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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소개된 이롱이-?

중국 문화는 5,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속담처럼 중국인의 토템 문화는 5,000년만 오래된 것이 아닙니다. '중국 용'은 6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인이 용의 후예임을 증명합니다.

즉, 중국에서 익룡이 발굴된 것은 1987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산업과 도시 주민의 물 공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푸양현 남서부에 있는 푸양시는 황하 물 공급 조절 수영장을 건설했고, 초기 양샤오 문화 유적지가 발견되었습니다. 유적지 남쪽에는 오나라 시대 후량(胡良)이 건설한 푸양 고대 성벽이 있습니다. 국가문화유적고고학자들의 과학적 발굴에 의해 4층의 양샤오 문화에서는 용과 호랑이 등 동물 문양 4그룹이 발굴되었습니다.

1987년 허난성 푸양현 서쪽 슈이포의 양샤오 문화 유적지에서 '중국 이룡'이 발견되었습니다. 무덤 중앙에 있는 성인 남성의 골격 좌우에는 홍합 껍데기에 용과 호랑이 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용은 길이 1.78미터, 높이 0.67미터로 머리를 높이 들고 몸을 구부린 채 꼬리를 길게 뻗고 앞발은 땅을 긁고 뒷발은 지그재그로 땅을 밟으며 도약하는 모습입니다. 호랑이 무늬의 길이는 1.39미터, 높이는 0.63미터입니다. 호랑이는 고개를 약간 숙이고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입을 벌리고 이빨을 드러내며 꼬리를 늘어뜨리고 팔다리를 번갈아 가며 걷는 호랑이처럼 보입니다. 고고학자들은 무덤 양쪽에 조개껍질로 정교하게 새겨진 용과 호랑이 무늬를 "최초의 중국 용"으로 확인했습니다.

1988년은 용의 해였습니다. 이 중대한 고고학적 발견은 즉시 학계와 언론에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1998년은 호랑이의 해였습니다. 화가 리옌은 수도 신문에서 "중국의 용 문화는 매우 풍부하며, '중국의 용'은 우리 조상 황디의 손자인 주안 쉬의 고향 푸에서 유래했다"고 썼습니다.

'중국 용'은 '삼황오제'로 대표되는 중국의 전설적인 시대인 양소(梁昭) 시대의 부장품으로, 호랑이와 함께 중국의 전설적인 동물입니다. 용과 호랑이는 홍합 껍질로 만들어졌으며, 무덤의 주인은 용과 호랑이 사이에 1.79미터의 빽빽한 흰 뼈가 놓여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전설인 황제가 용을 타고 하늘로 승천했다는 전설이 이 고대 무덤에서 출토된 홍합 조개껍질 조각으로 입증되었다는 점입니다.

"용 승천"은 전설이지만 역사를 반영하는 사실입니다.

시수이포 유적지는 푸양 구시가지의 남서쪽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7년 5월, 양제가 웅장한 고대 성벽을 쌓은 후 5대에 걸쳐 서쪽과 남쪽의 유적지를 발견했습니다. 법에 따라 문화부에 보고하여 승인을 받고 같은 해 6월에 과학적 발굴을 시작했습니다. 송, 오대, 당, 진, 한, 황하 미사층, 동주, 상 문화층, 용산 문화층, 양사오 문화층에 대한 위에서 아래로 유적 문화층. 양사오 문화는 상층, 중층, 하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수이포 유적지 발굴을 통해 재 구덩이, 무덤 구덩이, 집터, 가마터, 도랑, 성인 무덤, 어린이 항아리 관, 동주 왕조의 전사한 장군의 무덤, 도자기, 해골, 돌, 홍합 등 많은 유물과 풍부한 동물 유골 등 많은 유물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또한 홍합도 4종과 홍합 껍데기와 달팽이 껍데기가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중국의 역사를 통합하고 위대한 단결, 단결, 기업을 상징하는 용의 고향은 중국입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용의 이미지는 허난성 푸양시의 서수이포 유적지에서 고고학 발굴을 통해 발굴되었습니다.

1987년 푸양시는 화학 산업과 도시 주민의 물 공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시가지 남서쪽에 있는 시슈이포에 황수를 끌어오는 조절지를 건설했습니다. 고고학 조사 건설과 함께 조절 웅덩이의 남서쪽에서 풍부한 양샤오 문화 정착지가 발견되었습니다. 그해 6 월부터 푸양시 국가 문화 유물 국의 승인을 받아 문화 유물 고고학자들은 현장에서 과학적 발굴을 수행하고 수확을 수행했습니다. 가장 중요하고 의미있는 것은 각각 B1, B2, B3, B4로 대표되는 홍합 조개 용 호랑이 무늬의 네 그룹 중 네 번째 층 아래에서 양샤오 문화를 분류하는 것입니다. B1은 무덤, M45 호. 17 년 8 월, 발견 된 광장 137 (이하 T)의 탐사에서 무덤 소유자는 노인, 머리 남쪽, 발 북쪽, 길이 1.84m입니다. 양쪽에는 용과 호랑이를 모티브로 한 조개껍질 무늬가 있습니다. 용과 호랑이는 서로 마주보고 있는데, 용은 동쪽, 길이 1.78m, 호랑이는 서쪽, 길이 1.39m, 머리는 북쪽, 꼬리는 남쪽, 무덤 주인의 북쪽과 발 중앙에 홍합껍질 더미가 있으며, B2는 B1에서 남쪽 20m 지점에서 발견되었으며, 9월 10일에 T176호분에서 발견되었다. 내용물에는 용, 호랑이, 사슴, 돌도끼 등이 있습니다. 호랑이는 서쪽에, 사슴은 동쪽에 있으며 머리는 북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용은 호랑이 남쪽에 있으며, 입과 혀를 벌리고 윗니와 아랫니가 보이고 입 남쪽에는 거의 원형에 가까운 홍합 더미가 있습니다. 용의 몸은 호랑이의 몸 아래에 쌓여 있습니다. 수혈 동쪽에는 거미 모양의 무늬가 있고, 동쪽에는 돌도끼가 놓여 있다.B2: 남북 길이 2.1m, 동서 폭 1.33m.B3는 10월 23일 B2에서 남쪽으로 25m 떨어진 T2115에서 발견되었으며, 머리는 서쪽을 향하고 꼬리는 동쪽을 향하며, 등은 남쪽을 향하고 발은 북쪽을 향하여 달리는 호랑이 형상으로 꼬리처럼 달려가는 모습이다. 호랑이와 나란히 있는 것은 익룡으로 머리는 동쪽, 꼬리는 서쪽이며 머리를 높이 들고 용을 등에 태운 채 공중으로 솟아오른 모습이고, B4는 B3의 남서쪽에 있으며 두 개의 후기 재구덩이로 인해 형상을 구분할 수 없다.

이 세 그룹의 홍합 이미지는 모양이 독특하고 규모가 웅장하며 의미가 풍부하며 양윈 문화의 고고학 역사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고고학적 단절의 홍합이 양운 문화의 초기 유물에 속하며, 베이징 자금성의 형태가 다양한 용의 진정한 조상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 후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 연구소가 홍합 껍질 표본의 유골을 탄소 14 측정하여 6,600 년 전의 나이를 측정 한 결과 오차가 1.35 (나이테로 수정) 이하이므로 전문가들은 농담으로 홍합 용을 "중국 최초의 용"이라고 불렀습니다. '중국 예술 용'은 국내외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학자들이 종합적이고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여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서수공원 용 문화의 원천으로서 그 심오한 의미가 밝혀지고 있으며, 그 실용적 의미는 학술적 연구 그 자체를 넘어섰습니다.

1995년 10월 중국 허난성 옌황문화연구회, 옌황문화연구회, 푸양시 인민정부가 공동으로 "용 문화와 중화민족" 심포지엄을 주최했습니다. 이 행사에는 전 세계의 전문가와 학자들이 참여하여 많은 연구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폐막식에서 중국 연황문화연구협회는 푸양을 공식적으로 '용향'으로 명명했고, 푸양시 정펑 부주석은 '용향'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동판을 푸양시에 전달했습니다.

1987년 5월부터 1988년 9월까지 문화유적과와 서수경사 남서쪽의 푸양현에서 용과 호랑이 무늬로 지어진 양샤오 문화 시대의 홍합 무덤 세 그룹을 발굴했습니다. 첫 번째 그룹인 45호분은 길이 1.84m의 남성 골격이 엎드린 채 머리는 남쪽을 향하고 발은 북쪽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오른쪽에는 홍합 껍데기로 만든 용이 머리를 북쪽과 동쪽을 향해 고개를 높이 들고 등을 굽히고 앞발을 앞으로 내밀고 뒷발로 땅을 휘저으며 꼬리를 흔들며 마치 바다 속을 유영하는 듯한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조개껍질로 만든 호랑이가 머리를 북쪽과 서쪽을 향하고 눈을 크게 뜨고 입을 크게 벌린 채 마치 산에서 내려오는 호랑이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 문양은 고대 하늘의 사신 중 동궁의 흑룡과 서궁의 백호와 일치합니다. 이 무덤의 동쪽, 서쪽, 북쪽 틈새에는 한 청년이 묻혀 있습니다. 서쪽 틈새에 있는 사람의 뼈는 길이가 1.15미터이고 여자를 닮았습니다. 그녀는 12살 정도였고 머리에 칼에 상처를 입고 순교자처럼 죽었습니다.

45호분에서 남쪽으로 20미터 떨어진 두 번째 무덤 그룹에는 홍합 껍데기로 용, 호랑이, 사슴, 거미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용과 호랑이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연결되어 있고 사슴은 호랑이의 등에 누워 있으며 거미는 호랑이의 머리 위에 있습니다. 사슴과 거미 사이에는 정교하게 만들어진 돌도끼가 있습니다. 남쪽으로 25미터 떨어진 세 번째 그룹은 북동쪽에서 남서쪽의 화산재 구덩이로 용과 호랑이를 탄 사람이 있습니다. 이는 '용을 타고 하늘로 올라간 황디'와 '용을 타고 천하를 여행한 주안수'의 전설과 일치합니다. 또한 해와 달, 은하수의 별처럼 새와 홍합이 흩어져 있고 그 사이사이에 홍합이 흩어져 있습니다. 용과 호랑이를 타고 하늘을 질주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매우 연상적이며 미적 가치가 높습니다. 또한 홍합 무늬의 세 그룹 주변뿐만 아니라 기지 사이트의 양샤오 시대와 많은 무덤, 유물, 석조 조각 초상화, 매우 풍부하게 발굴되었습니다.

용의 전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인들이 숭배하는 많은 동물의 특징으로 구성된 토템입니다. 수천 년 동안 용은 힘과 위엄의 상징으로 여겨져 대들보와 기둥에 새겨지고 벽에 조각되고 용옷에 수놓아져 진실, 선, 아름다움의 통일체로 여겨져 왔습니다. 따라서 '진정한 용의 아들', '사위', '용이 되고 싶은 사위' 등 중국인의 이상, 소망, 추구를 반영하는 많은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1987년 푸양현 서수이포에서 발굴된 용과 호랑이 문양은 중국에서 발견된 용 문양 중 가장 오래된 것입니다. 과학적 판단에 따르면 6,460,135년 전의 것으로, 전문가들로부터 '중국 최초의 용'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1988년 <인민일보>가 120개국 19개 판을 발행하는 등 국내 언론과 역사학계에서 이 중대한 발견은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국내 주요 신문, 인민일보, 광명일보, 중국문화유산신문, 문화유적, 화샤고고학 등.... 에서 보도했습니다.

이 발견된 푸양 서수이포 유적지는 중국 문명의 기원, 용의 기원은 물론 중국 고대 역사, 미학사, 종교사, 천문력 등의 연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고고학자 저우헝 비문: "중국 문명의 기원, 용과 호랑이는 어디에나 있고, 확실한 증거가 있다" 1995년 10월 중순, 푸에서 "용 문화와 중화민족" 심포지엄 개최 1995년 10월 중순, 푸양시에서 "용 문화와 중화민족" 심포지엄 개최. 이 회의에서 푸양시는 "용향"으로 명명되었고, 중국 연황 문화 연구회는 푸양시에 "용향"이라는 단어가 새겨진 청동패를 선물했습니다. 이때부터 '용향'은 푸양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