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고 반노출된 옷을 입는 것은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당나라에서는 신분이 있는 사람만 가슴이 트인 드레스를 입을 수 있었고, 용태공주는 반나체, 가수는 지배층을 기쁘게 하기 위해 반나체, 일반 가정의 여성은 반나체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당시 당나라의 반가슴 가운은 어깨와 등이 드러나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현대 서양의 이브닝 드레스와 다소 비슷했습니다.
2. 반팔 드레스 입기
반팔 드레스 - 반팔 드레스는 당나라 초기에 등장하여 중부 평원에서 인기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북서부의 여성들도 반팔 드레스를 즐겨 입었습니다. 반팔은 짧은 팔에서 확장된 옷의 일종으로, 보통 가슴 앞에 한 쌍의 옷깃을 묶어 입습니다. 목선이 넓고 가슴이 평평하며 위에서 아래로 입는 "오버헤드" 스타일도 몇 가지 있습니다.
반팔의 밑단은 노출되거나 짧은 갈대처럼 치마 허리 안쪽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고대로부터 우리에게 내려온 벽화와 도자기 창녀를 보면, 그러한 옷을 입으려면 속옷 (예 : 짧은 커튼)을 입어야하며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당나라의 여성들은 군복과 남성복을 선호했습니다.
군복을 입고 눈썹을 가볍게 쓸고 있는 궁녀는 군복을 입은 궁녀의 모습을 묘사한 작품입니다. 우종 황제 시절 왕카이런은 우종 황제와 같은 군복을 입었기 때문에 연기자들이 황제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현세에서 좋은 것은 내세에서도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당나라 전성기에는 문인의 아내는 항상 남편의 옷과 모자, 장화를 신고 다녔습니다. 하녀들은 남편의 모범을 따라 남성용 둥근 목 정장을 입고 괭이를 머리에 두르고 검은 가죽 장화를 신었습니다. 당나라의 여성들은 중국인이나 외국인에 대해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카이원천보 시대에는 장안, 뤄양 및 기타 대도시의 거리 어디에서나 옷깃을 세우고 소매가 좁으며 허리를 조이는 타이트한 후치 정장을 입은 한족 여성들을 볼 수 있었는데, 이는 성당 여성들의 개방적이고 건강한 정신을 구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연장 데이터:
당나라 여성복은 치마, 왕관, 모자, 신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스템에 따르면 여성 복식에는 궁중 복식, 공공 복식, 제사 복식, 일반 복식의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처음 세 가지는 궁중 회의나 의식과 같은 공식적인 행사에서 배우자가 입는 크고 작은 드레스이고, 후자는 일상에서 입는 드레스입니다. 당나라 여성복은 기본적으로 상체는 셔츠와 텐트, 하체는 치마, 어깨 비단입니다. 셔츠는 반소매에 패딩 처리가 되어 있고 허리까지만 짧았습니다.
치마는 길고 풍성했습니다. 재킷, 반팔, 셔츠도 있습니다. 코트는 재킷으로 재킷보다는 길고 가운보다는 짧았습니다. 반팔은 셔츠 위에 입는 반소매의 꽉 끼는 상의로 당나라 초기에 유행했습니다. 스목은 여성들이 노래와 춤을 출 때 입는 짧고 벗기 쉬운 가운입니다.
'석류꽃을 질투하는 붉은 치마', '연근 비단 치마', '구부려 더 춤', 셔츠, 뗏목 등 빨강, 초록, 보라, 노랑 등 화려한 색상의 원피스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블라우스, 뗏목, 블라우스와 치마에도 직조와 자수가 가득합니다.
당나라 시에서 묘사했듯이 "새로운 자수는 황금 자고"와 "나뭇잎에는 황금 봉황과 기러기가 무리지어 수놓아져 있다"고 합니다. 비단, 면, 칡, 대마, 양모 등이 있으며 비단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당나라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