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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복 정보

당복의 기원

당복' 의 흥성은 중화문명의 부흥의 상징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배후에는 큰 상징적인 의미가 있지만,' 당복' 자체는 사실 상당히 모호한 개념이다. 이 단어에 대한 내포는 패션계에서' 한복',' 화복' 과 같은 표현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당복' 에 대한 제법에 의문을 품고 있다. 당나라만큼 큰 중국이 있다면 입을 것이 없을까?

사실' 당복' 은 기본적으로 청말민초의 치파오이다. 당복' 이라는 단어의 유래에도' 수출전내판매' 라는 맛이 있다. 외국인들은' 중국거리' 를 차이나타운이라고 부르고, 자연중국인의 옷은' 당복' 이라고 부른다.

"당복" 이라는 명칭은 사실 해외에서 기원했다. 당나라 전성기에 명성이 해외에 널리 퍼졌다. 나중에 해외 각국은 중국을' 당인' 이라고 불렀다. \ "명나라 역사? "외국 진랍전" 은 "당나라 사람들은 많은 (외국인) 에 의해 중국인으로 불린다" 고 말했다. 모든 해외 국가는 절대적으로 그렇습니다. "미국, 동남아, 유럽의 중국인 공동체는' 차이나타운' 이라고 불리며, 해외 중국인들은 당인이라고 자칭한다. 당나라가 예로부터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왕조였기 때문이다. 차이나타운에 거주하는 당인이 입은 전통 중국식 의상을 당복이라고 부르는 것은 순리일 뿐만 아니라 이미 해외의 습관호칭과 국제적으로 공인된 중국인의 호칭이 된 지 오래다. 20 세기 초,' 중서 의상이 병행하고 있다' 는 사회적 배경에서 광둥, 홍콩, 마카오 동포는' 당복' 과' 양복' 으로 중서 의류를 구별했다. 200 1 상하이 APEC 회의에서 중국은 주최국으로서 아시아 태평양 경제 지도자들을 초청해' 당복' 을 입으며 새로운 평화와 기쁨의' 당복' 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전통과 현대의 융합일 뿐만 아니라 패션 법칙의 필연이기도 하며, 국제 대가족에서의 중국의 지위와 풍격의 구현이기도 하다.

당복의 기원은 우리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우리의 생활에 다시 녹아들기 쉽다. 예를 들어 당복 외투를 입으면 바지와 구두를 매치할 수 있고, 겉은 트렌치코트이고, 속은 터틀넥. 이런 특성은 당복 부흥의 문화적 측면을 뛰어넘는 실용적인 요소이지만 패션에도 없어서는 안 된다. 이 때문에 당대의 실제 사람들이 입은 두루마기 소매는 심지어 우리의 명대 가운에 더 가깝기 때문에 패션으로 돌아갈 가능성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패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패션명언) 그들의 귀환은 다른 형식, 즉 원소를 통해 이뤄질 수 있다.

APEC 각국 정상들이 입는 당복의 주요 디자이너 우영 여사에 따르면 당복은 중국 의류의 총칭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들이 옷을 설계한 후, 모두들 이 옷의 이름을 토론하고, 결국' 당복' 이라는 이름을 붙이기로 결정했다. 이는 주로 외국인이 중국인이 거주하는 곳을' 차이나타운'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당인' 이 입는 옷은 당연히' 당복' 이라고 불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부 해외 중국인들도 중국 의류를' 당복'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당복의 명칭은 상당히 국제적이다.

오늘날 당복이 도처에 널려 있는 상황에서 어떤 옷을 당복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실제로 당복은 청조의 상의에서 진화한 것으로, 그 스타일과 구조에는 네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저고리 앞 중심에 열린 립넥이고, 다른 하나는 소매, 즉 소매와 옷 사이에 이음매가 없어 평면 자르기를 주요 특징으로 한다. 셋째, 한 쌍의 터틀넥, 비스듬한 터틀넥일 수도 있습니다. 네 번째는 직각 버클, 즉 버클로 매듭과 버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원단 방면에서는 비단 원단을 위주로 합니다.

오늘의 당복은 이미 당나라의 복장이 아니다. 오두샤하트' 와' 티셔츠' 는 당대 남자의 가장 중요한 의상이다. "보금자리" 는 바오터우의 검은 천이다. 당대는' 쓰기 머리' 가 성행하는 시대였다.' 산 터우' 의 스타일도 변화로 가득 찼다. 특히 당무덕 초년부터 개원까지 100 여 년 동안' 산 터우' 의 형태제는 몇 차례 큰 변화를 겪었다. 당대의 남성복은 주로 라운드넥 가운이다. 전통적인 관복은 가끔씩 성대한 자리에서만 쓰이는데, 예를 들면 조상 제사 사당 등이다. 일부는 "괭이 셔츠" 가 우선입니다. 가운은 황제까지, 관원까지 널리 응용되어 의식과 연회에서 입을 수 있으며, 심지어 조복으로도 쓸 수 있다. 시기마다 가운 스타일이 다르다. 초기 가운의 소매는 대부분 큰 소매였지만, 큰 소매는 해외 민족에게는 적용되지 않았다. 북방의 추위로 큰 소매를 사용하기가 불편하고, 팔을 꽉 감싸는 좁은 소매를 사용한다. 남북풍속 습관의 상호 침투에 따라 이런 타이트한 좁은 소매의 두루마기도 한족에게 받아들여져 당대의 두루마기의 대표가 되었다.

당대의 여성복은 변화가 매우 커서 여성복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좁은 소매 셔츠, 긴 치마;

2, 후프;

3. 여자는 남자의 옷을 입는다.

이 세 가지 다른 특징의 의상은 성당 여복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여자가 후프와 남자의 옷을 입는 것은 성당의 큰 특징이다.

오늘의 당복은 전통과 현대의 결합이다. 전통 의상의 문화적 정취가 풍부한 스타일과 원단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서양식 의류의 입체적인 커팅의 장점을 흡수해 오래된 당복을 패션 무대에 다시 올려놓는다.

지금 입고 있는 당복은 많은 개선을 거쳤다. 예를 들어 지금의 한복은 소매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소매는 옷이 어깨가 없어 어깨를 받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어깨가 예쁘지 않다. 전통적인 한복에는 허리가 없고, 여성은 곡선미 옷이 부족하지만, 지금의 한복은 허리 () 로 바뀌었다. 이전에는 치마 밑단이 좁아서 종걸음만 걸을 수 있었다. 지금은 치마가 늘어나 활동하기 편하다. 치파오가 하나 더 있는데, 전통 트임이 매우 높다. 현대인들은 과거보다 개방이 많이 되었지만 입기에는 좀 어색해서 입을 열기가 훨씬 낮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늘날 당복의 원단은 더 이상 비단 원단에 국한되지 않고, 진피 당복은 이미 시장에 출시되어 화이트칼라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죽과 당복의 결합으로 당복의 원래 우아함과 진한 캐주얼한 정취를 유지하면서 가죽 원단과 제작공예로 당복을 꼿꼿하게 보이게 했다. 중국식 당복은 서양식 특징을 부여받아 당복을 예의복과 명절복의 좁은 공간에서 벗어나 일상생활과 직장에서 입을 수 있게 해 당복의 옷차림을 넓혔다. 홍콩, 마카오, 대만의 성공한 사람들, 귀환, 생활조건이 우수한 외국인들이 이런 당복의 주요 소비자이다.

오늘날' 당복' 은 이미 중외인사들이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가 되었다. 대문 앞에서 코카콜라 적을 대면하는 것처럼 와하하는' 매우 콜라, 중국인 자신의 콜라' 라는 기치를 내걸고 중국인들이 오랫동안 쌓아온 민족감정을 불러일으켰다. 2006 54 38+0 APEC 지도자가' 당복' 을 선보인 이후 중국인들은' 중국인 자신의 옷을 입는다' 는 호정을 불러일으켰다. 중국인들이 직접 입을 뿐만 아니라, 대양 건너편 서양인의 패션 라벨도 되었다. 상하이 장락로 중장의 한 거리에서 일부 미국인들이 두리번거리며 "부시 대통령과 같은 옷을 입은 게 있나요?" 라고 애타게 묻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베이징의 일부' 당복' 경영자들은 더욱 자랑스럽게 말했다. "당복은 중국의 국복일 뿐만 아니라 APEC 의 동풍으로 이끄는 세계 트렌드이기도 하다."

중국 경제가 상승기에 처해 있는 지금,' 당복' 의 흥성은 중화문명 부흥의 상징으로 보인다. 그러나 배후의 거대한 상징적 의미를 버리고,' 당복' 자체는 사실 상당히 모호한 개념이다. 이 용어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패션계에는' 한복',' 화복' 등 다양한 표현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당복' 에 대한 제법에 의문을 품고 있다. 당나라만큼 큰 중국이 있다면 입을 것이 없을까?

사실' 당복' 은 기본적으로 청말민초의 치파오이다. 당복' 이라는 단어의 유래에도' 수출전내판매' 라는 맛이 있다. 외국인들은' 중국거리' 를 차이나타운이라고 부르고, 자연중국인의 옷은' 당복' 이라고 부른다.

이렇게 되면 당복의 기원은 우리와 매우 가까워져서 우리의 생활에 다시 녹아들기 쉽다. 예를 들어 당복 외투를 입으면 바지와 구두를 매치할 수 있고, 겉은 트렌치코트이고, 속은 터틀넥. 이런 특성은 당복 부흥의 문화적 측면을 뛰어넘는 실용적인 요소이지만 패션에도 없어서는 안 된다. 이 때문에 당대의 실제 사람들이 입은 두루마기 소매는 심지어 우리의 명대 가운에 더 가깝기 때문에 패션으로 돌아갈 가능성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패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패션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