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박물관을 평가한 결과 상하이 박물관, 난징 박물관, 후난 박물관, 허난 박물관, 산시 역사 박물관, 후베이 박물관, 저장 박물관, 랴오닝 박물관 등 8개 박물관이 중앙 정부에서 최초로 건립할 박물관으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이 8개의 국가 중점 박물관은 중국의 역사 발전과 문화 관광의 핵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국 문명을 전시하고 중국의 문화적 가치를 구현하며 일정한 국제적 기준을 갖춘 박물관입니다.
다음은 8대 국가 중점 박물관(위) 중 네 번째 박물관인 허난 박물관의 중요 유물 40점을 소개합니다.
지아후 뼈피리는 7,800~9,000년 전 지아후 유적에서 출토된 것으로 같은 시기 가장 부유한 선사시대 정착지입니다. 민들레 척골 피리 30개 이상이 출토되었습니다. 피리의 구멍은 2, 5, 6, 7, 8이며 대부분은 여전히 7 구멍입니다. 실험에 따르면 지아후 뼈 피리는 전통적인 5음 또는 7음 음악뿐만 아니라 소수 민족 또는 다양한 음색의 외국 음악도 연주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아후 뼈 피리는 중국에서 가장 먼저 발굴된 악기이자 세계에서 가장 먼저 연주할 수 있는 악기이기도 합니다. "중국 최초의 피리"로 알려져 있으며, 그 발굴은 진나라 이전 음악의 역사, 나아가 중국 음악의 전체 역사를 다시 썼으며, 그 중요성과 가치는 비할 데 없이 높습니다. 1987년 허난성 뤄허시 우양현 지아후 유적지 M282 고분에서 발굴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 자후 뼈피리는 석화작용으로 인해 형태가 완전하고 결정질이며 깨끗하여 메이유와 거의 비슷합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30여 점의 자후 뼈 피리 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제품은 허난성 박물관의 9대 보물 중 하나인 국가 문화 유물인 '중국 최초의 피리'로 꼽히기도 합니다.
이 솥은 높이가 20cm이며, 같은 모양의 솥 두 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 부분은 타원형 구멍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전자는 입이 벌어져 있고, 지름이 뭉쳐 있으며, 바닥이 작고 평평하며 한쪽에는 반원형 귀가 있습니다. 주전자는 토기로 만들어졌으며 전체적으로 갈색을 띤 붉은색 토기로 칠해져 있습니다. 목에서 바닥까지 수평선과 평행선이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고, 한쪽에는 15개의 선이, 중앙에는 수직선과 짧은 선이 그려져 있습니다. 다른 쪽에는 14개의 선만 칠해져 있고 대각선 수직선과 짧은 선은 평행선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유색 도자기 딥티치 항아리는 신성한 의식용 물건으로, 부족의 추장과 원로들이 국가 동맹이나 주요 의식 행사에서 마시는 음료 용기입니다. 평화, 우정, 상호 존중, 친족애의 상징으로 1972년 허난성 정저우시 다허촌 유적지에서 발굴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항아리는 모양이 독특하고 개념이 참신하며 깨끗하고 매끄러운 색채 선과 독특한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원시 사회의 생활 풍습과 도자기 제작 기술을 연구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 아마도 껌 컵 와인의 원조일 것이며 고대 중국 유색 도자기의 왕관이자 국보로 간주됩니다.
링두의 팡딩 2호라고도 불리는 이 삼각대는 높이 87cm, 입의 폭 61cm, 귀의 높이 17cm, 발의 높이 25.5cm, 무게는 약 64.25kg입니다. 이 삼각대와 링두 사각 삼각대 1호는 같은 형태, 양동이 모양의 사각 배, 입 가장자리가 약간 평평한 볼록한 힘줄, 사각 입술, 대칭적인 둥근 아치형 수직 귀의 양쪽이 약간 벌어져 있습니다. 귀는 바깥쪽에 홈이 있고 홈이있는 부분에 세 개의 둥근 아치형 볼록 막대가 있습니다. 삼각대 배의 네 벽의 윗부분에는 바 모양의 타오타이 모티브가 8 그룹, 네 벽의 중앙에 1 그룹, 모서리에 1 그룹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1974 년 허난성 정저우시 링두 몰 부지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육중한 모양과 신비롭고 엄숙한 장식이 특징인 이 삼각대는 3,4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왕실의 거물급 도자기입니다. 타오타이와 가슴 스터드 모티브로 장식된 중국 최초의 도자기이자 인류에게 알려진 가장 오래된 청동 중량기 중 하나로, 가장 큰 크기와 최고의 주조, 가장 완벽한 보존 상태로 국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전체 크기는 높이 24.5cm, 지름 13cm이며, 얇은 벽, 수렴하는 입, 긴 목, 접힌 어깨, 깊은 배, 높은 발 받침이 특징입니다. 보의 목 윗부분은 작은 호로 바깥쪽으로 말리고 아랫부분은 큰 호로 바깥쪽으로 말리며, 접힌 어깨는 더 넓고 어깨와 배의 교차점에 명확한 접힌 선이 있으며, 후프의 발은 상부와 하부로 나뉘며 상부는 더 넓고 작은 방식으로 바깥쪽으로 말리고 하부는 좁고 큰 방식으로 바깥쪽으로 말리며 상부와 하부의 결합에 좁은 접힌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구리 차임은 목 윗부분에 볼록한 줄이 촘촘히 박혀 있고, 그 아래에는 거북이 모양의 문양 세 개가 같은 간격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거북무늬는 거북을 닮았고, 머리는 상나라와 주나라 청동에서 흔히 사용되는 뱀의 머리를 닮았으며, 등에는 둥근 소용돌이 무늬와 네발 구름 무늬, 꼬리가 뾰족하고, 어깨와 목을 연결하는 부분에는 사선으로 각진 구름-천둥 띠가 1주일간 장식되어 있으며, 복부 장식은 좁은 위아래 구름-천둥 띠와 가운데 넓은 동물 얼굴 띠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물 얼굴 밴드는 눈, 눈썹, 코, 입이 동물 얼굴에서 약간 튀어나온 유사한 동물 얼굴 모티브의 세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고리발의 윗부분에는 넓은 간격의 볼록한 두 줄이 있고, 같은 간격의 십자형 절개 구멍이 두 줄을 가로막고 있습니다.1955년 허난성 정저우시 바이자좡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제단의 배에는 부채 끈이 모두 세 개의 십자형 구멍을 통과하는 부채 바느질 흔적이 뚜렷합니다. 초기 청동 부채 주조의 논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이며 과학 발굴에서 발굴 된 가장 오래된 청동 항아리로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가치가 높은 상나라 초중기의 희귀 한 문화 유물입니다.
높이 46.3㎝, 입 길이 16.4㎝, 발 높이 13.2㎝, 뚜껑 높이 13.4㎝, 무게 16㎏입니다. 올빼미는 작은 귀, 높은 머리, 동그란 눈, 넓은 부리와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통통한 발과 넓고 처진 꼬리는 세 개의 축을 형성합니다. 몸 전체가 천둥 무늬로 배열되어 있으며 매미, 양머리 꾀꼬리, 타오타이, 뱀이 서로 어우러져 있습니다. 부리 얼굴과 가슴은 매미로 장식되어 있고 목의 측면은 끝이 특이한 빗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각 날개의 앞면에는 감긴 뱀이 있습니다. 뱀의 머리는 삼각형 모양이고 뱀의 꼬리는 날개와 평행하게 끝까지 뻗어 있습니다. 목 뒤쪽과 뚜껑은 타오타이 모티브로 장식되어 있으며 바닥과 꼬리에는 부엉이가 있습니다. 뚜껑의 아래쪽 가장자리에는 안쪽으로 접을 수있는 하위 개구부가있어 용기 입에 맞습니다. 그릇 입구의 아래쪽 안쪽에는 '부하오'라는 명문이 새겨져 있는데, 부하오의 무덤은 1976년 허난성 안양시 인수 유적지에서 발굴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동상은 실용적인 모양에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으며 끝없이 복잡하게 만들어져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복잡한 장식과 결합된 생생한 모델링은 풍부한 상상력과 합리적인 과장을 결합하여 상족 조상들의 독특한 종교적 정서와 미적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새 모양의 청동상으로 고대 중국 청동 예술품 중 최고이자 국보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높이 36센티미터, 길이 46.5센티미터, 무게 8.5킬로그램입니다. 덮개와 짧은 물줄기, 평평하고 둥근 짧은 다리가 소의 머리와 연결된 소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앞발은 소나 말처럼 앞발굽이 있고 머리를 높이 들고 있으며, 뒷발은 발톱이 있고 뒷발은 부엉이처럼 보입니다. 날개는 접혀 있고 가슴은 들어 올려져 있습니다. 앞면은 동물처럼 서 있는 소의 모습이며, 머리에는 말린 뿔, 가운데 능선에서 꼬리까지 용 문양, 뒷면은 새 모양, 두 발과 두 발톱, 꼬리에는 머리 모양의 스패너가 있습니다. 몸통 전체가 실제 용 무늬, 새 무늬 및 기타 신비로운 동물 무늬로 덮여있어 두께에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그릇의 바닥과 뚜껑에는 '계모 신'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으며, 1976년 허난성 안양시 인수 유적지에서 발굴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장치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모델링, 아름다운 장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소와 부엉이의 조합은 상상력이 넘치는 긴장감으로 가득하며 웅장하고 경이롭습니다. 후하오가 죽은 후 특별히 주조한 기념 장치로 청동 주조, 의식 제도 및 상나라 말기의 왕실 상속 연구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
이 그릇은 높이 24센티미터, 길이 365,438+0.8센티미터, 갈대처럼 둥글고 큰 입과 불룩하고 둥근 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짧고 넓은 물줄기가 한쪽에서 비스듬히 튀어나와 있으며, 물줄기 반대편에는 반원형의 동물 머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용의 머리 모양은 둥근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기린은 뿔이 달린 두 개의 뿔, 공식적인 눈, 둥근 눈, 큰 곡선으로 구부러진 눈썹, 평평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의 몸통은 두 뿔 사이의 뚜껑 얼굴에 부조로 조각되어 뚜껑 손잡이 주위를 돌고 있으며 긴 꼬리가 말려 들어가 있고 발은 앞으로 뻗어 있으며 날카로운 발톱이 네 개 있습니다. 이 용의 주변에는 두 마리의 용이 부조로 새겨져 있으며 뚜껑을 반 바퀴 돌고 있습니다. 입을 벌리고 발톱을 드러낸 세 마리의 용이 표지를 감싸고 있는 모습은 장인의 풍부한 상상력과 높은 예술적 수준을 보여줍니다.1997년 허난성 저우커우시 루이현 타이칭공의 지코우 무덤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서주 왕조 초기의 독특한 작품입니다. "장지커우"라는 비문은 무덤 주인의 신분을 나타내며 장씨 가문과 상나라 및 주나라의 관계, 중앙 평원 문화와 동이족 문화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
이미지는 높이 5센티미터, 너비 2.5센티미터, 두께 2.8센티미터입니다. 정면에서 보면 "호랑이 머리"처럼 보입니다. 높은 호랑이 머리, 활짝 벌린 입, 밝은 이빨, 갈고리 모양의 윗니, 작은 코, 이중 콧구멍, 직사각형 눈, 호랑이 눈빛, 반원형 귀를 가진 인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호랑이 머리 아래에는 앞으로 숙이고, 발끝으로 앉고, 무릎 위에 손을 올리고, 다섯 손가락이 아래를 가리키며, 옷을 입은 사람의 형상이 있습니다. 뒷면에서 보면 (그림의) 등 전체가 웅크리고 있는 부엉이 모양입니다. 호랑이의 귀는 부엉이 귀로, 큰 갈고리 코와 둥근 눈, 부리 아래에 둥근 구멍이 있습니다. 사람의 등은 몸통, 팔은 날개, 발은 발이며 머리를 높이 들고 앞을 응시하고 있습니다.1997년 허난성 저우커우시 루이현 타이칭공의 장남 무덤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은 매우 작고 호랑이 머리, 사람 몸통, 서 있는 부엉이의 세 가지 이미지를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경우는 드뭅니다. 또한 세 가지 이미지의 완벽한 조합으로 전체 모양이 부드럽고 조화롭게 만들어졌으며 갑작스러운 느낌이없는 것은 더욱 드뭅니다. 이 그릇은 모델링, 조각 및 창의성 측면에서 상나라와 주나라 옥 조각의 걸작이며 음과 주 역사 연구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 뼈피리는 윗부분은 평평하고 아랫부분은 짧게에서 길게 경사진 형태입니다. 길이가 점점 줄어드는 65,438+03개의 가금류 다리뼈 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긴 튜브는 32.7cm, 가장 짧은 튜브는 11.8cm로 가벼운 모양입니다. 관리가 표준화되어 있고 선택한 재료가 훌륭하며 잘 만들어졌습니다. 연주할 때는 왼손과 오른손을 한쪽으로 잡고 왼쪽은 저음(긴 튜브), 오른쪽은 고음(짧은 튜브)을 잡아야 합니다. 뼈 피리의 구멍은 대부분 열린 둥근 구멍이며, 연주자는 구멍의 각도와 강도에 따라 악기의 음정, 음색 및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계 멜로디를 불기 위해 좌우로 흔들었다.1997년 타이칭궁 장남의 무덤은 허난성 저우커우시 루이현에서 발굴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 이 뼈피리는 루이의 타이칭궁 야지커우 무덤에서 출토된 네 개의 뼈피리 중 보존 상태가 가장 좋고, 뼈파이프가 가장 많으며, 가장 정교한 뼈피리 중 하나입니다. 3,000여 년 전, 지금까지 발견된 중국 최초의 뼈 피리이며, 신탁 뼈 비문 기록 피리만 있고 물리적 공백이 없는 국보입니다.
높이 16.5센티미터, 지름 17센티미터의 갈대입니다. 입구는 둥글고 입술은 경사진 편이며 목은 짧고 배는 얕고 배는 불룩하며 약간 처져 있습니다. 복부에는 한 쌍의 용 모양의 귀가 있으며, 그 중 위쪽 끝은 목에, 아래쪽 끝은 아랫배에 있습니다. 귀는 약간 늘어져 있으며 플레어 내부 버팀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목에는 미세한 천둥무늬를 바탕무늬로 한 * * * 8마리의 진용이 두 그룹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각 그룹은 부조 동물 머리를 중심으로 4마리의 진용이 양쪽에 있고, 같은 쪽의 진용은 앞뒤로 서로 따라가며 모두 동물의 머리를 향하고 있습니다. 갈대의 바닥에는 8줄***74자로 된 명문이 새겨져 있어 제작자가 주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갈대는 입을 벌리고 가장자리가 말려 있으며 목이 묶여 있고 배가 수직이며 대각선으로 곧게 뻗은 짧은 발 테두리와 벌어진 받침대가 있는 독특한 모양으로 현재까지 발견된 상나라와 주나라 청동 갈대 중에서 가장 독특합니다.1993년 허난성 핑딩산 잉궈묘지 242호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 갈대는 잘 배치된 무늬, 대칭적이고 위엄 있는 문양,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가볍고 통풍이 잘되는 선으로 아름답게 제작되었습니다. 이 석판은 주나라 강왕이 주나라 수도에서 총을 쏘는 의식을 거행하는 과정을 기록한 훌륭한 내러티브입니다. 아름다운 문체와 간결한 레이아웃으로 초기 서예 보물로 간주되며 고대 중국 사격 의식 체계 연구에 매우 귀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높이는 25.2센티미터, 길이는 31.8센티미터입니다. 오리의 뱃속에 구멍이 뚫려 있고 뱃속에 원통형 발이 주조되어 있습니다. 오리의 머리는 물속을 흐르고 꼬리는 뗏목 역할을 합니다. 작은 청동인간이 뗏목 위에 서서 손과 발로 능숙하게 몸을 덮개에 연결하고 있습니다. 덮개의 가장자리와 부리에는 긴 꼬리를 가진 봉황새를 모티브로 한 일주일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표지 안쪽에는 균일한 획과 선명한 필체로 43개의 명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비문에는 영의 사신이 이곳에서 영의 통치자인 영공(永公)을 방문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싱궁은 그를 맞이하기 위해 관리 한 명을 보내 선물을 주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싱궁이 준 구리로 이 컵을 기념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서주 왕조의 엄격한 위계질서에 따라 만들어졌기 때문에 오리 모양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위대한 족장 슈와 같은 귀족들은 오리와 거위 모양의 물건만 사용했습니다.65438-0988, 허난성 핑딩산시 잉궈묘지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컵은 영리하게 고안되고 아름답게 모델링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전체적인 디자인이 독창적이고 독특하며 비문은 고대 문서에서 잉궈와 궈싱의 존재의 진위를 확인시켜 줍니다. 초기 중국 외교의 역사이자 예술의 아름다움과 삶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결합한 걸작으로 숨막히게 아름답고 예술적 풍미를 담고 있습니다. 서주(西周)의 의식 체계에 대한 연구이며 국보 문화 유물입니다.
아버지 코너 * * * 두 조각이 발굴되었습니다. 서주 초기의이 작품은 높이 29cm, 길이 20.3cm, 너비 9.8cm, 표지에는 표지 상단에 능선이 있고 다리 버튼 중앙에 능선이 있습니다. 기관의 입은 올리브 모양이고 목은 수렴하고 복벽은 약간 높으며 한쪽에는 머리, 발, 삼각형 원추형 발이 있습니다. 덮개와 몸체는 타오타이 문양과 천둥 줄무늬가 있는 바나나 잎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덮개 안쪽과 몸체 벽면에는 "천조대천(天朝大天)은 부친의 보물인 책을 위해 전이를 위해"라는 12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구리 뿔은 와인의 일원으로서 가보와 발굴 된 수가 매우 적고 구리 뿔의 인기로 인해 상나라 말기와 주나라 초기에만 유물이 거의 발굴되지 않았으며 1986 년 허난성 신양시 시허 구 시허 항구 발굴은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 도자기 검은 광택, 옻칠 고대 검은 옻칠, 뛰어난 장식 효과, 독특한 모델링, 아름답게 장식 된 명확한 비문은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서주 왕조의 첫 번째 뿔"로 전문가들에 의해 가장 아름답게 장식 된 가장 큰 뿔 장치, 가장 아름답게 장식 된 뿔의 비문으로 알려진 가장 큰 뿔 장치이며 희귀 한 예술 작품입니다.
검의 길이는 20센티미터, 칼자루의 길이는 13센티미터입니다. 칼은 정교한 소가죽 칼집에 삽입되어 있으며 칼의 바깥쪽을 비단으로 감싸고 있습니다. 이 검의 칼자루는 헤티안 녹옥으로 만들어졌으며 마치 부러진 대나무처럼 보입니다. 대나무의 이음새가 뚜렷하고 옥은 섬세하고 촉촉하며 매끈합니다. 칼자루는 속이 비어 있고 내부에 구리 심이 삽입되어 칼 몸통과 칼자루를 연결합니다. 전문가의 증거에 따르면 철검은 침탄 강철 조각으로 오랫동안 침탄되고 반복적으로 단조 된 철 조각으로 주조물이 더 날카 롭고 단단합니다 .1991 년 허난성 산먼 샤시 상춘 링의 지궈의 무덤 M2001에서 발굴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 검은 철, 구리, 옥을 결합하여 아름답게 제작되었습니다. 중국에서 고고학 발굴을 통해 발굴된 최초의 인공 제련 철 제품입니다. 2,800년 전의 것으로, 중국의 인공 제철 시대를 거의 2세기나 앞당겼습니다. 따라서 국보인 허난 박물관의 9대 보물 중 하나인 '중국 최초의 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가면은 당음 1개, 눈썹 2개, 눈 2개, 귀 2개, 뺨 2개, 수염 2개, 코 1개, 입 1개, 턱 1개, * * 턱 1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턱을 상징하는 옥황색을 제외한 대부분의 옥은 다른 오래된 옥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부는 원본의 부분적인 패턴을 유지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변형되었습니다. 옥 자수 조각은 모두 신장 호탄 사파이어로 만들어졌으며, 일부는 여전히 밝은 색이나 짙은 얼음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덤을 채우거나 물이 쌓여 장기간 침식되어 대부분 전체 또는 일부가 황백색, 회백색 또는 흙빛 노란색입니다.1990 년 허난성 산먼 샤시 샹 춘링 궈 묘지의 2001 번 무덤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옥 장식용 눈 세트는 잘 보존되어 있으며 58개의 옥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주 무덤 발굴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완벽한 구조, 가장 표준화된 형태, 가장 정교한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서주 시대의 옥 장식 시스템을 탐구하는 데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며 중국의 옥 문화 연구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 국보 문화 유물입니다.
이 옥 펜던트 세트는 길이가 약 87 센티미터이며 옥 황색 7 개를 위에서 아래로,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크기가 오름차순으로 접합하고 그 사이에 두 줄의 마노와 유리 구슬을 대칭으로 배열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윗부분은 용옥 펜던트, 옥관 18개, 홍옥 구슬 103개가 두 줄 12개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부는 옥황색 7개, 둥근 홍옥 관 20개, 홍옥 관 구슬 117개, 하늘색 다이아몬드 모양 구슬 108개를 4열로 세로로 배열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대규모 옥 펜던트 그룹은 중국의 고고학 발견에서도 드물며 고대 옥 유물의 유형, 재료 및 기술과 중국의 고대 의식 옥 시스템에 대한 연구에 귀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1991 년 허난성 산먼 시 상춘 링의 지궈 무덤 M2001에서 발굴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 옥 펜던트 세트는 복잡한 구조와 규칙적인 조합, 절묘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주(西周)의 통치자 궈(郭)의 지위를 나타내는 상징이자 표시입니다. 그것은 서주 귀족의 옥 펜던트 스타일을 대표하고 서주 옥 펜던트의 전형적인 대표이며 현재 볼 수있는 가장 표준화되고 완전한 주나라 옥 펜던트 세트이기도합니다. 그것은 서주 시대의 옥 착용 시스템을 완전히 구현하고 국보 인 고대 중국 옥 제조의 높은 장인 정신을 반영합니다.
이 냄비는 높이 117cm, 길이 30.5cm, 너비 24.9cm입니다. 냄비 몸체의 장식은 얕은 부조로 되어 있으며 용과 봉황 모티브가 새겨져 있고 음영 처리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위로 올라가는 배에 여러 마리의 구불구불한 비행 영룡이 달라붙어 있습니다. 항아리 주변에는 새와 동물이 결합된 형태가 있습니다. 항아리 목의 네 면 모두에 용 모양의 귀가 있고, 그 중 처음 두 면은 구리 항아리의 귀를 형성하며, 더 크고 긴 화관 모양의 뿔이 있으며, 왕관과 항아리 몸통에는 미세한 투각 꽃 무늬가 있습니다. 날개 달린 용은 냄비 배 아래쪽의 네 개의 뿔에 붙어 있어요. 동물의 뿔은 뒤집혀 있고 끝이 꽃 모양으로 되어 있어 앞뒤로 올라갈 수 있어요. 원 아래에는 비늘이 있고 고개를 숙이고 꼬리가 달린 두 마리의 용이 머리를 바깥쪽으로 향하고 서로 맞물린 뿔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아리 몸체를 지탱하는 용과 몸체에 붙은 짐승의 상승 기운과 일치하여 시각적으로 경쾌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1923년 허난성 정저우 신정시 리자루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항아리의 매우 복잡한 장식 구성은 놀라운 모티프와 정교하고 정교한 주조 기술로 춘추 시대의 시대적 특징을 반영합니다. 또한 춘추 시대 정나라의 산업 기술 수준, 특히 당시 청동 주조 기술의 선도적 위치를 보여줍니다. 중국에서 출토된 청동기 중 보기 드문 보물이며 국가 문화유산입니다.
높이 28.8㎝, 길이 131㎝, 너비 67.6㎝, 무게 94.2㎏의 직사각형으로, 두께가 다른 구리 줄기를 세 겹으로 접합해 가늘고 섬세하며 이음새 없이 용접한 것처럼 보이고 리벳 자국 없이 몸통 전체를 비우고 구름 무늬를 새겨 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자금성은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처럼 다층 구름 무늬가 새겨진 청동 자금성, 투과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자금성 위쪽에는 12마리의 용 모양 동물이 매달려 있습니다. 허리를 굽히고 꼬리를 말아 고개를 내밀고 자금성 중앙을 바라보고 있어 자금성을 수호하는 용의 모습을 하고 있고, 나머지 열두 동물은 자금성 아래 웅크린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몸체는 다양한 두께의 구리 막대로 받쳐져 있으며 5개의 층으로 나뉘는데, 그 중 가장 두꺼운 층이 빔 프레임입니다. 각 빔 프레임의 양쪽에는 고대 건물의 아치처럼 많은 가지가 있습니다.1978년 허난성 남양시 서천현 식샤추 고분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구름 무늬가있는 전체 동판 조각은 절묘하고 복잡한 로스트 왁스 방법 (용융 금형 공정)으로 주조됩니다. 고급 청동에서 금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름 무늬 동판의 발굴은 중국의 손실 왁스 주조 공정의 역사를 1,100 년 앞당겼으며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 된 가장 오래된 손실 왁스 방식 청동 및 국보 문화 유물입니다.
왕순은 가장 큰 종의 무게가 152.8kg, 가장 작은 종의 무게가 2.8kg으로 동일한 모양과 크기를 줄인 26개의 종 세트를 특허를 받았습니다. 종은 타일 모양이며 중앙에 원통형 용(龍)이 있습니다. 용의 아랫부분에는 고리 모양의 스핀과 직사각형 무늬가 있습니다. 종의 앞뒤에 36개의 원통형 조각이 있고, 입구는 곡선으로 되어 있으며, 내벽의 입구에 조율로 인한 줄 자국이 있습니다. 이 차임벨 세트는 우왕의 아들 왕순팟이 아버지를 위해 주조한 의식용 악기로, 초 왕실의 위엄, 고대성, 화려함, 중력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1978년 허난성 남양시 서천현 식샤추 무덤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차임벨 세트에는 117자 길이의 17개의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춘추 시대 청동 타악기 중 가장 많고, 가장 크고, 음역이 넓으며, 선율이 정확하고 잘 보존된 작품입니다. 후베이성 쩡주 무덤의 종소리보다 100년 이상 앞선 것으로 장식적 가치와 예술적 매력이 높습니다. 중국 음악사 연구에 없어서는 안 될 유물입니다.
이 삼각대는 높이 62cm, 지름 62cm, 길이 63cm입니다. 쓰촨 시샤의 2호 추 무덤에서 출토된 7개의 삼각대 중 하나입니다. 이 삼각대는 작은 입, 벌어진 귀, 허리띠, 배 북, 평평한 바닥과 평평한 동물 머리, 발굽이 달린 동물 머리, 여섯 개의 괴물이있는 몸, 머리를 높이 들고 꼬리를 말아서 벽을 오르고 있습니다. 삼각대의 표면은 얕은 부조 조각, 꼬인 선 및 수직선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릇의 내벽과 바닥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14줄 84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우왕은 조상인 왕원을 숭배하기 위해 청동 삼각대를 만들고 맹세했다. 나는 덕으로 사람을 대하니 영광이다. 후손들이 저의 모범을 따르기를 바랍니다. "우왕은 초나라 장왕의 아들로 본명이 지추(智鄒)였으며 초나라 강왕 당시 영인(靈人)으로 문헌에 기록되어 있다.1978년 하남성 남양시 서천현 식하 초릉 2호분에서 청동 삼각대가 출토되어 현재 하남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이 그릇은 정교하게 조각되고 장엄하며 견고하고 생생하게 장식되어 있어 초나라 문화의 독특한 예술 양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춘추시대 중후반의 전형적인 청동 삼각대이며 가장 초나라 스타일입니다. 여섯 마리의 귀신은 예술적, 과학적 가치가 높은 로스트 왁스 방식으로 주조되었습니다. 삼각대에 새겨진 새 인장 명문이 절묘하고 인명과 날짜가 명확하여 초나라 역사와 문화 연구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 항아리는 높이가 79.2cm이며 목, 어깨 및 발에 평평한 줄무늬와 구름과 천둥 무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목에는 용의 수염과 귀가 붙어 있습니다. 덮개는 속이 빈 용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입 테두리에서 바닥까지 전체 선이 모이고 편안하며 용의 귀가있는 사각형 냄비의 전체 모양이 웅장합니다. 항아리 덮개는 속이 빈 용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목에는 이중 용의 귀와 이중 호랑이가 몸을 숙여 항아리 전체를 지탱하도록 주조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는 생생하고 그로테스크하며 엄숙한 형태에 활력과 선율을 부여합니다.1978년 허난성 남양시 서천현 식샤추 고분에서 출토되어 현재 허난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항아리는 독특하고 장엄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공정의 무덤에서 나온 연학 사각 항아리와 함께 춘추 사각 항아리의 궁극적인 듀오인 남방과 북방입니다. 이 항아리는 초나라 사람들의 독창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훌륭한 예입니다. 초나라 청동기의 가장 대표적인 유물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