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은 기업가와 비즈니스 파트너가 보유하고 있거나 보유할 수 있는 자원을 최적으로 통합하여 더 큰 경제적 또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입니다. 기업가정신은 기업가와 비즈니스 파트너가 서비스, 기술 및 도구를 사용하여 조직하고 관리하고, 생각하고, 추론하고, 판단하는 행위입니다. 청년 기업가정신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 9가지를 소개합니다!
9가지 대표적인 청년 창업 성공 사례 1 1. 궈징밍의 창업 성공 사례.
King M . 80년대를 풍미했던 궈징밍, 그의 소설은 90년대에도 영향을 미쳤고 00년대에도 사랑받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문학적 수준, 연출 수준, 4학년의 키를 판단하지 않습니다. 기업가로서 그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궈징밍은 대학 재학 시절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중국 작가 중 수입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사업 성공이 작가로서의 지위를 덮어버릴 정도입니다. 이 마른 남자가 어린 소녀들이 좋아하는 화려한 작품만 쓴다고 생각한다면 그를 과소평가하는 것입니다. 궈징밍은 확실히 놀라운 사업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궈징밍은 대학 재학 시절 스튜디오 '외로운 섬'을 설립하고 소설 독자를 겨냥한 잡지와 저널 시리즈를 출간한 후 문화 커뮤니케이션 유한회사를 설립해 점차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갔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다양한 저널과 잡지에서 산업 체인 서비스의 변화를 보면, 궈징밍은 2005년에 이미 이를 알아차렸습니다. 이후 그는 뮤지컬 소설 <로스트 인 티베트> 출시, 소설 테마 사진집 출시, 아이돌 드라마 <꿈에 꽃이 몇 송이 떨어지나> 촬영 등 독자들에게 '입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청소년 독서 자료를 기반으로 자신의 독자층에 속하는 문화 소비 산업 체인을 구축하고 산업 레이아웃을 심화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궈징밍은 자신의 소설 '작은 시대'를 영화로 제작해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5억을 달성했습니다.
지후의 일부 사람들은 궈징밍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사실 중국의 젊은이들은 본질적으로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대학과 사회에 대한 환상, 사랑과 성공에 대한 상상, 화려한 음식에 대한 갈망은 모든 세대의 중고등학생에게 필요한 부분입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여전히 궈징밍 자신입니다. 그는 아마도 지난 20년 동안 중국에서 이러한 욕구를 진지하게 충족시킨 유일한 작가일 것입니다." -진정한 위대한 기업가는 무엇을 할까요?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2. 성공한 기업가 왕싱
왕싱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연쇄 창업가입니다. 그는 스쿨하우스, 팬판, 메이투안 등 국내 유명 웹사이트 3곳의 공동 창업자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그는 졸업 후 별다른 직업 경험 없이 창업을 시작한 대학생 창업가라는 또 다른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천재 소년이라고 부릅니다. 그는 고등학교 때 대학 입학 시험을 치르지 않고도 중국 명문 칭화대학교에 입학이 보장되었습니다. 졸업 후에는 전액 장학금을 받고 미국 델라웨어 대학교에서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에서 컴퓨터 과학 박사 학위를 받은 최초의 본토 학자인 가오광룽의 문하에서 공부했습니다. 이후 중국으로 돌아와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한두 번의 창업 프로젝트가 실패한 후 왕싱은 대학 캠퍼스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은 중국어 버전의 fbook 인트라넷을 설립했습니다. 캠퍼스닷컴은 2006년 6월 사우전드 오크스에 200만 달러에 인수되었고, 2007년 5월 12일 왕싱은 중국 최초의 트위터와 유사한 웹사이트인 라이스 오어 누들(Rice or Noodles)을 설립했습니다. 이 역시 중국 최초의 트위터와 유사한 프로젝트였지만, 사업이 탄력을 받던 중 폐쇄되어 왕싱의 경력을 좌절시켰습니다. 그 후 연쇄 창업가 왕싱위는 2010년 3월에 새로운 프로젝트인 메이투안닷컴을 출시하여 수천 개의 경쟁 사이트와의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업계 3위 안에 들었고, 세쿼이아와 알리로부터 두 차례에 걸쳐 수천만 달러의 자금을 연속으로 투자받았습니다. 연쇄 창업가의 경력은 점차 궤도에 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5월 메이퇀의 월 거래액은 654.38+0억 위안을 넘어섰습니다.
3. 다이즈캉의 성공적인 창업 사례.
강셩 크리에이티브의 창업자 다이즈강은 수많은 인터넷인의 우상입니다. 수백만 명의 웹마스터가 사용하는 세계 최고의 오픈소스 웹사이트 템플릿인 "Discuz!"와 "Wordpress"를 만들어 중국 인터넷에 큰 변화를 일으킨 다이즈강은 대학생 창업가이기도 합니다.
다이즈캉은 지식인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아버지는 대학교수였고 친척 중 상당수가 교사였습니다. 이러한 가족 배경 덕분에 다이는 어릴 때부터 컴퓨터를 접할 기회가 많았다고 합니다. 컴퓨터의 성능이 업그레이드되는 과정에서 그의 프로그래밍 실력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었습니다. 초등학교를 갓 졸업한 다이가 처음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에 도전한 것은 1995년부터였습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시절에는 거의 모든 종류의 컴퓨터 경진 대회를 휩쓸었습니다. 다이즈강은 2000년에 하얼빈 공대에 입학했고 2001년에 캠퍼스 밖에서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월세 300위안의 집을 구해 하루에 거의 15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냈고, 마침내 중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웹사이트용 오픈소스 템플릿이 된 "Discuz!"를 개발하여 2010년 텐센트에 6천만 달러에 인수되었습니다. Discuz!
4. 첸 우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례.
주메이유핀의 CEO인 첸 오우 역시 전형적인 대학생 창업가이며, 그의 대학 시절 창업 경험은 그의 마지막 창업인 GG 게임 플랫폼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첸 오우는 16살에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베테랑 게임 애호가였던 첸 우는 4학년 때 게임 분야에서 창업을 결심하고 제한된 자원을 활용해 매우 영향력 있는 GG 게임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당시 아무런 자원도 없던 대학생 창업가로서 그의 창업 경험은 매우 힘들었습니다. 첸 우는 당시 비용을 아끼기 위해 매일 가장 저렴한 어묵 라면을 먹어야 했고, 결국 "뇌가 손상"되었다고 회상합니다.
첸 우는 나중에 GG 플랫폼을 판매하여 수천만 달러를 벌어들였고, 이는 이후 그의 기업가적 여정에 훌륭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가 만든 GG 게임 플랫폼은 여전히 동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플랫폼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2,4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5. 기업가 정신의 성공 사례, 장레이
아이언 블러드의 창업자 장레이는 전형적인 대학생 창업가입니다. 65세에 칭화대 438+06에 진학해 아이언 블러드 아미 네트워크를 설립하고, 20세에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은 후 학교를 그만두고 창업에 뛰어들었습니다. 현재 아이언 블러드는 중국 10대 독립 군사 웹사이트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아이언 블러드 밀리터리 제품은 연 매출 1억 이상, 수익 1천만 이상의 중국 최대 군사 전자 상거래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2001년, 16살의 장레이는 칭화대학교에 처음 입학했습니다. 이 평범한 기숙사에 컴퓨터가 등장하기 전, 그는 컴퓨터실에 가서 웹 페이지를 수정해야 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군사 소설을 웹 페이지에 통합하고 싶었습니다. '가상 군사' 웹페이지가 공개되자 많은 사용자가 몰려들었고 다음 날 조회수는 수백 건에 달했습니다. 장레이는 매우 흥분했습니다. 그는 가상 군대의 이름을 '철혈 군대 네트워크'로 변경했습니다.
2004년 4월, 그는 또 다른 창업자 오우양과 공동으로 10만 위안 이상을 투자해 아이언 블러드 테크놀로지 유한회사를 등록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장레이는 일정 기간 동안 칭화 볼리안 연구에도 파견되었습니다.5438+2006년 10월 1일, 장레이는 마침내 가족과 학교의 압력에 저항하고 창업을 위해 학교를 그만두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아이언블러드 테크놀로지 컴퍼니의 CEO로 공식적으로 사무실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12년간의 노력 끝에 장레이의 회사는 현재 2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의 웹사이트는 커뮤니티, 전자상거래, 온라인 독서, 게임 및 기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2,12 현재 이 사이트의 등록 회원 수는 10만 명에 달하며, 월 3,3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커버하고 있으며 꾸준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6. 황카이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례.
중국 전역을 강타한 중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보드 게임인 삼국지는 평범한 대학생 창업가인 황카이가 설립했습니다. 황 카이는 2004년 중국 통신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에 입학하여 게임 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그는 대학에서 할 일이 없어 중국인의 오락 스타일에 맞는 중국적 특색을 지닌 '삼국지 킬'이라는 보드게임을 디자인했습니다.5438 2006년 6월, 2학년이던 황카이는 타오바오에서 '삼국지 킬'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우연히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졸업 후 취직할 생각이 없던 황카이는 5만 위안을 빌려 회사를 등록하고 삼국지를 죽이는 사업을 시작했고, 2009년 6월 말 삼국지는 중국 온라인 게임 플랫폼에 이식된 보드게임이 되었습니다. 2009년, 대략적인 추산에 따르면 '삼국지 킬'은 지금까지 황카이에게 최소 수천만 달러의 수익을 가져다주었으며, '삼국지 킬' 브랜드 제품의 개발로 수익은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7. 기업가 정신의 성공 사례.
eDonkey(VeryCD)의 아버지인 Dash는 대학을 중도에 그만둔 창업가로, 2003년에 컴퓨터를 좋아하던 신입생 Dash가 등록한 수많은 개인 웹사이트 중 하나에 불과했던 것이 verycd.com이었습니다. 당시 인터넷의 저품질 유료 영화 자료에 불만을 품고 있던 매우CD는 황이멍과 비슷한 열정을 가진 사용자 그룹을 빠르게 모았고, 이들은 다운로드하면서 자신만의 자료를 업로드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대시는 이 개인 웹사이트가 더 이상 자신에게만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2004년 VeryCD는 학교를 중퇴한 대시를 데리고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창업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대시는 VeryCD의 설립자이자 2012년 매출 10억 위안을 달성한 하트비트 게임즈의 설립자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던 VeryCD를 10억 위안 규모의 웹 게임 회사로 성장시켰습니다.
대시는 느낌과 더듬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8. 왕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례.
왕은 저장성 원저우에서 태어나 저장공과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대학 재학 시절 동급생 두 명과 함께 창업을 시작했습니다. 대학 3학년 때 phpwind 포럼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출시했고, 대학 졸업 후 2004년에는 중국어로 '항저우 데티엔 정보기술 유한공사'라는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현재 phpwind는 중국에서 커뮤니티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의 선도적인 공급업체가 되었습니다. PW6.3.2의 출시는 커뮤니티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매우 높은 기술 장벽을 설정했으며, 일련의 phpwind8.0 버전은 커뮤니티 포털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2008년 5월 알리바바가 약 5천만 위안에 인수했으며, 현재 알리윈 컴퓨팅 유한회사의 일부가 되어 알리윈 프로젝트를 강력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9. 성공 창업 사례의 중요성
이슈는 19살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1학년 때 중국 최초의 웹 2.0 기업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블로그쿠, 볼그미디어 등 중국 최초의 블로그 사이트와 대학 SNS, 캠퍼스 이커머스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2006년 이슈는 세 번째 벤처에 도전하여 청두리메이광고유한공사를 설립하여 중서부 지역 최대 전문 온라인 광고 회사로 성장시켰으며, 2009년에는 베이징리메이광고유한공사(i-Media)를 설립하여 2년 만에 중국 최고의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회사로 성장시키고 2011년에는 IDG Capital로부터 투자를 받았습니다. 현재 이슈는 엔젤 투자를 시도하기 시작했으며 여러 모바일 인터넷 기업에 투자했습니다.
청년 창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 9가지 2 시골에서 대학까지, 첫해 등록금을 벌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빈곤 지역인 뤄양 뤄양현에서 상샤오잉이라는 소녀가 나왔습니다. 1994년에 태어난 그녀는 또래 친구들보다 유리한 점이 없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아버지가 탄광에서 일하다 부상을 당해 일을 할 수 없게 될 뻔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과로로 쓰러졌습니다.
2013년 상샤오잉과 그녀의 언니는 동시에 대학에 입학했는데, 상샤오잉은 북중국 수자원 및 수력발전대학 수학정보과학부에, 언니는 정저우 항공대학에 입학했습니다. 두 자매는 가족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학 입학 시험 다음 날부터 아이스크림 공장에서 일하기 시작했고, 3개월 동안 열심히 일해 1년 동안 등록금과 생활비를 벌 수 있는 충분한 돈을 벌었습니다. 그해 그녀의 나이는 17세였습니다. "대학에 진학하고 돈을 벌기 위해 계속 일했고, 창업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학교에서 상샤오잉은 학급 총무를 맡았고, 생활비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도 학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활기차고 쾌활한 그녀는 많은 동아리 활동에 참여했고 학생자원봉사협회에 가입했습니다.
"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하다 보니 학교 안팎의 많은 학생들과 접촉하게 되었습니다. 자원봉사를 하다 보니 인맥이 많이 쌓였어요." 상샤오잉은 대학 입학 후의 경험이 창업의 토대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성공과 실패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저에게는 모든 경험이 소중합니다."
아르바이트생에서 캠퍼스 에이전트로, 첫 돈을 벌다.
상샤오잉은 1학년 겨울방학 때 캠퍼스 아르바이트생의 소개로 쿤산의 한 전자제품 공장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이 근무 경험은 그녀에게 매우 보람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학년 여름에 그녀는 휴일 캠퍼스 아르바이트 상담원이 되었습니다.
"항상 모든 곳을 주시하는 것이 옳습니다." 상샤오잉은 직접 휴일 근무자로 일한 경험이 있어 모든 프로세스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그녀는 "너무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이주 노동자에서 에이전트가 되어 학급 친구들을 일터로 데리고 나갔습니다. 상샤오잉은 전문 인력 회사에 연락하여 신뢰할 수 있는 노동 정보를 많이 얻었습니다. 1학년 여름방학과 2학년 겨울방학 동안 100명이 넘는 학생들을 모집하여 쿤산과 푸젠의 전자 공장에서 일하게 하여 9만 위안을 벌었습니다. 인생에서 처음으로 번 돈은 나중에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창업 자금이 되었습니다.
상샤오잉은 휴일 근로자를 모집하는 것 외에도 기업들과 아르바이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같은 반 친구들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사실 중개자 역할을 하는 거죠. 아르바이트 기회 중 일부는 친구가 소개해 주기도 하고, 일부는 직접 협상하기도 하며, 일부 아르바이트 플랫폼과 협력하기도 합니다. 적합하다면 그들과 계약을 체결합니다." 그녀는 노동 중개 외에도 관광, 의류 대여 등의 사업을 하면서 많은 사업가들을 만나고 많은 자원을 축적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여러 업종에서 일했습니다. 사업 초기의 협동조합 고객들은 이전 자원의 침전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샹샤오잉이 말했다.
실적은 좋았고 연간 수입은 30만 위안이 넘었습니다.
지난 3월 18일, 상샤오잉은 남자친구와 함께 회사를 등록하고 창업을 시작했습니다. "초기 사업은 이전에 하던 일련의 작업을 통합하는 것이었습니다. 대학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초기 의도였습니다."
지난해 3월 말, 상샤오잉 팀은 영어 코스 소프트웨어를 홍보하는 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 협력을 통해 정저우에 있는 금융 및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다른 두 회사에 연락해 소프트웨어 홍보를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대학에서 학생 자원을 어떻게 동원할 수 있을까요? 상샤오잉은 협회와 함께 일한 경험이 있어 대학과 협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많은 대학이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공동으로 홍보하고 후원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여러 대학에 에이전트를 설립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습니다."
상샤오잉은 몇 가지 사례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창업팀의 주요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 상샤오잉이 이끄는 창업팀은 30만 위안 이상의 순이익을 얻었습니다. 팀의 핵심 멤버는 그녀와 그녀의 남자 친구에서 10명으로 늘어났고, 회사의 사업도 원래의 성에서 성 외 지역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정저우, 뤄양 등 10개의 주요 도시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저우의 모든 대학에 저희 직영 대리점이 있습니다. 캠퍼스 매니저가 이끄는 핵심 팀에는 4~5명이 있습니다. 이 팀은 산둥성, 산시성, 허베이성, 산시성 및 기타 성에 배치되어 있으며 현재 시안에 지사를 설립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학생과 사무직 근로자들이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제품마다 다른 솔루션을 설계합니다." 상샤오잉은 판촉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관련 정보를 수집해 업계의 발전과 제품 포지셔닝을 이해하고, 다양한 그룹의 사람들을 위해 다른 기획 솔루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홍보 과정에서 다른 산업의 경제도 견인할 수 있습니다.
상샤오잉은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홍보할 때 이전에 행사에 참여했던 콜라 회사에서도 홍보를 원했던 것을 기억하고 두 기업을 연계했습니다. "소프트웨어 홍보를 통해 콜라 판매량도 증가하여 상호 이익이 되었습니다."
상샤오잉은 한 해 동안 회사가 성장했고 많은 학생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말했습니다. "각 대학 팀의 핵심 멤버들은 기본적으로 가족에게 돈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샤오잉은 향후 계획에 대해 회사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좋은 플랫폼을 구축하고, 제품을 잘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계획 중이며 6월에 온라인 상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소스를 통합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입주할 팀을 모집하고, 업계에 완전히 개방된 플랫폼을 제공할 것입니다."
상샤오잉은 지상 프로모션 사업이 너무 많은 일을 해왔고 업계가 매우 혼란스럽다고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판매자는 제품을 홍보하지만 적합한 푸시 팀을 찾지 못합니다. 푸시를하는 사람들은 신뢰할 수있는 상인을 찾을 수 없습니다. 앞으로는 전국적인 홍보 전략을 세우고 온라인으로 과제를 제출하고 오프라인으로 푸시하고 싶다고 합니다. 학생이든 사무직이든 누구나 학업과 업무 외에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궁극적인 이상은 모든 사람이 온라인으로 작업을 받고 홍보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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