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국내 예능 프로그램은 아직 초기 단계여서 프로그램 혁신에는 아직 새로운 아이디어가 부족하다. 다시 말해 국내 예능 프로그램에 제한이 너무 많아 국내 예능 프로그램의 스타일이 너무 공식적이어서 시청자들에게 시각적 피로를 불러일으키기 쉽기 때문에 국내 예능 프로그램에 지친 많은 시청자들이 일본, 한국의 예능 프로그램과 같은 해외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한국 예능은 국내 예능과 마찬가지로 코믹을 위주로 하지만 한국 예능의 스타일은 국내 예능보다 더 개방적일 수 있다. 하지만 일본 예능 앞에서 한국 예능은 소아과가 좀 있다. 나는 네가 진정한 일본인을 본 적이 없더라도 일본인이 얼마나 개방적인지 알아야 한다고 믿는다. 일본 예능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일본 예능 프로그램의 개방에 놀라지 않을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는 좋은 예능 프로그램이 많았지만, 밝은 사람들은 중국의 많은 예능 프로그램의 성공이 미리 마련된 대본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일본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그들의 프로그램도 미리 기획되어 대본에 따라 촬영될 줄은 상상도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능, 예능, 예능, 예능, 예능, 예능) 일본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게스트와 진행자들이 즉흥적으로 발휘했다. 그러나 프로그램에 참가한 게스트는 좀 비참했다. 많은 경우, 그들은 다음 초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하지만 너도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게스트들이 모두 프로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프로그램 과정에서 어떤 일이 발생하든, 그들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프로그램 녹화를 견지할 것이다. 일본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한 소녀가 누워 있거나 바닥에 누워 있는 장면이 자주 나오는데, 그 다음에는 남자 게스트가 나와 그녀와 소통하고 그림과 같이 나타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국인들에게 이런 사진을 평가하게 하면 "정말 못생기고 징그럽다" 는 말을 할 것이다.
하지만 일본인들은 이런 장면이 나오는 것을 싫어하지 않는 것 같고, 국내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에 나오는 놀라운 장면이 싫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어느 정도는 좋아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일본 예능 프로그램을 즐겨 보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