유롭게 대답하게 하고, 교사가 시범을 보인 후 신문이 재생됩니다.
2, 활동 :
1, 종이 놀이 :
"얘들아, 생각해보렴, 지금 신문은 이 게임 외에도 어떻게 놀 수 있을까?" (종이) 아이가 "시시, 바꿔, 신문 바꿔 ......"라고 말하도록 안내합니다.
2. 신문 그룹 놀이: "신문을 그룹화해서 신문이 어떻게 되는지 보자?" (종이 반죽) "종이 반죽으로 어떻게 놀아요?" 종이 반죽으로 아름다운 그림을 만들어 봅니다.
완성된 "토피어리"를 전시하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토피어리를 만들고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게 합니다.
3. 신문을 말아서 놀이하기: 이제 마법의 신문을 말았습니다. 신문이 무엇으로 변했을까요?" (망원경, 아이스크림, 횃불, 그리고 마지막으로 원숭이 왕의 황금 막대 안으로 말아 넣었습니다). 신문을 황금 굴렁쇠로 굴리면 교사는 원숭이 왕이 되어 황금 굴렁쇠를 '꺼내고', 아이는 꼬마 원숭이 왕이 되어 종이 굴렁쇠를 가지고 놀도록 지시합니다.
셋째, 마무리 부분:
확장: 요술 지팡이 놀이: 아이들이 종이 지팡이를 사용하여 게임(기차 만들기)을 하게 하고, 어린 원숭이 왕은 기차가 되어 교실을 떠나 밖으로 나갑니다.
대규모 학급을 위한 야외 스포츠 수업 계획 및 반성 4부 활동 목표
1, 게임에서 엉덩이 들기, 그룹, 무릎 잡기 등의 일련의 동작을 경험하고 배웁니다. 포워드 롤에서 포워드 롤을 완료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얻습니다.
2,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어려움에 대한 두려움을 적극적으로 극복하고 과감하게 도전합니다.
3. 아이들이 스스로 스포츠에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4. 균형 감각과 빠른 반응 능력을 기른다.
5. 협동심과 경쟁심을 향상시킵니다.
중점 및 어려움
포워드 롤의 필수 요소: 고개를 숙이고, 가슴을 들어 올리고, 무릎을 잡고, 뒤집습니다.
준비물
체조 매트, 숫자 카드
활동 순서
(1)준비 활동
1.교사가 아이들을 이끌고 함께 맨손체조를 합니다.
2. 긴장을 푼다: 무패의 남자의 모습을 그린다.
3. 체조 매트 위에서 무패의 남자가 하는 동작을 따라 해본다.
(2)포워드 롤의 세분화 알아보기
세분화 동작 1:고개를 숙이고 몸을 움직입니다.
1, 게임: "넘어지지 않기",
2. 무릎을 잡고 있는 그룹의 동작에 대한 설명과 시범을 소개합니다.
3. 아이들이 매트 위에서 무릎 잡기 동작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4. 어린이가 등을 대고 평평하게 누워 고개를 숙이고 가슴을 내밀도록 안내합니다.
분해 동작 2: 손을 똑바로 들고 엉덩이 들어올리기 동작.
1. '거꾸로 문해력' 게임을 소개하며 양손으로 엉덩이를 들어 올리는 동작을 설명하고 시범을 보입니다.
2. 아이들이 연습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3. 집중: 양손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다) 앞으로 굴려서 동작 연습 완료
1, 교사는 속도를 줄이면서 앞으로 굴려서 동작을 완료하는 시범을 보이고, 서기, 바닥 응시, 그룹 등 동작의 주요 포인트를 강조합니다.
2, 어린이 연습, 교사 순찰 개별지도, 개별 어린이 시연, 교사는 다른 어린이가 운동 필수 요소를 마스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주 넘기 동작을 완료하도록 안내합니다.
3, 공중제비 경쟁 : 제한 시간 내에 누가 가장 많은 횟수, 가장 유창하게 공중제비를하는지 확인합니다.
콘텐츠 확장
교사들이 물고기 점프 앞돌아 공중제비를 시범으로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이 앞돌아 공중제비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고, 동작을 완성하는 성취감과 스포츠의 재미를 경험했습니다.
수업 반성:
1. 수업 전 장비가 이 수업의 내용과 교육 목표를 기본적으로 완성하는 데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2. 수업은 아이들을 존중하고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학습하고 학습을 탐구하도록 합니다.
3. 이 수업에서 아이들은 학습과 연습에 열정적이고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선생님들의 강의를 통해 귀중한 의견을 많이 얻었습니다.
5. 유아교육의 조직을 개선하고 아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6. 언어의 조직과 나의 교수 활동에 주의를 기울인다.
위키백과:롤오버는 몸의 한 부분으로 땅이나 기구를 지탱하면서 머리를 뒤집는 것을 말합니다.
대규모 학급 야외 스포츠 수업 계획 및 반성 5 I . 활동 목표
1. 올바른 달리기 자세를 확립하고 달리기 속도를 훈련할 수 있다.
2. 마음을 열고 다양한 방법으로 달리기를 연습할 수 있다.
3. "봉쇄를 통해"게임을 검토하여 어린이의 수완, 용기 및 규율을 개발합니다.
4.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와 대담한 실험 정신을 키웁니다.
5. 경쟁심을 키우고 게임의 도전과 기쁨을 경험합니다.
둘, 활동 준비
1, 아이는 신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리듬 음악 테이프와 테이프 레코더.
셋, 활동의 과정
(I), 시작 부분
1, 아이들이 운동 준비를 위해 입장합니다.
아이들은 손에 신문을 돌돌 말아 들고 경기장에 입장하여 음악에 맞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부 준비운동: 리듬체조.
아이들은 음악을 들으며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신문을 돌돌 말아 리드미컬하게 잡으며 정신 운동을 합니다.
(2)기초 부분
1, 교사는 신문을 펼쳐서 아이들이 생각하고 시도하도록 유도합니다: 손의 도움 없이 신문을 가슴에 붙이는 방법. 아이들이 활동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2. 테스트가 끝나면 아이들에게 집중하고 결과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합니다. 결론 도출하기 : 신문을 가슴에 대고 서둘러 달려보세요.
3. 두 번째로 신문을 가슴에 대고 앞으로 달리기를 시도합니다. 몇 번 달리기를 시도하고 아이가 더 빨리 달릴수록 종이가 더 단단하고 떨어질 가능성이 적다는 결론을 내리게하십시오.
4. 아이에게 몇 번 더 시도할 시간을 줍니다.
5. 봉쇄를 통해 게임을 복습합니다.
아이가 빨리 달리고 피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경쟁의 형태로 진행합니다.
(3) 마무리
교사는 아이들의 몸과 감정을 이완시키기 위해 웃는 표정, 우는 표정을 짓도록 유도하고 아이들의 활동에 대해 간단히 평가합니다. 아이들은 음악에 맞춰 교실로 돌아갑니다.
교육적 성찰:
이 활동은 아이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하여 활동의 주체로서 아이들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들의 열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교사는 리더, 협력자 등 다양한 역량으로 참여하여 아이들의 활동 참여에 대한 열정과 흥미를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