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팽 시대에는 피아노 에튀드가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쇼팽이 기술적인 에튀드를 고도로 예술적으로 만들기 시작한 것은 쇼팽의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팽 피아노 에튀드의 독창성 역시 예술성과 기술성의 높은 결합에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쇼팽의 에튀드는 다양한 기술적 주제를 향상시키는 데 가장 효과적인 연습곡이었을 뿐만 아니라 현대 피아노 테크닉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예술적으로도 쇼팽의 에튀드는 참으로 절묘한 음악적 미니어처로 수많은 피아노 연주자들을 매료시켰으며 피아노 콘서트에서 가장 흔하게 연주되는 곡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쇼팽은 일생 동안 27개의 에튀드를 작곡했습니다. 1831년에 작곡된 이 에튀드는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 중 하나입니다. 바르샤바 혁명의 실패에 대한 쇼팽의 내적 감정을 표현한 곡입니다. 1830년, 165438+ 쇼팽이 고국을 떠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10월, 바르샤바 혁명이 폴란드를 뒤흔들었습니다. 쇼팽은 봉기 소식을 듣고 감격에 겨워했습니다. 그는 하루빨리 고국으로 돌아가 조국 국민들과 함께 전투에 참여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왜 나는 당신과 함께할 수 없나요? 왜 나는 드러머가 될 수 없지!!!"라고 말했죠. 1831년 9월, 바르샤바 혁명은 10개월 동안 지속되었고 마침내 러시아 군대에 의해 잔인하게 진압되었습니다. 당시 쇼팽은 서유럽으로 향하던 중이었어요. 나쁜 소식이 전해지자 그는 거의 미쳐버릴 뻔했습니다. 그는 일기장에 "아! 신이시여, 아직 거기 계십니까? 당신은 존재하지만 그들을 돌려주지 않아요! 모스크바는 충분히 범죄를 저질렀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아니면 당신 자신이 모스크바의 악마입니까! ..... 나는 맨손으로 여기에 있고 기여할 것이 없습니다. 그저 한숨을 쉬며 피아노에 고통을 쏟아낼 뿐입니다." 쇼팽은 자신의 모든 감정을 음악에 쏟아부어 이 유명한 에튀드를 작곡했습니다.
이 곡은 하나의 이미지로 이루어진 음악 작품입니다. 분노와 슬픔의 감정이 처음부터 끝까지 곡 전체를 관통합니다. 전체 음악적 이미지는 왼손의 격렬한 소리의 흐름과 오른손의 경직된 음색 방향의 조합으로 구현됩니다. 작품은 일관성 있고 일관성이 있지만 여전히 미묘한 변화가 많습니다.
에튀드는 불협화음의 9번째 화음으로 시작하여 일련의 16번째 음으로 이어집니다. 음악이 매우 갑작스럽게 등장하기 때문에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쇼팽의 내적 감정이 전반적으로 폭발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오른손과 왼손이 동시에 손을 맞잡고 두 소리의 흐름이 마치 부족처럼 거침없고 광대합니다. 소프라노의 목소리에는 갑자기 정면에서 불고 있는 호른처럼 맑고 밝은 단단한 곡조가 나타납니다. 이 곡은 쇼팽의 내면의 분노와 불안을 표현하면서도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담고 있습니다. 분노 속 몸부림, 고통 속 몸부림처럼 보입니다.
음악이 전개되면서 점점 더 긴장감이 고조되고, 일련의 조성과 조율의 변화로 곡 전체가 클라이맥스로 치닫는 경향이 있습니다. 에튀드의 클라이맥스는 암울한 현실에 직면한 순간적인 환상이지만 시적인 백일몽이 아니라 바르샤바 봉기의 발발에 대한 찰나의 회상처럼 보이는 승리의 이미지입니다.
음악은 마지막에 가까워지면서 강렬했던 음색에서 약하고 슬픈 음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슬프고 연민을 자아내는 흐느끼는 소리 같기도 하고,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이야기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파도가 넘실대는 배경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마음은 운명 전체에 대한 쇼팽의 슬픔입니다.
음악의 마지막은 자부심과 불굴의 이미지로 돌아옵니다. 소프라노에서 베이스까지 큰 힘으로 두드리며 오른손과 왼손 옥타브가 함께 활기차게 연주되었습니다. 이 곡은 혁명의 승리에 대한 쇼팽의 내적 증오와 신념을 상징하는 장조 지배 화음으로 힘차게 연주되며 끝납니다.
리스트의 사랑의 꿈
리스트는 자작곡 세 곡을 피아노곡 '리베스타움(Liebestraum, S541)'이라는 제목으로 다시 썼습니다. 원래 가사는 각 피아노 곡의 시로 사용되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시는 독일 시인 울란데르(1788-1862)의 "호흘라이더"와 "셀리겐슈토트"입니다. 세 번째 시는 프라이그라스의 "대지"입니다. 세 편의 사랑의 꿈은 모두 야상곡 장르에 속하며, 특히 세 번째 작품은 특히 그렇습니다. 1845년에 작곡된 원곡은 피아노로 부르는 서정적인 곡입니다. 음악은 깊은 선율로 플리틀리 그라트 시의 분위기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랑, 사랑할 수 있는 만큼 사랑하고, 원하는 만큼 사랑하고,?
이젠 무덤 앞에 서서 징징거릴 때가 됐네?
당신의 마음은 항상 불타오르고 집착해야 합니다.
너에게 따뜻함을 돌려주는 마음이 있는 한..
당신을 향해 진심을 다하는 사람이 있는 한, 당신은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한순간의 슬픔도 없이 항상 행복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세요!!!?
입 좀 다물었으면 좋겠다:거친 말은 상처를 주는 경향이 있다.
오 마이 갓 - 악의는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울면서 헤어집니다.
원어 독일어:
오 이런, 두랑 리벤 칸스!
페라인과 프라일리그라스
오, 이런, 두랑 리벤 칸스!
오, 듀랑, 듀랑!
죽었어, 죽었어,
여기가 어디지? 본-스튜어트와 클래그스터!
조그는 어때? 조르그와 사랑했던 거 알고 있었어?
그래서 그는 지금 죽었어?
순간의 열기 속에서!
누가 먼저야?
오, 있잖아, 자기야!
아빠가 깨어났을 때 무슨 일인지 몰랐어요!
그리고 네 정거-월은...
대머리가 ㄴ이라고? 이건 틀렸어!
오, 세상에, 이 전쟁은 끝났어?
안드레가 죽었어.
오, 맙소사, 듀랑 리벤캄스!
오, 듀랑, 듀랑!
죽었어, 죽었어!
여기가 어디지? 본-스태드와 클래그스터!
길을 걷고 있을 때
8월이 언제지?
너는 바보처럼 보여.
랑게, 포흐테 키르히호프스그라스.
봄:오, 사랑해.
너가 제일 좋아하는 사람이야!
비지브, 다? 나는 게크렌트 디히 하브!
오, 세상에, 이건 전쟁 아닌가요!
그러나 밤은 어때요? 어디서 오셨어요?
어디서 자주 오시나요? Te, Spricht
Who am I?ngst!
그건, vergab dir lange schon,
Doch manche noir?e Tr? 새로운 영토
너와 너의 바닐라 워트-
움직이지 마, 그녀는 바보야!
오, 내 사랑, 듀랑 리벤캄스!
오, 이런, 듀랑, 듀랑!
죽었어, 죽었어!
여기가 어디지? 베른슈테트와 클래스터!
이 곡은 흔히 '꿈의 노래 3번'으로 불리는 곡으로, 6/4박자 A플랫 장조의 우아한 알레그로입니다. 감미로운 오프닝 멜로디가 곡 전체에 흐르며(1악장), 아름다운 끊어지는 화음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음악은 다섯 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론도와 비슷한 이중 트리오를 형성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섹션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악이 클라이맥스에 도달한 후에는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 절망적으로 노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