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동그란 머리가 풀보다 더 큰 작은 파란 사람은 원래 그의 다른 책의 조연이었다. 하지만 아이들은 이 귀여운 인간형 생물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그는 이 작은 파랑인들을 위해 특별히 만화를 한 권 만들었는데, 이것이 바로 나중에 전 세계를 풍미한' 블루요정' 이다.
블루요정의 내용을 분석하지 않으면 왜 비난을 받는지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일단 인내심을 가지고 분석하면 만화에 * * * 자본주의 유토피아의 성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놀랍게도,' 블루요정' 에 대한 어떤 사람들의 해석이 일리가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머프, 스머프, 스머프, 스머프, 스머프)
우선, 영화 속의 일부 인물들은 의식적으로 무의식적으로 현실의 정치인을 비친 것으로 여겨진다.
블루 아빠 = 칼 마르크스
블루요정 마을의 수장은 현자' 블루 아빠' 이다. 그는 이미 500 대이며 풍부한 경험과 경험, 지식과 지혜로 모든 농구 요정을 이끌고 있다. 그는 파란 요정 마을의 대부처럼 정신 지도자의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종종 가장 중요한 순간에 작은 블루요정을 나쁜 놈의 도크에서 구출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구세주' 의 본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블루 아빠는 마르크스 같은 상징적인 수염 외에 큰 빨간 모자를 쓰고 있다. 당시 유럽에서 빨간색은 전통적으로 좌익 사회주의 운동의 새로운 색으로 여겨졌다. 그래서 블루 아빠는 프롤레타리아 운동의 지도자입니다.
콩 = 트로츠키
마을의 펜' 이라고 불리는 총총아는 트로츠키라는 유니버시아드 역사 인물을 비밀리에 기획할 수도 있다. 총총에는 톨스토이 같은 동그란 눈이 있어 파란 아버지 (마르크스) 의 충실한 제자/제자이다.
블루요정이 사는 마을은 뚜렷한 유토피아 성격을 지녔으며, 공공재산, 집단노동, 경제 자급자족하는 공사 사회다. 모든 블루요정은 자신의 직책과 특수 기능 (예: 요리사, 목수, 학자, 음악가, 시인 등) 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직무에서 성실하게 온 마을을 위해 일한다. 마을에는 상품경제라고 할 만한 것이 없지만, 란 아버지의 지도하에 통일생산 소비를 하고, 평균주의적인 코뮌 생활을 하며, 대외 왕래가 없고, 자급자족하는 폐쇄적 계획경제에 속한다.
블루요정은 모두 같은 옷을 입고, 큰형' 블루 아빠' 를 제외하고는 선명한 로고가 달린 빨간 원피스를 입었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흰 모자를 쓰고 유니폼처럼 보이는 흰 바지를 입고 있다. 이런 차림새는 그 자체로 개인의 자아에 대한 부정이나 희석이지만 오히려 집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직업상의 차이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블루요정은 똑같다. (예를 들어, 제인페윤, 그의 팔에는 사랑의 상징이 새겨져 있다.) 블루 여동생을 제외한 모든 블루요정은 남성이다.
집단에 대한 강조는 이런 공동체 생활에서 특히 필요한 부분이다. 그렇지 않으면 안정과 단결, 통일된 견해, 조화로운 사회가 없을 것이다.
한 편의 이야기가 있는데, 한 요정의 지도 아래 마을에 한때 금본위화폐제도가 도입되었다. 스머프는 모든 것을 사기 위해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일부 엘프는 능력 문제 때문에 일자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탐욕, 부패, 불평등이 자라기 시작했다. 굿우드도 블루요정의 금화에 군침을 흘려 외부 위기를 일으켰다. 마지막으로, 블루 아빠의 현명한 지도력하에, 이 통화 시스템을 포기하고 원래의 코뮌 생활로 돌아 왔습니다. 돈은 모든 악의 근원으로 여겨진다.
도크는 사악한 자본주의 제도 (또는 자산계급/자본가) 를 대표한다. 이 사람은 욕심이 많아서 개인의 이익을 어떻게 도모하고, 어떻게 블루요정을 이용하여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도크는 온몸이 검고 검은 눈과 검은 머리를 가지고 있다. 서유럽의 문화적 맥락에서, 그는 유대인처럼 보이며 강한 유대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대인에 대한 편견은 탐욕, 물욕, 돈 운영, 대부분 상업과 금융에 종사하고 있다는 것이다. 아즈고양이는 도크 노예화의 대상이다. 그것은 분별력이 없고, 맹종만 할 뿐, 그도크에 붙어 있다. 그것은 체스말이다. Az 라는 이름 자체가 유대인이라는 지적이 있다.
도크는 자산계급 자본주의의 힘을 대표하는데, 이것은 블루요정의 생산 공동체에 큰 위험이다. 이런 자산계급 역량이 존재하는 한, "전쟁은 불가피하다." " 블루요정 이야기의 주선은 블루 아빠 (마르크스) 가 이끄는 블루요정 (자본주의 사회) 과 사악한 자산계급 착취계급 도크 사이의 대결이다. 이것은 흑백과 흰색, 선과 악의 대결이다. 이것은 두 가지 힘과 두 계급 사이의 근본적인 투쟁이다.
우리는 만화' 블루요정' 이 확실히 어떤 이상주의, 어떤 생활방식에 대한 동경을 나타내는 것을 볼 수 있다. 작가는 반드시 의식적으로 현실의 제도나 인물에 따라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은 아니다. 모든 것이 소리 없이 무의식 속에서 완성될 수 있다. 어쩌면 어찌 된 일인지 그의 정치 이념과 이상은 그 자신의 창작에 영향을 미쳤을지도 모른다.
이 만화가 이런 유토피아적 이상을 보는 아이들에게 어느 정도 주입했는지는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