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달리기 자세 및 동작 규칙 이해 :
단계별 동작:캐릭터 달리기는 가속을 시작한 다음 속도를 유지하고 마지막으로 감속하여 정지하는 일련의 연속적인 동작으로 보여줘야 합니다.
중심 및 속도: 달리는 캐릭터의 무게 중심은 움직이는 동안 변화합니다. 무게 중심 이동의 리듬과 속도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동작 범위: 달릴 때는 상체와 하체의 협응이 중요하므로 팔과 다리의 스윙 범위와 몸통의 기울기에 주의합니다.
2.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달리기 애니메이션 만들기:
캐릭터 디자인: 애니메이션에서 달리기에 필요한 캐릭터를 그리거나 가져옵니다. 캐릭터 디자인이 달리기에 필요한 비율 및 움직임 기능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동작 세분화: 달리기 동작을 시작부터 가속, 감속까지 키프레임으로 세분화하여 캐릭터의 자세를 프레임별로 그리거나 설정합니다.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사용: 애니메이션의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기능을 사용하여 각 프레임에서 캐릭터의 위치, 자세 및 움직임 세부 사항을 점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프레임을 추가하여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초점 영역: 달리는 동작에서 가장 눈에 잘 띄고 중요한 부분인 캐릭터의 다리, 엉덩이, 팔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세요.
속도 및 곡선 조정하기:애니메이션의 타임라인 기능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의 속도와 곡선을 조정하여 달리기 애니메이션을 보다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만듭니다.
디테일 추가하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머리 흔들기, 옷 흔들기 등의 디테일을 추가하여 애니메이션을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만듭니다.
루핑 애니메이션: 달리기와 같은 연속 동작의 경우 루핑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생성하여 달리기 동작이 계속 반복되도록 하여 긴 연속 달리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연습 및 개선:
참고용 관찰:현실에서 캐릭터의 달리기 동작과 다른 좋은 애니메이션의 달리기 장면을 관찰하고 비교 분석하면 애니메이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드백 및 수정:
애니메이션이 완성된 후, 시청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계속 수정하고 개선하여 애니메이션이 실제 달리기와 더욱 일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를 통해 Adobe Animate를 사용하여 보다 사실적이고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달리는 애니메이션을 그리려면 시간과 주의가 필요하며, 지속적인 연습과 실험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