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은 거대할지 모르지만, 연대에는 불문율 같은 것이 있습니다: 지위. 계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존경을 받습니다. 이름은 몰라도 8백짜리 원로라면 만나면 반드시 인사를 해야 합니다.
오케스트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동작은 중간에 몇 명의 목소리를 가진 수백 명의 사람들의 집합체입니다. 주인은 누구일까요? 규율은 누구입니까? 누가 주목의 중심인가요? 주자는 누구인가요?
변을 준비하면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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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모든 음악은 다양한 파트의 조화가 필요하며, 이 중 연주되는 음악의 성격에 따라 선율 파트와 반주 파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선율 파트는 주인공이자 붉은 꽃, 반주 파트는 조연이자 푸른 잎사귀입니다. 따라서 오케스트라에서 목소리의 지위는 이렇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연주되는 음악에서 멜로디의 비중이 높을수록 지위가 높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선율 음악의 비중이 높은 선율 파트와 반주 음악의 비중이 높은 반주 파트는 멜로디 파트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리드로서 선율적인 목소리는 종종 공연에서 주목의 중심이 됩니다. 하지만 강점은 곧 약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빛나기 쉬울수록 잘못되기 쉽습니다.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 모든 디테일이 확대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조연은 상대적으로 눈에 잘 띄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잎이 연하고 푸를수록 더 눈부시듯, 빛나는 주인공 뒤에는 반드시 훌륭한 조연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주인공의 화려한 조명에 가려 조연들의 가치를 간과하고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경우 조연이 주인공의 멜로디보다 더 성실하게 반주한다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했습니다.
멜로디가 아니기 때문에 반주 음악에는 나쁜 소리, 심지어 이상한 소리가 많이 나옵니다. 현악기와 같은 많은 악기의 경우 부드럽게 연주하기는커녕 소리를 찾기도 어렵습니다.
그리고 리듬도 있는데, 멜로디가 대부분 리듬적으로 일관된 경우 반주는 박자의 후반부나 점선 뒤의 음표 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반주 파트는 멜로디의 소용돌이 속에서 편향 없이 연주할 수 있도록 음악 이론에 대한 깊은 기초가 필요합니다.
음악 이론과 기교에 대한 기초보다 더 얻기 어려운 것은 반주에 대한 인식입니다. 10년 동안 밴드 리허설을 하면서 어떤 악기든 멜로디만 연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반주를 해야 할 때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소위 반주 의식은 쇼를 훔치는 것이 아니라 녹색 잎사귀가 되는 것입니다. 이때 당신은 주인공이 아니며, 가볍거나 약할 수 있는 멜로디와 함께 연주하고 멜로디 아래에 자신을 숨겨야 합니다.
이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이 스스로 주인공이 되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분모가 될 운명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여전히 분모가 되고 싶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니오'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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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 오케스트라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사실 교향악단, 관악단, 건반 오케스트라는 모두 조연에 불과하니 헛소리는 생략하겠습니다). 풀 오케스트라는 현악, 금관, 관악, 베이스, 타악기의 다섯 가지 섹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다섯 부분 중 베이스 파트만 상대적으로 반주가 더 많습니다. 에스닉 오케스트라의 구성이 서양 교향악단에서 발전한 데다 에스닉 악기 중 베이스 악기가 부족해 첼로와 더블베이스가 베이스 파트에 도입된 것이죠. 에스닉 오케스트라 자체에 현악 파트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 멜로디가 그들에게 주어지고 베이스 파트는 반주 파트로 변질되었습니다.
다른 네 파트는 지위와 상관없이 음악에 따라 멜로디와 반주로 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실제 상태의 차이는 큰 파트의 서브 보컬에 반영됩니다.
먼저 현악 파트는 가오후, 얼후, 종후의 세 가지 서브 보컬로 구성됩니다. 악기 측면에서 보면 주로 고음, 중음, 저음에 해당하는 음역대에 차이가 있습니다. 멜로디 비율 측면에서 세 개의 서브 보컬 파트는 비율이 낮아지는 순서로 구성되며 그에 따라 그 위상이 낮아집니다.
둘째, 뽑아낸 부분은 비파, 류친, 양친, 구정, 종루안, 다렌의 여섯 가지 서브 보컬로 구성됩니다.
북경국악관현악단에서 가장 특징적인 소리로 꼽히는 피리 소리는 악기들이 화려하고 서양의 피리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비파와 구정은 오래전부터 널리 알려진 악기이며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악기인 중루안도 펑만톈이 '브릴리언트 차이나'에 출연하면서 최근 몇 년 사이에 명성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6개의 서브 보컬 중 비파, 류친, 구정은 상대적으로 선율적인 반면 양친, 중롼, 단위안은 반주에 더 중점을 둡니다.
셋째, 관악부는 피리, 셩, 수오나의 세 가지 하위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피리: 번디, 쿠디, 신디, 셩: 소프라노 셩, 알토 셩, 베이스 셩,
수오나: 소프라노 수오나, 알토 수오나, 베이스 수오나로 세 가지 하위 섹션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만 각각 고유한 하위 부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 카테고리의 분류에서 멜로디 유형은 차례로 비중이 적고 지위가 낮습니다.
넷째, 타악기 소리입니다. 민속 오케스트라의 타악기 부분도 하이라이트입니다.
첫째, 엄청나게 다양한 악기들이 포함되었다는 점입니다. 전통에서 차임, 서양에서 팀파니, 큰 징에서 구름 징, 작은 심벌즈, 보통에서 북, 멋진 스프링 버클까지. 저 같은 베테랑 드라이버도 리허설에서 타악기 이름에 여러 번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두 번째는 보다 뚜렷한 차별화를 추구하는 추세입니다. 팀파니는 언제나 변함없는 주인공이자 확고한 왕입니다. 드럼, 심벌즈, 징이 그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궤적에 따라 등장 확률이 변동하고 조정되었지만 일반적으로 일정 수준 이상입니다. 북과 삼각형 등 나머지는 용 세트에 속하는 악기로 불규칙적으로 나타났다가 규칙적으로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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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의 끝입니다. 마지막으로, 달걀을 제공하기 위해:
대중적인 오락의 한 형태인 침 뱉기는 오케스트라에서도 똑같이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오케스트라에서 침을 뱉는 것은 일반적으로 소스 아줌마에 기인하는 강한 음향적 특징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악:우리는 정말 운이 없습니다. 모든 곡이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바빠요. 공격자가 항상 쉬고 가끔씩 노크하는 동안 리허설을 한다는 것은 말이 안 되니까요.
플러킹: 현악기보다 두 배나 많은 네 개의 현을 가지고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연주했습니다. 우리 중 가장 바쁜 사람? 잡지 마세요!
피리:똑같이 연주하는데, 왜 현과 피리는 피리가 나쁘고, 우리 중 6~8명만 있고 우리 중 2명만 있는 건가요? 운이 나빴어.
스트라이크:누가 우리가 한가하다고 그래? 우린 바빠, 알겠어? 막대 세느라 바쁘다고요! 그렇지 않으면 뭔가 잘못하면 지휘자가 소리를 지를지도 모릅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겠죠. 잘못 말하면 어차피 들을 수 없으니까요.
베이스:시끄러운지 볼게요. 저는 포크 음악을 하고 있고, 교향곡을 좋아하거든요...
자, 과학적인 얘기를 빼고, 위의 얘기를 얼마나 이해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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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근거 있는 언어로 음악을 이야기하고 싶어 하는 여성 샌디입니다. 모든 콘텐츠는 바이두가 아닌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보장하기 위해 손을 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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