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명상을 하던 중 이상한 일이 생겨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요가 명상은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요가 명상을 하면 모든 종류의 물질적 욕망을 버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깊은 수면이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신체의 손상된 세포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산만함으로 인한 노화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명상 요가를 시작하려면 먼저 긴장을 풀어야 합니다. 부드러운 요가 전용 음악과 함께 요가 매트에 누워 긴장을 풀고 눈을 감고 양팔을 몸의 양옆에 놓고 손바닥을 위로 올린 다음 발을 약간 벌립니다. 둘째, 긴장을 푸세요. 명상에서는 신체적 이완만큼이나 정신적 이완도 중요합니다.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 걱정과 잡념이 사라지고 부드러운 음악만 귓가에 들리는, 마치 세상에 나 혼자만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강사는 모든 사람이 눈을 뜨고 눈앞의 유리 크리스탈 풀을 보도록 안내했습니다. 수정 같은 물속에는 분홍색 장미 꽃잎이 각각 다른 자세로 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꽃잎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자신이 보고 있는 것을 떠올렸습니다. 명상에서는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모호한 감정을 명확하게 경험하고, 모든 부정적인 감정을 주의 깊게 검토하고, 사실이 아닌 판단을 내리거나 행복한 시간과 달콤한 기억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명상을 통해 오랜 시간 압박감 속에서 생활하고 일하면서 생긴 불안과 긴장을 풀고, 자신의 내면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익숙한 것을 새로운 방식으로 바라보고, 마음이 만든 감옥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활기찬 자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약 5 분 동안 명상 한 후 마지막으로해야 할 일은 복부의 운을 통해 호흡을 조절하여 몸에서 오염 된 공기를 배출하는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모든 사람이 잠들고 육체적, 정신적으로 긴장을 풀고 이렇게 계속 누워서이 희귀 한 평화와 휴식을 조용히 즐기고 싶어합니다. 이른 아침과 잠자리에 들기 전이 명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다른 시간도 괜찮지만, 식사 직후에는 명상을 피하세요. 집이나 사무실에서 명상 요가를 연습하고 방해받지 않고 긴장을 풀고 연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키키는 요가는 중국어가 아닌 점진적으로 연습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명상이라는 단어는 산스크리트어 젠(Zen)에서 유래했습니다. 고대에는 이 단어가 선으로 번역되었고, 고대 달마의 창시자로부터 중국으로, 중국에서 일본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본에서는 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이라는 단어는 서양 언어에는 존재하지 않으며 의학에서 유래한 의학으로만 번역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젠은 젠을 명상과 관상으로 번역한 것으로, 기본적으로 중국 인터넷에서 오쇼가 한 것을 젠으로 번역한 것입니다. 명상 강좌는 선의 한 과정입니다. 명상과 선은 지각의 상태입니다. 지각이란 무엇인가요? 지각: 지각은 나를 때리거나 끓는 물에 화상을 입었을 때 고통을 느낄 때 지각하는 감각입니다. 자나: 우리의 마음은 항상 생각하는 상태에 있습니다. 생각이 너무 많으면 지각을 잊어버리죠. 생각을 너무 많이 하면 몸의 지각을 잊어버립니다. 우리가 오랫동안 생각하는 상태에 있으면 우리의 몸과 마음은 매우 분열되어 있습니다. 분열이 심하면 불면증, 불안, 긴장에 시달리고 고혈압, 심장병 등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람이 의식에서 멀어지고 "생각하는"상태에있을 때, 그의 마음은 몸에서 완전히 분리되고 그의 지각은 지각 능력을 잃습니다. 도로 위의 보행자에게주의를 기울이면 특히 대도시에서 보행자를 관찰 할 때 걷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걸을 때 그의 눈과 움직임은 마음속의 다른 목적지로 이동합니다. 쉽게 걷기가 어렵고 이러한 걷는 상태가 그의 마음을 몸에서 끌어 당기고 있습니다. 이른 아침이나 해질녘에 공원에서 운동하는 노인들을 관찰하면 낮과는 전혀 다른 상태로 걷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걷기 위해 그들은 조화롭게 움직입니다. 생각이 지나치면 마음이 몸을 떠나고 몸과 마음이 분리되어 여러 가지 질병을 유발합니다. 일련의 방법을 통해 몸과 마음이 다시 하나로 합쳐져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지각의 상태가 되는 것이 요가 수행의 목적이자 효과이며, 이러한 상태를 설명하기 위해 선이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명상의 원리: 명상의 문자적 해석: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소멸됩니다. 사고는 생각과 관조이고, 명상은 생각과 관조를 없애고 지각을 찾는 것입니다. 명상, 사람들은 명상의 유일한 방법은 거기에 앉아있는 것이라고 잘못 생각하고 심지어 명상 과정을 전문으로하지만 실제로는 언제 어디서나 생각할 필요가없는 상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세를 취하고 호흡을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명상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사나를 할 때 호흡을 통해 몸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호흡을 통해 몸을 움직이면 몸이 한계에 도달했을 때 이미 선의 상태에 있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사나 동작을 움직이는 명상이라고 부릅니다. 움직이는 명상의 입구에서 한동안 우리 몸을 관찰하고 나면 우리 몸에는 통제할 수 있는 부분과 통제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제어 가능: 몸을 움직이고, 눈을 깜빡이고,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참는 능력과 같은 것들. 통제할 수 없는 것: 예를 들어 손톱과 머리카락의 성장은 통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명상은 우리 몸의 통제 가능한 부분에서 비롯됩니다. 예를 들어 한계까지 몸을 구부리고 스트레칭을 할 때 마음이 멈춥니다. 요가의 많은 아사나는 신체의 한계에 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신체적 한계에 도달하면 의식은 지각의 상태에 들어가 선의 영역으로 들어갑니다. 토닝에는 무한한 확장, 무한한 확장이라는 또 다른 층위의 얌이 있습니다. 자세가 무한 확장에 도달하면 선의 상태에 들어갑니다. 아사나 수련에는 신체의 한계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많은 선생님들이 신체 운동 후 촛불 명상, 옴 명상, 호흡 명상 등을 하기도 합니다. 원리는 동일합니다. 촛불 명상은 눈을 뜨고 눈을 깜빡이지 않고 하는 것입니다. 사실 원리를 익히면 촛불 없이도 명상을 마스터할 수 있고, 촛불 없이 눈을 뜨고 눈을 깜빡이지 않도록 노력할 수 있습니다. 제어 가능한 시스템을 제어 할 수 없을 때 잠시 눈을 뜨고 피곤해서 눈을 보호하기 위해 눈을 깜박여야하지만 눈을 깜박이지 않도록 제어하면 생각이 멈추고 이번에는 생각이 없습니다. 명상 연습은 실제로 신체의 제어 가능한 부분으로 생각을 차단하는 것이며 호흡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선생님들이 숨을 내쉬고, 들이마시고, 참는 것을 가르칩니다. 실험을 통해 심호흡을 하고 숨을 참아보세요. 숨을 참는 순간 마음은 진공 상태가 되어 아무 생각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저는 제나나에 들어갔습니다. 생각이 끊어지면 자동으로 에너지가 지각으로 흐르게 됩니다. 지각과 사고가 동시에 존재하기는 어렵습니다. 생각이 너무 많이 존재하면 지각이 사라집니다. 선은 지적인 지각의 상태입니다. 어린아이나 광인의 사고 지각은 없습니다. 어린아이와 광인의 사고는 아직 시작되지 않았고, 그들의 지각은 무지하고 지혜롭지 못합니다. 선은 지각과 지혜의 고도의 통합입니다. 명상 기술은 요가가 움직이는 명상에 들어가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마스터하면 신체의 관절과 늘어난 부분을 한계까지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요가를 할 때 등뼈가 왜 그렇게 부드러워지나요? 요가의 부드러움은 아크로바틱과는 다릅니다. 요가는 명상 상태에 도달하여 신체 형태를 확장하고 스트레칭하며, 곡예는 어느 정도 신체를 제어합니다. 아사나 수행의 기원은 신체의 제어 가능한 부분을 한계까지 운동하고 생각을 차단하고 명상의 영역으로 들어가는 것이므로 움직이는 명상이라고합니다. 둘째, 촛불 명상 또는 약간의 명상에 대한 아이디어, 빛이 너무 밝지 않고 촛불을보기 위해 눈이 사람의 신체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이기 때문에 눈을 뜨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촛불을 보는 눈이 너무 밝지 않습니다. 눈을 오랫동안 촛불을 응시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피곤할 때 가질 수 있는 마음을 끊고 지각 상태에 들어가는 경험을 통해 눈을 깜빡이지 않고 명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3. 버즈 명상은 눈으로, 허밍 명상은 귀로 하는 명상입니다. 과거에는 절이나 교회에 큰 종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되면 종소리가 울렸습니다. 종소리가 울리면 생각을 멈추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그때가 바로 명상에 들어가야 할 때입니다. 종소리가 울리는 것을 느끼면서 종소리가 사라질 때까지 들리는 소리는 소리에서 침묵으로 바뀌고 마음은 선의 상태로 들어갑니다. 둘 다 신체의 제어 가능한 부분을 사용합니다. 명상할 때는 옴 소리를 내며 M음을 O음의 세 배로 확장합니다. 이때 소리에서 침묵으로 넘어가는 과정을 귀로 들으면서 마음이 차단되고 선의 상태에 들어갑니다. 넷째, 호흡을 관찰하고 명상합니다. 연꽃에 바르게 앉은 후 내쉬는 숨과 들이쉬는 숨소리를 귀로 들어보세요. 이 호흡은 매우 미묘하기 때문에 매우 주의 깊고 조용히 들어야 합니다. 이 숨소리를 온전히 집중해서 들으면 마음이 끊어지고 선의 상태, 명상의 상태에 들어갑니다.5. 다른 명상 방법 수업 시간에 위의 방법 외에도 주중에도 연습 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명상을 연습하여 선의 상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에 따르면) 자신에게 전화하세요. 짜증이 나거나 생각이 많거나 길을 잃었다고 느낄 때 자신의 이름을 부르세요: "너는 또 다른 친구다."라고 부를 때 자신의 이름을 불러보세요. XXX, 어디 있니? 친구의 부름에 대답하는 것처럼 여러분도 "나"라고 대답하세요. 대답하는 순간 마음이 끊어지고 선의 상태에 들어갑니다. (2) 거울을 보고 거울 속의 자신을 관찰합니다. "나는 거울을 본다"는 일반적인 생각으로 자신을 바라보지 마세요. 대신 역할을 바꾸어 보세요. 거울 속의 사람이 되어 자신을 바라보세요. 익숙한 얼굴이 거울에 비친 나를 보면 낯선 느낌이 들 것입니다. 익숙한 얼굴을 보면 아주 특별한 이해의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해한다는 느낌은 선에서는 말할 수 없는 느낌입니다. 이것이 바로 선이 경험할 수 있는 이해의 느낌입니다. (3) 덤 앤 더머. 내가 매우 불안할 때, 나는 스스로에게 말하기를, 나는 지금 잠시 당황하고, 두 입술이 갈라지고, 턱이 이완되고, 잠시 당황한다. 이 순간 내 마음은 순간적으로 끊어지고 선의 상태에 들어갑니다. (4) 두뇌를 사용하지 않고 수공예품(구두 수선, 자수)을 할 때 이런 상태가 되기 쉽습니다. 노래를 흥얼거리며 수공예에 집중하면 생각이 없어지고 즐거움이 생깁니다. 즐거움은 명상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명상의 즐거움은 감각적 쾌락, 남녀 간의 감각적 쾌락을 넘어서는, 이해할 수 있고 형언할 수 없는 쾌락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명상이 어려웠지만 고통 없이 명상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습니다. 요가 선생님들은 명상의 근거, 목적, 개념을 설명하는 것으로 명상 수업을 시작합니다. 전문 수련 명상 수업은 명상 자세와 우리 몸의 에너지와 관련된 명상을 진행합니다. 인도의 고전 베다 문헌에서 인체는 큰 나무로 묘사되는데, 뿌리는 머리에 있는 백점, 가지와 잎은 손, 발, 팔다리입니다. 명상을 할 때 다리를 걷어 올리고 무릎에 손을 얹는다는 것은 가지와 잎을 한데 모아 에너지를 다시 뿌리로 되돌린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스님이 명상하는 모습을 보면 발을 공중에 올려 이중 원반을 만들고, 무릎 위에 두 손을 모으거나 손바닥을 공중에 올려 몸 안에 원을 만들어 이 모양을 만듭니다. 명상할 때 다리를 꼬는 것 외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척추를 곧게 펴는 것입니다. 척추가 곧지 않으면 중력에 의해 몸의 에너지가 흡수되어 에너지가 손실됩니다. 척추가 완전히 곧으면 척추와 지면 사이에 접촉하는 지점이 하나뿐이며, 접촉이 적을수록 몸에서 에너지 손실이 줄어듭니다. 명상을 할 때는 척추를 곧게 펴는 것 외에도 '인후'지점에서 '백회'지점으로 천천히 에너지를 끌어올리는 명상을 해야 하는데, 이는 실제로 머리 꼭대기에서 뿌리까지 에너지를 다시 모으는 것입니다. 이것이 베다 문헌이 우리의 전체 생리학을 설명하는 방식입니다. 그는 요가의 아사나로 "헤드 스탠드"를 사용하여 현대 의학보다 훨씬 더 깊은 에너지 측면에서 설명합니다. 명상할 때는 척추를 곧게 펴세요. 처음에는 요가 블록을 보조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습 중에 학생의 척추가 무너지면 척추를 곧게 펴도록 도와 주어야합니다. 처음에는 시간에 연연하지 말고 2분, 5분도 괜찮지만 2분 이내에 척추가 곧게 펴졌는지 확인한 다음 시간을 늘리세요. 척추를 곧게 펴지 못한다면 명상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명상 수업에서 옴 명상을 할 때는 먼저 교사가 충분히 소통하고 옴의 역할과 이점에 대해 설명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학생들이 큰 소리로 부르는 것을 부끄러워합니다. 이때 교사가 시범을 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옴 명상을 처음 시작할 때는 기술이 적절해야 하고 옴 소리에 호흡이 좋아야 합니다. 교실 전체에 소리를 진동시켜 학생들이 큰 소리로 노래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학생들이 천천히 말할 때는 교사의 목소리와 학생들의 목소리가 섞일 수 있도록 서서히 목소리를 낮춰야 합니다. 교사는 명상 수업에서 학생들의 수행에서 나타나는 몇 가지 현상에 주목해야 합니다. 어떤 학생들은 옴 소리와 명상 수행에 대해 생각하고, 몸에서 프라나를 느끼고, 몸이 커지고, 줄어들고, 떠오르고, 가라 앉고, 회전하는 것을 느끼고, 심지어 고도의 명상 중에 영혼이 몸에서 빠져 나가는 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불교에서는 이를 '팔촉'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돈이나 지위와 같은 외적인 것을 쫓습니다. 영적 명상에 들어가면 무의식적으로 영적인 영역의 즐거움을 추구하게 되고, 그 느낌은 경이롭습니다. 내 몸은 "날아가고" 마음은 "날아가는" 느낌을 추구할 것입니다. 저는 매번 이 영역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학생들에게도 이 점을 설명해야 해요. 그것은 모두 욕망입니다. 진정한 요가 명상은 자신을 관찰의 대상으로 보고, 강물의 흐름처럼 자신의 감정을 관찰하는 것입니다. 마음에서 행복하거나 불행한 감정이 생기든, 온갖 생각이 떠오르든, 몸이 마비되든, 개미가 기어 다니든, 신경 쓰지 마세요. 신경 쓰지 않고 완전히 움직이지 않고 방해받지 않습니다. 몸, 머리, 감정은 마치 내 것이 아닌 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안정적이고 이성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감정과 감각을 인식하고 그것 때문에 명상에 들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음속에 관찰자나 사물이 없어질 때까지 깊은 관찰, 인식, 지각만 있을 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명상 수업을 인내심을 높이기 위해 생각을 억제하는 수업으로 여기고, 얼마나 오래 명상을 할 수 있는지에 따라 요가 수련 수준을 판단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많은 걱정을 안고 명상 수업에 와서 소위 기분 이완을 위해 수업 중에 의식적으로 걱정을 억누릅니다. 수업이 끝나면 다시 걱정으로 괴로워하고, 다시 수업에 와서 또다시 걱정을 억누릅니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마음은 분열됩니다. 명상은 강물의 흐름을 관찰하듯 자신의 생각과 걱정을 방해받지 않고 관찰하는 것입니다. 유리병, 테이프, 나뭇잎, 흐르는 맑고 깨끗한 물 등 강물에 무엇이 있든 상관없이 강물을 관찰하듯 자신의 감정과 마음 상태를 느끼며 방해받지 않고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선생님들이 명상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명상을 인내심을 키우는 수업으로 바꾸고 인내심을 훈련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5분 동안 앉아서 인내심을 강화한 다음 2시간 정도 앉아있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시점에서 인내는 힘들지만 명상의 길과는 정반대입니다. 제나나의 명상 상태에 들어갈 수 있다면 5~0분 동안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은 많은 인내가 필요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따라서 명상의 목적과 방법이 명확하지 않으면 깨달음에 도달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기간에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몇 년 동안 명상을 해도 깨달음을 얻지 못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사소한 일로 인해 수년간의 수련이 물거품이 되기도 합니다. 다음 이야기는 이 점을 잘 보여줍니다. 고대에 오랫동안 명상을 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명상에 능숙해서 강물에 오랫동안 가라앉아도 명상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명상에 능숙했습니다. 한번은 강가에서 명상을 하던 중 물고기 두 마리가 짝짓기를 하는 것을 보고 감동을 받아 오랜 세월 명상을 해도 물고기와의 짝짓기와 같은 즐거움을 얻을 수 없다고 느꼈다고 합니다. 명상의 목적은 무엇이었을까요? 순식간에 그의 모든 인내심이 무너지고 수년간 쌓아온 명상 기술이 사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