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컨트롤 신 스코어링은 다음과 같습니다:
워치독
빅독:T1
현재 환경에서 가장 강력한 컨트롤 신 중 하나인 빅독은 강력한 군집 능력과 카운트다운에서 반복적으로 주문을 시전하는 능력으로 카운트다운 덱의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게임 중후반에 빅독의 억제력은 거의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누가 한 라운드에 깃털잎 폭풍을 한두 번 견뎌낼 수 있을까요?
검은 깃털의 칼날:3.5/5
검은 깃털의 칼날은 빅독이 먼저 주문을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앞면 배치 카드이며, 신 앞면 배치 교환에서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게임 후반에 빅독이 이미 좋은 주문을 시전하고 있을 때 이 카드는 카드 플레이어가 됩니다.
풍신 부채:4/5
풍신 부채는 검은 깃털의 칼날과 비슷한 위치에 있지만, 순간 효과가 적의 도운가드를 준비 구역으로 튕겨내는 효과로 바뀌었다는 점을 제외하면 비슷합니다. 고스트파이어를 미리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콤팩트하지 않은 카운트다운 덱의 경우, 순간 효과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준비 구역으로 되돌아오는 효과는 피해를 입지 않고 전투 구역에서 주도권을 잡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최근 빅독이 빠른 공격에 합류한 것입니다.
폭풍의 방패: 1.5/5
다른 방패들이 한 턴 효과로 변경될지 여부와 상관없이, 폭풍의 방패는 원 방패의 동생입니다. 상대 턴 중간에 주문을 시전한다고 해서 반드시 신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기 턴도 고대의 먼지 방패만큼 좋지 않고, 반복해서 시전해도 여전히 무작위 대상이라 약하게 느껴집니다.
폭풍의 군주: 5/5
한 마디로 두 카드의 점수 차이가 엄청납니다. 폭풍의 군주는 텐구에게 가장 중요한 카드 중 하나이며, 게임 중반에 텐구의 폭풍의 치사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폭풍의 군주가 있는 텐구 폭풍과 폭풍의 군주가 없는 텐구 폭풍은 그야말로 천양지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반에 깃털날개 폭풍과 함께 사용하면 공격력이 증가하므로 만점을 받을 만합니다.
텐구 폭풍:4/5
텐구 폭풍은 게임 중반에 텐구에게 중요한 AOE이지만, 항상 실망할 때가 있고 한 번 못 쓰면 두 번 쓸 수 있으며 폭풍의 군주의 존재로 인해 단점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물론 꼭 해야 한다면 덱을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더블레이드 스톰: 4.5/5
게임 후반 압박의 주요 원천 중 하나인 3포인트의 집단 피해는 그 자체로는 그리 인상적이지 않지만, 한 라운드에 두세 번 맞으면 그 위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대 신을 모두 처치하면 두 라운드 동안 자유 공격으로 상대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한 라운드에 한 번만 공격해도 상대를 지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성 빅독:5/5
1을 카운트다운할 때 바로 주문을 시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라운드마다 반복 시전하던 것을 매 라운드마다 변경할 수 있어 깃털 폭풍의 큰 AOE와 짝을 이루기에는 너무 강력하며, 더욱 무서운 것은 빅독이 죽어도 이 효과가 사라지지 않아 빅독이 죽더라도 2라운드까지 버티면 여전히 이 효과를 가지고 돌아올 수 있습니다! 돌아와서 상대에게 악몽 같은 경험을 계속 선사합니다.
나는 정의다:2/5
일반적으로 빅독이 주문을 10번 시전하면 우리가 완전히 승리한 것입니다. 이 카드가 왜 필요한가요?
감각
수면:T3
감각의 효과는 게임에서 독특하며, 상대 패의 시야와 제한으로 인해 이 야구 소녀는 가장 흥미로운 신 중 하나입니다. 상대의 패를 살펴본 후 상대의 카드를 예약, 클릭, 타격, 심지어 상대가 그 카드를 사용하도록 허용하는 대가를 치르더라도 모든 종류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무리 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에 세트에서 지원 신으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면은 T2 등급을 줄 만큼 강력하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강력한 덱에 등장하지 않아 현재는 T3에 불과합니다.
마음 읽기: 3/5
마음 읽기는 초반에 자신의 기본 카드를 공개하지 않고 상대 패의 비밀을 밝히는 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구 폭탄과 함께 사용하여 상대를 클릭으로 죽이는 공식을 수립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하지만 상대 패가 적은 초반에는 이 카드가 '방귀'가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예측력과 운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게임 중후반, 특히 각성 이후에는 이 카드가 쓸모가 없으므로 보통 한 장만 가져가게 됩니다.
야구 폭탄: 4.5/5
한 틱에 한 점의 피해를 제거하는 카드는 게임에서 매우 드물며, 실제로 한 틱 동안 상대의 신을 제거할 수 있는 카드는 야구 폭탄뿐입니다. 현재 환경에는 4혈 신이 많고, 특히 기본적으로 4혈인 빠른 사이드 보드에 4혈 신이 많습니다. 카드가 공개되자마자 야구 폭탄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게임 후반에도 이 카드는 여전히 훌륭한 제거 카드이며, 상대의 패가 늘어날수록 이 카드의 공격력도 그에 따라 증가합니다.
모방:3/5
모방은 흥미로운 카드이지만, 지각의 제어라는 개념과는 약간 어긋납니다. 그리고 전투 카드가 많은 빠른 공격에 대비해서는 갑옷을 선호합니다. 반면에 주문 카드가 많은 컨트롤 덱에서는 공격력을 높여 파괴력을 높이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 카드는 약간 어색하지만 중거리 덱에서는 여전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케이블:3.5/5
당신은 패 중 하나를 사용하고 상대는 자신의 패를 소모할 필요가 없으므로 이 카드는 패를 잃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이 카드는 상대의 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특정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가 아니면 상대의 패만 볼 수 있고, 그 패를 바탕으로 신을 죽이거나 상대가 이 카드를 사용할 때 벌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카드가 나왔을 때 억지로 죽이지 않으면 죽는 방법을 아는 것처럼 목숨만 세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이 카드는 상대의 패에 있는 위협을 제때 처리해서 막는 해결 카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세컨드 사이트:4/5
공격력이 2에서 5로 증가하고, 생명력 2점을 회복하는 효과가 추가되어 게임 중반에 부활의 사이트는 강력한 카드가 됩니다. 빠른 공격에 대비해 회복 효과가 유용할 수 있으며, 5/5 빌드로 전투 준비가 되어 있는 보스 팡칭과 함께 사용하면 흥미로운 매치업이 될 것입니다.
복수:2.5/5
신에게 사용하는 카드는 시전자 자신에게는 쉽지 않을 수 있지만, 분명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카드 풀에는 적을 상대로 사용할 수 있는 지정 주문이 많지 않아서 이 카드를 발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마음의 미궁:4.5/5
이 카드는 게임 후반에 매우 강력하며, 상대의 플레이에 강력한 억제 효과가 있어 종종 공격이나 카드 플레이를 강요합니다. 상대의 일반적인 템포를 깨고 다양한 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게임을 끝내고 상대를 한 장의 카드로 제한하는 능력이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거의 완벽한 카드입니다.
각성:4/5
인식 각성 카드는 훨씬 더 중요한 전투 부스트 카드이며, 즉각적인 효과는 다른 카드와 동등한 부스트로 볼 수 있습니다. 야구 폭탄은 강력한 해결책이 되고, 모방은 훨씬 더 높은 가치를 가지며, 성채의 메시지는 더 완성도가 높아지고, 되감기와 마음 미로는 7/7이 됩니다.
법관 보조(탱글우드에서)
판사:T2
판사는 빠른 공격에서 이전에 예측하지 못한 적용으로 균형 테스트에서 빛을 발할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지속 약화 및 제거 능력과 상대의 부활 턴을 연장하는 게임 특유의 능력으로 다양한 세트에 등장했습니다. 전투 속전속결부터 덱북 컨트롤까지, 이 생사의 심판자가 카드 대전의 승자를 결정짓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른 세트에서 네 번째 트럼프 카드일 뿐만 아니라, 심판관은 특별한 승리 조건을 가지고 있어 세트의 핵심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판자의 스킬은 큰 영향력이 없어 보이지만, 두 카드 모두 세컨드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녹색 작업장 우두머리와 좋은 친화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펜과 잉크로 영혼을 사로잡다:5/5
펜과 잉크는 게임 초반에 가장 영향력 있는 카드 중 하나이며, 심판관에게 꼭 필요한 카드입니다. 이 효과는 죽지 않는 한 완화할 수 없기 때문에 필드 중간 속도에 의존하는 빠른 공격자(예: 개 키우기)를 상대로 장머 한 번만 움직이면 영혼을 점령할 수 있어 상대의 플레이가 약화되고 포기하는 고통을 감내하거나 템포를 잃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산 소년, 마왕검 히메, 거위새, 개신, 이치모쿠는 모두 PEN의 단골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판사가 빠른 공격에 유리하며, 판사도 빠른 공격에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판사를 사용한 빠른 공격은 내전이나 도그전에서 펜 우위를 점한 상태에서 영혼을 빼앗는 데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크 공식:3/5
후크는 펜과 잉크의 전능함에 비해 사용 조건이 훨씬 더 까다롭습니다. 효과도 강력하고, 특히 상대 턴 도중에 강력한 신을 제거할 수 있는 능력은 강력하지만, 공격 2회 이하라는 조건은 다소 가혹합니다. 공격 속도가 빠른 플레이어는 3/4 크기의 신을 4개나 사용해서 게임 전체에서 공격 횟수가 2번 이하인 신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페넘브라 영혼 탈취기 이후에는 신을 파괴하는 것보다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많은 경우 한 장의 카드만 가져옵니다.
삶과 죽음:2/5
이 카드의 효과는 약간 부족해 보입니다. 강력한 신을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신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해도, 한 라운드의 템포를 낭비하는 것은 비용 대비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카드는 덱에서 상당한 킬 중심의 파괴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자비한:4/5
무자비한은 뛰어난 크기와 독특한 스킬 덕분에 매우 인기 있는 카드입니다. 적의 스타일 신을 한 라운드 동안 화나게 만들면 적 처치 이득이 크게 증가하여 아군 템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공개 베타에서는 이 카드의 공격력이 6/5에서 4/5로 약화되어 빠르게 공격하는 덱에서 공격력이 감소하고 배심원단의 포지션에 더 부합하는 카드가 되었습니다.
각성 심판관: 2.5/5
피해 1을 주고 생명력 1을 회복하는 횟수가 아무리 많아도 효과는 매우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그린웍스 보스와 협력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치사력:3.5/5
살상 자체의 효율이 매우 높아서, 특히 판정자가 항상 생존할 필요가 없는 빠른 공격에서 순전히 해결사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화 효과로 적 플레이어를 처치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10신을 파괴하는 것은 쉽지 않고, 13신으로 바꾼 후에는 더더욱 어렵습니다. 이런 다재다능한 신을 실제로 파괴할 수 있다면 진작에 이겼어야 하는데, 특수 승리 조건 카드로는 자격이 없어 강력한 덱을 구성할 수 없습니다.
사망 선언: 4.5/5
현재 삼신 페이즈의 마무리 기술 중 상당수는 '눈 녹는 시간', '모는 정의', '각성 이바라키 카이토', '악마검 만개' 등 슈퍼 모달로, 바로 대처하지 않으면 큰 불이익을 당할 수 있는 강력한 삼신 덱이죠. 이 경우 '죽음 선언'은 바로 처치할 수 있는 간단한 카드이므로 위의 피니셔들을 상대로 너무 힘들어하지 않아도 됩니다.
심판:3.5/5
공중 범죄 방해가 3/6에서 4/8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피의 증가로 인해 범죄 심판은 마무리 스킬로서 훨씬 더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세 마리의 개구리 이전에는 중속 세트 아웃소싱을 하는 경우 이 카드가 보통 8/8 정도에 나옵니다. 그리고 해결에 중점을 둔 세트라면 10/8 정도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는 많이 좋아졌지만, 효과가 없는 화이트 보드로서 여전히 삼갈고리 옥 시대에는 다소 흔한 카드입니다. 방어구 관통 시스템의 핵심인 기요히메는 현재 그다지 일관성이나 강도가 높지 않습니다. 갑옷 관통은 다른 피해가 있어야 발동하는 피해 효과입니다. 실제로는 피해 자체보다 훨씬 약한 효과입니다. 갑옷 뚫기 덱은 추가 이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속도가 느립니다. 카드를 떨어뜨리지 않고 폭발할 수 있는 유일한 자동 적용 방어구 파괴 효과는 뱀과 부엉이 같은 효과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는 아직 너무 적고 제한적입니다. 베타 버전에서는 청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갑옷 관통 효과와 피해 효과가 완전히 분리되어 있었는데, 이제는 갑옷 관통이없는 갑옷 관통과 피해가있는 갑옷 관통이 결합되어 훨씬 더 안정적이지만 반복되는 갑옷 관통은 부러 질 수 없습니다. 현재의 방어구 관통 총알 세트는 여전히 잠재력이 있습니다. 더 많은 카드를 모아 더 발전시키고 적절한 구조를 찾으면 갑옷 관통 세트의 강도가 훨씬 더 높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뱀 일격:4.5/5
뱀 일격은 반복 재생이 특징인 청지의 핵심 카드 중 하나입니다. 이 특성 덕분에 청지는 카드나 템포 손실 없이 갑옷 파괴 효과를 반복해서 발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지가 뱀 공격을 뽑을 수 있는지 여부는 게임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이 카드를 올리기 위해 갑옷 관통 효과를 내는 카드를 남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중독:3.5/5
이 카드는 "갑옷 파괴자"와 "갑옷 파괴자"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뱀 공격과 함께, 후반에는 불타는 불, 불의 키스 뱀, 도약의 독 분수, 시체 독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광역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독 보호막:4/5
모든 보호막이 이제 한 라운드!시다푸! 이제 이 카드의 효과는 기본적으로 공격 3, 방패 2 반응 전투 카드와 동일합니다. 갑옷 관통 효과는 공격하면 바로 깨지므로 그 자체로도 좋은 가치가 있습니다. 뱀의 키스 불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상대의 공격력을 낮출 수 있지만, 그 정도는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거인 뱀:4/5
이 카드는 케이지의 가장 위협적인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케이키의 아군은 전장에서 큰 이점을 얻게 됩니다. 상대가 스타일 신을 배틀 존에 넣으면 이 카드가 가져올 효과와 스타일 신을 죽일 수 있는지 두려워해야 합니다. 이 카드를 잘 활용하면 게임 중반에 케이지가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알 수 없는 독:3/5
갑옷 파괴 덱의 핵심 전략은 종종 탭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투사된 알 수 없는 독은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좀 더 공격적인 세트에서는 이 카드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전장을 직접 공격하거나 얼굴 상처로 만들 수 있습니다.
불타는 불길:3.5/5
강화 갑옷 AOE가 추가된 칭이의 불타는 불길이 훨씬 더 강력해졌습니다. 이 매치업을 성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면 적에게 5를 맞출 수 있으며, 점프의 갑옷 관통 AOE와 함께 사용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각성 케이키:4/5
각성 케이키의 효과는 상대를 급성 중독에서 만성 중독으로 변경하여 한 턴에 방어구 파괴에 필요한 매치업을 완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첫 턴에 방어구 관통력을 쌓아 다음 턴에 깨는 것이 가능하므로, 한 턴에 방어구 관통력을 적용하여 두 턴을 깨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불의 키스를 품은 뱀:4.5/5
이 카드 자체로도 상대의 공격력과 피량을 약화시켜 더 강한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트리플 트라이어드 시대의 속공과 중간 속도가 그리 강하지 않은 상대에게 최후의 보루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성 키키와 함께 사용하면 매 턴마다 상대를 지속적으로 약화시켜 상대 신을 약하게 만들 수 있는 카드입니다. 또한, 이 카드 역시 갑옷을 파괴하는 AOE로 불타는 불, 굳어진 독과 같은 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몽골산토끼
투야마:T1
산토끼와 애증의 관계.... 도저히 쓸 수가 없네요. 요즘 '산토끼는 친구와 내기를 한 것과 같다'는 비유를 하고 있어요. 매일 아침 일어나서 주사위를 던져요. 친구가 6이 나오지 않으면 1달러를 주고 10을 던져줍니다." 이런 경험 때문에 투생의 플레이어는 하루 종일 6이 나오기만을 기도하고, 투생의 상대는 투생이 던지지 않으면 운이 좋았다고 느끼고 던지면 자신의 운명에 체념하게 됩니다. 저는 이 메커니즘이 양쪽 플레이어가 서로 협력하여 게임 계획을 세우고 끊임없이 조정하는 게임 경험을 빼앗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밸런스 테스트에서는 산토끼의 주사위 굴림 결과와 관련된 카드의 수를 더 늘려서 게임 내내 주사위의 결과가 게임의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이전보다 더 커져서 주사위를 굴리는 게임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부 카드가 대폭 늘어난 덕분에 게임 후반에 더욱 강력한 힘을 가진 버프 카드가 적시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말을 듣지 않는 자:4.5/5
검은 깃털의 칼날과 마찬가지로, 말을 듣지 않는 자는 야마토카 그룹이 게임 초반을 보다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전 자격을 갖춘 상처 카드입니다. 강화된 효과 덕분에 모에의 게임 후반에 '정의'가 나오면 이 카드는 10점 이상의 직접 피해, 신은 신을 막고, 부처는 부처를 막는 효과로 쉽게 전환됩니다. 불복종에 대한 대가가 꽤나 높은 편입니다.
축복을 보내다:3.5/5
속공에서의 사용이 약간 하향되었지만, 운이 좋다면 게임 중반에 여전히 강해질 수 있는 좋은 버프 카드입니다.
나를 지켜줘:4/5
에 비해 '나를 지켜줘'는 이전의 피해에 대한 면역력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6/6이라는 숫자는 여전히 과소평가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현재는 게임 중반 전환 카드로 더 많이 사용되며, 산토끼가 귀여움과 정의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에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각성 산토끼:5/5
이 카드의 효과가 -2로 카운트다운하면 매 턴 복숭아꽃을 맞힐 확률이 1/3이 됩니다. 이제 -1이 되어 공격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지 않고 10에서 5로 떨어집니다.
펀 올가미:5/5
이 카드는 상대의 배틀존 신의 어떤 피규어나 효과도 무시하고 종이 피규어로 변신하여 순식간에 죽일 수 있게 해줍니다. 아무리 강한 적이라도 게임 후반에 피를 3점 또는 0점만 잃으면 처치할 수 있습니다. 강해진 기분인가요? 4/5
밸런스 테스트 업데이트 이전에는 이 카드가 매우 희귀하고 적의 준비 구역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카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버전의 고스트 핸드, 천카 크레인 촙 및 더 많은 표적 피해 카드가 추가되면서 이 카드의 희소성이 덜해졌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모에가 정의다:10/5
내 앞에 던져진 모든 6점 강화 카드를 살펴보고, 각성한 산토끼를 살펴보고, 개구리 도자기와 소년이 얼마나 많은 부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이 카드의 점수를 어떻게 매기나요?
내 승리: 4.5/5.
주사위를 많이 굴리고 귀여움이 정의라는 사실 때문에 10번 던지는 것은 쉽고 즐겁지만, 이 카드가 있든 없든 6점 이후 10번을 잃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 카드는 더 많은 보안을 제공하지만, 아마도 그 보안보다 소지자의 속성이 더 심각한 것 같습니다.
유키 온나
유키토:T2
유키토는 전형적인 컨트롤의 신으로, 기절 효과 자체가 컨트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스노우 차일드의 공격성에 비해 유키노이는 다양한 기절 효과를 통해 적을 제한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또한, 초반에는 눈덩이로 피해를 만회하고 후반에는 각성과 결합하여 무한 기절을 달성할 수 있는 흥미로운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버전에서는 준비 구역에 카드가 추가되어 더 이상 준비 구역에 머물며 원하는 것을 할 수 없으므로 눈의 처녀의 위상이 낮아진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얼음 보호막:4/5
이 카드는 단독으로 매우 효과적이며, 스타일 신에게 빙벽 효과를 추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눈의 아이와 함께 사용하면 전투 피해에 면역이 되므로 더블 스노우에 넣으면 매우 좋은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불어오는 눈:3.5/5
베타 버전에서는 불어오는 눈이 약간 손상되어 초반에 이 카드의 영향력이 훨씬 강해져, 초반에 비어 있는 더블 스노우가 후반으로 게임을 끌고 가는 데 훨씬 더 유리해졌습니다.
얼음의 벽:3/5
전투 구역에 0/2를 소환해 공격하는 적에게 기절 소환을 부여하는 얼음의 벽은 강력한 카드처럼 보입니다. 상대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를 일부 희생하고 기절해야만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여전히 2를 맞히는 훅이 존재하며, 이런 종류의 카드는 기본적으로 게임 후반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강설:3.5/5
신은 기절시키는 것보다 파괴하는 것이 더 나을 때도 있습니다. 기절 자체는 상대방의 스타일 신을 행동하지 못하게 하는 제거 효과와 유사한 메커니즘입니다. 하지만 신 파괴는 3라운드가 지나 상대방의 신이 부활하면 한 라운드에서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어지럼증도 있는데, 어지럼증은 언제든지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절한 신을 제거할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지만, 기절시킬 수단이 많지 않고 제거를 통해 템포를 얻어야 할 때 폭설은 여전히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얼음 폭풍: 4.5/5
버윈 브랜드에서 유일하게 원래 이미지보다 못한 프로필 카드인 만큼, 그 효과가 대단한 것은 틀림없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얼음 폭풍의 효과는 상대의 공격을 크게 제한하는, 정말 몸을 버릴 만한 가치가 있는 카드입니다. 얼음 폭풍이 있는 상태에서는 상대의 모든 공격이 명예를 기절시키고 눈의 아이에게 먹이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준비 구역에 있는 카드 수가 증가함에 따라 얼음 폭풍도 공격력 1과 피 1을 추가합니다. 상대가 물 회오리나 잉크 얼룩 같은 카드에 의존해 얼음 폭풍을 해결하려 했다면 이제 훨씬 더 힘들어질 것입니다.
겨울의 마음:4/5
손을 보충할 뿐만 아니라 영구적이고 지속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이 카드를 사용할 기회가 있는 한, 나중에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고유에서 곧 각성할 눈의 처녀를 위해 눈덩이를 보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각성 눈의 처녀:5/5
눈의 처녀가 각성하면 모든 눈덩이가 기절합니다. 눈덩이에 바위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눈덩이를 한 라운드에 하나씩 맞히면 적 신이 죽을 때까지 기절하는 이전 효과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눈덩이가 많으면 한 번에 여러 적을 제어하여 느리게 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유수:2/5
순간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죽음을 선언하는 불안정한 버전입니다. 게다가 이 카드로 무효화할 수 있는 눈덩이가 어디서 그렇게 많이 나오나요? ......
고블린스미스
고블린스미스:T2
사실, 컨트롤과 어시스트의 차이를 정의하기는 정말 어려운데, 컨트롤은 주로 상대를 제한하는 것이지만 어시스트는 주로 자신에게 자원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항상 두 유형의 경계에 머무는 신들이 있는데, 악마 하피스트도 그 중 하나입니다. 고블린 마스터는 각성 카드를 중심으로 한 독특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성 카드를 서로 교체하면 다양한 스킬이 지속적으로 발동합니다. 또한 카운트다운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악마 하피스트가 T2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카운트다운 덱에서의 뛰어난 성능 덕분입니다.
전투의 함성으로 각성: 3.5/5
초반에는 스킬을 여러 번 발동하기 어렵고 후반에는 강력한 스킬을 대체할 수 없는 카드지만, 초반 전환에 효과적이고 영구 피 성장도 유용해서 벨트에 몇 장을 넣을지 다툼이 벌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진동 코드: 4.5/5
카운트다운 덱이 이 카드 덕분에 훨씬 더 매끄러워졌습니다. 이 카드는 자체 생산 외에도 빅독이나 이치모쿠의 카운트다운을 단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게임 중후반에 매우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시나리오나 다른 카드에 덜 의존하는 매치 카드입니다.
위대한 앙상블: 3.5/5
일반적으로 앙상블은 최소 두세 가지 효과를 가져야 자격이 주어지므로, 게임에서 악마검슈 카드를 너무 많이 뽑지 않는다면 이 카드가 꽤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각성 신성 코미디:5/5
이 카드는 산토끼 효과의 강화 버전으로, 접두사가 "행운 6"에서 "카운트다운 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징 시안과 함께 사용하면 카운트다운을 빠르게 새로고침하여 카운트다운 속도를 잠시 높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1/+1 효과도 매우 커서 아군 신들의 전투력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미친 악마의 심장: 3.5/5
상대에게 모든 신이 죽었다면, 부활을 기다리면서 정신이 혼미해질 것입니다. 이때 상대가 광란의 하프의 심장을 플레이하고 모든 신들의 부활 카운트다운을 새로 고쳤다면 화가 났을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이 카드는 매우 강력한 카드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이 카드로 강력한 적 신의 부활을 막을 수 있다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카드의 용도는 매우 제한적이며, 이 카드를 사용하여 이점을 승리로 바꾸려면 특정 이점을 얻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카드는 불리한 상황에서 전세를 뒤집을 수는 없습니다.
마법의 소리 교란:3.5/5
이 카드는 게임에서 가장 독특한 카드로, 적의 다음 카드를 직접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응 카드의 예측 가능성으로 인해 적의 패에 이 카드가 있다는 것을 알면 적의 주요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물론, 이 카드를 사용하여 유령불을 남겨두어 상대를 속이고 상대의 게임 계획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각성된 영혼의 노래: 3.5/5
게임 후반에 이 카드로 체력을 보충할 수 있으며, 고스트파이어를 사용하면 패를 최대한 빨리 풍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갈고리 옥 카드에 비해 이 카드는 사용 시 이전에 각성한 기본 스킬만 발동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갈고리 옥 하나 또는 갈고리 옥 둘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갈고리 옥 셋을 사용하는 것과 같아서 자연히 위력이 다소 약해집니다.
여파:4/5
이 카드를 카구라의 노래와 함께 사용하면 쓰러진 신을 빠르게 부활시키거나 거대한 필드를 만들 수 있으며, 영혼의 노래와 함께 사용하면 패를 보충하여 이번 라운드에 사용할 유령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위는 버윈 브랜드의 모든 컨트롤 신에 대한 현재 등급입니다! 컨트롤 신은 파크맨 브랜드에서 가장 독특한 유형의 신으로, 각각 고유한 스킬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 덱을 구성할 때 이 글의 등급을 참고하여 신 조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