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라이브 대본 제작
좋은 생방송 극본이 있어야 생방송 리듬을 더 잘 통제하고 생방송 주도권을 꽉 잡을 수 있다. 당신이 본 큰 아나운서의 생방송 과정은 모두 순조롭습니다. 저는 그들이 다음 제품에 대해 무엇을 말해야 할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말할까요? 방송이 시작되기 전에 프로팀이 아나운서와 대본 (골자로 해석될 수 있음) 을 점검했기 때문에 생방송에서 아나운서에게 어느 단계로 가야 할지 상기시켜 주는 팀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대본을 따라가면 생방송의 돌발 상황을 줄일 수 있다. 비상사태가 발생하더라도 팀은 이미 응급계획을 세우고 돌발 상황을 신속하게 처리해 생방송을 계속할 수 있게 해 방송실이 어색하지 않게 했다.
둘째, 목표 포지셔닝이 명확하다
생방송이 시작되기 전에 아나운서 팀은 생방송을 하나의 큰 목표로 만든 다음 몇 개의 작은 목표로 분할해야 한다. 작은 대상의 내용은 생방송 판매량, 아나운서의 새로운 관심도, 생방송을 시청하는 총 인원 수, 시간대별 관람객 수 비교 등이 될 수 있다. , 그리고 작은 목표의 완성도에 따라 생방송 효과를 감지할 수 있다.
둘째, 전체 생방송의 포지셔닝은 명확해야 한다. 이번 생방송의 주력 제품은 어떤 제품인가? 순서는 어떻게 배정해야 합니까? 다른 제품은 언제 적당합니까? 어떤 제품이 후기 소개에 적합합니까? 어떤 상황에서 이런 활발한 분위기가 필요한가? 이것들은 생방송 전에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그래야 생방송 전체의 리듬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다.
셋째, 실시간 개인화
간단한 생중계를 통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싶다면 생중계는 신선함과 개성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참신한 생중계 스타일이든 재미있는 블로그 내용이든 관객을 호기심으로 바라보게 하고, 결국 개인화된 콘텐츠로 인해 생중계를 사랑하게 되어 생중계에 대한 의존도를 갖게 된다.
생방송 과정은 융통성이 없고, 상품만 팔아도 교류가 없고, 오락 분위기가 부족한 생방송 방송실에는 관객을 남겨둘 수 없다. 빠른손 아나운서든 타오바오 아나운서든 자세히 살펴보면 한 가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다. 빨간 아나운서일수록 ta 의 생방송 스타일이 더 특색이 있다. 생방송 특색이 있는 아나운서일수록, ta 는 불이 나기 쉽다.
넷째, 시청자 복지를 창출한다
생방송 과정에서 일부 혜택을 삽입하는 것도 관객을 끌어들이는 중요한 방법이다. 주요 방식은' 저가 초살',' 시한/구매 제한',' 단체행사',' 탄막 추첨' 등이다. 그리고 생방송 내내 이익이 간헐적으로 분배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관객이 생방송에 머무는 시간을 늘릴 수 있다. 그들이 오래 머무를수록, 당신이 가져온 상품에 끌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주문할 확률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
다섯째, 높은 가격 대비 성능과 낮은 가격
생방송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의 평균가격이 300 원 미만이고 총 폭약 중 68% 의 상품가격이 100 원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Tik Tok 에서는 비브라토, 자동차 가습기, 스탠드, 신기한 장난감 등 보이는 것을 Tik Tok 에서 보통 수십 위안을 판다. 타오바오에 가면 더 싸게 갈 수 있어요. 높은 품질, 가격 대비 성능, 저렴한 가격은 사용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중요한 참고 요소이며, 경제적이고 사용하기 좋은 제품은 당연히 높은 판매량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