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불 축제에 왜 등불을 먹나요?
상원제 또는 등불 축제로도 알려진 등불 축제는 수프 만두를 먹으며 등불을 감상하는 축제입니다. 민속 역사책에 따르면 등불 축제는 서기 610년 정월 15일인 수나라 말기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양제는 자신의 부와 부국강병을 과시하기 위해 낙양시에 높은 극장 천막을 세우고 전국 각지에서 온갖 명인 연극을 불러들여 공연하도록 명령했습니다. 15일 밤부터 매일 밤 등불이 높이 떠올랐습니다. 한동안 등불을 구경하는 인파, 극장을 찾는 관객, 장사꾼들로 인해 뤄양시가 들썩였다고 합니다. 이때 한 분식집 주인이 찹쌀을 가루로 빻아 설탕 소로 만두를 빚은 다음 끓여서 배부르고 따뜻하게 만드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어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고대에는 정월 15일을 상원절, 밤을 소(小)라고 불렀기 때문에 등불 축제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북쪽에서는 위안샤오, 남쪽에서는 탕위안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위안샤오는 손으로 만두를 하나씩 말아서 이렇게 만듭니다.
국물 만두는 찹쌀가루에 설탕 등 다양한 소를 넣고 물을 뿌려 말아 만든 풍미 가득한 음식입니다. 북쪽에서는 관습적으로 위안샤오라고 부르며 남쪽에서는 탕위안이라고 부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남쪽의 수프 만두는 손으로 빚어 소를 더 부드럽게 만드는 반면, 북쪽에서는 위안샤오의 소를 미리 만들어 햇볕에 말려서 작은 사각형으로 자른 다음 기계에 넣고 밀가루로 말아 만든다는 점입니다. 어느 쪽이든 고운 밀가루로 채워진 에센스입니다.
또한 위안샤오를 먹는 방법에도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요리: 한 번에 너무 많은 물을 사용하지 말고, 차갑기 때문에 더 많이 넣고, 위안샤오의 온도가 낮고, 더 많이 넣으면 냄비를 열기가 쉽지 않으므로 더 많이 넣으십시오. 오랫동안 담가두면 밀가루가 벗겨져 수프가 섞이게됩니다. 물이 끓으면 찬물을 두 번 주문하면 냄비가 2 ~ 3 분 안에 준비됩니다. 익힌 등불은 탈지면처럼 푹신푹신해야 합니다. 등불 축제는 "상원 축제" 또는 "등불 축제"라고도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등불 축제는 2,000여 년 전 한나라, 명나라, 청나라, 춘절, 중추절과 함께 중국의 3대 전통 민속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등불 축제는 수프 만두의 별칭입니다. 등불 축제에 만두를 먹는 것은 오래된 관습이기 때문에 '등불 먹기'라고 불립니다. 과거에는 음력 정월 15일에 찹쌀을 갈아서 말려서 국수 모양으로 빚어 동그랗게 빚어 먹었습니다. 대부분의 도시 거주자들은 시장에서 구입했습니다. 원단을 먹는 풍습은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원샤오를 먹는 것은 등불 축제에서 가장 중요한 활동입니다. 고대에 사람들은 등불 축제를 만두, 만두 또는 만두라고 불렀습니다. 정월 15일에 먹기 때문에 등불절이라고 불렀습니다. 왜 등불절에 등불절을 먹나요? 등절은 음력 정월 15일, 즉 음력 첫 보름달이 뜨는 날에 먹기 때문에 모양이 둥글고 재회, 행복, 행운, 가족의 화목을 상징하는 "圆"자의 울림이 담겨 있어 사람들이 더욱 먹고 싶어 합니다. 왜 "등불 축제"라는 것이 있나요? "시끌벅적하다"는 단어는 활기찬 하루를 보낸다는 뜻입니다. 중국은 주로 농업 생산에 종사하기 때문에 일년 중 겨울의 세 번째 달입니다. 등불 축제가 끝나면 기온이 서서히 따뜻해지고 모든 것이 회복되고 겨울이 끝나고 여가 시간 없이 농사일을 준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등불 축제는 일종의 "쉬운" 여가 활동이지만 사람들은 새해, 바람과 비, 곡물 수확, 기쁨의 표현을 위해기도합니다.
한나라의 우황제는 오랫동안 은둔 생활을 하며 부모님을 그리워하며 눈물로 세월을 보냈는데, 궁궐에 '원소'라는 기녀가 있었다고 합니다. 재상 동방숙은 그녀를 돕기로 결심하고 오왕에게 거짓말을 해서 옥황상제의 명으로 정월 15일에 불의 신이 장안을 불태울 것이라고 말했죠.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등불 소녀'가 정월 15일에 불의 신이 좋아하는 만두를 만들고 모든 신하들이 등불로 만두를 장식하는 것이었습니다. 우 황제의 도움으로 '등불 소녀'는 마침내 가족을 만났어요. 그때부터 등불 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등불 축제 관습의 형성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지만 대략 한나라에서 형성되었습니다. 우 황제의 역사에서 한나라는 태이라는 신을 숭배했습니다. 태이는 당시 오황제보다 높은 지위를 가진 매우 저명한 신으로 한나라 황제에게 빚을 졌기 때문에 크게 숭배되었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또 다른 한나라 황제인 문황제 역시 등불 축제와 관련이 있었다고 합니다.
만두라고도 알려진 위안샤오는 역사적으로 "누에고치, 가루 과일, 위안바오, 수프 케이크, 자랑스럽지 않은 위안" 등 많은 별칭이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등불 축제로 명명된 것은 명나라의 용레 시대가 되어서야 시작되었습니다. 등불은 채워진 등불과 채워지지 않은 등불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속이 채워지지 않은 것은 작고 달콤하며 설탕, 계피, 오스만투스, 연근 조각, 설탕에 절인 과일을 조미료로 넣어 '진주 만두'라고도 하며, 속이 채워진 것은 크고 호두처럼 생겼습니다. 북방등은 백설탕, 팥앙금, 참깨, 산사나무 등 대부분 단맛이 나며, 남방등은 단맛, 짠맛, 고기, 채식 등이며, 특히 닝보탕위안과 구이양우자탕위안이 대표적입니다.
"계피로 속을 채운 호두, 진주 우물물 같은 쌀. 마씨 가문은 가루에서 잘 떨어져서 바람이 부는 등불 축제를 팔려고 한다." 청나라의 시 '상원의 대나무 가지에서'는 오래전부터 베이징에 등명절에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었고, 당시 이미 만두를 파는 유명한 가게가 있었다는 사실을 반영한 시입니다.
첫 번째 달 15일은 등불 축제입니다. 등불 축제는 등불 축제입니다. 중국에서는 당나라 때부터 이어져 온 등불 축제에 등불을 보는 풍습이 민속으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또한 등불 축제에 만두를 먹는 풍습은 사람들이 등불 축제의 밤을 '위안샤오'라고 불렀기 때문에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습니다.
만두는 등불 축제에 베이징의 식당, 제과점, 심지어 도로변 노점에서도 판매됩니다. 음력 정월 15일에는 모든 가족이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만두 한 그릇을 먹습니다. 사람들은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풍습을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국물 만두는 삶은 후 수면에 떠 있기 때문에 물만두, 당면이라고도 불리며 고대에는 떠 다니는 만두라고도 불렀습니다. 사람들은 등불 축제에 국물 만두를 먹는데, 이는 실제로 친척을 그리워하고 재회를 갈망한다는 의미입니다. 송나라 저우비다의 '등불 축제에 떠다니는 쯔위안을 끓이다'는 중국에서 수프 만두를 묘사한 최초의 시로, "오늘 밤에 아는 것이 있나? 모든 것이 재회와 같다.
당관은 옛 맛을 찾고, 요리사는 새로운 창작물을 찾는다.
별은 먹구름에 싸여 있고 구슬은 흐린 물에 떠 있다.
18세 때 가족 풍습에 관한 이 구절로 잡시를 엮었다."
주비다는 남송 시대 소종 황제의 신하였습니다. 그는 평소 군부와 정부를 정리하고 통치 의욕이 넘쳤습니다. 이 작은 시에는 이미 국가 재건에 대한 그의 열망이 드러나 있습니다. 난로 아래에서 불을 피우는 소녀조차도 국물 만두를 요리하는 동안 모두가 고향을 그리워하는 깊은 감정에 빠져 있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기억하기 위해 만두를 먹는 것은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는 풍습입니다. 등불 축제
등불 축제에 위안샤오를 먹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상원제 또는 등불 축제로도 알려진 등불 축제는 수프 만두를 먹으며 등불을 감상하는 축제입니다. 민속 역사책에 따르면 등불 축제는 서기 610년 정월 15일인 수나라 말기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양제는 자신의 부와 부국강병을 과시하기 위해 낙양시에 높은 극장 천막을 세우고 전국 각지에서 온갖 명인 연극을 불러들여 공연하도록 명령했습니다. 15일 밤부터 매일 밤 등불이 높이 떠올랐습니다. 한동안 등불을 구경하는 인파, 극장을 찾는 관객, 장사꾼들로 인해 뤄양시가 들썩였습니다. 이때 한 분식집 주인이 찹쌀을 가루로 빻아 설탕 소로 만두를 빚은 다음 끓여서 배부르고 따뜻하게 만드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어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고대에는 정월 15일을 상원절, 밤을 소(小)라고 불렀기 때문에 등불 축제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북쪽에서는 위안샤오, 남쪽에서는 탕위안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위안샤오는 손으로 만두를 하나씩 말아서 이렇게 만듭니다.
국물 만두는 찹쌀가루에 설탕 등 다양한 소를 넣고 물을 뿌려 말아 만든 풍미 가득한 음식입니다. 북쪽에서는 관습적으로 위안샤오라고 부르며 남쪽에서는 탕위안이라고 부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남쪽의 수프 만두는 손으로 빚어 소를 더 부드럽게 만드는 반면, 북쪽에서는 위안샤오의 소를 미리 만들어 햇볕에 말려서 작은 사각형으로 자른 다음 기계에 넣고 밀가루로 말아 만든다는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고운 밀가루로 채워진 에센스입니다.
또한 위안샤오를 먹는 방법에도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요리 : 한 번에 너무 많은 물을 사용하지 말고, 차갑기 때문에 더 많이 넣고, 랜턴의 온도가 낮고, 더 많이 넣으면 냄비를 열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담가두면 밀가루가 벗겨져 수프가 섞이게됩니다. 물이 끓으면 찬물을 두 번 주문하면 냄비가 2 ~ 3 분 안에 준비됩니다. 조리된 랜턴은 탈지면처럼 푹신푹신해야 합니다.
위안샤오 축제
등불 축제에 왜 위안샤오를 먹나요?
상원제 또는 등불 축제로도 알려진 등불 축제는 수프 만두를 먹으며 등불을 감상하는 축제입니다. 민속 역사책에 따르면 등불 축제는 서기 610년 정월 15일인 수나라 말기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양제는 자신의 부와 부강한 나라를 과시하기 위해 낙양시에 높은 극장 천막을 세우고 전국 각지에서 온갖 명극을 옮겨오도록 명령했습니다. 15일 밤부터 매일 밤 등불이 높이 떠올랐습니다. 한동안 등불을 구경하는 인파, 극장을 찾는 관객, 장사꾼들로 인해 뤄양시가 들썩였습니다. 이때 한 분식집 주인이 찹쌀을 가루로 빻아 설탕 소로 만두를 빚은 다음 끓여서 배부르고 따뜻하게 만드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어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고대에는 정월 15일을 상원절, 밤을 소(小)라고 불렀기 때문에 등불 축제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북쪽에서는 위안샤오, 남쪽에서는 탕위안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위안샤오는 손으로 만두를 하나씩 말아서 이렇게 만듭니다.
국물 만두는 찹쌀가루에 설탕 등 다양한 소를 넣고 물을 뿌려 말아 만든 풍미 가득한 음식입니다. 북쪽에서는 관습적으로 위안샤오라고 부르며 남쪽에서는 탕위안이라고 부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남쪽의 수프 만두는 손으로 빚어 소를 더 부드럽게 만드는 반면, 북쪽에서는 위안샤오의 소를 미리 만들어 햇볕에 말려서 작은 사각형으로 자른 다음 기계에 넣고 밀가루로 말아 만든다는 점입니다. 어느 쪽이든 고운 밀가루로 채워진 에센스입니다.
또한 위안샤오를 먹는 방법에도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요리: 한 번에 너무 많은 물을 사용하지 말고, 차갑기 때문에 더 많이 넣고, 위안샤오의 온도가 낮고, 더 많이 넣으면 냄비를 열기가 쉽지 않으므로 더 많이 넣으십시오. 오랫동안 담가두면 밀가루가 벗겨져 수프가 섞이게됩니다. 물이 끓으면 찬물을 두 번 주문하면 냄비가 2 ~ 3 분 안에 준비됩니다. 익힌 등잔은 탈지면처럼 푹신푹신해야 합니다.
참조:
/life/living/easy show/yz2k0323l.htm
등불 축제는 2,000여 년 전 서한 시대부터 시작된 중국의 전통 축제입니다. 등불 축제 관람은 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동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명 황제는 불교를 장려했습니다. 그는 정월 15일에 승려들이 유물을 보고 등불을 밝혀 부처님을 경배한다는 소식을 듣고 모든 양반과 서민들에게 등불을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이후 이 불교 의식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속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으로, 중부 평원에서 전국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한나라 원(元) 황제는 정월 15일을 등불 축제로 지정할 것을 명했습니다. 한나라 무제 때 정월 15일에 '태이신' 축제가 열렸습니다. 태이신: 우주의 모든 것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이 '태초력'을 만들었을 때 이미 등불 축제를 주요 축제로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설은 등불 축제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에서 유래했다는 것인데, 정월 15일을 상원절, 7월 15일을 중원절, 10월 15일을 하원절로 정하고, 상원절에 등불을 밝힌다는 것입니다. 상, 중, 하의 원소를 담당하는 관리는 각각 하늘, 땅, 사람이며, 하늘의 관리는 등불 축제에서 등불을 밝히는 것을 기뻐합니다.
등불 축제의 축제와 관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과 함께 확장되고 확장되었습니다. 축제 기간은 한나라 시대에는 하루, 당나라 시대에는 3일, 송나라 시대에는 5일에 불과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8월 팔월 여덟째 날에 등불을 밝히기 시작하여 정월 초하루 밤 17일까지 총 열흘간 지속되었습니다. 춘절과 연계되어 낮에는 활기찬 도시로, 밤에는 화려한 등불로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특히 섬세하고 화려한 조명으로 인해 춘제 기간 동안의 엔터테인먼트의 절정을 이루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용춤, 사자춤, 마른배, 죽마타기, 모심기 노래 등 '백가극'이 있었지만 축제 기간이 4~5일로 단축되었습니다.
등불 축제의 기원에 대한 흥미로운 전설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등불의 전설
전설에 따르면 아주 오래전에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사람과 가축을 해치는 일이 너무 많아서 사람들이 스스로 조직하여 그들을 물리쳤다고 합니다. 신성한 새 한 마리가 덫에 걸려 지구에 떨어졌지만 우연히 의심하지 않은 사냥꾼의 총에 맞았어요. 이 사실을 알게 된 천황은 매우 화가 났어요. 그는 즉시 칙령을 내리고 천군들에게 정월 15일에 지상에 불을 지르고 모든 인간과 동물의 소지품을 불태우라고 명령했습니다. 천황의 딸은 마음이 착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통받는 것을 참을 수 없어 목숨을 걸고 몰래 샹윈을 지상으로 데려와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전했습니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마치 머리를 한 방 맞은 것 같았어요. 저는 너무 무서웠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어요. 오랜 시간이 흐른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떠올렸어요. 그는 "정월 14일, 15일, 16일에 가족들이 집을 장식하고 폭죽과 폭죽을 터뜨리는 거예요. 이렇게 하면 천황은 사람들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모두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하고 흩어질 준비를 했습니다. 첫 달 열다섯째 날 밤, 황제가 아래를 내려다보니 사흘 밤 연속으로 온 세상이 붉게 물들고 소음이 귀를 막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그것이 큰 불의 불길이라고 생각했고 재빨리 도망쳤습니다. 이렇게 해서 백성들은 생명과 재산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모든 가정에서는 정월 15일에 등불을 걸고 폭죽을 터뜨려 이날을 기념했습니다.
한나라의 원(元) 황제는 핑루를 기리기 위해 이를 세웠습니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한(漢)의 원(元) 황제가 핑루를 기리기 위해 등불 축제를 세웠다고 합니다. 한 고조 유방이 죽은 후 루 황후의 아들인 유영이 한의 혜왕이 되었습니다. 혜제는 선천적으로 약하고 우유부단한 성격이었고 권력은 점차 노황후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혜왕이 죽은 후, 그는 왕조를 단독으로 장악하고 유비의 세상을 루의 세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옛 궁중과 유씨 일족은 크게 분노했지만 잔인한 처사가 너무 무서워 입을 열지 못했습니다.
노황후가 죽은 후 주루는 끊임없이 불안에 떨며 해로움과 배척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래서 대장의 집에서 몰래 모여 반란을 일으켜 유비의 왕국을 완전히 점령할 음모를 꾸몄습니다.
이 소식은 유비의 일족이었던 제나라 왕 유상의 귀에까지 전해졌습니다. 유상은 유비의 나라를 지키기 위해 주루와 맞서 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는 건국의 아버지인 주보와 진평에게 연락해 주루를 제거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마침내 '주려의 반란'은 완전히 진정되었습니다.
반란이 끝난 후 유방의 둘째 아들 유횡의 대신들은 그를 황제로 선출하고 문황제라 불렀습니다. 어렵게 얻은 평화와 번영에 감동한 원제는 '주루 반란'이 진압된 후 음력 정월 15일을 백성들에게 기쁨을 주는 날로 정하고 베이징의 모든 가정에서 등불과 색채로 이 날을 축하했습니다. 그 이후로 정월 15일은 대중적인 민속 축제인 등불 축제가 되었습니다.
3 동방수오와 등불 소녀
이 전설은 등불 축제 풍습과 관련이 있습니다.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에게는 친절하고 유쾌한 동방수오라는 신하가 있었습니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폭설이 내린 후 동방수오는 우황제를 위해 매화를 접으러 황실 정원에 갔습니다. 그가 정원에 들어서자마자 한 기녀가 우물에 몸을 던질 준비를 하고 눈물을 흘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동방삭은 달려가 그녀를 도와주며 자살하려는 이유를 물었습니다. 알고 보니 창녀의 이름은 위안샤오였고, 집에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었다고 합니다. 궁에 들어온 이후 그녀는 가족을 다시는 본 적이 없었습니다. 매년 봄이 오면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립습니다. 부모님 앞에서 효도하기보다는 차라리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동방삭은 그녀의 마음을 안타까워하며 꼭 가족과 재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어느 날 동방삭은 궁궐을 나와 장안거리에 점집을 차렸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점을 보려고 몰려들었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그들이 원하는 것은 "정월 16일에 우리를 불태울 것이다"라는 점괘였습니다. 갑자기 장안시는 공황 상태에 빠졌습니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었습니다. 동방수오가 "정월 열셋째 날 밤에 불의 신이 붉은 옷을 입은 여신을 보내 땅을 방문하게 될 것이다. 그녀는 장안을 불태우라고 명령한 사자다. 제가 베낀 시를 황제께 드리니 황제께서 조치를 취해 주십시오." 이렇게 말한 후 그는 붉은 기둥을 내던지고 사라졌습니다. 백성들은 붉은 기둥을 주워 궁궐로 달려가 황제에게 보고했다.
한무제가 그것을 주워 읽어보니, "장안이 도적의 습격을 받아 내궁이 불타고 있고, 불은 15일 동안 계속 타오르고 있으며, 통금 시간은 붉은 색입니다."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그는 너무 겁이 나서 재주가 많은 동방삭을 급히 불러들였습니다. 동방삭은 한참을 생각하다가 "불의 신이 만두를 좋아한다고 들었습니다. 궁궐의 등불이 자주 만두를 만들어 주지 않습니까? 열다섯째 날 밤에 등불이 만두를 빚게 하십시오. 향과 공물을 오래도록 바치고, 교토의 모든 가정에 만두를 빚어 함께 불의 신을 숭배하라고 명하라. 그런 다음 신하들에게 열 다섯째 날 밤에 등불을 함께 걸고 도시 전체에 폭죽과 불꽃을 터뜨려 마치 도시 전체에 불이 붙은 것처럼 옥황상제가 속을 수 있도록 하라고 말하십시오. 또한 도시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 15일 밤에 등불을 보러 도시로 들어오라고 알려서 재앙을 없애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군중 속에 있었다. 양나라 오왕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동방삭의 방법을 따르라고 명했다.
정월 열다섯째 날, 장안 도시는 등불과 색채로 장식되어 방문객들로 북적거렸다. 기녀 원소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등불을 보기 위해 도시로 들어왔습니다. 그들은 큰 등불에 "등불"이라고 쓰여진 글자를 보고 깜짝 놀라며 "등불! 랜턴 축제!" 랜턴은 그 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에 있는 친척들과 재회했습니다.
그렇게 분주한 밤이 지나고 장안은 무사히 돌아왔습니다. 한 무제는 기뻐하며 매년 정월 15일에 불의 신을 위해 만두를 빚고 온 도시를 등불과 불꽃으로 장식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위안샤오로 만든 만두가 가장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위안샤오라고 부르며, 이 날을 등불 축제라고 부릅니다.
전화 등불 링크
등불 축제는 우리 민족의 전통 풍습입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등불 축제에 대한 수많은 인기 시뿐만 아니라 수많은 흥미로운 등불 커플도 있습니다.
북송 시대에 자사도라는 사람이 회음(지금의 양주)을 지키고 있었는데, 어느 해 등불 축제를 위해 등불을 밝힐 때 한 손님이 "달밤의 세 점, 양주의 작은 붉은 건물"이라는 당나라 시를 등불로 골랐다고 합니다. 이 커플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등불 커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후로 전 세계 사람들이 이를 따라했습니다. 대문이나 눈에 잘 띄는 기둥에 벽등 커플트와 문등 커플트를 걸어두면 등불 축제에 축제 분위기를 더할 뿐만 아니라 등불을 즐기는 사람들의 감사를 더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안후이성의 통청족과 '총각의 부자, 2대 재상'으로 알려진 장씨는 시를 잘 지었다고 합니다. 어느 해 등불 축제가 열리던 날, 장푸는 평소처럼 등불과 폭죽을 장식했습니다. 늙은 총리는 나가서 아들을 살펴보고 "하늘을 반사하는 높은 불타는 붉은 양초, 밝고 밝은 땅 전체에 빛"을 조사했습니다. 샤오위팅이 횡설수설하고 있을 때 문 밖에서 폭죽 소리가 들리자 "낮은 폭죽이 땅을 흔들고 그 소리에 숨이 막힐 것 같았다"고 깨달았습니다. 이 둘의 조합은 깔끔하고 매끄러우며 훌륭한 조화를 이룹니다.
아마도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는 북송 시대 왕안시의 놀라운 동맹에 관한 이야기일 것입니다. 왕안시는 20살 때 과거시험을 보러 베이징으로 갔습니다. 등불 축제 기간에 그는 한 곳을 지나쳤습니다. 길을 걷다가 그는 등불을 보고 감탄했습니다. 그는 한 대가족이 친척들에게 구걸하기 위해 등불을 매달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심지어 "등불을 들고 달리면 빨리 움직이고 등불이 멈출 것이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왕안석은 그 말을 보고 잠시 대답을 하지 못하고 마음속으로 외웠습니다. 그가 베이징에 도착하자 심사관이 밖으로 나갔고 날아다니는 호랑이 깃발이 바람에 펄럭였습니다. "날아다니는 호랑이 깃발, 날아다니는 호랑이 깃발, 날아다니는 호랑이 깃발 가죽." 왕안시는 응답하고 모집되어 진시로 취해졌습니다. 그 집을 지나갈 때 나라로 돌아와서 아직 친 링크를 가진 사람이 없다는 말을 들었고, 합동 외부의 심사관이 나를 남편으로 모집했습니다. 우연한 커플이 실제로 왕안시의 두 가지 행복한 사건을 달성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의 건국 황제 주디는 어느 해 등불 축제 마이크로 투어에서 한 학자를 만났고 두 사람은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주디는 재능을 시험하러 나갔고, 리안윈은 "빛은 밝고, 빛은 항상 밝고, 명나라의 단결"이라고 말했습니다. 쉬카이는 즉시 "준레민레, 준레민레, 용완레년"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용레'는 명나라 청주의 황제 칭호였는데, 유비는 너무 기뻐서 챔피언의 칭호를 받았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어느 해 등불 축제 기간에 건륭황제는 문무 대신들을 데리고 큰 흥분을 안고 등불 축제를 보러 갔다고 합니다. 왼쪽의 다양한 색색의 등불을 보면 멋져 보이고, 오른쪽의 다양한 종류의 등불을 보세요. 독특하고 흥미롭습니다. 건륭황제는 기뻐하며 대신들과 함께 모두가 맞출 수 있는 수수께끼를 냈어요. 동행한 총각 지샤오란은 곰곰이 생각하다가 궁전 등불에 한 구절을 적었습니다. 검은색은 아니고, 흰색은 아니고, 붉은 노란색은 아니다. 그리고 여우, 늑대, 고양이, 개는 가축도 아니고 야생동물도 아닌 것 같다.
시도 아니고, 말도 아니고, 담론도 아닙니다. 동쪽과 서쪽, 북쪽과 남쪽으로 방향을 잃은 이 작품은 짧은 글이지만 훌륭한 텍스트입니다. 건륭황제는 그것을 보고 깊이 생각했다. 문무 대신들은 하나하나 머리를 긁적이며 어찌 짐작하지 못하겠는가. 마침내 지샤오란이 직접 수수께끼를 맞혀보라는 답을 내놓았다.
등불 축제 시
"봄의 노래는 바다와 같고, 천 개의 등불은 밤과 같다." 시대를 막론하고 문인들이 등불 축제를 찬양한 시는 무수히 많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흥미롭게 읽히는 시들이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이르러 등불 축제는 전례 없는 등불 시장으로 발전했습니다. 수도는 "금색과 청색, 금색과 은색 화장을 하고 5만 개의 등불을 켜고 꽃나무에 모여 20피트 높이의 등륜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당나라 시인 수향은 '음력 정월 15일 밤'이라는 시에서 "불나무와 은꽃이 함께, 별다리 자물쇠를 잠그네. 어두운 먼지는 말과 함께 가고 밝은 달은 하나씩 다가오네"라고 읊었습니다. 붉은 불빛과 반짝이는 달빛,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장면을 묘사한 시입니다. 당나라의 시인 장월은 "꽃받침 건물의 문에는 비와 이슬이 가득하고 장안 도시는 평화롭다"고 찬탄한 적이 있습니다. 용이 수천 개의 등불을 들고 불나무를 들고 닭이 연꽃을 밟는다."라고 노래했습니다. 등불 축제를 마음껏 즐기는 장면을 묘사한 글입니다. 리상인은 "황실 도시는 달빛과 불빛으로 가득했고 거리에는 마차와 말, 보물이 넘쳐났다"라는 시에서 등불 축제의 웅장한 규모를 묘사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추예의 시 '섣달 그믐날 밤'이 가장 먼저 추천되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누가 달 위에 앉아 불빛의 냄새를 맡을 수 있을까요? 등불 축제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는 없지만 매우 즐겁고 활기찬 장면이 담겨 있습니다.
송나라의 등불 축제는 더욱 웅장했고, 등불 축제는 더욱 화려했습니다. 소동파는 "온통 불빛, 온통 노래"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판청다 역시 "우타이는 고대에 번영한 곳으로 등불 축제를 좋아한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이 시에 나오는 '그림자 등'은 '말등'입니다. 위대한 시인 신치지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밤에 동풍에 꽃을 피우고 더 큰 꽃을 비처럼 내린다"며 등불 축제를 찬양하는 시를 쓴 적이 있습니다. BMW와 꽃을 조각한 수레가 도로를 향기로 가득 채운다. 백파이프가 움직이고 옥 항아리가 돌아가고 물고기와 용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명나라는 등불 축제를 사흘 밤에서 열흘 밤으로 바꾸면서 더욱 화려하게 치렀습니다. 당보후는 등불 축제를 찬양하는 시를 써서 사람들을 매혹적인 등불 축제의 밤으로 이끌었습니다. 이 시는 "등불 없는 달은 없고, 등불 없는 봄은 없다. 봄은 대지에 오고, 사람은 옥과 같고, 램프는 달을 은빛으로 태우네. 거리에는 봄에 방황하는 소녀들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은 사회의 위대한 신들과 노래하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향기를 발산하고 웃지 않고 어떻게 이 좋은 시간을 벗어날 수 있겠습니까?"
각종 등불 외에도 춤추는 횃불, 불덩어리, 불 샤워 등이 있습니다. 양청의 등불 축제에 대한 루안 위안의 시가 있습니다: "바다 발톱 구름은 섬세하고 맑고, 더먼은 밝은 색의 스크린이다. 도시의 불은 하늘을 덮었고, 양더는 오랜 세월의 불멸을 회복했습니다. 봄빛이 가득한 달은 밤이 될 수 있고, 사람들은 꽃을 좋아합니다. 잉저우에 두 명의 손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창을 더 화려하게 예약합니다." 청나라 시인 야오의 "등불 축제 송가" 시, "벌과 나비 사이의 꽃은 행복하고 미쳐, BMW 자동차 밤새도록". 12층에 있는 열두 개의 큰 불빛은 불 같고, 시핑 거리 밖의 달은 서리 같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더 생생하고 멋지고 독특합니다.
시적이고 낭만적인 등불 축제는 보통 사랑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시에는 등불 축제를 통해 사랑을 표현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북송시대 오양서(吳陽徐)는 "정월 초하루 밤, 달빛 등불은 변함이 없네, 작년에 보지 못했으니 봄의 와이셔츠 소매를 붙들고 울었네"라고 읊었죠. 연인을 그리워하는 아픔을 표현한 시입니다.
식생활 풍습
연등놀이를 즐기는 것 외에도 식생활 풍습도 흥미롭습니다. 등불 축제의 음식인 기름 망치는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에 등장했습니다. 송나라의 '연감'에는 "등불 축제에 가장 널리 퍼진 음식은 기름망치로,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비안중(현 허난성 카이펑)의 등불 축제 음식이 기름망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일해머는 어떤 음식인가요? 송나라의 태평광지에 따르면, 기름을 데운 후 은상자에서 망치 속을 꺼냈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표면을 만들기 위해 무언가를 사용합니다. 공 모양의 망치를 냄비에 넣고 익힙니다. 은색 큐레이터로 망치를 꺼내 깨끗한 우물물에 담가둡니다. 그런 다음 해머를 프라이팬에 넣고 3~5번 튀겨서 제거합니다. "바삭하고 아름답고 형언 할 수없는"맛이납니다.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의 기름 망치는 후대의 튀김 만두로 밝혀졌으며이 기록은 오늘날의 "모방 당나라 요리"의 발전을위한 참고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1,000년 이상의 개발 끝에 기름 망치의 생산 방법과 품종은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둥성에서만 여러 종류의 "동심원 튀김 더미", 동관에는 "도로 팀", 지우장에는 "튀김 더미"가 있습니다. 당나라와 송나라의 음식 스타일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등불 축제는 만두, 만두, 쯔위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등불 축제에서 만두를 먹는 것은 남송 시인 송비다의 '평상시'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 책에는 "등불 축제는 풍성한 음식을 요리하지만 이전 세대에 의해 주어지지 않은 것 같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의 떠 다니는 원은 수프 만두라고도 불렀습니다. 남송 시대에는 임안에서만 상원절 음식으로 유당 환, 마 환, 진주 환, 청사 환, 금귤 환, 가루 물 환, 국물 만두 등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쌀가루와 비슷한 이 "만두"가 왜 상원의 축제 음식이 될 수 있을까요? 원래 등불 축제는 상서로운 의미인 '달과 같은 재회'를 위해 등불 축제를 먹어야 합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베이징에서 위안샤오가 등불 축제 음식으로 매우 흔했습니다. 찹쌀가루에 호두, 설탕, 장미를 넣고 호두만큼 큰 크기로 물에 말아 만든 것으로 중국 동남부에서는 수프 만두라고도 불립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황실 요리사가 궁중 음식인 '팔보 등롱 클럽'을 만들었습니다. 일찍이 강희제 시대에 황실에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유명한 희곡 "복숭아꽃 부채"의 작가인 콩런상은 팔보 등불 축제에 대해 "보라색 구름 찻집에 만나 쏟아지네, 팔보 등불 축제 효과에"라는 시를 쓴 적이 있습니다. 오늘날까지 등불 축제는 다양한 지역, 다양한 맛, 풍부한 색채로 발전해 왔습니다. 국수등이라고도 불리는 등불은 밀가루로 만든 등불로 중국 북부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수등은 열두 개의 양동이 등(윤년 열세 개의 양동이)으로, 식용유를 넣어 불을 밝히거나 냄비를 넣어 수등을 찌는데, 이는 등잔에 남은 기름의 양이나 찐 후 남은 물의 양에 따라 다음 열두 달의 물과 가뭄 상황을 예측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과학이 발달하지 않은 시대에 이해할 수 있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건륭(乾隆) 시대 산시성(陝西省)의 '원남현기(元南縣記)'에는 "정월 15일, 메밀 찜등, 12월에 비"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좋은 날씨를 기원하는 사람들의 소망을 표현합니다. 국수는 첫 달 16일에 조리하거나 쪄서 먹습니다. 청나라 셴펑 시대, 산시성 "청성현 기록"에는 "열다섯 번째 달, 메밀 찜등, 기름등, 다음날 아침에 먹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 관습은 여전히 농촌 지역에 존재합니다.
국수는 등불 축제 만찬의 음식입니다. 고대에는 "등불을 켜고 등불 국수를 내려놓고 먹고 내년을 고대한다"는 속담이 있었습니다. 이 식습관은 양쯔강 북쪽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후이후이 녠즈(胡怡年)에는 "정월 18일에 등불이 꺼지면 사람들은 국수에 침을 뱉는다. '불이 꺼지면 불도 꺼진다'는 속담이 있듯이 각 가정에서는 이를 축하하는 의미로 국수를 먹습니다." 불이 꺼질 때 국수를 먹는 것은 지속적인 축하를 상징합니다.
찹쌀떡은 쌀떡이라고도 합니다. 위안샤오와 국수 외에도 등불 축제에는 끈적끈적한 케이크를 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의사인 손시마오는 "응급상황 대비-음식 요법"에서 "자생 쌀은 맛이 달고 약간 차며 독이 없고 열을 내리고 기를 이롭게 한다"고 기록했습니다. 당나라 이후 원나라에서도 등불 축제에 떡을 먹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저장성 타이저우에서는 매년 정월 14일에 등불을 보고 난 후 먹는 음식이 바로 배탕입니다. 채 썬 고기, 채 썬 아스파라거스, 버섯, 버섯, 신선한 뻥튀기, 말린 두부, 기름 거품, 사천 두부 및 시금치와 함께 볶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쌀가루를 넣어 짭짤한 페이스트 같은 음식을 만듭니다. 정월 15일에 마시는 썩은 수프는 고구마 가루나 연근 가루에 연꽃씨, 꿀 대추, 계피를 넣어 만든 단맛이 나는 음식입니다.
또한 저장성 푸장 주변에서는 찐빵과 밀떡을 먹습니다. 찐빵은 반죽으로 만들고 케이크는 둥글게 만들어 '마오쩌둥의 자녀와 손자의 재회'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등불 축제 먹기
정월 15일에 먹는 등불 축제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음식입니다. 송나라 시대에 새로운 등불 축제 음식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애스터"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위안샤오"라고 불렸으며 상인들은 "위안바오"라고도 불렀습니다. 등불 또는 "국물 만두"는 설탕, 장미, 참깨, 된장, 황계피, 호두, 견과류, 대추야자로 속을 채우고 찹쌀가루로 싸서 만듭니다. 찹쌀가루로 감싸 동그란 모양으로 만든 것으로 채식주의자도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국물에 삶아 먹거나 튀기거나 쪄서 큰 재회를 축하하는 의미로 먹기도 합니다. 산시 만두는 포장하지 않고 찹쌀가루로 "말아서" 삶거나 튀겨서 뜨겁고 둥글게 만듭니다.
연등 구경하기
한나라 영평 시대(서기 58-75년) 명성황제가 불교를 장려할 때, 승려들이 모여 유물을 공양하는 인도 모하람 달의 첫 달 15일은 부처님의 축복을 구하기 위해 인도에서 돌아온 차이청이 불교에 참여하기에 길한 날이라며 연등 축제를 열었습니다. 한 밍디는 불교를 장려하기 위해 첫 달 15일 밤에 궁전에서 "불빛이 부처님을 보여준다"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때부터 등불 축제는 궁정에서만 빛의 관습이 사람들에게 퍼졌습니다. 즉, 정월 15일이 되면 양반이든 백성이든 등불을 걸고, 도시와 농촌은 밤새도록 환하게 불을 밝힙니다.
등불 축제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은 당나라에서 전례 없는 등불 시장으로 발전했습니다. 당시 수도였던 장안은 이미 인구 100만 명의 세계 최대 도시이자 부유한 사회였습니다. 황제의 개인적인 주도 아래 등불 축제는 점점 더 화려해졌습니다. 당나라 중기 이후에는 일종의 국가적 카니발로 발전했습니다. 당나라 서안종 개원 황제(서기 685~762년) 때 장안의 등불 시장은 매우 커서 온갖 종류의 등불이 5만 개에 달했습니다. 황제는 높이가 150피트에 달하는 20개의 거대한 등불을 만들라고 명령했는데, 그 화려하고 장엄한 등불은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송나라의 등불 축제는 규모와 환상적인 조명 면에서 당나라의 등불 축제보다 뛰어났으며, 민속적이고 국가적인 성격이 더 강했습니다. 그 이후로 등불 축제는 계속 발전해 왔으며 등불 축제의 기간도 점점 더 길어졌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등불 축제가 "상원절 전후 하루"였습니다. 송나라에서는 16일 이후 이틀이 추가되었고, 명나라에서는 8일에서 18일로 10일로 연장되었습니다.
청나라 때 만주족이 중앙 평원에 들어왔을 때 조정에서는 등불 축제 개최를 중단했지만 민속 등불 축제는 여전히 화려하게 이어졌습니다. 날짜는 5일로 단축되어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대만에서 등불은 빛과 은혜를 의미하며, 등불을 밝힌다는 것은 미래를 밝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만 등불과 '엔'의 공명은 남자아이의 탄생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여성들이 "등불 밑에 들어가 알을 낳는다"(즉, 등불 밑에서 헤엄쳐 남아를 낳는다)는 희망으로 일부러 등불 밑을 맴돌기도 했습니다.
사자춤
사자춤은 중국의 훌륭한 민속 예술입니다. 등불 축제나 집회 행사 때마다 사람들은 사자춤 공연을 보러옵니다. 이 관습은 삼국 시대에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인기를 얻었습니다. 1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역 지역에서 처음 소개되었다고 하며 사자는 만주스리의 산이었다고 합니다. 불교가 중국에 도입되면서 사자춤도 중국에 소개되었습니다. 사자는 한 무제가 장건을 서역으로 사신으로 보낸 후 공작과 함께 가져온 공물이었다. 그러나 사자춤의 예술은 서량의 '가면극'에서 유래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자춤이 5세기에 군대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사람들에게 소개되었다고 믿습니다. 두 이론 모두 나름의 근거가 있기 때문에 오늘날 두 이론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당나라 시대에 사자춤은 이미 궁중, 군대, 시민 사회에서 대중적인 활동이 되었습니다. 당두안안제(唐杜安安杰)는 "극중 사자 다섯 마리는 높이가 10피트가 넘고, 각각 다섯 가지 색을 입었습니다. 각 사자 열두 명은 붉은 줄무늬를 입고 망토 그림 옷을 입고 붉은 펜을 들고 사자 랑이라고 부르며 평화 음악을 춤을 추고 있습니다." 시인 백주이는 그의 시 '서량 기녀'에서 "서량 기녀, 서량 기녀, 가면을 쓴 수염 난 남자, 가짜 사자"라고 표현하며 이를 매우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머리와 꼬리 나무 조각, 금빛 눈과 은빛 이빨. 귀가 달린 펑쉰 점퍼, 퀵샌드에서 만리까지." 이 시는 당시의 사자춤을 묘사한 시입니다.
1,000년이 넘는 발전 과정에서 사자춤은 북방과 남방에서 두 가지 스타일의 공연을 형성했습니다. 북방에서 사자춤은 주로 위나라 우황제가 임명한 북위 왕조의 '우씨'인 '루씨'에 의해 공연되었습니다. 작은 사자는 혼자 춤을 추고 큰 사자는 짝을 지어 춤을 춥니다. 한 사자는 서서 사자의 머리춤을 추고 다른 사자는 몸을 굽혀 사자의 몸통과 꼬리춤을 춥니다. 사자 무용수들은 사자 누비로 덮여 있고 사자 몸통과 같은 색의 녹색 사자 바지와 황금색 발 부츠를 신습니다. 사자 무용수의 몸은 실제 사자와 매우 흡사해서 누가 봐도 알아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고대 전사 복장을 한 사자 가이드는 회전하는 자수 공을 들고 베이징 징, 북, 심벌즈를 치며 사자를 놀려요. 사자는 '사자 소년'의 안내에 따라 공중제비, 점프, 오르기, 무릎 꿇기 등의 기술을 선보이며 매화 더미 위를 걷거나 탁자 위를 뛰어넘고 구르는 공을 밟는 등 고난이도 동작을 선보입니다. 남방 사자춤은 주로 '시원'의 공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공연할 때 긁기, 머리카락 흔들기, 머리카락 핥기 등의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며 생생하고 사랑스럽습니다. 사자춤은 활기차고 귀엽고 공을 뱉는 등 고난이도의 묘기도 있습니다. 시난은 광둥성의 중심지이며 다음에서 인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