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08/05/28]출처:OrientalBuddhistVegetarian.com저자:veg.86fo.cn[FONT:LARGE MEDIUM SMALL]
소후 엔터테인먼트 뉴스전 비틀이자 유명 록스타 폴 매카트니가 동물을 위한 사람들의 새 광고를 찍었다. 동물의 인도적인 대우를 위한 사람들이 새로운 광고를 촬영했습니다. 광고의 슬로건은 "나는 채식주의자입니다"다. 65세의 폴 매카트니(폴 매카트니)는 Us Weekly와의 인터뷰에서 "인간이 지구를 구하고 싶다면 육식을 중단하기만 하면 된다"고 말했다. 그것이 당신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중요한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광고에서 폴 매카트니는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수년 전 나도 낚시를 하다가 깨달았습니다."나는 순간의 쾌락을 위해 그들의 생명을 거래하면서 그들을 죽이고 있다. 가슴이 뭉클했어요. 잡힌 물고기가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만큼이나 물고기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생각이 들었죠. 저는 폴 매카트니이고 채식주의자입니다."
동물 윤리적 대우를 위한 사람들의 동물 윤리적 대우 캠페인에는 케이시 애플렉, 알리시아 실버스톤, 포레스트 휘태커 등 수많은 비건 스타들도 동참했습니다.
"동물, 환경, 건강을 위한 유명인들의 비건 선언은 더욱 다양하고 매력적입니다." 동물을 위한 굿윌의 대표인 잉그리드 뉴커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시인 왕웨이의 채식주의에 대한 견해
[날짜:2008년 5월~6월] 출처:OrientalBuddhistVegetarian.com저자:veg.86fo.cn[글꼴:큰중소]
대시인 왕웨이의 채식에 대한 견해
왕웨이는 성 당나라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었다. 그의 재능은 비범했습니다. 그는 아홉 살에 글을 깨우치고 열아홉 살에 문과에 급제하여 스물한 살에 학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생전에 많은 유명한 시를 지었는데, 그 중 유명한 시로는 '아카시아', '산동 형제의 산수유람', '시 20원 송금' 등이 있으며 오늘날에도 널리 회자되고 있습니다. 왕웨이는 개원시와 천보의 시로 유명했을 뿐만 아니라 글과 서예, 그림에도 뛰어났고 음악에도 능숙했습니다. 이 두 가지 이야기를 통해 왕웨이의 뛰어난 재능을 보다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개원 7년(719년) 왕위가 열아홉 살이 되던 해, 그는 출세를 위해 북경으로 갔다.
왕위는 아직 왕위에 오르지 못했지만 그의 글은 유명하고 기이했다."라는 전설이 『사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봄의 어느 날, 왕기는 공주를 이끌고 그를 배우로 만들기 위해 첫 번째 장소인 주나라로 향했다. 위진의 신곡 '위륜보'가 발표되었습니다. 주왕은 기녀에게 설교를 시켰다. 시험관을 먼저 불러서 문제를 풀기 위해 비유를 만들어라." 이 이야기는 왕웨이가 베이징에서 과거시험을 치를 때 왕제의 총애를 받은 이야기입니다. 어린 왕웨이는 글쓰기로 유명했을 뿐만 아니라 비파 연주에도 능했습니다. 왕제가 직접 그를 공주의 저택으로 데려가 배우 역할을 맡아달라는 부탁을 받고 자작곡인 유륜보를 연주했습니다. 공주는 매우 놀랐습니다. 그녀는 궁녀들에게 왕웨이의 새 노래를 전수해 달라고 부탁했을 뿐만 아니라 심사관들을 불러 왕웨이를 첫 번째로 인정했습니다. 어린 왕웨이가 공주의 집에서 비파를 연주했다는 '내부 이야기'는 정말 위안이 되는 '이상한 소식'이었습니다.
다른 이야기는 과거와 현재의 공식 역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옛 당나라 역사서인 왕웨이의 전기에는 "이름도 모르는 사람들의 족보가 있다. 웨이시는 '내상'의 세 번째 스택, 또한 첫 번째 샷'이라고 말했습니다. 좋은 사람들이 모여서 음악가들을 압박하면 차이가 없습니다. "그림 속 음악가들의 자세를 보면 연주되는 레퍼토리가 화려한 깃털이라는 것을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며, 세 번째 스택의 첫 번째 샷으로 왕웨이의 그림과 음악에 능숙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왕웨이가 개원 9년(721년)에 시우카이가 되어 황실의 첫 공식 직책이 달청이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왕웨이는 예술적 업적 외에도 불교와의 밀접한 관계에 가장 큰 관심을 가졌습니다. 왕웨이는 무제 성리 2년(699년)에 태어났습니다. 장안 원년(701년)에 대해 말하자면, 그가 온종일 노래를 부르며 떠돌아다녔던 역사적 시기는 고대 중국에서 문화적으로 가장 발전한 시기 중 하나였습니다. 당시 불교가 번성하고 승려가 많이 배출되었으며 황실에서는 선물을 쏟아 부었고 정토, 화엄, 선, 달마 학파가 더욱 성숙했습니다. 왕웨이의 가족은 불교를 믿었고 살인을 삼가했습니다. 왕웨이의 이름 자체에 선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웨이였고 " "라는 단어가 반복적으로 발음되었습니다. 불교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비말라키르티 경이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비말라키르티 장로는 심오한 지혜와 놀라운 프라냐의 힘을 가진 석가모니 부처님이 칭송한 위대한 불자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이 고전은 프라나에 관한 것으로 선불교의 기본 고전 중 하나입니다. 왕웨이가 비말라키르티를 자신의 이름과 캐릭터로 사용한 것은 그에 대한 존경심을 보여주며 불교, 특히 선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냅니다. 왕웨이의 초기 시 '봄날에'에는 "스님들의 전기를 읽을 수 있고, 계곡 가장자리를 볼 수 있다", "북창에 복숭아꽃이 피고, 둘러 앉아 향을 피울 수 있다" 등의 대사가 있는데, 도에 대한 열정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그는 많은 스님들과 교유했는데, 그의 시에 기록된 스님만 해도 도광선사, 당나라 선사, 당나라 선사, 북방전법의 6조인 선희선사 등 10명이 넘으며, 거의 대부분이 선승들이었다. 그와 가까웠던 스님으로는 후주사, 소주사, 위주사 등이 있습니다. 모두 선에 심취해 있었습니다. 불교에 심취한 시인 왕웨이에게 외국 전문가들의 방문과 뜻을 같이하는 친구들과의 만남은 자연스럽게 일상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특히 은둔 생활의 주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불교는 모든 생명체의 평등과 무한하고 한없는 자비와 관대함을 옹호합니다. 자비롭되 죽이지 않고 타인에게 엄격해야 한다는 것은 대승불교의 필수 요건이자 한대 불교의 일관된 전통입니다. 왕웨이는 채식주의자 가정에서 태어났고, 어머니 추이천은 그가 아주 어렸을 때부터 그의 머리를 손질하기 시작했습니다. 고향과의 인연으로 유명한 승려 다조(송나라 고승전에는 다희로 기록됨)를 30년 넘게 따라다녔는데, '갈색 채소를 먹고 계율로 명상하는 삶'(마을을 절로 만들어 주세요)은 효심 깊은 어머니이기도 했던 왕웨이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왕웨이의 산수시에서 영감을 받은 그는 어머니의 연회, 명상, 수도 생활의 편의를 위해 란톈 림촨산 저택(또는 림촨비예)을 구입하여 지었습니다. 그의 동생 왕진은 "항상 불교를 숭상하고 고기를 먹지 않았으며 말년에 특히 조심했다"고 『당서』에 기록했으며, 심지어 이유 황제에게 불교를 믿도록 설득하기도 했습니다. 왕웨이 자신도 수년 동안 채식주의자였으며 20세 때는 더욱 엄격한 채식주의자였습니다. 당서(唐書)에 따르면 그는 "주전자, 약절구, 경전, 밧줄 침대 외에는 채식을 위한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고 합니다. 왕웨이의 작품에서 채식 생활의 가벼움과 평온함은 편안한 우아함과 미적 의미를 더합니다. 왕웨이는 "신사는 자비롭고 의로워야 하며, 나라와 백성을 이롭게 해야 한다"고 말하며 "자기가 원하는 대로 행동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며 그의 행동은 결코 본래의 의도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독일인들을 진심으로 칭찬했습니다."대 수도 원장이 앞에 있지만 야채는 야채 수프를 먹고, 앞쪽에 있지만 결국에는 비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서로 사랑하지만 몸을 거품처럼 여기고, 모든 사람들은 두껍지만 부와 재물을 떠다니는 구름처럼 여긴다"고 말했다. ('위주서'), "나는 같은 해의 부여에 비하면 너무 달아서 이가 없는 채소를 먹는다"('이세훈원에게 바치는 제사')라는 시구에서 고상한 인품과 무심한 열린 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의 시 "스승 숭배"에서 그는 "살과 피를 끊고 다시는 아기가되지 않겠다고 맹세한다"는 구절을 썼으며, 불교의 가르침을 따르고 스승의 계율을 준수하며 살인을 삼가고 부지런히 세상을 벗어나는 길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토끼를 지키고 비늘 물고기를 지키는 파수꾼을 세우라. 그것은 은둔자의 걱정이 아니라 안전한 입입니다. 내 삶은 너무 깨끗해서 채소가 먼지를 먹어치운다." ("장우페이의 세 노래") 그는 일부러 후퇴를 시도하지만 토끼를 잡고 물고기를 잡는 것에 대한 불쾌감을 표현합니다. 그는 채식이 따뜻함과 순수함에 대한 관심을 보호하고 물질적 방종과 마음의 평온을 가져다준다고 칭찬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채식주의를 추구했습니다. 그는 또한 "몸이 아파도 약과 고기를 먹는"(징자오 왕의 비문) 사제들의 엄격한 자기 규율을 칭찬했습니다. 그의 시 : "세상이 한숨을 쉬면 나는 여기서 먹을 것이다." ("이치에게")는 서로를 죽이고 먹으려는 식욕에 눈이 먼 세상의 불행에 대한 깊은 연민을 표현한 시입니다.
왕웨이의 시에서 영원한 채식주의 생활은 그에게 조금의 어려움도 주지 않았고, 오히려 시인의 감정을 더욱 즐겁고 풍요롭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시 '감성의 사원'을 보면 "나는 가난을 그만두고 쑤화로 돌아왔다. 울타리 주변에는 야생 양치류가 자라고, 빈 정자에는 벚꽃이 피었습니다. 달콤한 쌀밥과 풋밥, 좋은 야채와 풋토란국. 나는 청나라에 동행하여 목숨 없이 앉아서 배우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그의 눈에는 풋밥 한 그릇과 풋토란국 한 그릇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이런 시가 있습니다: "산에 핀 피튜니아를 차분히 바라보며 소나무 가지 아래 이슬방울이 맺힌 해바라기 씨를 먹는 법을 배웠다." ("비가 내린 후, 나는 산기슭의 오두막에 있다")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채식주의자의 삶을 묘사하지만, 그 여운은 초월적입니다. 왕웨이의 채식주의 선택은 그가 추구하는 삶의 궁극적인 목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자비, 덕, 관대함이 세상 만물을 움직일 수 있으며, 우주가 각자의 방식으로 서로를 존중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대당나라 대안국사(大安國寺)의 우두머리 신이었던 징주선사의 비문에는 "호랑이는 발을 핥고 뱀은 몸을 피우며 산의 신은 과일을 바치고 하늘의 처녀는 꽃을 뿌린다"라는 유명한 대사가 적혀 있습니다. 연회가 차려지면 기쁨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 징주 선사는 하늘의 존재는 물론 짐승까지 감동시키는 도덕적 순수함으로 지극히 선하다는 찬사를 받습니다. 그의 시 '장우페이를 위한 삼경'에는 "내 집은 남쪽 산기슭에 있고, 나는 죽어가고 있다"라는 유쾌한 대사가 있습니다. 새들이 서로 방해하지 않고 맹수들이 서로 만나고 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끼와 돌은 깨끗하고 풀은 부드럽다." 새들은 창문 밖에서 한가하고 호랑이의 마음은 계단 앞에서 좋다. "자연 속의 인간은 그토록 맹목적이고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으며, 자연의 모든 것들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인간의 파노라마적이고 감동적인 그림입니다.
수시는 "동포지린"에서 "그림 속의 시는 매혹적이며,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왕웨이의 시의 분위기를 잘 요약한 말입니다. 왕웨이가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그의 전방위적인 예술적 수양뿐만 아니라 평생 선에 대한 관조와 수행에도 있습니다. 또한, 단순하고 부드러운 채식 위주의 식습관은 그를 답답한 노력에서 벗어나 자연과 같은 고요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연의 순수한 아름다움과 조화에 대한 보다 섬세한 감상과 인식을 키웠습니다. "외롭고 쓸쓸한 내 마음은 넓은 강과 함께 한가롭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허베이탑에 오르며) 그리고 "내 마음 깊은 곳에서는 이 맑은 물처럼 항상 순수했네." 라고 말합니다. (맑은 물) 자비로운 사람의 마음으로 만물을 사랑하고 선인의 눈으로 산천을 바라볼 수 있었기에 그의 시에는 자연스럽게 다른 시인들이 이루지 못한 고요한 아름다움과 고요함, 개방성이 깃들어 있습니다. 그는 그의 저서 '페이시우 차이와 함께 산속의 야채'에서 "밤에 화지강에 오르니 물이 떨어지고 달과 함께 오르락내리락했다. 멀리 차가운 산이 차가운 차양으로 깜빡이고 불빛이 깜빡이며 바깥의 숲이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골목에서는 개들이 표범처럼 짖어댔다. 마을에는 쌀이 밀려오고 드문드문 종소리가 서로 뒤섞였습니다. 이때 혼자 앉아있는 청년은 말이 없다 ......." 이 산문에서 시인 왕웨이는 조용하고 우아한 마음, 고요하고 차분한 마음, 사람들에게 끝없는 환상을 가져다주는 것은 시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왕위는 뛰어난 재능과 훌륭한 인품을 지닌 사람으로, 특히 역사책에서 불교에 대한 지극한 헌신으로 유명합니다. 왕위는 어머니에게 효성이 지극했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는 "가족의 재산을 버렸다". 그의 아내는 어린 나이에 죽었습니다. 왕웨이가 30대가 되었을 때 아내는 비극적으로 죽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평생을 외롭게 살았습니다. 역사에는 "아내는 재혼하지 않고 죽었고, 그는 30년 동안 방 한 칸에서 혼자 지내며 매우 피곤한 모습으로 살았다"고 전해집니다. (『당서』, 왕웨이 전기) 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말년에 왕위는 우연히 여섯 편의 시를 썼는데, 그 중 여섯 번째 시는 "노인은 시를 쓰기에 게으르고, 노인만 따라간다"라는 시입니다. 그는 전생에는 시인이었고 전생에는 화가였습니다. 세상이 다 아는 것처럼 학업을 포기할 수 없었죠. 이름은 모두 여기에 있지만 여전히 모르겠습니다. "불교의 영향을 많이 받은 그의 삶을 요약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시에는 '감정은 엷어지고 선의 침묵은 점점 더 견고해지네'라는 시가 있습니다. "감정은 엷어지고 선의 고요는 더욱 견고해지네"라는 시구에서 그가 불교 수행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