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수학자
지식보다 상상력이 더 중요한 이유는 지식은 제한적인 반면,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진보를 주도하며 지식의 진화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엄밀히 말하면 상상력은 과학 연구의 진정한 요소입니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미국 물리학자
생각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생각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때문에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무도 혼자서 글을 쓰거나 생각할 수 없습니다.
생각은 무형이지만 현재의 유형적인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생각을 표현해야 합니다.
미국의 유머리스트 허바드
게으른 사고, 깊이 파고들어 더 깊이 이해하려 하지 않는 것, 사소한 지식에 안주하거나 만족하는 것은 모두 지능 저하의 원인입니다. 이러한 저급한 사용을 가리키는 단어는 "멍청하다"입니다.
고르키, 소련 작가
생각하는 것은 인간의 가장 큰 즐거움이다.
브레히트
무엇보다도 통찰력은 생각과 의심에서 나온다.
-록웰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야말로 가장 시간 효율적인 일이다.
-쿠진
생각은 영혼의 자기 대화다.
-플라톤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기로 결심하지 않는 사람은 인생의 가장 큰 즐거움을 잃는다.
- 에디슨
사고하는 세계의 발전은 어떤 의미에서 놀라움으로부터 끊임없이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의심은 지식과 함께 성장한다.
-골드
위대함은 단지 자신의 경력에서 놀라움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종종 침묵 속에서 숙고하는 것이다.
- 크릴로프
자신의 내면과 싸우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었지만, 이 승리는 그 사람을 사려 깊은 사람으로 만들었다.
- 데모크리토스
예술에서는 첫 번째 아이디어가 최고이고, 다른 일에서는 반복된 생각이 최고를 낳는다.
블레이크
사람은 자신이 모르는 것은 언제나 이해할 수 있다고 믿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다시는 생각하지 않는다.
골드
사상가 바흐친은 펜과 목소리로 피와 눈물로 결정화되어 심장과 정신에 박힌 심오한 통찰을 제공했다.
작가로서 바진은 일찍이 <물결 3부작>, <휴식 정원>, <추운 밤> 등 뛰어난 문학 작품을 완성하여 중국 현대 문학의 전당에서 바진을 유명하게 만든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바진의 인생 후반부에는 작가의 정체성이 점점 더 분명해졌지만 사상가의 역할은 점점 더 명확해졌습니다. 역사는 Ba에게 긴 수명을 주었고, 변화하는 시대의 파도와 기이함을 경험하고, 개인 운명의 고난과 미묘함을 맛보고, 생각하고, 대나무와 비단을 쓰고, 독자들에게 알려지고 독자들에게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사상가는 먼저 독립적 인 사람이되어야하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생각할 권리가 있어야합니다. 바진은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독립적 사고'에 익숙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독립적 사고에도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콘돔에 넣습니다. "한편으로 사상가로서 바흐친은 다른 사람들이 설정한 많은 함정과 금기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고의 장벽 인 '함정'을 돌파 한 사람이었습니다. 한편, 사상가로서 바흐친은 자신의 존재를 유지하기 위한 정신적 토대이자 인간의 기본 권리로서 인간에게 얼굴과 공기가 있듯이 주체적 사고는 인간에게 있다는 것을 사유의 과정에서 더욱 자각하게 되었다. 이런 점에서 쉽게 파괴되는 것은 '용기'나 '양심'과 같은 도덕적 판단이 아니라 인간 생명에 대한 존중입니다. 주체적 사고 없이 인간이 어떻게 자신의 존재를 정당화할 수 있으며, 앵무새나 꼭두각시와 어떻게 구별될 수 있을까요?
사상가 바킨은 노년의 황혼기에 고통스러운 육신을 이용해 인생의 자연적 실패와 싸우며 부지런히 글을 쓰고 자신의 생각을 사람들에게 기부했습니다. 바킨의 사상은 "진실을 말하라"라는 잘 알려진 진리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바킨은 "진실을 말한다는 것은 독자에게 마음을 주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말하고, 자신이 믿는 것을 말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진실을 말하기 전에 과정이 필요한 재귀적인 관계입니다. 종종 독립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환경, 비판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의 상실, 압박감 또는 유행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화자는 '자신이 생각하는 것'과 '자신이 믿는 것'을 진실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사상가 바흐친은 "진실"은 마음이 느끼는 것, 몸이 믿는 것, 행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독립적 인 사고가 정제 된 후에야 말할 수 있고 진실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진실을 말하다"는 단순한 문구이지만, 바진의 이야기로 인해 현대 중국 사상사에 기록되고 널리 알려졌습니다. 역사는 바진에게 진실을 말할 수 있는 기회와 능력을 주었습니다. 긴 인생의 후반기에 바진은 역사의 변화와 '진실'을 체험했을 뿐만 아니라, 두툼한 책 《회고록》을 통해 우리 역사와 시대의 진실을 이야기한 것은 사상가 바진이 남긴 가장 귀중한 보물입니다.
유교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을 반성하는 것은 표면적인 사고의 과정을 말했지만, 그 고단함을 연기했습니다. 바킨은 "나는 글을 쓰면서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고, 그 탐구를 통해 점차 나 자신을 알아가고 있다. 나 자신을 알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해부해야 합니다." 사고의 과정에는 탐구, 인지, 해부, 즉 사회에 대한 탐구, 자신에 대한 해부 및 인지가 포함됩니다. 소위 사상가라고 불리는 사람들 중에는 시대와 역사에 대한 합리적인 견해는 많지만 자신을 해부하고 알 수 있는 용기와 수단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대의 변화는 각 개인의 행동과 생각에 의해 구성됩니다. 작은 물줄기가 쌓이면 강이되고 작은 틈새가 쌓이면 긴 제방이 무너집니다. 시대에 직면하여 개인은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자신을 해부하고 자신을 알아야하며 동시에 개인은 자신의 부담의 일부를 부담해야하며 자신의 게으름, 복종 및 순응에 대한 핑계로 시대와 외부 환경을 사용하는 것은 말할 것도없고 다른 사람, 시대 및 기타 요인에 쉽게 전가 할 수 없습니다. 사상가 바흐친은 소위 독립적 사고란 자신을 해부하고 알아감으로써 자신을 확립하는 과정이라고 말합니다. 이 "자아"는 대문자로 된 "인간"이라는 단어입니다!
바흐친의 죽음으로 우리 시대는 사상가 한 명을 잃었습니다.
바흐친의 죽음으로 우리 시대는 사상가를 잃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