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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르도 다빈치 소개

레오나르도 다빈치(1452년 4월 2009년)

다빈치는 성이 아니라 윙키시에서 태어났다는 뜻입니다. 레오나르도 디 피에로 다빈치의 본명은 레오나르도이며, 윙키 시의 칼 밴드 피에로의 아들이었습니다.

소개

다빈치(1452-1519)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유명한 예술가, 조각가, 건축가, 엔지니어, 기계공, 과학의 대가, 문학 이론가, 위대한 철학자, 시인, 음악가, 발명가입니다. 그는 피렌체 교외 빈치에서 태어나 프랑스에서 사망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변호사이자 공증인이었고 어머니는 농민 여성이었습니다. 15세에 피렌체로 와서 베로키오의 작업실에서 공부하고 1472년 화가 길드에 가입했습니다. 그의 개인적 스타일은 1970년대 중반에 완성되었습니다. 그는 1482년부터 1499년까지 밀라노에서 주로 밀라노 공작을 위해 일하며 다양한 예술적, 과학적 활동을 펼쳤습니다. 바위의 마돈나는 이 시기 그의 가장 유명한 걸작입니다. 그는 천재였습니다. 한편으로는 예술적 창작과 신체를 선으로 표현하고 입체적으로 모델링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이론적 연구에 열정적이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연 과학을 공부했습니다.

소년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피렌체에서 가까운 이탈리아 빈치 마을 인근의 안 치아노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지역의 유명한 공증인이었고 집안은 부유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사생아로 태어나 할아버지의 밭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어린 시절 다빈치는 총명하고 부지런했으며 다양한 관심사를 가졌습니다. 그는 노래를 아름답게 불렀고 어린 나이에 류트를 배웠습니다. 그의 즉흥 연주는 가사와 곡조 모두 놀라웠습니다. 특히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 이웃을 위해 자주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그림 천재"로 알려졌습니다.

피에로는 한 농부로부터 방패를 그려달라는 의뢰를 받았습니다. 아들이 그림을 그릴 줄 안다는 이야기를 들은 농부는 그의 실력을 시험해보고 싶어 어린 핀치에게 작업을 맡겼습니다. 어린 핀치는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해 한 달 동안 끔찍한 괴물을 그렸습니다. 괴물은 불덩어리 같은 눈과 피 묻은 입을 벌리고 있었고 콧구멍에서 화염과 유독 가스를 뿜어내고 있었습니다. 끔찍해 보였죠. 작업이 끝나자 어린 핀치는 아버지를 방으로 초대했습니다. 아버지는 창문의 절반을 가리고 빛이 괴물 바로 위에 떨어지는 곳에 이젤을 세웠어요. 피에로는 처음 방에 들어갔을 때 끔찍하게 생긴 괴물의 모습을 보고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질렀어요. 작은 핀치는 웃으며 아버지에게 "제발 가져가세요, 효과가 좋으니까요"라고 말했습니다. 아들이 그림에 재능이 있다고 확신한 피에로는 핀치를 피렌체로 보내 유명한 예술가 로키오의 지도 아래 조형 예술을 체계적으로 공부하도록 했습니다. 이때 다빈치의 나이는 14세였습니다.

로키오의 원래 배는 당시 피렌체의 유명한 예술 중심지로 이탈리아의 인문주의자들이 종종 모여 학문적 문제를 논의하던 곳이었죠.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곳에서 수많은 유명 인문주의자, 예술가, 과학자들과 교류하며 인문주의의 영향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20세가 되자 다빈치는 높은 수준의 예술적 성취에 도달했습니다. 그는 붓과 조각칼을 사용하여 자연과 실생활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삶의 행복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열정적으로 찬양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자신의 재능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인간 사고의 모든 영역을 마스터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안목과 능력이 뛰어났고 예술적 영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번은 산에서 길을 잃고 어두운 동굴에 도착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나중에 이 경험을 회상하며 "갑자기 두려움과 갈망이라는 두 가지 감정에 휩싸였다"며 "어두운 동굴이 무서웠고 그 안에 뭔가 이상한 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평생 이 두 가지 감정에 얽매여 알 수 없는 생명의 신비를 두려워하면서도 그 의미를 밝히고, 연구하고, 설명하고, 그 웅장함을 묘사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일찍부터 연구자이자 교사, 그리고 무엇보다도 예술가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과학의 대가

르네상스 초기 사람들은 전통적인 사상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이고 고대의 권위와 고전 작품을 숭배했습니다. 사람들은 성경처럼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을 연구하면서 과학에 대해 배웠고, 기록된 기록만을 믿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과거의 가르침과 연설을 지식의 기초로 삼는 경전 철학자들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자연에서 배우고 자연에서 지식과 진리를 찾도록 장려했습니다. 그는 지식은 실천에서 비롯되며 실천을 통해서만 과학의 신비를 탐구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이론이 실천과 분리되는 것은 가장 큰 불행"이며 "실천은 좋은 이론에 기초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 고급 과학 방법을 제안하고 마스터했으며, 이 과학 방법을 사용하여 과학 연구를 수행하여 자연 과학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가 제안한 이 방법은 이후 갈릴레오가 발전시키고 영국의 철학자 프랜시스 베이컨이 이론적으로 정리하여 현대 자연과학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되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과학을 믿었습니다. 그는 종교를 혐오했고 가톨릭을 "속임수의 가게"라고 공격했습니다. 그는 "진실은 단 하나뿐이다. 그것은 종교가 아니라 과학에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실험 방식은 이후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오, 케플러, 뉴턴의 발명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천문학.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전통적인 '지동설'을 거부했습니다. 그는 지구가 우주는 물론 태양계의 중심이 아니라 태양을 공전하는 행성에 불과하며, 그 자체로는 움직이지 않는다고 믿었습니다. 레오나르도는 또한 달 자체가 빛을 발하는 것이 아니라 태양의 빛을 반사할 뿐이라고 믿었습니다. 그의 견해는 코페르니쿠스의 '태양 중심설'보다 앞선 것이었습니다. 당시에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환상을 품고 있었습니다.

●물리학.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액체 압력의 개념을 재발견하고 통신 장치의 원리를 개발했습니다. 그는 통신 장치에서 같은 액체의 수위는 같고, 다른 액체의 수위는 다르며, 액체의 높이는 밀도에 반비례한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는 관성의 원리를 발견했고, 이는 나중에 갈릴레오의 실험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그는 발사체가 처음에는 경사진 직선으로 상승하고 중력과 임펄스가 혼합된 상태에서 곡선 변위를 일으키다가 중력에 의해 임펄스가 소진되면 수직으로 하강하는 운동을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발견은 아리스토텔레스의 낙하체 이론을 뒤흔들었습니다. 그는 지렛대의 원리를 발전시켜 힘과 팔의 길이 사이의 관계를 도출했을 뿐만 아니라 속도와 팔의 길이 사이의 관계도 계산했습니다. 그는 에너지원으로서 영구 운동의 불가능성을 지적했습니다. 레오나르도는 또한 원자 에너지의 힘을 그래픽으로 설명하면서 물질의 원자 원리를 예측했습니다."저것은 땅에서 폭발할 것이고.... 조용한 숨소리와 함께 갑작스러운 죽음을 초래하고 성은 완전히 파괴될 것입니다. 공중에서는 파괴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의학.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해부학 및 생리학 분야에서도 큰 업적을 남겼으며 현대 생리 해부학의 창시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는 인체 해부학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해부학에서 생리학 및 의학을 배웠습니다. 그는 최초로 인간 뇌의 내부 구조를 밀랍으로 표현했고, 유리와 도자기로 심장과 눈을 상상한 최초의 인물입니다. 그는 혈액의 기능을 발견하고 혈액이 인체에서 신진대사 역할을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혈액이 온몸을 끊임없이 변화시키며 몸의 모든 부위에 영양분을 운반하고 몸의 노폐물을 제거한다고 말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심장을 연구했습니다. 그는 심장에 4개의 방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심장 판막을 그렸습니다. 그는 노인의 사망 원인 중 하나가 운동 부족으로 인한 동맥 경화라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영국의 윌리엄 하비는 다빈치의 이러한 생리학적인 업적을 확인하고 발전시켰습니다.

●건축.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건축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보였습니다. 그는 다리, 교회, 돔형 건물, 도시 하수도를 설계했습니다. 도시 도로를 설계할 때는 차선과 포장도로를 구분했고, 도시 건물을 설계할 때는 집의 높이와 거리의 폭을 세밀하게 묘사했습니다. 그는 밀라노의 해자를 설계하고 건설했습니다.

● 수력 공학.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탈리아 학자 코스텔리보다 1세기 전에 수력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퇴적물을 제거하기 위해 아르노 강을 준설하는 건설 계획을 개발했습니다. 그는 밀라노에서 파비아에 이르는 운하의 관개 공사를 설계하고 직접 감독했습니다. 그가 건설한 저수지, 수문, 댐 중 일부는 농지 관개를 용이하게 하고 농업 생산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일부 수자원 시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군사 및 기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연구와 발명에는 군사 및 기계적인 측면도 포함되었습니다. 그는 비행 기계, 헬리콥터, 낙하산, 기관총, 수류탄, 탱크, 잠수함, 이중선체 전함, 기중기 등을 발명했습니다.

●지질학.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산에 바다 동물 화석이 있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지각이 변했다고 추론했고, 300년 후 지질학에서 휴튼이 발견한 것과 매우 유사하게 육지와 바다의 변화 증거로 지구의 홍수 흔적을 지적했습니다. 마젤란이 지구를 일주하기 전에 그는 지구의 둘레가 7,000마일 이상이라고 계산했습니다.

그는 수학과 수력 공학 분야에서도 큰 공헌을 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연구는 자연과학의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쳤으며, 그의 아이디어와 재능은 인간 지식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다재다능한 학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하지만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과 원고의 대부분은 그가 사망한 지 수년이 지난 후에야 출판되었습니다. 과학사학자 댐피어는 다빈치에 대해 "그가 자신의 연구를 출판했다면 과학은 100년 후의 위치로 뛰어올랐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빈치는 헬리콥터의 아버지였습니다.

이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는 라이트 형제보다 훨씬 앞서 인류 비행의 역사를 만들었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가 책을 출판했다면 과학은 100년 후의 수준으로 뛰어올랐을 것입니다. 그 시나리오를 추측하는 것은 인류의 학문과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지만,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났다면 인류의 학문과 사회 진화가 매우 달라졌을 것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과학사학자 댐피어는 이 과학의 거인이 레오나르도 다빈치였다는 사실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실제로 다빈치 시대 사람들은 선조들의 비행에 대한 꿈을 공유했습니다. 피렌체에서 시간을 보낸 다빈치는 다시 한 번 밀라노로 향했습니다. 1483년부터 1486년까지 다빈치는 하늘을 나는 기계를 스케치했습니다.

다빈치가 구상한 비행기는 조종사 자신의 추진력으로 움직이는 비행기였습니다. 이 천재는 자신의 디자인을 "날개를 펄럭이는 비행기"라고 불렀고,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비행기에 추진력과 양력을 부여했습니다.

다빈치의 스케치에서 비행기를 재구성해 봅시다. 당시 비행기의 모양은 나무, 캔버스 및 기타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비행기의 양쪽에는 박쥐나 익룡과 구조와 모양이 비슷한 막으로 된 한 쌍의 날개가 있었습니다. 날개는 최대 11미터까지 닿을 수 있었습니다. 이 거대한 비행기를 조종하는 파일럿은 수동 크랭크 크랭크 샤프트에 의해 증폭되어 리프팅 메커니즘에 동력을 공급하는 동력 풀리를 지속적으로 밟아 비행기를 구동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비행기를 설계하면서 한 가지를 염두에 두었습니다: 충분한 동력만 있으면 비행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는 라이트 형제보다 훨씬 앞서 인류 비행의 역사를 만들었을지도 모릅니다. 사실 이 초기 비행기의 기계적 설계는 완벽했지만, 인간이 제공하는 동력이 비행기 자체의 무게에 비해 불균형했기 때문에 실제로 적용될 수 없었습니다. 실제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자신의 발명품이 실제 작동하는 비행기가 아닌 헬리콥터의 동력을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다빈치의 설계를 헬리콥터의 원조로 간주합니다.

다빈치는 초보적인 로봇을 설계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다빈치가 심장 수리 수술 방법도 고안했다는 점입니다.

레오나르도는 책으로 배운 적이 없으며 자연이 자신의 진정한 스승이라고 주장한 적이 있습니다. 자연을 알면 자신을 알 수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들은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인류를 이해하기 위해 수십 명의 시체를 직접 해부하여 인간의 뼈, 근육, 관절, 내부 장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그렸습니다.

다빈치는 수많은 부검 끝에 인체에서 혈액의 신진대사 역할을 발견했습니다. 혈액은 신체의 모든 부위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모든 부위에서 노폐물을 운반합니다. 다빈치는 구체적인 해부학적 관찰을 통해 심장이 4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심장 판막을 매핑했습니다.

사실 다빈치는 인체 순환계의 작동 메커니즘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2005년에 영국의 한 외과의사가 다빈치가 고안한 방법을 사용하여 심장 수리 수술을 시행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해부학 연구는 당시 레오나르도에게 명성을 가져다주지는 못했고 오히려 무수히 많은 비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레오나르도는 인체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서양 문명 세계 최초의 휴머노이드 로봇을 원고에 그리기까지 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로봇에 나무, 가죽, 금속으로 된 껍질을 씌웠습니다. 로봇을 어떻게 움직이게 할 것인가가 다빈치를 괴롭힌 문제였습니다. 다빈치는 여러 아이디어 중 하부 기어를 구동 장치로 사용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두 개의 기계식 막대의 기어를 가슴에 있는 디스크 기어와 맞물려 로봇의 팔을 흔들거나 앉거나 설 수 있게 한 것이죠. 또한 구동봉을 통해 헤드에 연결하여 헤드가 회전하고 턱을 열고 닫을 수도 있었습니다. 자동 드럼 메커니즘이 장착되면 로봇은 소리까지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500여 년 전에 프로토타입 로봇이 있었습니다.

●현대 자동차 발명에 영감을 준 것은 바로 이 '다빈치 자동차'였습니다.

다빈치의 7,000페이지에 달하는 원고(현재 약 5,000페이지)는 여전히 과학 연구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는 현대 세계의 선지자였으며 그의 원고는 15세기의 진정한 과학 및 기술 백과사전이라고 불렸습니다.

초기에 레오나르도는 당시의 마차에 불만을 품었습니다. 자동차는 오랫동안 그의 과학 세계의 일부였습니다. 실제로 현대 자동차의 발명에 영감을 준 것은 바로 이 '다빈치 자동차'였습니다.

자동차이기 때문에 동력이 필요했습니다. 다빈치는 자동차 중앙에 두 개의 스프링을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사람의 힘으로 자동차의 뒷바퀴를 돌리면 기어가 서로 맞물리고 스프링의 장력이 힘을 만들어 지렛대를 통해 바퀴에 전달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속도를 제어할까요? 다빈치도 그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그는 차체에 디스크 장치를 설치하고, 디스크 표면에 네모난 나무 블록을 여러 개 붙인 후 각 바퀴에 연결된 철봉의 다른 쪽 끝을 디스크에 연결해 속도를 조절하는 장치를 만들었습니다. 디스크 팬에 나무 블록이 많을수록 디스크 팬과 철봉 사이의 마찰이 커지고 저항이 커져 바퀴가 느리게 돌아가고 이동 거리가 길어집니다.

물론 레오나르도는 브레이크도 생각했습니다. 기어 사이에 나무 블록이 있었습니다. 끈을 잡아당겨 기어 사이에 나무 블록을 고정하면 자동차가 멈출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자동차는 스프링의 힘만으로는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없었기 때문에 사람을 태울 수 없었습니다.

이 밖에도 강 준설선, 잠수정, 크레인, 카메라, 히터, 온도계 등...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많은 발명과 디자인을 했습니다. 이러한 발명품들은 세계 과학 문명을 100년이나 앞당겼을 수도 있습니다.

●기계 세계에 대한 집착

수중 호흡 장치, 견인 장치, 태엽 구동 장치, 공 메커니즘, 역 나선, 차동 나선, 직물 확장기...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무수히 많은 기발한 발명품을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야기를 시작하려면 다빈치가 피렌체에서 그림을 처음 배웠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실제로 이 경험은 과학자 레오나르도 다빈치뿐만 아니라 예술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게도 문을 열어주었습니다.

1460년 다빈치는 아버지와 함께 피렌체로 와서 그림을 배우며 견습생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림을 배우던 중 다빈치는 피렌체의 노트르담 대성당의 돔형 등대에 거대한 청동 지구본을 설치하는 작업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기계 시스템의 경이로움을 접하고 경험하게 됩니다.

플로렌스의 노트르담 대성당은 르네상스 건축의 시작이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돔형 등대에 거대한 구리 공을 설치하면서 3단 윈치와 기타 기계 장치의 효율성을 목격하고 그 마력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기계 시스템 설계에 대한 브루넬레스키의 아이디어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시 '시에나 엔지니어' 그룹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과학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때부터 레오나르도는 기계의 세계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예술의 거장

예술 창작에 있어서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는 르네상스 시대에 최고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들의 예술적 업적은 고대 그리스에 이어 서양 조형 예술의 두 번째 정점을 이루었으며 회화만 놓고 보면 유럽에서 첫 번째입니다. 그중에서도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가장 두드러졌으며 엥겔스는 그를 거인 중의 거인이라고 불렀습니다. 예술 창작 측면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건축, 조각, 회화 등 조형 예술의 세 가지 분야에서 다음과 같은 주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 기념비적인 중앙 돔 건축 설계와 이상적인 도시 계획 문제를 해결했고,

2. 15세기 이후 조각가들의 골칫거리였던 기마상 작업을 완성했습니다;

3. 당시 회화의 두 가지 중요한 영역인 기념비적인 프레스코화와 제단화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빈치의 예술 작품은 단순히 거울처럼 사물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아름다운 부분을 생각하고 관찰하고 선택하여 표현함으로써 자신의 창작물을 이끌어냈습니다. 프레스코화 '최후의 만찬', 제단화 '바위의 마돈나', 초상화 '모나리자'는 그의 생애 3대 걸작으로 꼽힙니다. 이 세 작품은 다빈치가 세계 미술품 보관소에 남긴 보물 중 하나로 유럽 미술의 초석이 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다빈치는 어렸을 때 스승을 도와 '세례 요한'이라는 그림에서 천사를 그렸다고 합니다. 그 결과 그는 선생이 그린 다른 모든 인물들을 능가하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미 유명했던 스승은 너무 부끄러워 그림을 그리지 않고 조각만 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바위의 성모, 산타 안나, 성모 마리아 등 뛰어난 그림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나리자는 그리는 데 4년이 걸렸습니다. 모델은 아이를 막 잃은 피렌체 여성이었다고 합니다. 레오나르도는 그녀의 고통을 덜어주고 자연스러운 미소를 표현하기 위해 그녀를 위해 음악을 연주하게 했습니다. 그녀의 미소는 때로는 진지하고 때로는 온화하며 때로는 약간 슬프고 때로는 아이러니한 모습으로 많은 논의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모나리자의 오른손은 "예술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손"이라고 불립니다.

최후의 만찬은 게틴 성당의 성스러운 식당 벽에 그려져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전임자들이 그린 최후의 만찬의 레이아웃을 변경하여 모든 인물들이 바깥을 향해 일렬로 앉고 중앙에 예수 그리스도를 배치했습니다.

르네상스 정신의 표현.

다빈치는 르네상스 시대의 그 누구보다 더 넓고 더 많은 환상을 가졌습니다. 그는 사려 깊고 지식이 풍부했습니다. 그는 끝없는 탐구 정신으로 자연과 생명의 모든 신비를 연구했습니다. 그는 예술과 과학, 이성과 감성, 육체와 정신을 통합하고 선대의 인문주의 사상과 사실적 표현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예술을 전례 없는 경지로 끌어올렸으며 자연과학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르네상스를 가장 완벽하게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모나리자. 라 지오콘다라고도 알려진

세계에서 모나리자만큼 유명한 예술 작품은 없으며, 다양한 의견과 논평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바사리의 기록에 따르면 그림 속 인물은 피렌체의 은행가 프란체스코 제렐리 조곤도의 아내인 리사로 밝혀졌습니다. 그녀는 1479년에 태어났고 핀치는 리사가 24~27세였던 1503년에 그녀를 그렸습니다. 그림 속 인물의 주된 표정은 "미소"로, 세상은 이를 "신비한 미소"라고 부릅니다.

은행가 조곤도는 핀지에게 거액을 받고 아내의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부인이 화가 앞에 나타났을 때 그녀는 고급스러운 옷을 입고 세련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통통한 몸매에 깔끔한 눈썹, 주홍빛 뺨, 목과 팔에는 귀한 보석을 차고 있었고 온몸에는 순수함과 자연스러운 관심이 가득했습니다. 아치형 눈썹 아래에서 그녀의 초롱초롱한 눈동자가 반짝였습니다. 그녀가 유명한 화가에 시선을 고정하자, 은백색 수염을 기른, 하루 종일 보았던 천박한 상인들과는 전혀 다른, 마치 임시 신처럼 보이는 무한히 지혜로운 소크라테스의 머리가 눈에 들어왔다. 순간적으로 진심 어린 미소를 짓는 그의 얼굴은 마치 잃어버린 청춘이 돌아온 것처럼 수줍고 장난기 가득한 매력적인 표정이었습니다. 관찰력이 뛰어난 화가는 갑자기 영혼의 신비에 사로잡혔습니다." 즉시 작업을 시작하겠습니다." 핀치는 모나리자를 향해 고개를 끄덕였다.

화가는 리사의 미소를 유지하기 위해 지혜로운 마음을 발휘하여 그녀에게 멋지고 유쾌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우울하고 냉담하며 졸린 젊은 여성을 깨우기 위해 여러 광대, 피아니스트, 거리 공연자들을 초대하여 아내를 위한 공연을 펼쳤습니다. 리사는 앉아서 한 손을 다른 한 손 위에 올려놓는 젊은 여성의 제스처를 취합니다. 작가는 그녀의 맨 목과 통통한 손이 안타깝게도 금은보석으로 가득 차 있음을 주목합니다. 핀치는 리사에게 "부인이 이의가 없다면 목과 팔을 장식 없이 묘사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가장 순수한 아름다움입니다. 부를 상징하는 모든 장신구를 제거하고 당신에게 속한 모든 아름다움을 묘사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리사는 재빨리 모든 장신구를 제거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꾸밈없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지닌 젊은 여성을 보게 됩니다.

모나리자는 핀치에게 생모 아르벨라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어느 순간 거장은 젊은 여성에게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다정하게 쏟아냈고, 리사의 모습에서 자신의 어머니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24살에 돌아가신 어머니의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의 목소리에는 연민과 슬픔이 가득했습니다. 리사는 "나도 24살이었으니 어머니가 생각나네요"라고 말했습니다. 리사는 아베나의 신비로운 화신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거장은 진실하고 순수한 감정으로 리사를 그렸습니다. 그는 어머니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이중적인 감정을 가지고 온 마음을 다해 이 사람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는 그녀를 이상, 아름다움의 상징, 인간 세상의 기쁨과 빛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는 붓을 통해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각과 경험을 모든 사람에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도래와 함께 신은 제단에서 내려와 감정과 욕망을 지닌 살과 피를 가진 인간이 되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는 이 새로운 시대의 상징으로 역사에 남았습니다.

모나리자에 관한 일화

다빈치는 1503-1505년에 모나리자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그림은 그가 죽은 지 몇 년 후 프랑스 황제 프란시스 1세가 이 초상화를 구입할 때까지 그를 따라다녔고, 이후 1805년 나폴레옹이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할 때까지 프랑스 왕실의 소유로 남아있었습니다. 마치 살아있는 외계인 같은 이 그림의 놀라운 매력과 일화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놀랍습니다.

프랑스의 루이 13세는 모나리자를 손에 넣은 후 집무실에 걸어두고 딸들에게 하루 종일 그림 속 미소를 따라 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몇 년간의 노력 끝에 공주들은 마침내 그 신비로운 미소를 완벽하게 흉내 냈습니다.

나폴레옹은 모나리자를 소유했을 때 침실에 모나리자를 걸어두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혼자서 여러 번 바라보았고, 때로는 하루 반나절 동안 그림 앞에 서서 모든 것을 잊을 정도로 몰두하기도 했습니다.

654 모나리자는 38년 6월부터 0963년 9월까지 미국 워싱턴 D.C.에서 전시되었습니다. 4만 명이 넘는 경호원이 배치되었고 모든 관람객은 6개의 검문소를 통과해야 했으며 다양한 장비를 통과해야 했습니다. 모나리자는 1974년 5월 일본 도쿄에서 전시되었는데, 당시 관람객은 그림 앞에 단 9초만 서 있을 수 있었습니다.

매년 약 700만 명이 루브르 박물관을 방문합니다. 유네스코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1991년 말까지 전 세계에서 모나리자에 관한 논문은 200여 편, 그 외 수많은 출판물이 출판되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200개 이상의 모나리자 위작이 발견되었으며, 마가렛 대처 전 영국 총리는 34개를 수집했습니다. 그녀는 "모나리자를 정말 좋아하지만 고아라서 가짜로 즐겁게 지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1987년, 영국과 이스라엘 고고학자들은 이스라엘과 레바논 국경에 있는 트리폴리의 고대 로마식 빌라에서 모자이크 퍼즐을 발굴했습니다. 모자이크 패턴은 모나리자와 동일했습니다. 이 그림은 레오나르도가 살기 약 1,100년 전인 서기 4세기에 제작되었습니다.

최후의 만찬은 기독교 전승에서 가장 중요한 이야기이며 거의 모든 종교 화가들이 묘사했습니다. 그러나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밀라노의 그라시 수도원 식당을 위해 최후의 만찬을 그리기 전까지는 모든 화가들이 그림의 예술적 이미지를 다루는 데 있어 유다를 제자들과 분리하여 식탁 반대편에 고립된 자세로 그려 심판을 받는다는 동일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화가가 사람들의 내면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할 수 없었고 그림에서 선과 악을 구분하기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인간의 이미지와 심리를 심도 있게 관찰하고 연구했기 때문에 인물의 움직임, 몸짓, 표정에서 미묘한 심리 작용을 통찰하고 이를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작가는 예수가 제자 유다에게 배신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을 선택했고, 유월절 저녁에 제자 베드로를 보내 제자들과 함께 식사할 것을 알렸는데, 이는 식사 목적이 아니라 배신자를 공개적으로 폭로하기 위한 목적이었다고 설명합니다. 예수님은 자리에 앉으시더니 "너희 중 하나가 나를 배반했다"고 단호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에 참석했던 제자들 사이에 소란이 일었고, 제자들은 모두 각자의 성격에 따라 그 말씀에 반응했습니다: 어떤 이들은 스승에 대한 충성을 고백했고, 어떤 이들은 혼란스러워하며 누군지 추적해 달라고 요구했으며, 어떤 이들은 장로들에게 물어보며 현장 전체가 불안에 휩싸였습니다. 이전의 화가들은 이 복잡한 장면과 제자들의 다양한 내적 정신 활동을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핀치는 실생활에서 다양한 인물을 관찰하면서 다양한 성격의 이미지를 얻었기 때문에 그림에 다양한 인물을 묘사했습니다. 관객은 자신의 인생 경험에 따라 그림 속 인물에 대해 다양한 심리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화가가 묘사한 제자들의 심리와 분위기는 실생활에서 비슷한 모델을 찾을 수 있는 반면, 배신자의 이미지는 그리기 어렵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유다를 묘사하기 위해 며칠 동안 그림 그리기를 중단했습니다. 그는 종종 자신의 그림 앞에 서서 명상을 하곤 했습니다. 당시 핀치는 그림 대금을 제때 받고 있었지만, 학장은 며칠 동안 글을 쓰지 않는 핀치에 짜증이 나서 핀치의 월급을 중단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학장은 매니저를 통해 핀치에게 이 사실을 알렸고 핀치는 자신이 그림을 그리지 않는 이유를 말했습니다. 매니저는 이해할 수 있었지만, 그것은 자신의 의도가 아니라 학장의 뜻이었습니다. 이때 핀치는 딘을 바라보며 유다의 이미지를 아주 빨리 완성할 수 있다고 즉시 말했습니다. 정말 유다의 모델을 찾을 수 없다면 학장의 머리를 유다로 칠하겠다고 말했고, 학장은 고의로 미소를 지었습니다. 나중에 밀라노 대공이 핀치의 완성된 그림을 보러 왔습니다. 그는 수도원장이 유다의 자리에 앉아있는 것을 보고 웃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나도 수도사들의 월급을 원천징수한다는 비난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는 유다와 같으니 영원히 여기 앉게 놔두시오. 대공은 핀치에게 "그는 당신을 부당하게 대했고 당신은 그에게 능숙하게 복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핀치가 학장을 예로 든 것은 개인적인 복수심 때문이 아니라 학장과 유다의 돈에 대한 탐욕이 본질적으로 같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유다는 탐욕과 배신, 악의 전형으로 핀치의 작품에 등장합니다.

그레첸 신전의 식당 벽에 걸려 있는 이 웅장한 그림은 깔끔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다양성이 풍부하고 구상의 완벽성, 플롯의 간결함, 전형적인 인물, 표현의 능숙함 측면에서 화가의 예술을 대표하는 작품입니다. 또한 인류 최고의 명화 중 하나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으로도 유명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자화상

이탈리아의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훌륭한 스케치입니다. 그의 스케치 예술 수준은 스케치 예술의 모델로 알려진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으며,이 "자화상"에서 화가는 신중하게 관찰했으며 사용 된 선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단단하고 유연하며 특히 희박하고 조밀 한 사선을 사용하여 명암의 미묘한 변화를 보여주는 데 능숙합니다. 이 그림은 선이 생생하고 유연하며 일반성이 강하지 만 몇 가지 간단한 획에는 많은 우여곡절이 포함되어 있으며 관계가 적절하고 표면 대신 헤어 라인, 입체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의 표정이 생생합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보기

명예 도둑 마르슈는 감옥에 있는 동안 국제 그림 도둑 그룹에 가입했습니다. 가석방으로 풀려난 후 이 조직은 그에게 전 세계 사람들이 탐내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걸작 '은쥐를 든 여인'을 구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안했습니다. 이 그림은 폴란드 박물관의 보물입니다. 일본에서 전시된 이 작품은 현재 경찰의 삼엄한 경호를 받으며 폴란드로 돌아가는 중입니다. 거액의 현상금을 받기 위해 마쉬는 경찰이었던 옛 동료 줄리안의 도움을 받아 이 유명한 그림을 눈에 띄지 않게 훔치고자 합니다. 그래서 거장 화가 하겐과 모사에 재능이 있는 그의 손녀 마다를 초대해 거의 진품에 가까운 모작을 그리도록 합니다. 하지만 정의감 넘치는 줄리안은 이 유명한 그림이 폴란드에 영원히 남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