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어떻게 다이어트 할까 - 게스트 포스트: 나는 제인 오스틴 다이어트를 했다: 제인이 가르쳐준 네 가지 신체 '진실' - 길게 읽기.

게스트 포스트: 나는 제인 오스틴 다이어트를 했다: 제인이 가르쳐준 네 가지 신체 '진실' - 길게 읽기.

브라이언 코즐로스키

제인 오스틴 다이어트? 네, 맞습니다(다크웹의 리젠시 버전에 토끼가 숨어 있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하지만 콜린스 씨의 말을 인용하자면, "방심하지 마세요"입니다. 제인 오스틴의 식단은 실제 존재할 뿐만 아니라 2세기 이상 우리 문학의 눈에서 숨겨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대부분은 제인 오스틴 소설(스와니 다아시, 못된 위엄)의 핵심, 즉 삶을 흥미롭게 만드는 모든 것에 몰두하지만, 오스틴 자신은 삶을 실용적으로 만드는 한 가지에 매료되었습니다. 바로 건강입니다.

"건강이 위태로운 곳에서는 다른 어떤 것도 고려하지 말아야 한다"는 말은 오스틴이 쓴 거의 모든 글에 담겨 있는 또 하나의 진리입니다. 건강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는 독자는 거의 없었지만, 건강은 오스틴의 초기 작품인 엠마와 설득을 관통하고 마지막 미완성 소설인 쏜튼(해변 휴양지를 배경으로 합니다)에서도 중심 무대로 등장할 정도로 그녀의 초기 소설에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오스틴은 자신의 건강이 나빠지면서 실제 건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며 글을 썼습니다. 의 <감각과 감성>부터 <앤 엘리엇(그녀가 이야기를 쓰기 시작할 당시 물리학부에 재학 중이었음)>에 이르기까지 가장 중요한 역할을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었죠. "페이드 아웃"). 그러나 자연스러운 '개화'의 점진적인 회복은 오스틴의 세계가 지닌 위대함과 아름다움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그녀의 여섯 권의 고전 소설에서도 "건강"이라는 단어 자체가 수백 번 등장하는데, 이는 순전히 낭만적인 이야기치고는 의심스러울 정도로 높은 빈도입니다.

1. 전체 "건강 그림"을 보면, 오스틴의 결혼 행복에 대한 좁은 공식(외모 + 부자 = 성공)이 뭐라고 말하든, 그 반대와는 다릅니다. 성공), 제인은 건강에 관해서는 결코 환원주의자가 아니었습니다. 오스틴은 오늘날의 좁은 의미의 임상적 건강 정의보다 훨씬 더 폭넓은 건강 관점을 취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욕실 체중계에 만족하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했고, 체질량 지수(BMI) 차트에서는 그 정의가 낮았습니다. 고전 의학과 "부자연스러운" 이론의 영향을 받은 건강은 외모에 대한 관심보다는 환경적 요인에 더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오스틴의 건강은 여전히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고대 영어에서 건강이라는 단어의 어원은 "온전함"을 의미하며, 이는 신체, 감정, 생각에 활기찬 온전함을 가져다주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는 우연이 아닙니다. 따라서 오스틴의 영국에서 가장 건강한 인물들은 건강을 추구할 때 브래지어 사이즈나 연회장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걱정하는 등 내면을 들여다보지 않고 다른 여러 가지 요소(각각 오스틴 세계의 전반적인 건강을 나타내는 중요한 정량적 지표)를 고려합니다. 에너지 수준, 음식 및 운동과의 관계, 신체적 편안함과 정신적 행복감, 심지어 피부의 윤기까지). 오스틴이 엠마에서 말하는 것은 모든 규모에서 번성하는 총체적이고 더 큰 '건강의 그림'입니다.

이 책은 18세기 후반, 우리 시대만큼이나 무자비한 날씬함의 기준을 받아들인 최초의 역사적 시대 중 하나인 18세기 후반의 새로운 대중 건강 감소 유행에 대한 오스틴의 사려 깊은 반박입니다. 당시 몸무게를 재는 새로운 트렌드는 (매우 수치스러운 일이었지만) 위험한 문화적 집착을 부추겼고, 이는 역설적으로 오스틴과 동시대 많은 사람들의 건강을 해쳤습니다. 이것이 바로 "결핵성 외관"의 시대입니다. 그루지야어 역시 마찬가지로 최면에 걸린 듯 병적으로 마른 체격을 미화하고 만연한 결핵의 부작용을 모방하려고 시도했습니다. 마리안 대쉬우드는 지적으로나 감정적으로나 열광하기까지 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마리안느, 네 얼굴이 붉어지고, 눈이 퉁퉁 붓고, 열이 나는 맥박에 대해 흥미로운 점이 없니?"라고 그녀의 냉철한 여동생이 말했습니다. ? 악명 높은 리젠시 시인 바이런만큼 결핵에 대한 이런 표현을 즐긴 사람은 없었지만요. 바이런은 결코 반쪽짜리 시인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역사상 최초의 신경증적 다이어터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체중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저울에 매달린 몸무게로 자신을 측정하고 끝없는 굶주림에 시달렸습니다. 그러나 오스틴은 날씬함 자체가 '건강과 행복'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지배적인 문화적 경향을 거듭 반박했습니다. 오스틴의 유쾌한 등장인물들에게 물어보세요. 우드하우스 씨, 메리 머스그로브, 버트람 부인 등은 자신의 신체에 집중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전체적인 건강이라는 큰 그림을 잊어버립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도 문화 충격을 일으키는 것은 오스틴의 소설에 없는 것입니다. 오스틴이 부자연스럽게 "마른"(매우 마른 리젠시 패션은 박수를 받지만) 동시에 "건강" 또는 "건강하다"고 묘사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건강"하거나 심지어 매력적이라고 묘사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리지는 오만과 편견의 레이디 드 부르(당시의 어떤 패션 런웨이에도 어울리는 부랑자 캐릭터)를 "마르고" "병약하다"고 판단하고, 레이디 드 부르가 다아시 씨를 끌어들이는 그런 다아시 씨를 끌어들이는 건강하지 않은 모습. 이와 같은 진술은 종종 현대 독자들을 혼란스럽게하지만, 이제 우리는 오스틴이 날씬한 외모가 내부 생물학적 건강의 매우 신뢰할 수없는 예측 변수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이해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최근 신체 역설에서 확인 된 것처럼 "겉은 날씬하고 속은 뚱뚱하다"와 같은 신체 역설에서 확인 된 것처럼). 날씬해 보이지만 활동량이 적어 복부 장기 주변에 위험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가릴 수 있습니다." . 오스틴의 원작 독자들에게 상기시켜야 했던 것처럼, 오늘날 우리는 이사벨라가 『굶주림의 수도원』에서 인정한 것처럼 "불쌍할 정도로 마른 것"이나 키의 감소를 건강의 개선과 혼동하는 것과 같은 것이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야 합니다. 오스틴이 다른 곳에서 설명했듯이, 발가락 사이의 생기가 없는 모습을 오랫동안 바라보면 "건강과 허영심을 쉽게 잃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오스틴의 소설에는 음식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지만, 그녀는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현대의 '음식'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 시대와 마찬가지로 조지아 시대도 지나친 쾌락주의가 만연했던 시대였습니다. 농업 기술의 발전 덕분에 오스틴의 영국 음식은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해졌고, 레저 계층이 늘어나면서 식사할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이 조합은 피할 수 없는 건강상의 위험을 초래했고 상류층은 비만의 미니 전염병에 빠졌습니다. 18세기 의사였던 토마스 쇼어는 "우리 시대보다 비만을 더 잘 보여주는 시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현대에 와서도 묘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오스틴은 이를 소설에 구현하여 오만과 편견의 허스트와 같은 미식가를 "오직 먹기 위해 사는" 인물로 묘사했습니다. 그러나 동시대 사람들이 엄격한 식이요법을 옹호하는 동안 오스틴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른 실용적인 비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소설은 과식해도 만족스럽고 합리적으로 식사하는 방법에 대한 영리한 심리 전략으로 가득합니다.

이것은 그녀의 가장 영리한 비결 중 하나로, 음식에 대한 '적절한 무관심', 즉 음식과 감정적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녀의 소설 속 여주인공들은 이 점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말하거나 생각하거나 감정적으로 반응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오만과 편견에서 리즈는 허스트 씨와의 짧은 우정이 어색하게 깨지는데, 그녀가 프랑스식 스튜인 '라구'에 대해 이야기하는 어지러운 즐거움에 빠지는 것을 거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스틴은 음식에 대해 청교도적이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편지에서 알 수 있듯이 그녀는 음식의 즐거움을 마음껏 즐겼지만, 음식의 함정, 즉 음식과 더 깊고 비이성적인 로맨스를 발전시켜 음식이 자신의 삶에서 '적절한 위치'에서 벗어난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맨스필드 공원에 있는 그랜트 박사의 운명을 생각해 보세요. 그의 감정적인 식습관과 그에 따른 과식은 그를 일찍 무덤으로 이끌었습니다(그녀의 소설에서 죽은 몇 안 되는 인물 중 하나). 현대의 연구는 오스틴의 직관적인 지혜를 확인시켜 줍니다. 파블로프의 반응처럼, 부적절한 시간에 음식에 대해 생각하는 것만으로도(즉, 배가 고프지 않더라도)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어 뇌에 강력한 배고픔 신호를 보내고 거의 저항할 수 없는 정신적 갈망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스틴은 음식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라고 강조합니다. 마리안과 엘리너는 센스 앤 센서빌리티의 저녁 메뉴에 있는 작은 호텔에 너무 오래 머무르는 것을 거부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스틴은 이러한 정신적 다이어트를 전적으로 권장했지만, 실제 식단 박탈을 권장한 적은 없습니다. 오히려 그 반대였습니다. 오스틴은 1950년대에 들어서야 과학이 이해하기 시작한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즉, 음식에 대한 집착을 멈추는 유일한 방법은 만족스러운 방식으로 식사를 시작하는 것뿐이라는 생물학적 사실은 대부분의 현대 다이어터들이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역설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아무도 타고난 배고픔 호르몬을 너무 오랫동안 속일 수 없으며 (저칼로리 다이어트가 일반적으로 실패 할 운명을 설명하는 이유) Austen은 확실히 그녀의여 주인공이 완전히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식사를하는지 확인합니다. 캐서린 모랜드는 정신적으로 음식에 대해 금욕적일 수 있지만, 노샌저 수도원에서 "좋은 식욕"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녀는 무도회를 마친 늦은 밤에도 배가 고플 때만 음식을 먹었습니다. 엠마 우드하우스 역시 "배가 고프면 먹을 것을 가져다주겠다"고 약속하며 자연의 음식에 대한 욕구를 존중합니다.

그러나 죄책감 없이 규칙적으로 먹는 단순함에 대한 오스틴의 상기시키는 메시지는 19세기 초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혁명적입니다. 사실 시대정신은 정반대입니다. 바이런은 "여성은 먹고 마시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고 비꼬았습니다. 이는 먹고 마시는 자연스러운 행위를 부도덕한 행위라고 생각했던 당시의 성차별적 정서를 반영한 것입니다. 이는 오스틴이 청년기 소설 『사랑과 우정』에서 비난한 초기 문화 유행 중 하나였습니다. 소설 전반에 걸쳐 그녀는 건강 연구와 일치하는 걷기 처방으로 이러한 유행에 지속적으로 대응했습니다. 연구 대상은 리젠시 시대에 가장 가까운 생활 방식을 고수하는 그룹(예: 캐나다의 일부 아미쉬 공동체)이었습니다. 풍부한 식단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비만율은 일반 인구보다 훨씬 낮은데, 이는 '설득'에서 앤 엘리오의 편을 든 덕분입니다.

4. 제게 있어 오스틴의 건강 지침에서 가장 예상치 못한 효과적인 접근 방식 중 하나는 자연적으로 건강한 식단 자체에 하루 분량의 자연식품이 필요하다는 제인의 주장이었습니다. 그녀의 소설에서 햇빛과 신선한 공기를 흡수하는 굴절 효과는 실제로 강력한 약입니다(예를 들어, 제인 페어팩스는 엠마가 신선한 시골 공기에 자신의 건강을 더하자고 제안하자마자 엠마의 음모에 뛰어들었습니다). 반면에 안에 갇힌 다른 등장인물들은 전반적인 행복지수가 미스터리하게 하락하는 고통을 겪게 됩니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독자들은 오스틴의 자연 요법을 다소 낭만적이고 신비로운 것으로 여기지만(오늘날의 용어로 건강한 식습관은 올바른 식습관과 올바른 방법으로 운동하는 것으로 제한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현대 연구는 오스틴이 굳게 믿었던 것처럼 자연이 실제로 필수 영양소라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맨스필드 홀에서 토마스 경은 자신 있게 "공기는 건강에 좋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오스틴은 1980년대의 유명한 생물학적 가설(자연의 일부인 인간이 번성하기 위해서는 자연과 정기적으로 신체적 접촉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시작으로 라임의 해변, 데본의 언덕, 펨버리의 정원 등 자연과의 재결합을 거듭 촉구해 왔습니다. -- 그리고 매혹적인 새로운 방식으로 과학적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 삼림욕에 대한 관심, 웰빙과 호르몬 수치 조절에 있어 햇빛의 중요성, 실내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현대의 '새집증후군'(무수한 건강 위험)은 모두 오스틴의 소설에서 역사적 유사점과 징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결국 제인은 다이어트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와 더 넓은 의미를 완전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삶의 방식'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디아이아에서 유래한 것으로, 오스틴과 같은 '자연에 대한 취향'을 개발함으로써 눈에 띄게 개선된 삶을 의미합니다.

브라이언 코즐로브스키는 최근 Turner에서 출간한 '제인 오스틴 다이어트: 오스틴의 음식, 건강, 불같은 행복의 비밀'의 저자입니다. 그는 고전 문학의 지혜를 일상으로 가져오는 * * * "지혜의 빛"을 지지하는 사람입니다. 그의 작품은 패션 잡지, * * * 및 * * *에 게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