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어떻게 다이어트 할까 - 고대에, 왜 황하철소가 황하의 철삭교를 끌고 있었고, 다른 동물은 아니었습니까?

고대에, 왜 황하철소가 황하의 철삭교를 끌고 있었고, 다른 동물은 아니었습니까?

1940 년대 산시 () 성 영제 () 시 황포부 서문 밖에서는 배가 이곳을 지나갈 때 경물에 긁히는 경우가 많았다. 뱃사공은 이 딱딱한 물건이 뜻밖에도' 소' 의 뿔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수중에는' 소' 뿐만 아니라' 사람' 도 있다는 것이다. 1989 까지 물에 1000 여 년을 담근 후, 개원철소, 즉 황하철소가 마침내 세상에 드러났다.

이 쇠소는 영제시구푸부 시몬 밖의 황하 동해안에서 발견되었는데, 역사가 유구한 푸진교가 바로 거기에 있다. 네 마리의 쇠소가 물밑에 가라앉았고, 각 쇠소 옆에는 철인이 있었는데, 마치 풀을 뜯는 소 같았다. 고고학 고증에 따르면, 쇠소는 당대의 개원 13 년 (725) 에 주조되었다.

사료에 따르면, 이 네 마리의 거대한 쇠소는 모두 쇠줄을 묶는 데 사용되어 황하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부교를 형성하여 산시 (), 산시 (), 하남 () 3 성 () 과 연결하는 중요한 유대이다. 원말에 이 다리는 파괴되어 장기간 유휴 상태였다. 나중에 황하의 변천으로 점차 진흙과 모래에 매몰되었다.

왜 다리를 고정시키는 것은 황하철우이지, 다른 동물은 아닌가? 쇠소는 케이블 트레이를 고정하는 것 외에 많은 기능이 있다. 이경은 "우항현, 쿤은 흙이고 흙은 물보다 낫다" 고 말했다 고대인 구름, 병사들이 와서 막고, 물이 흙으로 덮여 있다. 주철소를 강둑 위에 놓는 것은 황하가 제멋대로 범람하는 것에 대한 충격으로 홍수를 막고, 홍수를 다스리고, 혜민을 상징하는 것이다.

고대에는 지금 이런 동물원과 인터넷이 어디에 있었나요? 원하는 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인의 눈에는 물소가 충성스럽고 착실한 장사이다. 당시 사람들이 생각했던 소보다 이 직책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는 동물이 있는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우리 조상들은 당시 알고 있던 동물들이 모두 십이띠에 있었고, 십이띠에 들어갈 수 있는 동물들은 모두 당시 가장 익숙한 동물이었다. 고양이는 모두 후대의 종이라고 하는데, 십이지띠 순위를 따라잡지 못하고 쥐에게 점령당했다고 한다. 당시 어떤 동물 조각상도 지을 때, 12 띠의 범위를 넘어설 수 없었다. 그래서 이렇게 큰 철교 케이블을 만들려면 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큰 철소로 철삭교를 당기는 것은 주로 소가 힘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소의젓하고 평화로운 이미지는 착실하게 보이고 사람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다. 다리를 건널 때, 급증하는 황하수를 보면 사람들은 일종의 공포감을 느낄 수 있다. 이때 소가 큰 쇠사슬을 양쪽으로 잡아당겨 다리를 건널 때 마음이 평온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보았다. 황하고도상의 철소 네 마리는 철삭교의 철말뚝을 안정시키기 위해 건설된 것이다. 개원철우, 일명 당대의 철우로, 영제성서15km, 주포서 황하고도양쪽에 각각 네 개의 조각상이 있다. 당대의 개원 12 년, 원말에 다리를 파괴하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진짜 쇠소" 라고 불렀다. 황하의 변천으로 점차 진흙과 모래에 매몰되었다. 포주시 서벽에서 5 1 미터, 시몬 1 10 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철 소머리 서쪽 꼬리 동쪽, 강 두 줄 가로. 잠자는 자세, 1.5 미터 높이, 길이 3.3 미터, 둥근 눈, 내력, 생동감 있고 실감나다. 소꼬리 뒤에는 가로철축이 하나 있는데, 길이는 2.33 미터이며, 다리를 묶는 데 쓰인다. 소 옆면에는 고코 깊은 눈을 가진 주철 임호가 견인형으로 일부 높이 1.5 미터, 어깨 폭 0.6 미터가 드러났다. 소 네 마리와 네 명이 모양이 다르고 크기가 거의 같다. 추산에 따르면, 쇠소는 한 마리당 약 30 톤, 아래는 섀시와 철기둥으로, 각각 무게가 약 40 톤, 두 줄 사이에 철산이 하나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그렇다면 당인은 왜 쇠소를 만들어 쇠사슬을 당길까?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소는 착실하고, 듬직하며, 성실하다.

소가 점잖고 성실하며 부지런하고 노력한다.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신뢰감이 있어 소를 형상화한 철더미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했다. 직접적인 느낌은 강한 소 한 마리가 당기고 있다는 것이다, 괜찮아! 다리를 건너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둘째, 고대 음양 오행 중 소는 흙이고 흙은 물을 막을 수 있다.

고대에는 음양 오행상생이 있었는데, 흙이 홍수를 제압할 수 있다는 설법은 옛사람들이 말한 "병사가 와서 물을 막고 흙으로 올 것" 이었다. 이런 씩씩한 소는 듬직하고 착실하며 힘이 있으며 오행속 토양으로 홍수를 억제할 수 있는 가장 믿을 만한 마스코트이다.

소는 농경문화의 상징이다.

고대 생활은 농경을 위주로 농업 생산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소는 농업 생산의 중요한 도구로 농업 발전의 전망을 대표한다. 그래서 이곳의 큰 쇠소는 또 다른 의미를 나타낸다. 즉, 모든 것이 농업 발전을 위해 철삭교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위의 분석에 따르면, 이곳은 소로 쇠줄을 잡아당겨 깊은 현실적 의의와 상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소보다 철교 철삭에 더 적합한 동물은 없다. 쇠소는 케이블 트레이를 고정하는 것 외에 많은 기능이 있다. 이경은 "우항현, 쿤은 흙이고 흙은 물보다 낫다" 고 말했다 고대인 구름, 병사들이 와서 막고, 물이 흙으로 덮여 있다. 주철소를 강둑 위에 놓는 것은 황하가 제멋대로 범람하는 것에 대한 충격으로 홍수를 막고, 홍수를 다스리고, 혜민을 상징하는 것이다.

사실 소가 영원한 의혹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역사상 논란이 많다. 지구에 속한 소가 무엇이냐, 힘이 충만하니, 모두 허튼소리이다. 그들은 고서를 읽고 코끼리와 호랑이의 쇠막대기를 사용한다. 후에 부교의 건축자들은 고대인의 교훈을 얻어 철주로 바꾸었다. 왜 철주인지 더 이상 궁금하지 않다. 항상 머리를 움직여야지, 많이 생각해라, 그렇지 않으면 내가 몇 마디 지어내면 너는 믿을 것이다. 하하하.

황소고집이 전반적으로 가장 성실하고 듬직하기 때문에,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배밭을 쟁기질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농민의 마음속에서 소는 집안의 보배이고, 집에서 농사를 짓는 좋은 조력자이며, 풍작의 좋은 희망이다. 소의 힘도 사람들이 길들인 가축 중 가장 크다. 그들은 착하고, 충성스럽고, 강하다 ...

홍수방지의 원래 의도는 농지를 침수로부터 보호하여 식량이 흉작이 되는 것이다. 식량은 인류의 생활의 근본이며, 간접적으로 국가 정권의 안정을 보장했다. 그래서 고대에는 쇠소가 홍수를 통제하거나 억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너는 야생 동물 사용을 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인간에게 길들여지지 않기 때문이다! 소 같은 것은 고대에는 가장 값나가는 것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고대에는 어떤 동물도 본 적이 없다고 말한다. 쓸데없는 말, 산해경, 용족 구자, 어느 것이 고대인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 조주교도 고대인의 걸작이다. 재정 긴장과 교량 건설 자금은 황하와의 홍수는 말할 것도 없고 매우 신중한 것으로 드러났다. 유일한 이유는 소가 흙이고, 흙이 물이라는 것이다. 그것뿐이다.

소, 중국 고대의 십이지띠에서 못생긴 것은 토지 분할의 성물을 상징한다. 쥐, 이름, 천국을 상징합니다. 합: 천지개벽.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도가 문화로 볼 때, 바다는 도이고, 도는 삼재로 바뀐다. 황하가 하나같이 천지인과 같다. 다리와 삼지의 융합은' 덕덕' 을 두드러지게 한다. 거리의 덕덕. 그것은 당도교 문화의 깊은 응용을 반영한다. 중국 다리 문화는' 덕으로 거리에 있다' 는 문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그 길이, 폭, 높이는 모두 천문역법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다리를 밟는 풍습이 있었다. 다리는 천험을 뛰어넘는 들보가 되고, 천험은' 하늘' 이라고도 불린다. 소로 땅을 묘사하고, 사람과 전승하며, 천지지리인과 화목한 길조 토템을 보여준다.

십이지띠의 동물들은 모두' 이름' 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호랑이는' 권력' 을 의미하고 토끼는' 도' 를 의미한다. 예술적 개념은 권력을 행사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동물의 이름과 의도가 다르기 때문에, 소는 땅이니, 당연히 쇠소만 쓸 수 있다. 이것은 중국 역사상 도교 문화의 토템 문화 효과로, 다른 동물들이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중국 역사 문화 발전사에서의 도문화의 의경을 잃게 될 것이다.

이경은 "소, 쿤은 흙이고 흙은 물보다 낫다" 고 말했다 "물이 덮는다" 는 것은 홍수를 막고, 홍수를 정복하고, 인민을 축복하는 것을 상징한다.

쥐 해가 곧 다가온다. 내년은 소의 해다. 202 1 좋은 해 되세요! ! !

십이띠에서' 소' 가 2 위를 차지했지만 동화 속 다른 속 동물들은' 쥐' 가 1 위를 차지한 것에 이의가 있지만, 12 띠 동물 중 소의 순위에 이의가 없다!

황하포진도 유적지에서 발견된 큰 철소는 개원철우, 일명 당철우라고 한다. 당대의 개원 13 년에 주조되었다. 당시 철소의 주요 역할은 민들레 부교를 고정하는 것이었다.

개원년 동안 주포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여 주포는 중국 6 대 도시 중 하나가 되었다. 하지만 푸진 나루터는 오랫동안 대나무 케이블 다리를 사용했고,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아 트럭과 화물의 통행을 감당할 수 없어 발전의 속도를 심각하게 따라가지 못했다. 당시 당현종 이롱기는 초청을 듣고 푸진교 재건을 승인했다.

마지막으로 민들레교 건설 방안을 확정하고 죽삭을 쇠삭으로 바꾸고, 거대한 쇠소 네 마리를 자물쇠로 삼았다. 쇠소가 주조한 후 강 양안에 누워 철삭으로 묶여 황하에 최초의 고정철삭교를 건설하였다.

대철우의 역사적 임무는 말뚝을 잠그는 것이고, 푸금교는 진산시 () 예우 () 3 성 () 을 연결하는 중요한 유대이다. 원나라가 파괴된 후 한동안 버려져 명나라에 이르러서야 다시 개방하여 황하가 방향을 바꾼 후 완전히 잠잠해졌다.

1988, 영길현까지 엄격한 조사를 거쳐 이 네 마리의 큰 철소가 마침내 하늘을 다시 보게 되었다. 가장 큰 철우 72 톤, 가장 작은 45 톤. 이 중요한 고고학 성과는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중국은 예로부터 농업을 위주로 농경이 주요 생산 활동이다. 소 경작은 최초로 춘추전국시대에 나타났다.

우경 기술과 철기의 사용은 사회 노동력을 크게 절약하고 생산 규모를 확대하며 사회생산력의 발전을 촉진하여 당시 사회제도의 개혁을 추진하여 노예사회를 봉건사회제도로 전환시켰다.

우경의 역사는 중국 전체를 2000 여 년 관통했다. 소는 점차 농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소 문화가 생겨났다.

중국 고대에는 매년 입춘마다' 소를 몰고 봄을 맞이하는' 전통 행사가 있어, 올해의 풍작을 기원하며, 심지어 국운형통의 아름다운 비전까지 축원하였다.

"봄소를 채찍질하다" 는 풍습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이주 악령": "소를 파서 추위를 보내다."

"한서 예기" 는 "입춘의 날, ... 경성 백관은 모두 청의를 입고, 군, 향, 현 백관은 모두 푸른 잔디를 세우고, 청기를 세우고, 소를 갈고 사람을 문밖에서 경작하여 백성을 표시하였다" 고 말했다.

송대 유정 원년에 전국에' 토우경' 을 발행하였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개춘 채찍질소는 전국 경축 행사로 등재되었다.

청강희년' 부남지 세시' 는 "입춘의 날 관원들은 각각 가지각색의 지팡이가 있고, 현지 소를 때리는 자는 3, 채찍 봄이라 불리며 농사를 설득하는 뜻을 나타낸다" 고 말했다.

일선기년' 에는 네 살 된' 채찍 봄소' 라는 가사가 있다.' 한 채찍은 바람과 비가 순조롭다고, 두 채찍은 국태민안을, 세 채찍은 천자장생춘을 말한다. "

일반 농민이든 통치자든, 풍조가 순조롭고 국태민안이 소와 단단히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통치자는 소를 더 중시한다.

당나라의 번영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당제국의 창시자 고조는 즉위 초기에 소 양 돼지 세 동물을' 태옥' 이라고 하고 양 돼지를' 소옥' 이라고 부르는 고제를 진행했다. 이 가운데 국가는 풀밭에 있고 민생은 쇠퇴하고 있어 휴양이 필요하고, 경작소는 농업생산의 중요한 물자이기 때문에 제사에서 소의 사용을 줄여야 한다고 밝혔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고대 중국 황제는 원나라 (Yuanyuan) 를 바꿀 때 큰 은혜를 보여주기 위해 전국을 사면해야합니다. 즉, 거의 모두 무죄로 석방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나라 zhaozong 의 \ "개원 천부 사면 명령 \" 은 범위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지만, 십악 오범, 도살소 주돈, 공모 마약, 살인, 전쟁 강도, 공식 전범 장물, 권력 남용의 이름으로 관수의 이익을 차지하지만, 감옥에서는 관정이 장물 유무에 관계없이 불의를 일으킨다

"도살소가 돈을 번다" 는 말은 글자 그대로, 도살소가 돈을 벌면 안 된다는 뜻이다. 당나라에서 소를 죽이는 것은 중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처음에 말한 바와 같이, 십이띠의 소와 비슷하며, 소 문화 중의 하나이다.

왜 십이지띠 속의 추우가 추우냐?

두 가지 설이 있다.

첫째, 띠소는 십이띠의 두 번째' 추함' 에 해당하기 때문에 2 위는' 추우소' 라고 불린다. 띠소는 출생 연도에 따라 추우, 추우, 추우, 추우, 추우, 추우로 나눌 수 있다.

둘째, 우리는 소가 예로부터 농업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소를 잘 먹이는 것도 농부 아저씨의 대사라는 것을 알고 있다. 추울 때 (1 3 시) 농민들은 일어나 소를 먹인다. 소는 추악과 연결되어' 추우소' 가 되었다.

고대에 사람들은 소를 토템으로 사용했다.

산해경' 에서 염제는 소머리라고 하는데, 사실 그의 부족은 소를 토템으로 한 것이다.

《사기》에 따르면 염제는 "열산에서 시작하여 살다" 며 강부족의 수장이다. 그는 원시 사회의 양사오 문화 초기에 살고 있다.

고대 염제는 부족을 이끌고 서북 강 유목 어획을 따라 사냥을 하다가 황하 중하류의 중원에 왔다. 그는 소의 혀의 냄새로 풀을 맛보고, 소의 눈의 예민한 지식곡으로, 소의 힘으로 산을 옮겨 바다를 메우고, 경작지로 농사를 짓는다.

소는 점차 민간 수호신이 되어 고대의 동물 토템 신앙에서 유래한 후 일종의 동물신으로 발전했다. 진나라부터 소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다.

현대에서는 소의 의미가 더욱 깊어졌다. 노신이 자조하는 그 시는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며 유자우의 정신을 표현했다.

제경공은 그의 막내 아들을 매우 사랑한다. 그는 한번은 밧줄을 입에 물고 소 한 마리로 가장하여 그와 함께 놀게 했다. 노신은 이 전고를 사용하여 자신이 많은 인민 대중의 소처럼 부지런하고 후회가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모두들 소를 좋아하기 시작했습니까?

고대에는 지금 이런 동물원과 인터넷이 어디에 있었나요? 원하는 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인의 눈에는 물소가 충성스럽고 착실한 장사이다. 당시 사람들이 생각했던 소보다 이 직책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는 동물이 있는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우리 조상들은 당시 알고 있던 동물들이 모두 십이띠에 있었고, 십이띠에 들어갈 수 있는 동물들은 모두 당시 가장 익숙한 동물이었다. 고양이는 모두 후대의 종이라고 하는데, 십이지띠 순위를 따라잡지 못하고 쥐에게 점령당했다고 한다. 당시 어떤 동물 조각상도 지을 때, 12 띠의 범위를 넘어설 수 없었다. 그래서 이렇게 큰 철교 케이블을 만들려면 누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