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말명초 잡극이 쇠퇴하자 관객과 작가는 북방 음악에 무관심하고 남방 음악에 깊은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명나라에 들어선 후 사회 정세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홍무초에 원속을 폐지하고 한제를 회복하는 책은 의심할 여지 없이 원문화를 타격하여 남방 문화 발전의 기회를 주었다. 심숭이삭은 이렇게 말했다. "명흥, 악은 고풍스럽고, 조상과 양풍이 아니라. 위선 가사는 배워서 쓸어버렸다. 글은 각기 다르지만, 세상은 변성하고, 작가는 적고, 가수는 적고, 풍조는 변하고, 북방은 남방으로 변했다. " (두곡주) 이 말은 너무 절대적이지만, 우리는 사회 환경이 확실히 바뀌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이것은 전설의 발전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이에 따라 원말명 초 이후 전설의 창작과 공연이 발전기에 들어섰다.
전설에 따르면 최초의 번영은 비파와 4 대 전설인 징 (), 유 (), 유 (), 백 (월정), 살인 (살개) 으로 표기되어 있다. 이들 작품들은 사상예술의 가치가 각각 다르지만 남극 초기 대본에 비해 사상내용과 예술 형식 모두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왕과 돈의 애환과 이별을 주선으로 한' 이야기' 는 노예가 된 여성이 충성스러운 사랑과 권력을 위해 완강하게 싸워야 한다는 주제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줄거리 처리와 인물 묘사에도 성숙해지고 있다. 육천성의' 곡품' 은' 진정한 기조, 사랑, 애정, 문학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달성하기 가장 어렵다' 고 불리는데, 이는 허명이 아니다. 관한경 원작을 각색한' 유월정기' (일명' 소녀의 이야기') 는 강세룡과 왕서란, 만토행복과 장서련의 사랑 우정을 묘사하며 혼란 속 사람들의 고통을 깊이 반영하고 있으며, 그 예술적 성과는 작곡가의 인정을 받고 있다. 하원랑은 "어떤 글도 추가하지 않고 이야기를 상세히 이야기하는 것이 매우 훌륭하다" 고 생각한다. 이 작품들 중에서 비파의 영향이 가장 깊다. 한편으로는 주원장의 인정을 받아' 진귀한 진미' 라고 부르는데, 부잣집은 왜 부족할 필요가 있는가? " 그래서 통치자가 명교를 조장하는 도구가 되었다. 반면에, 그것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었다. 관객들은 과거제도와 등급제도가 일반 가정에 가져온 비극을 보았다. 조오모에게서 그들은 중국 여성의 자기희생, 선량, 강인함의 귀한 품성도 보았다. 예술에서 그것은 남극의 우수한 전통을 충분히 발휘하여 한 세대의 연극가 학습의 전범이 되었다. 이 명가들의 작품들이 탄생하는 동시에 혹은 그 이후,' 김인',' 천금기',' 장훈서원 쌍충기',' 삼원기',' 이열기' 등 많은 작품들이 등장했다. 그들 중 일부는 금전을 축으로 하는 잔혹한 세계 (예: 금인) 를 폭로하고, 어떤 사람들은 외세에 저항하고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선열 (예: 금인) 을 칭송한다
하지만 명초의 전설은 정치와 작가의 세계관에 제약을 받는다. 명제국의 건립은 한족 지주의 중국 통치를 회복했고, 그에 따라 봉건전제주의의 뚜렷한 강화가 이어졌다. 명초에 통치자는 문화적으로 고압정책을 실시하여 주성의 이학을 제창하고 팔자장으로 지식인의 사상을 가두었다. 연극 창작과 공연 방면에서' 대명율' 은 "모든 악사가 황제의 황후, 충신 선열, 성현현으로 분장해서는 안 된다. 위반자는 백봉의 형벌을 받고, 관민의 집은 분장자가 같은 죄를 지을 수 있도록 허락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선녀 선녀로 가장한 사람들, 내 남편 현부, 내 효자 순손, 다른 사람에게 선한 것을 권하는 사람들은 모두 금지하지 않는다. " 이런 법은 실천에서 끊임없이 보이콧을 당하여 전면적으로 집행할 수는 없지만, 전설적인 창작의 진보 사상 내용을 말살하고 봉건윤리도덕을 선전하는 작품이 생겨났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봉건 윤리, 윤리, 윤리, 윤리, 윤리, 윤리, 윤리, 윤리) 그래서 법원 관리들과 유교 유명 인사들이 펜을 들고 전설을 썼을 때,' 비파기' 에서 풍화를 유지하는 예를 들어 봉건도덕의 음성통이 되었다. 문필도 남극의 소박하고' 자연' 의 전통을 완전히 바꾸어 8 가지 풍격으로 가득 찼다. 오륜전준비집' 과' 상자집' 은 우충효, 삼강오장 등 봉건도덕을 선양하는 전형으로 명대 전설의 역류를 대표한다.
명전 창작과 공연의 고조는 명중엽 (가정) 이후에 나타났다. 가정에서 만년까지 중국 봉건 사회 경제 형태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났다. 방직 날염 조선 제련 등의 분야의 생산 기술이 크게 발전하여 도시 경제가 번영하기 시작했다. 동남 도시에는 전문적인 수공업 작업장과 수공 작업장이 나타났다. 이런 새로운 자본주의 생산 방식의 싹은 왕공, 안, 호, 나여방부터 낡은 전통에 반항하는 사상가들이 생겨났다. 새로운 생산 방식의 싹은 전설의 전무후무한 번영을 위한 경제적 기반을 제공하는 반면, 새로운 사상의 출현은 시민들의 반독재 투쟁과 개성 해방을 반영하는 작품들의 출현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여 이 시기의 작품들이 새로운 사상적 면모를 갖게 하였다.
음성강의 발전은 명전설이 황금시대에 들어선 내재적인 요소라는 점도 보아야 한다. 송대 남극은 일종의 남방 민간 음악이다. 가징 () 만년 동안 이 곡들은 큰 발전을 이루었는데, 예를 들면 해염강이 가장 유행하고, 익양강 () 도 베이징 (), 호북 (), 호남 (), 복건 (), 광동 () 등지로 전해졌다. 서비스 범위에 적응하기 위해 경양, 태평, 사평 등 지방곡조로 더욱 나뉘어' 롤' 으로 새로운 창법을 만들었다. 획기적인 의미는 가정년 동안 위량보가 곤산강을 개혁한 뒤 양천우가 무대에 올려놓았다는 것이다. 이런 새로운 목소리는 한동안 엄청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이 전설은 음악의 표현력과 기교에 경탄할 뿐만 아니라 쿤곡 극본 창작에 많은 작가들을 끌어들여 중국 연극사에서 완벽한 쿤곡 예술을 형성했다.
그래서 명말에 많은 작가 스타들이 등장했다. 이들은 양천우, 노채, 왕사진, 탕현조, 심경, 고대전, 왕정네, 주조균, 서복엽, 손, 서자장입니다. , 맹성순, 능몽초, 풍몽용, 범, 심자진, 원옥령,, 이옥, 주작조, 주? 등등. 이 밖에도 익양에는 이름 모를 민간 저자가 많다. 바로 이 유명하고 이름 모를 저자들이 수백 편의 내용이 광범위하고 다양한 작품을 창작하여 중국 희곡 예술 발전의 또 다른 절정을 이루었다.
이전 작품보다 이 시기의 전설적인 소재는 훨씬 광범위하고, 사상이 훨씬 깊고, 현실감도 훨씬 강하며, 작품은 현실 정치와 생활과 관련된 소재를 더 많이 반영하고 있다. 명말 정치는 매우 부패하고 어둡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권신 환관은 권력을 조종하여 최고 통치그룹의 혼용, 탐욕, 잔인함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이때,' 기',' 광귀서',' 류중주',' 명원기',' 고충기',' 묵중기',' 환희천',' 사궁기' 등 환관을 비판하는 작품들이 등장했다 춘중포',' 파초팬',' 안' 등의 작품은 어둠을 폭로할 뿐만 아니라 하층사회와 암흑세력의 정의롭고 장려한 투쟁을 보여 시민계층의 영웅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Jiajing 만리 에 관해서는, 점점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북방에는 몽골과 후금의 괴롭힘이 있고 남동쪽에는 일본 침략자가 있다. 침략과 괴롭힘, 국가 안보, 국민 생활 안정을 지키기 위한 투쟁에는 정기, 어경대, 운부, 쌍열사, 소두산, 곡사 등이 나타났다.
이 역사시기는 바로 봉건사상 통치가 강화되어 봉건 전통에 반대하는 반란사상이 끊임없이 높아지는 시기이다. 태주 학파의 봉건도교에 대한 비판과 어떤 평등과 개성해방관념에 대한 제창은이 시기의 시대정신을 반영하였다. 걸출한 연극가 탕현조는 이런 사조의 영향을 받아들였다. 한편으로는 부패한 정치와 반동의 이학을 무자비하게 비난하고, 한편으로는 자연과 자유, 개성해방을 사랑하는 사상에 근거하여 레전드 문학의 휘황찬란한 작품' 모란정' 을 창작하였다. 탕현조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윤리적으로 억눌린 젊은이들의 목소리를 내었을 뿐만 아니라, 특정 민주적 사상 성향을 지닌 연극 유파인 임천파를 직접 이끌었다.
당연히 명대의 전설적인 작품에도 찌꺼기가 적지 않다. 그들 중 일부는 3 강오상등 봉건윤리도덕을 선전하고, 어떤 사람은 터무니없는 봉건 미신을 조장하고, 어떤 사람은 종교 선전을 하고, 어떤 사람은 명리에 열중하고 있다. 심지어 몇몇 우수한 작품들조차도 봉건 시대의 낙인을 다르게 찍었다.
요컨대 전설은 잡극과 공존하는 연극 형식으로 송 원 명 3 대가 긴 발전 과정을 거쳐 독특한 예술 형식 특징을 형성했다. 이러한 특징들은 주로 곡조로 볼 때 잡극은 북방 음악으로, 전설은 남방 음악을 부른다. 초기에 남극은 주로 시골 소곡과 이향가요로 구성되었다. 현지 성강 체계가 형성된 후 온주, 해염, 여요강, 익양, 곤산 등지에서 노래를 불렀다. 원말 이후의 일부 전설도 몇 곡의 북곡을 대련으로 사용했지만, 이것은 전설의 곡조의 성격을 바꾸지 않았다. 둘째, 궁조와 리듬 방면에서 잡극의 요구는 매우 엄격하여, 매 할인마다 같은 궁조 세트곡만 쓸 수 있다. 한 편의 연극은 한 발색에서 마지막까지 부르고, 매 할인된 가사는 모두 압운해야 한다. 전설은 한 곡의 궁조와 운치를 바꿀 수 있는데, 왕왕 다른 운치가 섞여 있다. 한 연극에서 각기 다른 발색은 노래, 합창, 듀엣으로 나눌 수 있어 잡극의 노래 형식보다 훨씬 민첩하다. 셋째, 잡극의 흔한 음조는 두세 곡을 합성할 수 있지만, 전설은 종종 몇 곡 혹은 이삼십 곡으로 한 편을 합성한다. 넷째, 극본 구조에서 잡극은 일반적으로 사접쐐기의 고정 구도를 유지하지만 전설의 길이에는 제한이 없다. 보통 서너 살이고, 나이가 많으면 50 대에 이를 수 있고, 키가 작은 사람은 스무 살밖에 안 된다. 전설에는 쐐기가 없지만, 첫 번째는' 집' 으로 지정되었고, 전례대로 부단을 시작으로 줄거리의 취지를 보고했다. 다섯째, 극본 언어에서 원잡극은 향토어, 자연, 탈속, 마늘향을 잘한다. 대부분의 초기 남방 연극은 간단하고 자연스럽다. 명대에 들어선 후 작가 성분의 변화와 8 개 주식의 영향으로 혼인 성향이 두드러져 많은 작품들이 극외 사건 문학이 되었다. 여섯째, 캐릭터 설정에서는 원잡극이' 끝' 과' 단' 의 구조를 유지하고 전설은' 생명' 과' 단'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역할 분담이 점점 가늘어지면서 전설에 새로운 업종이 등장했는데, 이들 업종은 이후 화부 (즉 곤곡 이외의 지방극) 에 의해 계승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