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 아이콘
나는 차원의 시작 페이지가 매우 예쁘다고 생각한다. Dimension 에 의해 만들어졌을 것임에 틀림없지만, 후기수정과는 완전히 독립되어 있는지는 알 수 없다.
차원 시작 페이지
주 Dimension 페이지를 열면 세 가지 기능 분할 영역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새 파일을 만들어 이전 파일을 열고, 하나는 최근에 연 파일이고, 다른 하나는 표시 및 자습서 기능 분할 영역입니다.
우리는 먼저 완전히 새로운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주 작업 페이지가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같은 유형의 3D 소프트웨어에 비해 DN 의 페이지는 매우 상쾌하며 오브젝트 바, 홈 뷰 및 특성 막대로 구성되며 3D max C4D 의 어지러운 기능보다 높습니다. 그러나 이는 DN 기능이 비교적 얇아서 복잡한 그래픽을 만들 수 없는 단점도 결정합니다.
Dn 의 오브젝트 막대는 주로 다섯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요약이고, 두 번째 부분은 쉐이프 제작, 세 번째 부분은 재질, 네 번째 부분은 라이트, 다섯 번째 부분은 사전 설정된 장면입니다. Dn 에는 일련의 조명이 포함되어 있으며 Adobe 는 이를 일련의 스튜디오로 설정합니다.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조명이 매우 약한 저같은 사람에게 사전 설정된 조명 효과는 정말 내가 직접 직접 입력할 수 없는 것이다 ...
스타일링 재질 만들기 라이트 효과 만들기
제가 하고 싶은 것은 널빤지로 만든 제품 포스터입니다. 타오바오가 발견한 같은 유형의 포스터는 장자색이에요 ~
응, 중국 지방풍 시리즈.
방금 DN 에 닿았기 때문에 DN 의 기능이 완벽하지 않았기 때문에 간단한 제품부터 시작하여 먼저 입방체를 만들고 바로 가기 T 로 스트레칭하여 판의 모양을 만들기로 했다.
단축키 v 와 단축키 r 을 사용하여 이동 및 회전하여 보드의 각도를 조정합니다.
바로 가기 키 alt 드래그를 사용하여 동일한 빈 판을 복사합니다.
Dn 은 일반적으로 기본 라이트 효과이므로 일반적으로 먼저 오브젝트의 재질을 조정합니다.
Dn 에는 많은 기본 재질이 있지만, PSD 또는 JPG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는 소재와 텍스처를 가지고 제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Dn 에는 기본적으로 재질과 텍스처를 함께 두는 것이 편리하지만 매핑에도 버그가 많이 있어 매핑 경험이 떨어집니다. 앞으로 최적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재질을 만드는 동안 재질 및 맵의 부드러움, 투명도 및 굴절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된 매개변수는 오른쪽의 특성 표시줄에서 조정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바로 가기 키 I 로 재료를 빨아들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어도비 배럴과 같은 특징입니다 ~
제품을 조정한 후, 우리는 적당히 장식 요소를 추가할 수 있다. Dn 의 장식 재료는 매우 적다. 개인은 액체를 비교적 좋아한다 (? (? ω? )? 장식으로 제품이 비교적 커서 대비가 필요해서 컴퓨터 한 대를 사이즈 참고로 추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효과를 조정하여 제품 표면의 광택을 보장하고 원래의 질감을 유지하다.
그런 다음 왼쪽 위 디자인 옆에 있는 아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렌더링을 선택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 품질 (높이를 선택하지 말고 마지막까지), 자릿수 (사실 나도 이해가 안 되지만, 32 자리 내보낸 후 PS 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및 저장 위치입니다.
렌더링하는 동안 미리 보기가 요구 사항에 도달하면 과감하게 카메라를 클릭하여 직접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정말 너무 인간적이라고 생각한다. 컴퓨터 구성이 일반적인 친구에게는 렌더링 시간이 너무 길고 품질이 좋지 않지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저장 후 계층적 PSD 입니다. PS 를 가져오면 서로 다른 재질 표면이 색상별로 분할되어 자동 선택 선택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제작 과정에서 Dn 이 그림자를 렌더링하는 데 매우 약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품질이 아무리 높더라도 최종 그림자는 입자성이 있으므로 PS 에서 처리해야 합니다.
그림자 처리 과정에서 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했다. 가우시안 블러는 그림자 가장자리를 흐리게 하여 매우 부자연스럽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사용한 적이 없는 표면 가상화가 입자화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고 완벽한 그림자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최종 제품
요약하자면, DN 으로 대량의 제품 효과도를 만든 후, 나의 인상은 다음과 같다.
우세
인터페이스가 산뜻하고 기능 배열이 합리적이며 사용하기 쉽다.
사전 설정 소재는 조명 효과가 우수하고 편리하고 빠르며 대량의 솔리드 모형 사전 설정이 있습니다.
렌더링 속도가 빨라서 절반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후 계층 PSD 를 직접 생성할 수 있어 사후 정리에 도움이 됩니다.
불리한 지위에 처하다
기능이 적어 복잡한 모형을 완성할 수 없다.
사전 설정 재질에는 사용자 정의 특성이 거의 없으므로 라이트 효과에서 특성을 편집할 수 없습니다.
렌더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특히 그림자 부분, 입자감이 강함).
많은 수의 모형을 작성한 후 심각한 카튼, 편집 및 편집 오류가 없는 버그가 있습니다.
따라서 Dn 은 VI 설계와 간단한 제품 모델 설계의 매핑 효과에 더 적합한 소프트웨어입니다. DN 은 3D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없고 그래픽 디자이너가 지원하는 3D 도구와 더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정말 모델이 되고 싶다면 솔직히 C4D 를 배워라 ~
다음에 Dn 지도 사용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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