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 못 짓는 요리사는 명상의 달인이 될 수 없습니다. 그는 술을 마시며 시를 쓰면서 큰 돼지고기 찜을 요리했고,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도 수리했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채소를 기르며 참선 명상을 합니다. 그런 동포 주시는 사랑받을 뿐만 아니라 괴짜라고도 불립니다. 왜냐하면 수동포는 씻고 나서 일찍 일어나 경전을 읽지 않고 잠시 '잠'을 자러 갔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어제를 반성하고 오늘을 위한 에너지를 쌓기 위한 아침 명상으로, 소동파가 가장 좋아했던 것입니다.
소동파는 항저우에 있을 때 휴일이나 흥미로운 저녁이면 산속 사찰에 가서 명상을 하고 시를 낭송했습니다. 그는 "진리를 추구하고 자기 방종"이라는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여 "마음의 평화, 왕두원에 대한 사랑, 왜 남에게 묻느냐"라는 자신의 마음 상태를 깨달았습니다.
후일 스스로를 동포주사라고 불렀던 수사는 포음 선사를 만나 명상의 횟수와 깊이가 크게 늘어났으며, 특히 시인 스님과 재회한 후 세 사람은 서로 잘 맞아 명상 트리오를 결성할 정도로 친해졌습니다. 이 최고의 조합은 쑤동포를 깨달음으로 이끌었습니다. 다시 한 번 아침 독서 내용을 적고 삶에 대한 느낌을 표현할 때, 그는 확실히 이전과는 다른 초월적이고 의심할 여지가 없는 자연스러운 태도를 취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수동포는 명상의 심화 과정에서 실수를 저지르기도 했습니다. 다행히도 그는 제때 자세를 바로잡았고 결국 괴물과 싸우기 위한 승급에 성공했습니다.
우리는 종종 그에 대한 작은 이야기, 즉 그와 포음이 함께 명상하면서 서로의 이미지에 완전히 집중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소동파는 포음에게 자신이 포음의 마음속에 어떻게 생겼는지 물었습니다. 포음: 부처님처럼요. 쑤동포는 너털웃음을 지으며 포음은 쓰레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큰 승리를 거뒀다고 생각하고 집에 돌아갔다. 소동파가 돌아 왔을 때 그는이 농담을하기 시작했고, 나중에 농담이 된 것은 마음 속에 부처가 있으면 모두가 부처이고 마음 속에있는 것이 마음 속에있는 것임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동포의 얼굴이 길어지고 이번에는 눈물이 뺨을 타고 흐르는 데 2 년이 걸렸습니다.
소동파가 신속하게 대답하고 요약하는 데 능숙했던 것은 좋았습니다. 결국 포음과 셴랴오가 그에게 성장의 훈장을 주면서 이 문제는 끝이 났습니다.
그후 왕안시는 법을 바꾸지 못했고 소동파는 몇 년 동안 관리로 조정에 복귀했습니다. 그 결과 그는 신당과 구당 사이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원해서 풀려났고, 몇 년 동안 안정된 후 신당이 다시 집권했고 소동파는 혜주로 유배되었습니다.
이 무렵 소동파는 중년의 소동파가 되어 있었다. 남하하는 길에 '나는 수양인, 삼대 수양'이라는 시를 지었는데, 명상 상태가 새로운 경지에 이르러 사물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후이저우에서 말년에 수동포는 명상 수련원을 설립하며 명상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슬로건은 "내가 어떻게 안주할 수 있겠는가? 나는 생각하지 않고 생각할 뿐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그는 순진한 생각으로 외부의 방해를 받지 않았습니다. 조정에서 형벌을 가중했지만 원우 일행은 칠언절구의 시를 읊으며 오히려 당당히 맞섰다. 그 결과 그는 청주로 강등되었다.
마침내 사면을 받은 소동파는 바다를 건너 북쪽으로 가서 남화사를 다시 방문해야 했다. 그는 노인을 보고 "물은 조식의 입 냄새를 맡고, 눈은 옛 부처의 옷을 본다"는 시를 지어 명상 후 사물을 본 소감을 표현했다.
그러나 소동파는 북쪽으로 가는 길에 명상의 대가인 "십대"를 베어버리고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