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몽의 소설' 활동은 사람이 된다' 는 글은 1985 로 1980 년대에 출판된 가장 중요한 소설이다. 이 소설은 매우 재미있다. 이는 작가가 그의 개인적인 경험에 근거하여 쓴 것으로, 개인이 자신의 역사와 어린 시절의 기억을 처리할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예를 제공한다. 이 작품을 통해 그는 중국 역사와 중국 사회에서 중국 인민과 중국 지식인의 운명을 반성했다. 가족에 대한 추억을 통해 그는 중국과 중국의 역사에 포함된 여러 가지 의미를 끊임없이 생각했다.
활동이 사람이 되는 것은 책에 걸려 있는 중요한 이미지이다. 주역인 우무성과는' 활발한 인간' 과 같고, 큰 몸집 아래에는 총명한 머리와 건강하지 않은 다리 한 켤레가 있다. 소설은 이런 은유를 통해 중국 현대 지식인의 내부 분열을 발견했다.
조는 소설 속의 서술자, 즉 관측 각도이다. 소설의 기본 요구는 허구이고, 소설의 가장 간단한 정의는 이야기를 지어내는 것이다. 이 소설의 허구는 작가의 경험과 관련이 있다. 이야기는 허구처럼 보이지만, 사실 모두 작가가 자신의 생활에 대한 재상상, 즉 자신의 기억을 일종의 상상과 허구로 여긴다. 이 소설은 바로 이 [쩨나이] 라는 아이를 통해 세상을 보는 것이다. 우리는 이것이 작가의 자서전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확실히 이 소설에서 왕몽이 자신의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자서전적 요소가 있는 소설이다. 그는 작품에서 자신과 아버지의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소설의 주인공은 사실 그의 아버지 니우성이었다. 이 아버지는 사실 중국 당대 역사를 관통했다.
사실' 활동이 사람이 된다' 는 전체 이야기는 안정에서 와해까지 와해되는 과정의 관건을 끊임없이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활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활동명언) 왜 소설은' 활동은 사람이 된다' 라고 불리는가? 소설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니켈 초기 아버지 니켈 wucheng 은 그에게 "활동 변화 사람들" 이라는 제목의 일본 그림책 한 권을 사 주었다. 소설 속 한 단락은 이 장면을 다룬 것이다. 이 이미지는 이 책의 매우 중요한 핵심 부분이다.
한 권의' 활동은 사람이 된다' 는 도움으로 사람은 각양각색의 옥석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일찌감치 깨달았다. 모자를 쓰든 안 쓰든? 옷을 입으면 세 번째는 바지나 치마를 입고 부츠나 신발이나 나막신을 신는 것이다. 이 세 부분은 활성적으로 가변적이다. 모자를 쓴 여자처럼 양복을 입으면 살이 찌고, 기모노를 입으면 날씬하고, 가죽 재킷을 입으면 옆으로 몸을 돌릴 수 있다. 왜 당신의 몸은 옆으로 있습니까? 이것은 또한 설명하기 쉽다. 분명히 그녀는 고개를 돌려 보았다? 어. 그리고 다리, 등롱바지, 가운의 하반신을 입을 수 있습니다. 다리가 드러나는 반바짓가랑이일 수도 있고 샌들을 신고 있을 수도 있어요. 이런 식으로 같은 아바타가 많이 변할 수 있다. 같은 몸도 다양한 머리와 다리를 가질 수 있다. 변화무쌍한 각종 사람들이 이렇게 발생했다. 다만 세 가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고, 어떤 세 가지가 약간 뻣뻣하고 모양이 틀리며, 어떤 누에는 세 가지가 함께 놓여 있어 우스꽝스럽거나 메스껍거나 심지어 무섭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글쎄, 모두가 자신을 위해 변할 수 있다면 좋겠다. 하지만 이런 다채로움은 여전히 사람을 기쁘게 한다. 그와 여동생은 자신이 좋아하는 조합을 고르고, 수시로 바꿔 좋아한다고 말한다. 잠시 후,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고 말했고, 마침내 보았다.
활동이 사람이 되는 것은 책에 걸려 있는 중요한 이미지이다. 상징이거나 은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가 무작위로 선택한 이미지일 수도 있지만 책의 나머지 부분과는 큰 관계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책 속에는 이 두 편의 단편만이 어린 시절 태어난 니조초의 내면의 감동을 묘사한다. 이것은 마침 책을 통일하여 책의 핵심 이미지가 되었다. 사실 이 책에는 해외에서 돌아온 지식인 니우성이 1940 년대 초 두 대학에서 강사로 일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책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묘사되어 있는데, 하나는 지식인이고, 하나는 시민이다. 초기의 어머니 경이는 전형적인 시민이다. 그의 집도 표준적인 네 식구의 집이다. 경일과 니켈 wucheng 에는 두 아이가 있습니다-니켈 아침과 니핑. 이 집에는 두 사람이 있습니다-하나는 할머니 조강입니다, 니켈 wucheng 의 시어머니입니다; 하나는 조강의 큰딸로, 이름은 정정이다. 경일, 조강 일가, 경진이 작은 집단을 구성하는데, 이는 천진농촌에서 베이징으로 이주한 전형적인 시민 가정이다. 지식인 우무성, 현대 중국 시민경 1, 강, 경진 등 책에 관련된 두 가지 부류의 사람들이 모두 한 가정에 나타난다. 이 가족은 독특한 사합원에 산다. 기본 구도는 우무성 네 식구가 함께 살고 강과 경진이 함께 산다는 것이다. 이 이야기는 1940 년대 초반 가족의 생활경력과 9 살 된 아이인 () 이 성장과정에서 생활에 대한 견해와 추억을 담은 이야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소설의 흥미로운 점은 우리가 여기에서 중국의 지식인이나 지식인을 보았다는 것이다. 당시 베이징은 북평이라고도 불렸는데, 마침 일제 시대에 중국의 국가 주권은 그곳보다 못하다. 이 이야기의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안정에서 와해, 와해까지 한 가족의 관건을 끊임없이 보여 준다는 점이다. 이야기는 매우 간단하다. 여러분이 보시는 것은 상대적으로 안정된 가정에서 완전히 와해되는 과정입니다. 우무성이 가출한 것은 이 가족의 붕괴를 상징한다. 이 가족은 이때부터 더 이상 결합이 없다. Ni wucheng 은 어떤 지식인입니까? 그는 모든 것을 알고 중국 5 월 4 일 이후 계몽 사상에 매료되었다. 그는 위생과 일상생활 변화에 열중하고 있다. 그는 봉건주의에 매우 강하게 반대했다. 이것은 그의 출신과 관련이 있다. 그는 천진 부근의 맹관툰이라는 작은 곳에서 태어났다.
이곳은 이미 발해에 가깝고, 곳곳에 염분이 있고, 늘 메뚜기 재앙이 있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다. 고향에 대해 말하자면, 니무장은 어릴 때 배운 훌륭한 민요를 떠올렸다. 양과 알,/발을 문지르고,/너는 나의 형이다. 나는 너의 형제다. ○술 한 주전자를 만들고 우리 같이 마시자. ○술에 취해 그의 아내를 때렸다. 내 아내를 죽여라,/어떻게 때려? ○돈 있어요./하나 더 말할게요. 돈이 없는 사람,/북을 메고 모내기를 하고 있다. ""
이 가요는 극도로 가난하고 궁핍한 전통 사회를 반영한다. 니켈 wucheng 가족은 매우 좋지 않다. 그는 한 지주가정에서 왔다. 그의 집에서도 매우 고통스러운 추억이 있다. 아버지는 성격이 괴상한 사람이라 담배를 많이 피우고 스스로 병을 고쳤다. 이 책에는 이런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아편은 위드의 마음을 묶고, 위드를 사악한 숭배로부터 보호했다. 그는 노노에게 순종적이고, 우연히 안전하고, 겁이 많고, 그가 큰 담뱃대를 한 모금 뽑기만 하면 된다. 한번은 그가 가끔 기뻐서 닭 한 마리를 죽이고 고기를 먹고 싶다고 한다. 하인들의 보호와 격려로 우리는 닭을 잡고 날개와 목을 비틀어 뜨거운 닭의 목에 날카롭게 갈아놓은 칼을 얹었다. 손잡이를 살짝 잡아당기기만 하면 그의 첫 대학살을 완성할 수 있다. 그가 마음이 약하기 때문인지, 아니면 아편 중독을 피웠기 때문인지 모르겠다. 그는 공로를 잃고 칼을 땅에 던져 닭을 놓고 집으로 돌아가 온돌 위에 연연고를 꼬았다.
지금부터, 우리는 그가 행동능력이 없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예무성은 유복자이다. 이것도 상징적인 것이다. 우무성은 낡은 전통 봉건 사회의 유복자이다. Ni wucheng 의 어머니는 그가 어렸을 때 매우 급진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근대 중국에서는 많은 지식인들이 지주가정 출신으로 자기 집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곽말루 등의 전기를 보면 알 수 있다. Ni wucheng 의 경험은 그들과 비슷합니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이 읽습니다.
그 이후로, 니켈 wuzhuang 의 어머니는 겁에 질렸다. 그녀의 신임하는 하인은 끊임없이 니부성이 걱정스러운 소식을 보고했다. 우성은 세입자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토지가 농민에게 주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경작자가 밭을 가지고 있는 것은' 국부' 손중산의 가르침이고, 지주가 땅세를 먹는 것은 기생 행위이다. \ "아들 형제 말도 안돼! 클릭합니다 어머니에게 고자질하다.
이 주장들은 모두 현대의식이다. 무성의 어머니는 전통사회의 지주의 아내로, 기본적으로 현대의식을' 쓸데없는 말' 로 여기며 기본적으로 두 가지 말이다. 또한: "어머니는 또한 아들이 종종 불면증을 앓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가끔 한밤중에 침대에서 뒤척인다. 그에게 왜 잠을 자지 않느냐고 물으니 인생의 목적, 의미, 가치를 알 수 없다고 한다. 니켈 wucheng 열네 살 때까지 기다려, 섣달 그믐 날, 니켈 가족 은 조상 에게 경의를 표하고, 조상 카드 에 절을 하고 있지만, 중도에 니켈 wucheng 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한참 동안 찾았는데, 니켈 wucheng 은 배 정원으로 달려가 별을 관찰했다.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돌아가라고 하자, 그는 그 미신 활동이 순전히 자신을 속이는 것이라고 비판했고, 조만간 이 선조들의 패권을 깨뜨릴 것이라고 비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우무성 13 세는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현대로 전통을 초월하기 시작했다. 전통 사회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고, 자연을 탐구하는 것은 현대의 상징이다. 너는 우무성이 현대 지식인의 모든 기본적인 자질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어머니께서 그에게 돌아가라고 하셨는데, 그는 그 미신적인 활동을 비난하는 것은 자기기만이다. 그는 조만간 이 조상 패들을 깨뜨릴 것이다. 이것은 5 월 4 일 지식인과 일치한다. 노신의' 광인일기' 에 나오는 광인은 인의덕하에서' 식인' 의 진상을 발견했다. 그러나 나중에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아편을 주어 그의 투지를 보냈다. 16 세 때 아편 흡연으로 설사 심각했다. 병상에 누워 한 달 후, 그는 자신이 키가 커서 나륜다리가 된 것을 발견했다. 그 이후로, 그의 키 큰 몸집, 잘생긴 얼굴, 줄곧 그의 마대처럼 말랐고, 구부러진 두 다리는 어울리지 않았다. 그는' 인간 모양' 과 같고, 큰 몸집 아래에는 영리한 머리와 건강하지 않은 다리 한 켤레가 있다. 여기서, 너는 초보적으로 이 이미지를 느낄 수 있고, 그것이' 활동이 사람이 되는 것' 에 부합한다고 느낄 수 있다. 이런 은유를 통해 소설은 중국 현대 지식인의 내부 분열을 발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