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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에서 여자를 하녀라고 불렀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대에는 여자가 서른 살이 되면 '아야'라는 단어처럼 항상 머리에 두 개의 상투를 서로 마주 보게 묶어야 했기 때문에 당나라의 유유시가 "얼굴이 화사한 하녀는 열세 살이나 열네 살이고 봄이 되면 사람들에게 우아하고 우아하다"는 시를 쓴 것처럼 하녀라고 불렀습니다.

그리고 고대의 하녀들은 종종 하녀의 머리 스타일을 입었기 때문에 하녀는 하녀의 이름이기도 했습니다. 송나라의 왕양은 "대양루티 소녀 말"에서 "영역이 아름답지 않고 이름이 거칠지 않다"고 썼습니다. 그는 또한 "소녀"라는 이름이 초나라에서 더 인기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고대에는 여자아이들만 머리를 양갈래로 묶어야 했을 뿐만 아니라 남자아이들도 머리 양쪽에 두 개의 자물쇠로 머리를 묶어야 했습니다. 라레나가 연기한 네자의 이미지에서 참고할 수 있는데, 동물의 두 뿔을 닮아 총 뿔이라고도 불리는 이 헤어스타일은 8~14세 사이의 고대 남성에게 흔한 헤어스타일로 여겨졌습니다. 또한 아이가 아직 성인이 아니라는 표시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고대에는 소녀는 소녀일 뿐만 아니라 성인 소년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소녀에게 소리만 지를 수는 없었습니다. 보통 부모나 어른들이 소녀나 후배에게 애정 어린 호칭을 사용했어요. 예를 들어 '붉은 방의 꿈'에서는 이것이 펑 양이 준 선물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고대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머리에 땋은 머리띠가 있으면 결혼하지 않았다는 뜻이었죠. 이 표시는 그녀가 결혼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어린 소녀"라는 용어는 실제로 어리고 불합리한 소녀를 가리키며 약간 모욕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사실, 오늘날의 별명 중 일부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예를 들어, '노란 꽃 처녀'라는 말은 결혼하지 않은 여성을 지칭할 때 사용되었는데, 고대에는 여성들이 결혼하기 전 장식으로 이마나 볼에 노란 염료를 사용해 예쁜 문양을 그렸기 때문에 노란 꽃은 실제로 여성의 순결을 상징했습니다. 거울을 노랗게 칠한다는 구절이 있는 중국 북조 시대의 민요 '화무란'을 떠올려 보세요. 그래서 서서히 진화하여 노란 꽃 소녀는 미혼 여성의 고대 호칭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