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어떻게 다이어트 할까 - 대중 스포츠 무용의 편성은 무엇입니까?

대중 스포츠 무용의 편성은 무엇입니까?

스포츠 댄스의 특징과 법칙에 따르면 스포츠 댄스의 편곡은 일정 시간, 장소, 방향, 노선에 따라 음악의 리듬과 멜로디 변화에 따라 단일 동작을 유기적이고 합리적으로 연결해 전체 동작을 형성하는 과정이다. 액션의 편성은 단일 액션의 간단한 목록이 아니라 액션 구조, 댄스 스타일, 음악적 특징, 시공간의 운용 등 여러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조화, 완벽함, 통일을 이룬다. 스포츠 무용의 편성은 스포츠 무용의 교육, 훈련, 경기, 연기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첫째, 스포츠 댄스 편성의 기초

(1) 목표에 따라 목적과 임무에 따라 스포츠 댄스 동작의 안무와 디자인도 구조나 예술 처리에 차이가 있다. 교학에서 조합 동작과 세트 동작을 배정하는 주요 목적은 교학 대강의 개별 동작과 조합 동작의 기술을 제고하고 공고히 하는 것이다. 따라서 다양한 형태와 연결 방법을 핵심으로 개별 동작이나 복합 동작을 편성하여 학생의 기본기와 발놀림을 지정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배운 개별 동작을 공고히 하며 학생의 조화성, 리듬성, 표현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공연을 계획할 때, 주요 목적은 이 운동의 발전을 선전하고 촉진하는 것이다. 따라서 편곡에서 오락성과 효과를 중시해야 하며, 더욱 다채로운 춤 동작, 기교 동작, 조형 동작을 채택하여 풍부하고 다양한 대형을 아름답고 격앙된 음악으로 전환하여 공연의 분위기와 예술성을 높일 수 있다. 경기 스포츠 무용을 편성할 때, 주요 목적은 시합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이다. 따라서 감독은 음악 리듬, 춤 장르, 대상에 따라 적절한 난이도 기교, 기교, 기술 동작을 골라서 용도에 맞게 진행해야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b) 다른 대상의 특성에 따라

일련의 동작을 설계할 때는 대상의 나이, 몸매, 기술 수준, 자질 조건, 성격 특징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수들의 강점과 스타일을 충분히 발휘하고 약점을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아이들에게는 규범적인 기본 기술과 지정된 춤 동작을 선택하여 편성해야 하는데, 형식은 활발하고 재미있어야 한다. 노인들은 속도가 느리고, 기술이 간단하고, 반복 횟수가 많고, 실용적 가치가 큰 동작을 선택해야 한다. 날씬하고 유연하며 예술적 재능이 있는 선수에게는 대폭적이고 신축적인 동작을 배정할 수 있다. 속도와 힘이 좋은 선수는 기복과 강력한 동작을 보충할 수 있다. 동작 선택과 구조적으로도 서로 다른 객체의 특징을 고려해야 한다. 각급 학교 체육무용교육은 서로 다른 반 (대, 중, 소) 학생의 연령 특성에 따라 교학 임무와 요구에 따라 학생이 장악하고 있는 동작, 기술 수준, 체력, 인원, 교학조건 등 현실에서 출발해야 한다.

(c) 개발 동향 및 혁신법에 따라

혁신이 없으면 발전이 없고, 편곡은 스포츠 무용의 발전 추세에 적응하여 국제 조류를 따라가야 한다. 현재 국제 스포츠 댄스의 발전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으며, 동작 수가 많고, 조합이 새롭고, 리듬관리가 교묘하며, 기교가 더 정교하고 예술적이며, 공연상의 개인 스타일이 더욱 두드러진다. 발전 현황과 추세에 따라 스포츠 댄스의 원리와 특징에 따라 감독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독특하고 참신한 동작을 만들어 냈다.

(d) 형식적인 아름다움의 법칙에 따르면

형식미의 법칙은 인류가 형식미의 법칙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이미지를 창조한 경험의 총결산이다. 질서, 계층, 조화, 대비, 균형, 리듬, 다양성, 통일은 모두 형식미의 형식이다. 스포츠 무용의 완벽한 동작을 편성할 때 반드시 이 심미 법칙을 따라야 스포츠 무용의 예술적 특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개인의 세트 동작을 편성할 때는 형식미의 원칙을 운용하여, 세트 동작의 난이도 분포와 고조에 대해 합리적이고 엄밀한 배치와 계층적 발전을 진행해야 한다. 리듬, 속도, 강유, 기복, 진폭의 조정을 통해 각 동작의 특징을 더욱 표현한다. 편성에서도 동작의 다양성과 선명한 개성, 음악과 춤 동작의 조화에 주의를 기울여 전체 동작을 더욱 조화롭고 참신하며 아름답고 매끄럽게 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단체체조 동작을 편성할 때도 형식미 원칙을 충분히 활용해 안무를 편성하는 자연, 연습, 리듬 변화, 대형운동은 무용수들이 통일적으로 동작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명확하고 변화무쌍한 대형패턴을 보여야 한다.

둘째, 대중 스포츠 댄스 편성의 기본 요소

교육, 공연 또는 경기 무용 동작을 편성할 때 일반적으로 네 가지 기본 요소, 즉 동작 요소, 리듬 요소, 공간 요소, 시간 요소를 파악해야 한다.

(a) 행동 요소

완전한 스포츠 댄스 동작 세트는 여러 개의 개별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합이나 세트 동작의 기본 단위이며, 세트 동작을 편성하는 주요 요소이며, 세트 동작을 형성하는 기초이다. 따라서 동작을 선택하고 동작을 결정하는 것은 편성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이다. 이러한 동작들은 기본적으로 이 동작의 난이도, 기술적 가치, 예술적 가치를 결정할 수 있다.

분류: 음악 원소

스포츠 댄스 동작의 편성은 음악 멜로디, 기본 리듬, 스타일 특징을 결합해야 한다. 한 세트의 동작의 편성은 음악의 원소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음악은 스포츠 댄스의 음향과 메트로놈일 뿐만 아니라 음악은 일정한 사상, 감정, 의경을 표현하여 사람의 사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하나의 동작을 편성할 때, 음악은 동작의 스타일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작곡가의 사고와 상상력을 자극하고, 영감을 불어넣어 스포츠 댄스에서 음악이 진정으로 영혼의 역할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

(3) 공간 요소

공간 요소는 주로 운동 방향, 노선, 대형의 변화와 운동을 나타낸다.

1. 방향 및 경로 변경

한 세트의 개별 동작은 서로 다른 방향과 노선으로 관통해야 하며, 좌우 전환, 오르락내리락, 앞뒤 이동, 장내에 알록달록한 그림을 그려야 한다. 방향과 노선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공간 요소이다. 편성에서 방향과 노선에 대한 고려가 소홀하고 방향이 단일하고 노선이 단조롭다면, 한 가지 동작이 아름다워도 아름다운 느낌을 줄 수 없다. 스포츠 댄스의 댄스 수업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편성할 때 춤의 방향, 춤 스텝의 거리, 장소의 크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합리적으로 편성해야 한다.

2. 형성 변화와 운동

대형변화와 동작은 집단무용 종목 편성에 없어서는 안 될 공간 요소이다. 군무 공연에서 한 동작의 완성은 반드시 일정한 대형을 통해 구현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대형의 변화와 동작은 군무 공연 편성의 특징을 구성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대형은 선형, 평행, 호, 삼각형, 사각형, 원, 다이아몬드, V 형, T 형, 화살표 등입니다.

시간 요소

조합동작이든, 세트동작이든, 항상 일정 시간 내에 편찬된 동작 내용을 완성하도록 요구한다. 시간 요소에는 동작의 수와 음악의 길이가 포함됩니다. 교학 동작을 계획할 때, 시간의 선택은 유연하고, 길고 짧으며, 주로 동작의 수와 난이도에 따라 달라진다. 한 세트의 동작을 편성하여 공연을 할 때 음악의 길이는 임무와 공연의 규정 시간에 따라 결정된다. 경기 세트 동작을 편성할 때는 적당한 길이의 루틴을 선택하고 경기 시간, 출전자 집단의 차이, 자신의 기술적 특징에 따라 반복해야 한다. 단체 종목을 계획할 때 입장, 대형조합, 퇴장에 필요한 시간도 고려해야 한다.

셋째, 대중 스포츠 댄스의 분류와 편성

(a) 교조동작의 배정 교조조합동작은 체육무용교육과 훈련을 전개하는 일반적인 방식이며, 초중고등학교 및 초심자 체육무용학습과 훈련의 주요 내용이기도 하다. 학생들이 몇 가지 단일 동작을 파악한 후 기본 동작을 더욱 공고히 하고 기술 동작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다.

1. 교육 조합 동작 유형

교학 조합 동작 선택 내용의 특징과 성격에 따라 단일 조합 동작과 종합 조합 동작으로 나눌 수 있다. 단일식 조합 동작은 특정 기술 유형을 주체로 하는 교육 조합 동작이다. 어떤 종류의 동작 기술을 공고히 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같은 종류의 서로 다른 형태의 단일 동작을 일정한 규칙에 따라 연계하여 연습한다. 복합 조합 동작은 여러 가지 다른 유형, 다른 기본 동작으로 구성된 교육 조합 동작입니다. 학생들이 몇 가지 다른 유형의 기술 동작을 파악한 후 공고히 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일정한 구조, 방향, 노선에 따라 연결되어 종합적인 기본 동작 조합이 되었다.

2. 교육 조합 동작의 오케스트레이션 특성

(1) 목표 조합은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교육 방법입니다. 따라서, 교육 조합 동작은 용도에 맞게 안배해야 하며, 선택 내용은 학생이 이미 배우고 습득한 단일 동작과 기본 동작이어야 하며, 목적은 각종 유형의 신체 동작 기술을 숙련하고 조화롭게 습득하고, 일정한 신체 소질을 발전시켜 전체 동작의 기초를 마련하는 것이다. 조합을 편성할 때는 학생의 수준에 맞게, 난이도를 통제하고,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하며, 인원, 장소 조건 등을 병행해야 한다.

(2) 반복성

배운 개별 동작을 공고히 하고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교학조합 동작을 편성할 때 이러한 기본 동작을 조합 내에서 반복해야 한다.

(3) 합리성

동작 사이의 연결은 합리적이고 자연적이어야 하며, 이전 동작의 끝은 다음 동작의 시작이다. 동작을 어눌하게 만들지 마라, 학생들을 불편하게 한다.

(4) 과학성

동작 자체의 운동 법칙을 따라야 할 뿐만 아니라, 이 법칙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먼저 앞으로 가고, 먼저 왼쪽으로 가고, 먼저 오른쪽으로 가고, 먼저 승진해야 한다' 는 방법을 중시하고, 동작, 모양, 인체의 합리적인 조화를 중시한다. 운동 역학 원리와 인체 운동의 자연 법칙에 부합한다.

(5) 리듬이 명확하고 완전하다.

학생들의 음악감과 리듬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교학 동작 조합을 편성할 때 리듬이 선명하고 아름답고 이해하기 쉬운 음악을 선택해 음악의 리듬을 더 잘 파악하고 조합 연습을 완성해야 한다. 동시에 음악의 무결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악문과 단락의 무결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3. 조합 동작의 편성 단계

교육 조합 동작의 편성에는 일반적으로 조합 유형 및 연습 형식을 결정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행동을 확정하다. 음악 확인 안배를 마치다.

(1) 조립품 유형과 동작 형태를 결정합니다.

먼저 조합 편성의 목적과 작업에 따라 조합 유형 (단일 조합인지 종합 조합인지 구분) 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어떤 운동 형식, 1 인 운동, 2 인 운동, 단체 운동, 단체 운동 그룹 여부, 그룹 수, 그룹 수, 그룹 수, 그룹 수, 그룹 수, 그룹 수, 그룹 수, 그룹 수, 그룹 수, 그룹 수, 그룹 수, 그룹 수

(2) 행동 결정

교육 과정에 따라 연습할 동작을 소재로 선택하고, 교육의 기본 내용을 보장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미 배운 동작을 바탕으로 재창조하고, 새로운 것을 조합하고, 교육 효과를 높여야 한다.

(3) 음악 확인

음악의 확정은 동작과 학생의 실제 수준을 결합해야 한다. 초보자는 쉽게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리듬이 명확한 음악을 선택해야 한다. 기초가 좋고 수준이 높은 학우의 경우 멜로디가 풍부하고 목소리가 아름다운 음악을 선택하여 춤 동작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음악을 선택할 때는 악문의 무결성에 주의해야 한다. 보통 2 개의 8 박자와 4 개의 8 박자를 한 조로 하거나, 우리는 완전한 음악으로 2 ~ 3 번의 조합동작을 할 수 있다.

(4) 준비 완료

음악이 확정되면 동작과 음악을 안배할 수 있다. 음악에 따르면 동작의 순서, 대형의 변화, 행진 노선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 초편이 완성되면 만족할 때까지 반복해서 수정을 해야 한다.

(2) 개별 세트 동작의 편성

개인 세트 동작의 편성은 선수들이 훈련, 경기, 공연을 위해 편성한 동작의 조합을 가리킨다.

1. 개인 전체 동작 편성 특징 (1) 선수 개인 특성

한 세트의 동작을 편성할 때는 선수의 개인적 특징에 맞게 그들의 우세를 발휘해야 한다. 안무는 개인의 스타일을 강조해야 하며, 선수의 몸매, 기교, 자질, 표현력에 따라 선수의 연기 스타일을 결정하고, 최고의 동작을 조합해야 하며, 필요한 반복과 재현 단계일 수 있으며, 선수의 최고 수준을 반영해야 한다.

(2) 음악과의 결합의 특징

스포츠 댄스에서 음악 언어와 바디 랭귀지는 세심하게 편성되고 창조되어 내재적인 통일을 이루었다. 음악은 춤의 길이와 속도를 줄 뿐만 아니라, 무용 어휘를 정확하고 간결하며 집중시킨다. 동시에, 춤 동작의 언어와 감정 발전도 음악의 멜로디와 리듬을 통해 드러난다. 연주자의 기교와 기술도 음악 리듬의 지도에 의존한다. 음악 리듬과 느린 춤 동작의 동시 조절은 춤의 표현력을 풍부하게하고 새로운 심미 체험을 제공한다.

(3) 어려움과 능력의 일치 특성

개별 세트 동작의 편성은 선수가 참여하는 단체와 개인의 기술능력에서 출발해야 하며, 난이도의 양과 분포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이 통제할 수 없고 자신의 능력을 뛰어넘는 어려운 동작을 선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동작이 무질서하거나, 동작이 불완전하거나, 관절이 끊어지는 것을 피하고, 세트 동작의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

(4) 기술 발전 추세의 특징

완전한 동작을 창조하려면 끊임없이 기술의 발전 추세를 연구하고 파악하고 예리한 통찰력을 유지해야 한다. 그래서 선수들의 특징과 스포츠 댄스의 발전 추세에 따라 전체 동작의 안무는 더욱 다채로워야 한다.

(5) 균형의 특징

개인의 세트 동작을 편성할 때는 모든 장소, 방향, 표면을 이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삼바춤, 투우춤, 라틴 춤의 표준춤은 긴 선 (A 선) 에서 움직이고 흐르는 동작을 할 수 있고, 짧은 선 (B 선), 사각에서 느리거나 정지된 동작을 하여 예술적 표현력과 관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2. 개인 완전 행동 계획의 분류

경기 규칙과 선수의 실제 상황에 따라 연령별, 기술수준이 다른 선수들을 위한 액션 세트를 편성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1) 기본 액션 조합으로 나뉜다.

소년선수, 소년선수, 저수준 학생은 교학, 훈련, 경기에 적응하기 위해 지정보법을 편성하는 주요 내용으로, 동작의 선후순위와 개인의 구체적 상황에 따라 합리적으로 동작을 선택하고, 변화무쌍한 조합을 채택하고, 중점 동작을 합리적으로 분배하여 전체 편성이 개인의 특징과 기본기를 더욱 돋보이게 해야 한다.

(2) 개선 된 동작 조합

기본기와 지정보법을 파악한 뒤 선수들의 기술 수준이 높아졌다. 더 높은 수준의 경기와 공연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개선된 액션 조합을 편성할 수 있다. 지정된 발놀림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변형을 통해 교묘한 연결 동작을 통해 더욱 생동감 있는 동작을 조합해 리듬, 리듬, 속도, 힘면에서 더욱 경기성과 예술성을 갖추게 한다.

(3) 집단 무용 공연 준비

1. 집단 댄스 편성의 기본 요구 사항

팀 프로젝트 배정은 8 쌍의 선수가 공동으로 완성한다. 집단춤의 구조는 입장, 음악 구조에 따라 연결된 단락, 개인동작, 집단조정 동작, 끝모양, 퇴장으로 구성된다.

국제 스포츠 댄스 채점 규칙은 경기 단체 종목의 수, 세트 동작 시간, 장소 크기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유형, 수량 및 난이도는 편성의 기술적 가치를 구성합니다. 안무의 예술적 가치는 개인기교와 이중협력기교의 다양화, 편곡의 다양화, 대형변화의 종류와 수, 집단협력동작에서의 협력정신의 구현, 음악과 동작의 조화, 오리지널 동작과 음악의 가산점 등으로 구성된다.

2. 단체댄스 편성의 기본 요령

집단무용 편성의 기본 요령은 일반적으로 음악 선택, 대형편성, 액션조합 편성의 세 가지 측면이다.

(1) 음악 선택

음악을 선택할 때는 선수의 실력과 기술적 특징에 따라 각 춤의 시간과 교체 횟수를 합리적으로 분배해야 한다. 음악도 리듬이 명확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목소리가 우아한 무곡이나 무곡 이외의 음악을 선택해야 한다. 음악 속도, 강약, 평화, 고조의 합리적인 조화에 주의하여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좋은 음악 세트. 군무에서 중요하다. 밴드 연주를 선택한다면, 각 노래의 스타일과 특징, 그리고 밴드의 규모가 거의 일치하는지 주의해야 한다. 선택한 음악 사이의 연결도 깨끗하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집단춤의 음악 시간은 4 분 30 초에서 5 분 30 초, 표준춤은 5 종 이상이며, 라틴 춤은 입장, 대형, 퇴장 등 5 종 이상이다. 소년팀의 집단춤은 세 가지가 넘는데, 음악시간은 보통 3 분에서 3 분 30 초, 입장, 대형, 퇴장을 포함한다.

(2) 형성 준비

집단춤의 8 쌍의 선수가 춤 스텝의 조합을 통해 풍부하고 다양한 대형을 바꾸는 것이 집단춤의 주요 특징이다. 대형변화의 방식과 횟수를 파악하는 것이 집단춤의 주요 내용이다. 일련의 동작에서 대형을 대량으로 바꾸어 다채로운 도안을 조합해야 한다. 편곡에서 자기 팀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고, 먼저 다른 유형의 대형 패턴을 설계하여 음악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한다. 전체 대형간의 변화는 자연스럽고 합리적이어야 한다.

(3) 액션 조합 준비

액션조합은 대형전환과 전환음악의 기초이다. 발놀림의 운용에서 동작 선택은 스트레칭, 느림, 리듬이 또렷하고 부드러워 동작의 단정함과 대형의 전환에 도움이 된다. 편성에서는 각 대원의 위치와 노선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동작을 사용할 때 회전과 발걸음이 달라질 수 있다. 편성할 때는 선택한 동작의 유연성에 주의해야 하며, 억지부회를 피하고, 전체 동작이 조화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요구와 주의사항에 따라 안무가의 상상력을 발휘하고 합리적이고 교묘하게 편성하여 다채로운 군무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