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무의 '산속을 걷다': 차가운 산의 돌길은 멀리 기울어져 있고, 흰 구름 속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밤에 단풍나무 숲에 멈춰 앉아 서리가 내린 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습니다. 왕웨이의 "산속의 가을 곤충": "소나무 숲에는 달빛이 있고 시냇물에는 수정 같은 돌이 있다." 류종원의 '강설': "평평한 배, 대나무 망토, 차가운 강에서 낚시하는 노인-눈" 그림의 단계: 아이디어 설정, 그림 구성, 후크, 채색, 조정, 시를 새기고, 인장 조각. 선생님이 먼저 일련번호 몇 개만 써줍니다. 시연과 설명이 끝나면 학생들이 대답을 통해 감상을 깊게 한 다음 글귀를 채우도록 합니다. 학생들은 과제로 시 한 두 편을 그리면 교사는 행간을 지도하고, 제때에 좋은 작품을 찾아 칭찬하며 학생들의 창의력을 자극합니다. 과제 요건 이 수업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기술과 기술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으며, 새로운 아이디어가 담긴 모든 작품을 인정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시적인 그림을 완성해야 합니다. 5과 색채 스케치 (1시간) 수업 유형: 포괄적 수업 방식: 학생들에게 색채를 맞추는 연습을 가르치고, 감상하고, 지도합니다. 이 수업의 목적은 학생들이 색채 스케치에 대한 기본 지식을 이해하고 미술 작품의 색채를 감상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컬러 매칭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밝은 색, 어두운 색, 차가운 색, 따뜻한 색의 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 교육 초점 및 난이도 초점: 색채 스케치의 일반적인 규칙. 한 사물의 명암,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을 표현하는 방법. 정물화의 색조. 색의 인식과 적용. 어려운 점: 색 스케치에서 조건부 색의 이해와 분석. 교육 및 학습 보조 도구: 사물의 밝은 색과 어두운 색,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을 보여주는 다채로운 벽면 차트. 적합한 정물화 및 안감. 학습 도구: 수채화 도구(붓, 물감, 팔레트, 물병), 교과서, 연습장. 교육 단계 색채 스케치는 사물의 고유 색과 조건 색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고 스케치를 통해 변화하는 패턴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고유색 - 물체 자체의 색입니다. 조건부 색상(정물을 나타내는 파란색 꽃병, 빨간색 메자닌 등) -(광원 색상, 환경 색상)은 다른 광원과 다른 환경 색상의 영향을 받은 물체 고유의 색상입니다. 일반적인 패턴은 교재 16페이지의 아래 그림에 나와 있습니다. (모형도에 따라 분석하기) 물체의 밝음과 어두움, 따뜻함과 차가움의 관계를 색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스케치로 표현해 봅시다. 색 원통을 관찰해 봅시다. (그림 1 참조) 이것이 밝은 주황색 물체라고 가정하면 실제로 고유한 색을 나타내는 유일한 영역은 (2)이고 나머지는 광원과 환경의 영향을 받습니다. 색상의 밝기 측면에서 보면 스케치의 밝고 어두운 표현과 일치합니다. 색상의 어두운 부분은 검은색이 아닌 어느 정도 대비되는 색상을 포함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색상 및 색상 변화 측면에서 (1)(2)(3)(4)(5)의 경우 밝은 부분이 시원한 파란색이면 어두운 부분은 따뜻한 파란색이어야 합니다.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 블록을 비교한 다이어그램을 보여주세요.) 작품의 색조. 예술 작품은 다양한 색조로 구성되는데, 발광하는 물체에는 색 요소와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객관적인 색채 통일성 경향은 일반적으로 그림의 톤으로 작가의 감정을 통해 그림에 반영됩니다. 색조는 그림에서 지배적인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교과서 17쪽의 작품 '부처'의 주된 톤은 흰색 게소와 파란색 안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빛은 그림의 1/4 미만에 비추고 안감 천의 푸른색은 빛을 통해 사물에 균일 한 색 경향을 부여하고이 푸른 경향은 일반적으로 작가에 의해 그림에 반영됩니다. 따라서 이 그림은 전체적인 색의 무거움으로 인해 푸른 톤의 작품으로 묘사될 수도 있고 어두운 톤의 작품으로 묘사될 수도 있습니다. 작품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한 톤의 사용은 분위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불상'의 작가는 깊고 차가운 파란색 배경에 불상을 배치하여 불상의 신비로움과 오랜 역사를 강조했습니다. 톤은 밝은 톤, 회색 톤 및 어두운 톤을 포함하여 밝기와 구분할 수 있습니다. 색상에 따라 차가운 톤, 따뜻한 톤, 중간 톤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붉은 톤, 푸른 톤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작품 17의 톤을 분석하면서 긍정을 요약해 보세요. 부러진 장미는 따뜻한 톤, 석류는 어두운 톤, 창틀의 꽃은 밝은 톤과 중간 톤, 같은 정물화에서 하나는 파란색 톤, 다른 하나는 붉은 주황색 톤을 띠고 있습니다. 이 과제를 통해 학생들은 색을 맞추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차갑고 따뜻한 어두운 색 또는 따뜻하고 차가운 어두운 색을 사용하여 두 세트의 색상 프레임을 그려야 합니다.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변화와 명암의 구조적인 관계를 명확하게 이해하게 됩니다. 6과 수채화 정물화 (2시간) 수업형태: 종합적 교수법: 감상, 설명, 시연, 스케치 실습의 조합.1.교육목표1.혼합 연습을 통해 수채화 물감을 처음 사용해보고 수채화 도구의 성능에 익숙해져 수채화의 두 가지 주요 기술인 건식과 습식을 이해할 수 있다.2.수채화 정물화의 단계와 기술을 초기에 배우고 숙달할 수 있다. 교육 요점 및 어려움 1, 요점 : 건식 그림과 습식 그림의 수채화 정물화. 2. 어려움 : 수분과 시간의 숙달, 관찰 방법의 조건. 셋째, 교구 및 학습 도구 1, 교구 : (1) 우수한 수채화 그림 또는 교사의 연습. (2) 수채화 색상 모델링, 수채화 붓, 팔레트, 세척 브러시, 수채화 정물화의 단계 .2. 학교 도구 : 수채화 물감, 붓, 팔레트, 물병, 연필 등 .3. 4. 교육 단계 첫 번째 수업 (1) 교육 구성 : 학생들의 수채화 도구 준비 상태를 확인합니다. (2) 이전 수업을 복습하고 새로운 수업을 가르칩니다.1, 수채화 그림의 도구와 표현의 특징. 문제:1권과 3권에서는 색의 기본, 수채화 색 맞추기 연습, 연필 밝은 색 연습을 배웠습니다. 학생들은 수채화의 표현 특징과 표현 도구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나요? (수채화 감상하기) 수채화는 특수 제작된 흰 종이에 물과 안료를 사용하여 그리는 그림의 한 형태입니다. 신선함, 투명함, 가벼움의 특징이 있습니다. 수채화 기법은 수채화 기법과 붓놀림이 중국화 기법과 비슷합니다. 수채화 그림 도구는 간단하고 휴대하기 쉬우 며 단기간에 그림을 그리기에 적합하며 색상 모델링의 이상적인 그림을 배우는 것입니다 .2, 수채화 그림 기술 기본 연습 (물을 마스터하는 시간과 브러시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교사 시연) 좋은 수채화를 그리려면 스케치의 특정 기초와 색상에 대한 지식 외에도 핵심은 마스터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