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고무목고무는 고강방 백묘족의 제사 춤이다. 목고는 유일한 반주 악기로 드러머가 두드려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곡조를 형성한다. 리듬은 4,6 박자이다. 춤 동작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운이 좋고,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세 걸음 뒤로 물러나고, 좌회전하고, 돌아서는 것이다. 둘째, 약간 남쪽, 진퇴 두 단계; 삼략이 우세하고, 세 살을 밟고, 좌회전하고, 세 걸음 뛴다. 넷째, 조금 더 높이 도망가고, 왼쪽으로 두 걸음, 뒤로 두 걸음, 다시 앞으로 나아가라. 5 일째 되는 날, 조금 높았고, 앞에서 두 걸음, 오른쪽에서 세 걸음, 왼쪽에서 두 걸음, 그리고 앞뒤로 뛰었다. 엉덩이를 받침으로 하여 머리, 어깨, 손, 허리, 다리, 발이 자연스럽게 비틀어지고, 흔들리고, 차고, 회전하는 경우가 종종 뚜렷한 대비를 이룬다. 목고무의 가장 큰 특징은 광기, 곳곳에서 거친 움직임을 강조하는 것, 이를테면 감나무를 향해 돌진하고 절벽에서 떨어지는 것. 목고무는 묘족 선민 이주의 험난한 여정과 정신적 풍모를 표현했다. 무용수는 주로 젊은 남녀이다. 드럼을 둘러싸고 춤을 추고, 춤을 추고, 회전하다. 사람이 많을 때는 안팎을 몇 바퀴 돌고, 안에는 여자가 있고, 밖은 남자다. 그리고 피곤하면 쉴 수 있고, 신인은 언제든지 가입할 수 있다.
고표춤' 고표춤' 은 단채현 야회지역 묘족 마을 중 가장 오래되고 원시적인 춤으로 제사와 오락의 성격을 띠고 있다. 고바가지 춤은 고바가지 반주로 붙여진 이름이다. 고바가지 거문고는 소나무로 조각하여 집 용수 바가지 모양이다. 피아노 패널에는 4 개의 사운드 홀과 1 개의 사운드 칼럼이 있으며 패널에서 * * * 사운드 박스를 직접 삽입합니다. 고대의 바가지는 청남이 춤을 추는 소품일 뿐만 아니라 춤에서 유일한 반주 악기였다. 고바가지 춤은 줄곧 한 바퀴 돌고 있었고, 두 남자는 고바가지를 끌고 네 명 이상의 아가씨가 함께 춤을 추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두 개의 동그라미를 둘러쌌다. 노인과 남자아이가 밖에서 뛰면서 피아노를 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소녀는 방에서' 노래방 밟기' 의 스텝을 밟으며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고 반시계 방향으로 이동하며 무릎이 약간 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방, 노래방, 노래방, 노래방, 노래방, 노래방, 노래방, 노래방) 춤 동작이 아무리 변해도 소녀의 손은 항상 두 팔꿈치를 구부려 가슴과 복부 앞에서 끊임없이 위아래로 움직인다. 춤 스텝의 변화는 음악의 변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2 박자, 3 박자, 5 박자, 7 박자, 리듬은 2/4 와 3/4 의 불규칙한 조합이다. 주요 동작의 이름은 점프 원, 서 (발), 매달림 (앞뒤 좌우 회전), 약탈 (이호로조), 철자 (모조귀춤) 등이다.
드럼을 밟는' 드럼을 밟다' 는 묘족 민간 무용의 형식 중 하나이며 일종의 제사 춤이기도 하다. 동고와 목고를 동반하다. 무용수들은 일반적으로 동그라미로 둘러싸여 있고, 안쪽 원은 여성이고, 가운데는 큰 드럼이다. 한두 사람이 스틱을 들고 북을 친다. 무용수는 원을 마주하고 드럼의 리듬에 따라 천천히 다른 춤 스텝을 바꾼다. 그들이 북소리를 맡을 때, 그들의 손은 자연스럽게 흔들리고 춤을 춘다. 드럼의 리듬은 대부분 4/4 또는 3/4 박자로 즐겁고, 가볍고, 활발하며, 묘족 제사 조상과 풍년 후의 즐거운 심정을 보여준다.
판의자 춤' 판의자 춤' 은 묘족 사람들이 술을 마신 후 순전히 스스로 즐겁고 열정이 분방한 형식 중 하나로 스포츠와 춤의 결합이다. 한 명 이상의 사람들이 벤치를 잡고 서로 북을 치고, 모두들 둘러앉아 춤을 춘다. 드럼은 일반적으로 4/4, 3/4 박자의 리듬을 사용하며, 사람들이 가끔 모여서 흩어지고, 춤 동작이 크고, 거칠고, 호방하며, 심금을 울리며 묘족의 호방하고 후대하는 기질을 나타낸다.
묘족 루생춤' 루생춤' 은 동남 묘족 중에서 가장 유행하는 제사와 오락적 성격의 춤으로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아 묘족의 독특한 심미관념을 형성했다.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젊은 남녀들은 총명으로 간주되고, 반대로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는 것으로 여겨진다.
비교적 오래된 갈대춤에서 무용수는 동그라미를 둘러싸고 두 명 이상의 남자 무용수들이 솔깃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모든 무용수들은 모두 여성이며, 정장을 입고, 춤의 멜로디가 리드를 따른다. 춤 스텝에는 세 걸음, 다섯 걸음, 일곱 걸음이 있다. 무도장에서 아가씨들은 금빛이 반짝이는 은뿔을 쓰고, 머리는 흰 은꽃을 쓰고, 은장식으로 장식된 옷을 입고, 댄스곡이 바뀌면서 안팎이 가지런히 돌아가며 점잖고 깔끔한 느낌을 주었다. 현대 루생춤은 한족의 모코, 화등, 다사, 묘족의' 드럼 밟기' 기예와 동작을 녹여 유연한 춤 동작과 신선하고 유쾌한 춤으로 묘족 사람들의 생산생활의 내용과 그들의 호매하고 소박한 성격과 건강상의 감정을 표현했다.
다엽춤 다엽은 일종의 대형 2 인전이다. 동어' 더' 는 노래와 춤의 의미를 담고 있고' 예' 는 대중을 끌어들이는 노래다. 도일은 한 분야에서 수십 명에서 수백 명의 젊은 남녀 사이의 듀엣이다. 송대에는 일찍이' 진 원 경주' 가 있었다. 농한가할 때 1,200 명은 조였다. 손에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르며 몇 사람을 끌고 있었다. 이것은 분명히 고대 동족' 도예' 의 반영으로,' 도예' 가 이미 거의 천 년의 문자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도일 댄스의 절차는 고복을 입은 노인이 성장을 이끌고 있는 젊은이를 이끌고 입장한 다음 세 바퀴를 돌고 경기장을 향해 세 바퀴를 돌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자연은 아가씨들이 손을 잡고 내부 원을 만들고, 나한들은 외부 원을 형성하고, 노로는 밭에 앉아 있다. 어떤 곳에서는 손을 잡고, 어떤 곳에서는 손을 잡는다. 소녀들은' 사양' 의 보컬을 따라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한 발짝 한 발짝 한 발짝 내딛기 시작했다. 진실을 부를 때, 두 손은 규칙적으로 앞뒤로 흔들리고, 속자를 부를 때, 두 손은 조화롭게 들어올린다. 아가씨들이 노래를 부를 때, 나한들은 그들과 함께 자유롭게 회전할 것이다. 아가씨들이 노래를 마치자 한 나한이 "요-"라고 외치며 모든 나한을 따라갔다. "아아!" " 아이고-아아' 목소리에서 손을 잡고 리드미컬하게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보컬을 따라 아가씨들이 부르는 가사에서 제기된 질문에 답했다.
어무를 주어 어무를 주는 것은' 인계관' 활동 중의 원시 어획춤이다. 그는 원시인으로 분장하여 시큼한 생선이 든 막대기를 들고 보고 있는 사람을 향해 무타원시 춤을 추었다. 이 사람은 반드시 들판으로 들어가 원시인과 함께 춤을 추어야 한다. 발자취, 머리, 몸짓이 맞닿았을 때,' 원시인' 이 잡은 산채어는 마침 상대방의 입에 떨어졌다. 이때 원시인은 물고기를 집어서 다른 사람에게 주었다. 만약 쌍방의 걸음걸이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물고기 춤은 끝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많은 동족 마을의 대다수 젊은이들이 이런 무술 춤을 춘다.
사자춤은 동족민이 설날에 거행하는 무용행사로, 주로 경무, 사자춤, 청사자의 세 가지 형태로 나뉜다. 축제춤은 사자춤 팀이 집집마다 사자춤을 추며 명절을 축하하는 것이다. 사자가 한 집 앞에 도착하자 주인은 대나무 장대 폭죽으로 맞이했다. 사자는 즉시 문 앞에서 춤을 추었다. 주인이 빨간 봉투 돈을 주자 사자가 입에 물고 있었다. 그리고 그는 그에게 감사를 표했다. 허리를 굽혀 절하고, 뒤로 세 걸음 물러서서 떠나다. 다른 집에 가서 경홍춤사자를 추는 것은 장면이 큰 사자원숭이 춤으로, 사자형의 붉은 머리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두 사람은 각각 사자머리 춤과 사자춤을 추며 사자가 뒹굴며 뛰는 등의 자세와 감정을 흉내낸다. 사자와 함께 춤을 추는 것은 시끄럽고 원숭이 연기자도 많다. 그들은 사자 주위를 뛰어다니며 놀았다. 때때로 사자는 갑자기 화가 나서 작은 원숭이를 물어뜯는다. 큰 원숭이는 서둘러 구조하러 왔고, 작은 원숭이의 꼬리를 꽉 잡았고, 나머지 원숭이는 전자의 꼬리를 하나씩 길게 끌고 필사적으로 끌고 왔다. 붉은 사자춤 장면은 따뜻하고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청사자는 본질적으로 크고 격렬한 무술 공연 시합이다. 사자춤을 추는 사자 모형에는 녹색 머리가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녹색 사자는 수사자를 상징한다. 사자는 공격적이기 때문에 공연 도중 수시로 사자 팀을 잡아 사자 머리를 잡는다. 이 때문에 무공 같은 사자춤 팀은 감히 청사자의 머리를 가지고 나가서 공연을 하지 못했다. 청사자는 현장에서 공연을 하는데, 사방에는 강력한 게이머들이 신병천역을 연기하고, 칼, 총, 창 등 18 종의 무기를 들고 각각 팔괘진으로 춤을 추며 기습 공격에 대비해 사자를 보호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런 사자춤 경기는 지금 이미 거의 상연되지 않았다.
용등춤은 정월에 거행되는 경축행사이다. 무용수의 발걸음이 일치하고, 손짓이 조화롭고, 무용수의 동작과 일치하여, 용이 용보와 함께 춤을 추게 하고, 각 문 앞에서 각종 동작을 공연하고, 축하한다.
동족 루생춤은 송곡처럼 사라졌고, 지금은 주로 공연춤과 흥청망청 춤의 두 종류로 나뉜다. 공연 춤은 주로 춤 스텝의 변화에 나타난다. 노래가 한 단락에서 다른 단락으로 바뀌면 상체, 머리, 손, 팔을 잡고 오른쪽 춤으로 바꾼다. 이런 종류의 춤은 주로 Sheng 팀이 스스로 연주하거나 행진곡에서 천천히 입장하는 Lusheng 댄스입니다. 갈대 흥청망청 춤은 사승평에서 열리는 대형 갈대 춤이다. 이런 갈대춤 리듬감은 강하고, 동작이 빠르고, 감정이 분방하며, 번개와 천둥, 바람이 불며, 분위기가 불처럼 뜨겁고, 매우 뜨겁다.
창곡 조선족과 묘족 민간 무용. 그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돈황북위 시대 (기원 386-534 년) 의 벽화에는 타악기와 북류의 음악 화면이 있다. 한국인은 격려를 받았고, 대부분 여성을 위해 공연했다. 춤을 출 때 무용수는 긴 드럼을 몸 앞에 놓고 왼손으로 북을 치고, 손에 가는 대나무 채찍을 들고 북면을 두드리며 춤을 추며 매우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춤) 중국, 호남, 광동, 광시의 묘족, 요족도 장고무를 좋아한다. 무용수가 왼손으로 북의 중간을 수평으로 잡고 위아래로 뒤집고 오른손으로 북면을 두드렸다. 남자 무용수들이 그 앞에서 북을 묶고, 양손으로 북을 치고, 춤을 추는 것도 있다. 일반적으로' 온장곡' 과' 무장곡' 의 두 가지 놀이가 있는데, 전자는 부드럽다. 후자의 동작은 거칠고 신속하여 더 많은 노동과 생명을 나타냈다.
부채춤은 한국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춤이다. 거의 Z 천년이 전해졌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독무였거나 둘이서 돌았다가 나중에는 무리지어 춤을 추었다. 부채를 소품으로 하는 주요 동작은' 활양춤' 과' 서미춤' 이다. 느린 리듬의 음악과 함께 무용수들은 붐 속에서 춤을 추며 손에 든 부채로 아름다운 도안을 만들어 강한 민족적 특색을 보였다.
부채춤, 일명' 백붕춤' 은 하니족의 민간 무용으로 운남홍강 남안의 하니족 지역에 전해진다. 전설은 백붕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데, 현지인들은 이것이 평화와 자유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신의 집단 춤이다. 무용수는 흰 옷을 입고 양손에 깃털 부채를 들고 있다. 춤을 출 때 부채를 휘두르며 흰 오리의 비상자세를 모방하고, 동작이 아름답고 부드럽고, 지방과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다.
농악춤: 한국 전통 민간 무용.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사냥 승리 후의 춤에서 진화했다. 농경이 시작되거나 끝날 때 이 춤을 많이 춰요. 연변 지역에서 유행하다. 원래 북한 농촌에서 성행하는 것은 농업밴드로, 그들은 작은 꽹과리로 노동력을 모았다. 집회가 끝난 후 농악기로 길을 이끌고, 길을 따라 불고, 밭에서 춤을 추고, 깃발을 땅에 꽂고, 사람들은 줄을 서서 노동에 종사했다. 노동 중, 어떤 사람은 노동가를 이끌고, 박자에 맞춰져 있다. 휴식할 때 사람들은 원을 그리며 징과 북의 반주에 맞춰 춤을 추었다. 퇴근 후 춤을 추며 마을로 돌아오다. 춤을 출 때 무용수는 장구를 몸 앞에 걸고 왼손은 탬버린을 들고 북면을 두드리고 오른손은 몽둥이를 들고 두드린다. 두 손이 엇갈리고, 두드리며 춤을 추며, 가지각색이다. 여자들이 춤을 출 때, 손에 작은 드럼을 들고, 춤은 기쁨과 활력이 넘친다. 남자는 춤을 출 때' 코끼리 모자' 를 쓰고 모자 꼭대기에는 길이가 약 3 피트 (가장 긴 것은 1 피트 이상) 인' 코끼리 꼬리' 쪽지가 있다. "코끼리 모자" 를 돌리는 것이 가장 멋진 부분입니다. 북을 치면서 머리를 크게 흔들었고, 안구가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서,' 코끼리 꼬리' 가 몸을 돌게 하고, 춤 스타일이 활발하고, 느린 것에서 빠른 것으로 오르가즘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반주 악기는 장고, 프랑스 드럼, 꽹과리, 꽹과리, 수나, 후피리 등이 있다. 춤 동작은 모두 작은 공 지휘자이다.
신강 각족 인민은 노래와 춤을 잘 출 수 있다. "맥시래보" 는 대중의 기초가 가장 넓은 위구르족 가무이다. 기지 도시에 따라' 희래 복' 은 여러 범주로 나뉜다. 카시시 매티현의' 도랑맥시래보' 가 가장 유명하다. 그 음악은' 다랑무캄' 으로 다양한 전통민족 악기로 연주되며 발라드와 민요를 주제로 한 전통민요를 곁들인다. 그것의 춤은 독무, 이중주, 군무를 포함한다. 5 ~ 6 라운드 춤을 추며 차 제공, 시 비교, 강탈, 산가 노래, 판결 등 오락 단계에 들어갔다. "Dolang Messilefort" 에는 일반적으로 6 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축제 Messilefort, 축제 Messilefort, 집단 Messilefort, 초대 Messilefort, 보상 Messileford, 화해 Messileford. 형식상 또래들 사이에서 번갈아 열리는 맥시레프, 소풍 가는 맥시레프, 소녀와 청녀 사이의 맥시레프, 겨울 동갑내기 사이에 열리는 맥시레프가 있다.
티베트족 민간 가무를 추는 것은 원래 궁정춤이었다. 춤을 출 때 발로 춤을 추고, 단단한 밑창 신발을 신고, 팔은 발과 함께 움직이며, 활신, 돌아서는 등의 동작을 동반한다. 음악의 리듬에 따라 발차기를 하며 춤을 추며 내면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플룻, 양금, 칠현금, 방울, 진월 반주와 함께 춤을 추며 민가를 동반한다. 가사가 생동감 있고, 곡조가 유창하며, 춤 동작이 생동감 있고, 리듬이 느림에서 빨라진다. 그것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 끝 단계로 끝났다.
아시월 점프는' 아시월점프' 또는' 월서월점프' 라고도 불리며, 이족 아시인과 사니족의 민간 무용이다. 운남 미륵, 루난, 호서 등 이족 지역에서 유행한다. 전설에 의하면, 아시인들이 사는 곳에서 큰 산불이 발생했다고 한다. 큰불이 쿠아에서 9 일 동안 타올랐다. 아시시가 쿠아를 9 일 동안 때렸는데도 불은 꺼지지 않았다. 땅이 큰 불에 화상을 입었고, 불을 끄는 사람이 끊임없이 발을 바꾸거나 한 발로 뛰면서 계속 두드리다가 마침내 불을 껐다.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모두들 삼현을 당기고, 피리를 불고, 불을 붙일 때의 모습을 모방하고, 발을 바꾸어 춤을 춘다. 이것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Xi 가 달을 뛰어넘는다' 입니다. 점프월' 은 한인의 이름이며 아시 인구는' 점프' 한다. 그것은 이미 청년 남녀의 사교 및 오락 활동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설, 화바절, 국경일 밤에 젊은 남녀들이 소나무 숲이나 잔디밭에 모였다. 남자는 크기가 다른 삼현과 진월, 피리를 불고 여자와 춤을 춘다. 아가씨들은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좌우로 흔들면서 손뼉을 치며 리듬을 생각하며 춤을 춘다. 주요 동작은 세 걸음 뛰고, 두 박자를 멈추고, 발을 앞으로 들어 올리고, 박수를 치며 제자리에서 뛰는 것이다. 춤의 발걸음이 힘차고, 리듬이 선명하며, 멜로디가 아름답고, 전체 춤은 열정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공작춤은 태족 민간 무용의 일종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운남 다이 지역에서 유행하다. 태족 사람들은 공작새를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기고 공작춤을 추면서 아름다운 축원을 표했다. 민간 공작춤의 공연 형식은 비교적 간단하다. 보통 한두 명만이 춤을 추는데, 발드럼, 아연 징 등이 동반된다. 연기자는 공작으로 분장하는데, 그 춤 동작은 대부분 공작새 동작에 대한 모방과 미화, 동작이 씩씩하고, 이미지가 아름답고, 감정이 섬세하며, 춤 자태가 우아하다. 해방 후 가공 개선을 거쳐 옷도 개선되어 많은 새로운 동작이 추가되었다. 무릎의 부드러운 기복, 몸과 팔의 다채로운 삼방향 구부리기, 강유하고 경제적인 동작 리듬, 종아리의 민첩한 운용, 공중들기, 복받이, 가슴 펴기, 머리 올리기, 눈을 들어 올리는 교묘한 조화를 통해 춤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
사료에 따르면 손춤은 상주시대 바인의 군사전무에서 기원했다. 서한 때, 바인의 이런 군사전무는 한대의 궁중 무곡이 되었는데, 이를 바위춤이라고 한다. 리앙은 이름을 되찾아 춤으로 바꿨다. 당초에 바위춤은 숭고한 음악으로 등재되었다. 한나라에서 당송 () 에 이르기까지, 바유 () 춤은 줄곧 민간에서 시들지 않고 있다. 흔들춤은 큰 파도와 작은 파도로 나눌 수 있다. 소형 손춤은 매년 1 월에 한 번 열리는데, 주로 농경, 어렵 활동을 한다. 큰 파도는 3 년에 한 번씩 열리는데, 내용은 웨이블릿랑무를 위주로 하고, 게다가 피시란카프가 연기한 군전춤이다. 흔들춤을 출 때는 큰 토박이 나팔, 수나, 꽹과리, 심벌즈, 북을 치고, 세 눈총을 쏘고,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사람은 동그라미를 이루고, 남자는 바깥 동그라미에 있고, 여자는 안쪽 동그라미에 있다. 동그라미 외에도 원통, 헤링본 팀, 각종 패턴 대형이 있습니다. 춤을 추는 사람의 수가 불확실해서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다. 이 동작은 손이 어깨 위에서 흔들리고 무릎이 구부러지고 진동하며 손과 발이 가장자리를 따라 움직여야 한다. 춤은 간단하고 음악은 활발하다. 손으로 춤을 추면서 손을 흔드는 노래를 불러야 한다. 그 가사에는 유래가 오래된 고정 가사와 소량의 즉흥적인 새 가사가 있다.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며, 분위기가 따뜻하고, 풍부한 토족 풍미를 가지고 있다.
토가의 제사 춤. 노인이 사망한 후, 오서토가는 점프상으로 노인에게 제사를 드렸고, 서서토가는 상가를 틀고 카드를 뛰었다. 동시에, 모든 춤은 애도 속에서 점프한다. 후베이 서부의 장례식 춤이 가장 특색이 있다. 보통 한 사람이 영전에 북을 치고 선창을 하고, 다른 두세 명은 한 조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장례자는 대부분 남성이다. 내용에는 역사, 제작, 사랑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즉흥 작사입니다. 동작은 새와 짐승과 인간의 노동과 전쟁을 흉내낸다. 예를 들면 제비 한 마리가 진흙을 물고, 호랑이 한 마리가 산을 내려가고, 미녀가 머리를 빗는 것과 같다. 머리, 손, 어깨, 허리, 엉덩이, 팔, 발이 함께 움직이며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르며 마실 수도 있다. 주요 동작은 팔자보, 손 감기, 허리 구부리기, 무릎 구부리기, 엉덩이 스윙이 필요합니다. 동작이 과장되고, 단순하고 난폭하며, 양강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으며, 형상화된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상춤의 창곡은 때로는 높고 강렬하며, 때로는 나지막하고 느긋하지만, 전체 댄스곡은 즐겁고, 슬픔감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화고는 명절과 여가 시간에 공연하는 일종의 축하와 오락 춤이다. 반주도, 화장도, 남녀도 무대에 올라 손수건과 부채를 들고 춤을 추며 노래를 불렀다. 내용은 사랑을 부르는 것을 위주로 가사는 즉흥적으로 창작할 수 있다. 또 열애, 십사, 정랑, 정월 설날 등 전통 창단도 있다. 전체 춤은 가볍고 멋진 가사와 함께 무용수가 손으로 각종 웃긴 동작을 하며 분위기가 활발하고 뜨겁다.
바벨탑 편종춤은 서투족에서 유행하는 제사 무용으로, 현지 제사장들이 제사를 지내고, 고인을 제사하고, 돈을 모을 때 춤을 춘다. 무용수는 팔로치마를 입고 봉관을 쓰고 오른손은 뿔을 들고 왼손은 동종을 들고 노래와 춤을 추며 구경꾼들과 합창을 하기도 한다. 달콤한 편종춤은 좌청과 산책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교실에 앉아 있을 때 현지 선생님은 걸상에 앉아 손으로 동작을 완성하는데 동작이 적다. 홀은 무용수에게 쉬지 않고 걷고, 끊임없이 뛰고, 동작이 많다고 요구했다. 가사는 말 먹이기, 웃기는 말, 안장, 달리기, 하마, 구덩이 다이빙, 경마장 타종, 문지방, 마술홀, 연꽃 점프 등을 포함한 고정 가사가 많다. 춤이 거칠고 오래되었다. 장작춤',' 죽춤' 이라고도 불립니다. 그것은 여족 민간 무용의 일종으로 해남도 여족 지역에서 유행한다. 보통' 기억인상' (리족 전통명절), 누운 날 (즉 부처님), 간헐적 노동 또는 농한가할 때 밤에 열린다. 춤을 추기 전에, 사람들은 4 미터 길이의 대나무 장대 두 개를 받침대로, 마당에 놓거나, 햇볕을 쬐는 계곡에 놓거나, 평평한 비탈에 놓고, 간격이 약 2.5 미터, 대나무 장대 위에 4, 5 대 3.5 미터 길이의 대나무 장대 (또는 장대) 를 가로질러서 점프봉으로 삼았다. 춤을 출 때, 네다섯 명이 좌석 선반 양쪽에 웅크리고, 한 사람당 두 손으로 대나무 장대 (또는 장대) 의 끝을 잡고, 받침대를 두드리며 머리 위에서 리드미컬하게 개었다. 그것은 크고 듣기 좋게 들린다. 댄서 (싱글 또는 더블 등). ) 각 대나무 장대 (또는 멜대) 를 이용해 받침대를 두드리거나 여는 순간, 두 발이 끊임없이 바뀌고, 평행봉 (또는 멜대) 충돌의 각종 위험을 피하면서 민첩하게 위아래로 뛰어올라 앞뒤로 점프하고, 좌우로 우회전해서 웅크리고, 웅크리고, 여러 가지 아름다운 동작을 튀어나온다. 한 쌍의 무용수가 각종 위험을 재빠르게 뛰어넘을 때, 대나무 장대 (또는 장대) 를 치는 사람이 "헤이!" 라고 소리쳤다. 허허! " 춤을 추는 사람이 각종 위험을 뛰어넘지 못하고 대나무 장대 (또는 장대) 에 붙잡히면 웃음을 자아낼 수 있다. 장합이 쿠션을 칠 때는 보통 5 라운드로 나뉘어 느린 것에서 과감한 것, 낮은 것에서 높은 것으로 나뉜다.